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부천시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예술가 50인 찾아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예술가 50인 찾아

May 16, 2023 | Q기자

 

부천 예술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들 예술인 50명을 모집한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지역 예술시장을 함께 만들어 나갈 ‘부천 50인의 예술가’를 5월 28일(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 예술가는 회화, 미디어, 조형, 사진 등 시각예술 활동을 주업으로 하는 이로, 부천에 거주하거나 인연이 있는 예술가라면 누구나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 ▲제3회 부천·부평 아트페어 참가 ▲지역 내 생활공간(현대백화점, 웅진플레이도시..

부천愛 반하다 예술愛 끌리다…‘복사골예술제’ 오는 5일 포문

부천愛 반하다 예술愛 끌리다…‘복사골예술제’ 오는 5일 포문

May 02,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제38회 복사골예술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등 부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제37회 복사골예술제’에 이어 올해도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다. 올해 복사골 예술제 슬로건은 ‘부천愛 반하다 예술愛 끌리다’로 시 승격 50주년이 된 부천시 모두 사랑에 반하고 끌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38회 복사골예술제는 오는 5일 오후 7시 부천시청..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 힐링 음악회에서 취업정보 안내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 힐링 음악회에서 취업정보 안내

May 01,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29일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열린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주최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 음악회’에서 재단 일자리 사업을 홍보했다. 제133주년 노동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발전의 주역인 노동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재단을 지역사회에 알리고자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재단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노사 공동으로 참여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일자리재단은 이번 음악회에 참가해 사전행사에서 부스 운영을 통해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등을 홍..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공연 페스타]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공연 페스타]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한 공연 축제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6월 3일(토)부터 7월 1일(토)까지 한 달간 복사골문화센터와 부천시민회관에서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공연 페스타’를 연다. 공연은 총 6편으로 ▲0~24개월 영아와 양육자를 위한 음악 공연 ▲故 김광석의 노래를 소재로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팀인 밴드 ‘바람’이 선보이는 뮤지컬 ▲프로젝션 맵핑(물체의 표면에 영상을 투사하는 ..

부천시, 가정의달 맞아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 공연 선보여

부천시, 가정의달 맞아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 공연 선보여

Apr 19, 2023 | Q기자

 

부천시 송내도서관은 오는 5월 13일(토) 오후 2시 손 인형극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를 송내어울마당 지하1층 채움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손 인형극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를 관람하고 온 가족이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 시간을 가지며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인형극은 고구마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 생쥐가 무시무시한 괴물을 만났을 때 어떻게 역경과 고난을 현명하게 모면하는지 보여주는 이야기로, 용기와 지혜에 ..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봄꽃 전시회 ‘활짝’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봄꽃 전시회 ‘활짝’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부천시 조마루로 15)에서 오는 30일까지 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 거베라, 후레지아, 레이시아 등 16종 2,500본을 전시하여 식물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 공공예약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인원 미달 시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는 열대, 아열대, 지중해성 식물 430종 ..

부천시영남향우회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문화원과업무 MOU 체결

부천시영남향우회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문화원과업무 MOU 체결

Apr 06, 2023 | Q기자

 

부천문화원(권순호 원장)과 부천시영남향우회(김정화 회장)은 5일(수) 부천시영남향우회 사무국에서 『부천의 문화·예술 발전 및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역의 공공기관, 민간단체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문화벨트 구성을 추진하고 있는 부천문화원은 올해는 1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부천시영남향우회와 협약도 “10만 문화벨트” 구성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 통해 부천문화원과 부천시영남향우회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상호 ..

2023 부천의 책 선포식·북 콘서트 성황리 개최

2023 부천의 책 선포식·북 콘서트 성황리 개최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 수주도서관은 지난 11일 ‘2023년 부천의 책’ 선정을 기념해 ‘2023 부천의 책 선포식 &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해 온·오프라인으로 300여 명의 시민이 함께했다. 1부 선포식에서는 부천의 책 선포를 시작으로, 샌드아트 공연과 함께 시민이 직접 2023 부천의 책을 소개하고, 릴레이 첫 주자로 활동할 시민들에게 도서를 전달했다. 2부 북 콘서트는 시민들이 공연을 즐기고 퀴즈도 푸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크리스마스 전시회 즐기세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크리스마스 전시회 즐기세요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부천시 조마루로 15)에서 오는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크리스마스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겨울철 색이 아름다운 크로톤, 포인세티아, 아라우카리아 등 식물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설치하여 식물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 공공예약 서비스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예약 인원 미달 시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부천호수식물..

청년예술인의 요람! 부천시 청년예술인주택 입주자 모집

청년예술인의 요람! 부천시 청년예술인주택 입주자 모집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이달 28일 ‘부천시 청년예술인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청년예술인주택은 청년예술인의 창작활동과 안정적 주거지원을 위해 부천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동으로 추진한 지역전략산업지원주택으로 2023년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모집대상은 문화산업종사자, 등록예술인, 예비 문화산업종사자로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무주택자로 부천시 지역전략산업지원주택 입주기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부천영상산업단지 내 조성되는 청년예술인주택..

부천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개그콘서트’ 개최…참여신청 받아

부천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개그콘서트’ 개최…참여신청 받아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9일(토) 부천시청 어울마당(대강당)에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개그콘서트(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반려동물 문화행사는 ‘SBS TV동물농장’에 출연 중인 이찬종 소장(이삭애견훈련소)이 반려동물 관련 사회적 이슈와 펫티켓(펫+에티켓) 관련 내용을 강의한다. 주요 강의내용은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펫티켓,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에 대한 행동교정 요령, 반려인과 비반려인 사이의 갈등 해..

부천아트센터 시범공연 막 오른다…오는 10일 사전신청 접수

부천아트센터 시범공연 막 오른다…오는 10일 사전신청 접수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아트센터(대표 태승진)는 오는 11월 11일부터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시범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10월 성황리에 치른 준공식과 기념 페스티벌 이후 1개월 만에 선보이는 공식 행보다. 부천아트센터는 올해 7월 부천시에 건립된 클래식 특화 콘서트홀로 소공연장은 이중 슬라브 구조를 채택하여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고도부끼社의 수납형 객석과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여 클래식 공연뿐 아니라 대중음악, 연극, 국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