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천군

연천군, 행안부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연천군, 행안부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정착을 위해 지방자치단체별 적극행정 활성화 실적을 점검하고, 우수 지자체 선정을 위해 243개 자치단체(광역 17개, 기초 226개)를 대상으로 2023년 적극행정 추진 실적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 종합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이 적극행정 추진계획 수립, 제도 활성화 노력도, 이행성과, ..

연천재향군인회, 향군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연천재향군인회, 향군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Mar 13, 2024 | Q기자

 

연천군재향군인회는 11일 향군회관에서 이상언 재향군인회 회장,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심상금 군의회 의장과 의원, 윤종영 도의원,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군회관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연천군재향군인회는 준공식과 함께 유공자, 제대 군인 등에 대한 예우 및 복지향상, 국가안보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연천군재향군인회는 민간보조금 2억 6500만원을 지원받아 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연천군 행복뜰상담소, 연천서와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구축 간담회

연천군 행복뜰상담소, 연천서와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구축 간담회

Mar 13, 2024 | Q기자

 

연천행복뜰상담소는 11일 연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여성폭력 피해자 보호 및 사후 모니터링 등 정보공유를 통한 폭력 피해자 지원 공동 대응 체계 구축 간담회를 실시했다. 연천행복뜰상담소와 연천경찰서는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재발 우려 가정에 대해 사후 모니터링 연계로 인한 전문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피해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임시 숙소 제공과 긴급 연락망을 운영한다. 24시간 상담 지원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심리적·법적..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Mar 12, 2024 | Q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

연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농가대면식 개최

연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농가대면식 개최

Mar 12, 2024 | Q기자

 

연천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이달 입국한 베트남 동탑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85명과 32명의 농가주가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대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11일 오전 9시 30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연천군은 농가대면식 개최 전 근로자를 대상으로 마약검사 및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대면식에는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따띠탄튀 노무관사무소장, 전꽝뚜이 서기관이 방문해 근로자를 격려했으며, 농협군지부와 3..

연천군, 미산면 광동리 주민쉼터 준공식 개최

연천군, 미산면 광동리 주민쉼터 준공식 개최

Mar 11, 2024 | Q기자

 

연천군은 10일 미산면 광동리에서 주민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미산면 광동리 주민쉼터는 총사업비 15억9000만원을 들여 연면적 354.3㎡(107평) 규모로 지어졌다. 주민쉼터에는 편의시설, 생활체육 시설 등이 마련돼 지역 주민들의 편안한 쉼터이자,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귀연 광동리 마을이장은 “마을주민들의 오랜 염원 끝..

연천군에서만 볼 수 있는 최강 라이브 무대, 봄서트(Spring Concert) 개최

연천군에서만 볼 수 있는 최강 라이브 무대, 봄서트(Spring Concert) 개최

Mar 11, 2024 | Q기자

 

4월 12일 금요일 19시, 연천에 선물 같은 가수들이 찾아온다. 바로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멜로망스, 한동근, 케이시, 김연지이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을 따라 달콤한 노래를 들려주는 일명 고막 남친 듀오 , MBC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이자, ‘이 소설의 끝을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로 진정한 역주행의 신화를 쓴 , ‘그때가 좋았어’, ‘사실말야 내가 말야 그게 그러니까 말이야’ 등 발표하는 곡마다 MZ세대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온 러블리 아티스트 , 씨야의 메인보컬 ..

연천군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사업 추진

연천군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사업 추진

Mar 11, 2024 | Q기자

 

연천군이 지역사회 구성원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살예방 안전망구축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춰 읍면동 단위로 조성하는 생명존중안심마을 사업을 추진한다. 11일 연천군에 따르면 연천군자살예방센터와 연천군이장단협의회는 지난 7일 생명존중마을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군은 이장단협의회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전곡읍, 연천읍, 청산면 3개 지역에 생명존중안심마을을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군은 보건의료, 교육, 복지, 유통판매 등 6개 분야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실천 가..

연천군 연천포럼, “연천 발전에 기여 주요 사업 추진 적극 지원”

연천군 연천포럼, “연천 발전에 기여 주요 사업 추진 적극 지원”

Mar 11, 2024 | Q기자

 

연천포럼(대회장 황우여)은 7일 정화예술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대공연장에서 ‘제5회 연천포럼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황우여 대회장을 비롯해 김덕현 연천군수 등 회원 30여 명이 참석해 연천군의 핵심과제 및 디지털관광주민증 등을 주제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의견을 교환했다. 지난해 7월 11일 창립한 연천포럼은 정치·경제·교육·문화 분야 등 각계각층의 인사 45명으로 구성됐으며,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해 연천군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협력방안을 마련하는 등 ..

연천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비둘기봉사회, 반찬봉사

연천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비둘기봉사회, 반찬봉사

Mar 08, 2024 | Q기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비둘기봉사회는 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조리실에서 회원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노인 및 아동을 위한 반찬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연천비둘기봉사회는 지난 수년간 반찬봉사, 국수봉사 등 음식 나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회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으로 남녀노소 입맛에 알맞은 반찬을 만들어낸다. 이 날은 돼지고기 불고기와 계란장조림 2가지의 정성 가득한 반찬들을 직접 조리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됐다. 2024 연천군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

연천군 제11회 독서마라톤대회 진행…육군 28사단 전차대대 참여

연천군 제11회 독서마라톤대회 진행…육군 28사단 전차대대 참여

Ma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제11회 독서마라톤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독서마라톤’은 독서를 마라톤에 비유, 책 1페이지를 거리 1m로 환산해 본인의 독서량으로 정해진 거리를 완주하면 다양한 혜택을 주는 독서 운동이다. 28사단 전차대대는 장병의 인성함양과 밝은 병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김진혁 주임원사 등 8명이 연천군 독서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3월 6일 중앙도서관을 방문한 신현승 대대장과 군인들은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하고 책을 대여하는 등..

연천군, ‘BUY 연천’ 우수부서 포상금 지급

연천군, ‘BUY 연천’ 우수부서 포상금 지급

Mar 05, 2024 | Q기자

 

연천군은 관내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BUY 연천’과 관련, 실적이 우수한 부서를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관급자재뿐 아니라 일반 물품 및 농특산물 구입 등 지역에서 구입이 가능한 모든 부분에 대해‘BUY 연천’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및 격려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포상금 예산을 편성했다. 군은 우수부서 평가를 위해 34개 사업부서를 예산 규모 및 계약건수를 기준으로 A, B, C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편성했다. 그룹별 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