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화성시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 「다원 연극영화과 3기」공연 운영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 「다원 연극영화과 3기」공연 운영

Aug 25, 2023 | Q기자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다원이음터는 오는 26일 ‘다원 연극영화과 3기’뮤지컬반 공연을 개최한다. 다원 연극영화과 3기는 화성시민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기반으로 공연을 통해 재능과 꿈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이번 3기는 연극반과 뮤지컬반으로 구분하여 활동했으며, 지난 19일 다원이음터 소극장2에서 먼저 연극반 공연 으로 관객 56명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 감동에 이어 오는 26일 15시와 19시에 다원이음터 대강..

화성시의회, 제19회 화성예술제 참석

화성시의회, 제19회 화성예술제 참석

Aug 19, 2023 | Q기자

 

제19회 화성예술제 개막식이 금일 18일 18시에 궁평항 특설무대에서 개최되었다. 본 예술제 개막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유재호 운영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김미영 ˙ 김종복 ˙ 송선영 ˙ 위영란 ˙ 이계철 ˙ 이용운의원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로 빛나는 화성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시민들의 힘으로 만들어진 열아홉 번째 화성예술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아름다운 예술을 모두 나누고 즐기며, 삶을 풍요롭게 하는 ..

화성시,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화성시,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Jul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재)화성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10월 17일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개최되는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화성시 내 본·지사, 공장, 연구소 중 1개 이상 소재한 모빌리티 관련 기업이며, 관외 기업의 경우 제품·기술·전시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화성시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부스 참가비는 무료이다. 선정된 ..

화성시6개 기업,베트남 호치민MTA전시회서2,257만불 수출상담

화성시6개 기업,베트남 호치민MTA전시회서2,257만불 수출상담

Jul 1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2023 베트남 호치민 MTA 전시회(2023 MTA VIETNAM) 화성시 단체관 참가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한국, 독일, 대만 등 20개국에서 약 405개사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기계 전시회로 금속절삭기계, 밀링기, 레이저 가공기, CNC 선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화성시 중소기업 6개사가 본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총 60건의 수출 상담과 2,425만불의 상담실적, 20만불 상당의 양..

화성시 노작홍사용문학관, 예술작품의 수집을 경험하는 전시회 오픈

화성시 노작홍사용문학관, 예술작품의 수집을 경험하는 전시회 오픈

Jun 26,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 노작홍사용문학관이 ‘WE ARE COLLECTORS:나의 반려예술’ 전시를 선보인다. 6월부터 11월까지 노작홍사용문학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미술관 담장을 넘어 문학관으로 오게 된 작품을 통해, 일상에서 예술을 만나고 그림을 수집하는 즐거움을 나누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기획전시에 참여한 작가는 고지티브, 김승연, 박유진, 오승은, 유담, 이미나, 제스타이프, 진청, 풀림, 홍태양, DINGDOOKIM 등 총 11명으로, 관람 중 ..

화성시,어린이 식생활 음악공연 개최

화성시,어린이 식생활 음악공연 개최

Jun 19,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7일 수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식생활 음악공연’을 개최했다. 편식예방을 주제로 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동물들이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균형 잡힌 영양소에 대해 알아가는 내용의 ‘알록달록 동물농장의 골고루 먹기 대작전’관현악 연주가 펼쳐졌다. 또한 공연장 주변에는 쌀과 콩을 활용한 마라카스 만들기, 5대 식품군 자전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

화성시,제78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공연

화성시,제78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공연

Jun 12,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보육교사 4백여명을 초청해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구강교육 인형극을 공연했다. 인형극 제목은 ‘치아도둑, 충치맨을 조심해’로 충치를 유발하는 구강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는 올바른 양치 습관과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등을 배우는 내용으로 구성 되었다. 인형극 공연 후에는 화성시 마스코트 코리요와 치아건강 포토존에서의 기념촬영 시간을 가져 아이들의 호기심과 함께 흥..

화성시,전곡항 마리나에서 매주 뮤지컬 공연

화성시,전곡항 마리나에서 매주 뮤지컬 공연

May 03, 2023 | Q기자

 

화성시(화성시장 정명근)가 5일 어린이날부터 뱃놀이 축제기간인 오는 6월 11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전곡항 마리나에서 야외 뮤지컬 공연을 운영한다. 시가 지난 2021년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전곡항 관광테마골목’에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 전곡항의 매력을 알리고자 기획한 공연이다. 공연은 전문 배우가 출연하며 ‘캡틴초이의 고민상담소’라는 제목으로 테마골목에서 퍼레이드로 시작해 클럽하우스 소공연장으로 자리를 옮겨 관객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매주 주말마다 오후 1..

화성시,베트남·두바이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화성시,베트남·두바이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May 0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3 해외 전시회 단체관’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진정세에 접어들면서 해외 전시회가 활성화됨에 따라 관내 우수기업들에게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전시회는 오는 7월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기계박람회(MTA)와 10월 개최되는 오토메카니카 두바이 전시회이다. 베트남 기계박람회는 기계, 가공기, 용접기술 등 금속산업을 망라하는 주요 전시회로 베트남 산업 발전과 동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두바이 전시회는 자동차 서비스 ..

화성시,송동에 열린 문화예술공간과 사회적경제 홍보관 개관

화성시,송동에 열린 문화예술공간과 사회적경제 홍보관 개관

May 0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시민과 지역예술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소통창구가 될 열린문화예술 공간과 사회적경제홍보관을 개관했다. 송동 라크몽 3층에 737㎡ 규모로 기획 및 대관전시를 운영하는 전시실 2개, 교육실,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및 제품 전시공간, 커뮤니티존, 공유 회의실 등으로 구성됐다. 열린 문화예술 공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과 월요일, 공휴일은 휴관이다. 사회적경제홍보관 ‘모두가치’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주..

화성시립도서관, 상반기 문화예술 연계 사업 풍성

화성시립도서관, 상반기 문화예술 연계 사업 풍성

Mar 31, 2023 | Q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15개 화성시립도서관을 통해 올해 상반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등 15개 화성시립도서관은 매년 시민들이 독서·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상·하반기로 나눠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문화교실은 70여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각 강좌는 기본 8주~12주 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그중 일부는 화성시문화재단의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이라는 비전을 담아 다양한 문화예술 연계 프로..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상반기 문화예술 연계 사업 풍성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상반기 문화예술 연계 사업 풍성

Mar 31, 2023 | Q기자

 

2023년 3월 31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15개 화성시립도서관을 통해 올해 상반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등 15개 화성시립도서관은 매년 시민들이 독서·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상·하반기로 나눠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문화교실은 70여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각 강좌는 기본 8주~12주 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그중 일부는 화성시문화재단의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이라는 비전을 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