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화성시

수원시 선경도서관,  전시회 ‘水原華城(수원화성), 인두화로 담다’ 개최

수원시 선경도서관, 전시회 ‘水原華城(수원화성), 인두화로 담다’ 개최

Feb 21, 2023 | Q기자

 

수원시 선경도서관이 3월 5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전시회 ‘水原華城(수원화성), 인두화로 담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원화성 건축물을 표현한 이건희인두화창작소의 작품이 전시된다. 수원화성의 건축물 50여 개 중 대표적인 건축물을 한지 스탠드에 인두화로 구현했다. 이건희인두화창작소 이건희 대표는 “나무가 아닌 전통 한지를 붙인 스탠드에 수원화성의 아름다움과 멋스러움을 아낌없이 표현하고자 했다”며 “한지에 투과되는 은은한 조명에 발현되는 수원화성의 따스함과 ..

화성시, 2023년KOTRA해외지사화 지원 및 국내전시회 참가업체 모집

화성시, 2023년KOTRA해외지사화 지원 및 국내전시회 참가업체 모집

Jan 3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관내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 및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을 지원하고자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및 국내 전시회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모집규모는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13개사와 국내 전시회 지원사업 30개사로 화성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 2,000만불 이하인 중소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KOTRA 해외지사화사업은 수출인력 및 해외지사 설치 여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수출 및 해외진출을..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 겨울 마을학교 전시회 개최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 겨울 마을학교 전시회 개최

Jan 25, 2023 | Q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박민철) 서연이음터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겨울 마을학교를 종료하고 체험 결과물 123점에 대한 작품 전시회를 2월 한 달 간 운영한다. 1월 3일부터 1월 17일까지 진행된 겨울 마을학교는 ▲주민이 잇고 있다. ▲비즈와 함께하는 하루 ▲명절 관련 북아트 ▲내 꿈을 담은 슈링클스 모빌 ▲향기로운 우리집 정원 만들기 ▲예쁜 꽃그림으로 2023년 달력 만들기 ▲탄소중립 실천, 새활용 공예 ▲Book캘리&아트 등 8개의 공예 및 독서 체험으..

화성ICT생활문화센터,예술인 창작지원 패키지 공모전 선정 작품 전시회 개최

화성ICT생활문화센터,예술인 창작지원 패키지 공모전 선정 작품 전시회 개최

Dec 15, 2022 | Q기자

 

화성ICT생활문화센터가 15일 2022년 예술인 창작지원 패키지 공모전 선정 작품 전시회 ‘아트 커넥톰 展 ’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7월 선정된 12팀의 작가들이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동안 센터에서 전수받은 기술교육을 바탕으로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작품 총 12점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예술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아트 커넥톰’ 전시는 소마킴의 프로젝션 매핑 ‘브레이크’ 작품을 시작으로 관람객을 맞이하며 인터렉션, LED 영상, 라이트 캐쳐, 사운드 조..

화성시 도서관, 12월 어린이를 위한 공연 개최

화성시 도서관, 12월 어린이를 위한 공연 개최

Dec 13, 2022 | Q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 봉담도서관, 송산도서관이 12월 어린이를 위한 공연을 마련했다. 화성시 서부권에 있는 두 도서관은 공연장이 희소한 화성시 서부권역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 한 해도 팝페라, 마임, 어린이 뮤지컬, 클래식 공연 등을 선보여 호평받았다. ◇ 화성시 봉담도서관, 인형극 ‘바보 이반의 내 빵 어딨지’ 공연 12월 17일 봉담도서관은 ‘봉담도서관과 함께 떠나는 공연 여행’의 올해 마지막 공연을 선보인다. ..

