문화

부천시

부천문화재단-부천민예총 지역 문화예술 발전 협력

부천문화재단-부천민예총 지역 문화예술 발전 협력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과 경기민예총 부천지부(지부장 안미현/ *이하 부천민예총)는 10월 24일(월) 오전 11시 부천문화재단 회의실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지역문화 진흥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각 기관 홍보 지원 ▲ 이를 실현하기 위한 분기별 좽협의회 개최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담았다. 재단 김정환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

기다림 그리고 다시 만난 꽃…부천시 가을꽃 전시회

기다림 그리고 다시 만난 꽃…부천시 가을꽃 전시회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부천자연생태공원에서 오는 10월 30일까지 무릉도원수목원 입구 중앙광장에서 가을꽃 전시회를 진행한다. 수목원 입구에서부터 국화, 그라스류 등 21종의 초화류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축제를 위해 통행로 일부는 가을 화단으로 꾸며졌다. 대상화, 구절초, 아스타국화, 해바라기 등 선정된 가을꽃 10종에 한하여 포토존을 겸하는 전시화단을 조성, 원하는 곳 어디에서든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초화류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단마다 관련 설명을 기재한 게시판도 설치했다. ..

부천시 청년과 함께! 다시 뛰는 부천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청청문답 콘서트 개최

부천시 청년과 함께! 다시 뛰는 부천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청청문답 콘서트 개최

Oct 14, 2022 |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3일 부천아트센터에서 청년과 대학생,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 답하는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청청(淸淸)문답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다시 뛰는 부천시의 주인공인 청년과 대학생이 미래 주역으로 잘 성장하도록 소통하고 지원을 다짐하는 자리로, 부천실업고등학교와 가톨릭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유한대학교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지난 11일 39개 팀이 사전예선을 겸한 워크숍에서 가톨릭대학교 ‘오아시스팀..

부천시,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 선보여

부천시,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 선보여

Oct 05, 2022 | 기자

 

부천시는 지난 10월 1일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5세 이상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특명! 미래를 바꿔라’ 비대면 공연을 관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을 맞는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은 식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5~7세 어린이에게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는 주제로 매년 새롭게 창작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영상을 촬영 후 부천시 공식 ..

부천시, 시민과 함께 피는 ‘가을꽃 전시회’ 활짝

부천시, 시민과 함께 피는 ‘가을꽃 전시회’ 활짝

Sep 28, 2022 | 기자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꽃 전시회’가 10월 4일부터 부천 중앙공원, 심곡천, 소사역, 부천역, 오정대공원 5개소에서 열린다. ‘가을꽃 전시회는’ 2016년부터 매년 10월 추진하여 올해로 7회를 맞았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색다른 연출과 다촘운 가을꽃을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가을꽃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치유, 위로를 테마로 소형 화단 위주로 조성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곳곳에서 시민 모두 함께..

부천문화재단, 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부천문화재단, 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Sep 27, 2022 | 기자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6일(월) 오전 11시 복사골문화센터 내 재단 회의실에서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은 지역문화 진흥과 문화도시 부천의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과 홍보 지원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담았다. 재단 김정환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부천은 시민력(力)이 발전된, 사람 간의 연결..

부천문화원, 문화재단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부천문화원, 문화재단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Sep 27, 2022 | 기자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과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6일(월) 오전 11시 복사골문화센터 내 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은 지역문화 진흥과 문화도시 부천의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과 홍보 지원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담았다.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부천의 역사와 문화가 이제서야 한자리에 모인 것 같다..

부천시 “기관별 공연정보 이젠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부천시 “기관별 공연정보 이젠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Sep 21, 2022 | 기자

 

부천시는 21일부터 부천시 홈페이지 ‘이달의 공연 및 전시’에서 부천시 산하기관 공연정보까지 확대하여 개편한다고 밝혔다. 공연정보를 제공하는 산하기관은 ▲부천문화재단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시박물관 ▲부천만화영상진흥원 ▲부천아트벙커B39 ▲부천문화원 ▲한국만화박물관 ▲한국예총 부천지회로 총 8개 기관이다. 이번 개편으로 시민이 각 기관별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부천시 홈페이지만 방문하면 기관별 공연(전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민 입장..

부천에 예술시장 구경오세요

부천에 예술시장 구경오세요

Sep 15, 2022 | 기자

 

문화도시 부천에서 즐기는 예술시장이 열린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3일(금)부터 10월 1일(토)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중동 어울림공원 일대에서 ‘도시사파리 플리마켓’(flea market)을 선보인다. 도시사파리 플리마켓은 부천 예술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예술시장이다. 시민들은 공개모집을 통해서 모인 부천 예술가 80인의 다양한 예술작품을 직접 살펴보고 살 수 있다. 풍성한 볼거리의 예술시장과 함께 시민..

부천시, ‘제37회 복사골예술제’ 3년 만에 열린다

부천시, ‘제37회 복사골예술제’ 3년 만에 열린다

Sep 13, 2022 | 기자

 

부천시는 ‘제37회 복사골예술제’가 9월 16일부터 9월 18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등 부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복사골예술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그동안 무관중 공연으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오랜만에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다. 올해의 슬로건 ‘생생! ARTogether’는 ART(예술)+Together(함께)가 어우러져 새롭고 힘찬 기운으로 시민과 예술이 함께 공존하는 예술제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미를 표현한다. 9월 16..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

Apr 11,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이 오는 4월 18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열린다.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은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과 저렴한 관람료로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국악의 전통적인 멋과 현대적 요소를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시립국악단의 기획공연이다.이번 공연은 시작의 계절 봄과 어울리는 활기찬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국악관현악 ‘말발굽 소리’로 힘차게 시작해 시립국악단..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 복 나 눔 ’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 복 나 눔 ’

Mar 27, 2019 | 성남시립국악단기자

 

청명(淸明)의 달 4월을 맞아 성남시립국악단은 국립국악관현악단 악장 문영희를 객원 지휘자로 초청하고, 2019년 4월 18일 (목) 오후7시30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시민들과함께하는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행복나눔’을 연주한다. 국악관현악‘말발굽 소리’연주로 무대의 화려한 막을 열고, 해금 협주곡‘활의노래’(성남시립국악단 상임단원 윤하림)를 연주하며, 한국 영화음악‘미워도 다시한번, 맨발의 청춘’을 변사역 최용석이 출연 하고, OST of Chines cinema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