화성시, 항일뮤지컬 ‘사월’누림아트홀에서 재공연

화성시, 항일뮤지컬 ‘사월’누림아트홀에서 재공연

Dec 02, 2022 | Q기자

 

지난 8월 전석 매진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화성시 항일 뮤지컬 ‘사월’이 오는 11일 누림아트홀에서 재공연된다. 사월(사성구 작, 제희찬 연출)은 시가 직접 제작에 나선 항일 창작 뮤지컬로 역사 전문가와 뮤지컬 전문가가 대거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화성 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가 담겼으며, 특히 3.1운동의 불을 지핀 독립선언서의 내용을 노랫말로 바꿔내 깊은 여운을 줄 전망이다. 사월 관람 예매는 11월 11일부터 공연 전날까지 화성시통합예매시스템에서..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어린이를 위한 기획 공연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어린이를 위한 기획 공연

Nov 29, 2022 | Q기자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가 연말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획공연을 준비했다. 먼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피아니스트와 떠나는 스토리텔링 호두까기 인형’을 선보인다. 러시아 작곡가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을 영유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포핸드(1Piano 4Hands)로 연주한다. 가족 뮤지컬 ‘루돌프와 산타할아버지’는 12월 21일 수요일 14시부터 15시에 진행된다. 특별한 생김새의 루돌프가 산타의 썰매를 끄는 사슴 선발대회에 선..

화성시환경재단, 화성하천생태문화 추억의 사진 전시회 개최

화성시환경재단, 화성하천생태문화 추억의 사진 전시회 개최

Nov 24, 2022 | Q기자

 

화성시 환경재단이 23일 ‘2022년 화성하천생태문화 추억의 사진 공모전’전시회를 개최했다.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동탄 반석산 에코스쿨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화성 하천과 관련한 추억이나 사연이 담긴 사진들이 전시되어 하천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작품 1개에 대해 시상식이 진행됐다. 화성시환..

화성시 6개 기업, 두바이 화장품 미용 전시회서 540만불 수출상담

화성시 6개 기업, 두바이 화장품 미용 전시회서 540만불 수출상담

Nov 09, 2022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9일 ‘2022 뷰티월드 미들이스트 두바이 화성시 단체관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540만불의 상담실적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두바이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중동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로 화성시 중소기업 6개 본사가 참가해 화장품은 물론 성형외과 · 스파 미용기기 · 헤어 · 네일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제품이 선을 보이며 해외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화성시 참가..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폐막공연으로 마무리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폐막공연으로 마무리

Oct 24, 2022 | Q기자

 

‘의궤가 살아있다 : 수원화성, 즐기다’를 주제로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린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이 22일 막을 내렸다. 문화재청과 수원시가 주최한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10월 1일 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상연된 개막공연 ‘거장(巨匠)-거룩한 장인들’로 시작됐다. 22일 동안 수원화성 일원에서 수원화성과 기록유산인 의궤(儀軌)를 활용해 수원화성의 가치를 알리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 수원화성 해설·투어프로그램, AR(증강현실) ..

화성에서 오감으로 자연과 음악을 느끼는 시간,  ‘오감충족 가을밤 콘서트’ 개최

화성에서 오감으로 자연과 음악을 느끼는 시간, ‘오감충족 가을밤 콘서트’ 개최

Oct 07, 2022 | 기자

 

2022 화성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 프로젝트 선정팀이 ‘오감충족 가을밤 콘서트’를 오는 10월 15일 토요일, 무료 공연으로 화성시 장안면 장안뜨레(장안면 장안리 404-3)에서 선보인다. ‘오감충족 가을밤 콘서트’는 자연 속에서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과 필레오협동조합과 함께하는 꽃차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된 행사이다. 3시에 시작되는 공연 프로그램 1부에서는 콘서트 가이드 나웅준이 진행하는 앙상블온의 목관5중주 연주와 라이프에디트의 뮤지컬 OST 갈라 콘..

화성시 4개 기업, 독일 자동차부품전시회서 546만불 수출상담

화성시 4개 기업, 독일 자동차부품전시회서 546만불 수출상담

Sep 23, 2022 | 기자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는 23일 화성시 중소기업 4개사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 전시회에 참가해 총 240건의 수출 상담과 546만불의 상담실적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전시회(2022 Automechanika Frankfurt)’에 참가하는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해 이 같은 성과를 만들어냈다.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 전시회는 유럽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로 완성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