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천군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 아동 백일 축하선물 전달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 아동 백일 축하선물 전달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순미·민간위원장 심명숙)는 22일 백일(百日)이 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지역 내 가정을 방문,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심명숙 위원장은 “우리 마을에서 태어난 아기가 항상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기를 기원하며 행복한 가정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아기의 탄생이 매우 반갑고 귀해 백일을 축하하게 됐다. 앞으로 아동복지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전곡읍, 새봄을 맞아 국토대청결 운동

연천군 전곡읍, 새봄을 맞아 국토대청결 운동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 전곡읍은 22일 관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전곡읍 직원을 포함하여 주민자치회, 이장협의회, 체육회,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전곡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위협의회 등 전곡읍 직능·관변단체들이 함께 했다. 참여인원들은 시가지, 주택가, 도로변 등 전곡읍 일대의 쓰레기를 집중수거하며 새봄을 맞아 올 한 해도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특히 전곡읍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진 만큼 지속적으로 깨끗한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전곡읍과 연천..

연천군 신서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연천군 신서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 신서면은 22일 겨우내 쌓여있던 주변 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한 환경에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회,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협의회, 면노인회, 의용소방대등 사회단체와 주민, 관할 군부대, 면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대광리역앞 상가 주변 및 하천변 일대를 정비했다. 박부성 신서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평소 행정에 많은 도움을 주신 사회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들의 자발..

연천군  불법 현수막 합동정비 실시

연천군 불법 현수막 합동정비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새봄맞이 불법 현수막 집중 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안전사고를 유발하고 가로환경을 저해하는 불법 현수막과 관련해 잦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연천군 광고협회와 합동 정비를 진행했다. 이번 합동 정비는 3번 국도변과 1호선 전철 역사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군은 불법현수막 철거 및 나무, 가로등, 전봇대 등에 남은 끈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불법 광고물 정비를 위해 정비 용역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제공..

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학금 전달식 개최

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학금 전달식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덕현·민간위원장 김학석)는 21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2024년 연천군 법정저소득층 신입 대학생(1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본 사업은 5기 연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연천군 지정기탁금을 활용한 사업이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입학한 신입생에게 등록금 이외에도 생활비 명목으로 대학교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서 장학금 지급을 위해 연천군에 주소를 둔 연천군 국민기초..

연천군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 추진

연천군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 추진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벼 병해충 방제를 통한 안정적인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수도작 병해충 피해 최소화와 고품질 쌀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벼 병해충 방제약제를 지원해 적기 방제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되는 방제약제는 벼물바구미, 도열병, 혹명나방, 멸구류 등 주요 병해충 종합적 사전 방제를 목적으로 하며, 약제 적기 살포 시 벼 재배기간 중 병해충 방제 횟수를 크게 줄일 수 있어 노동력 및 영농..

연천군  105주년 3·1운동 기념식 개최

연천군 105주년 3·1운동 기념식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1일 백학면 두일리 학마을에서 3·1운동 10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1919년 3월 21일 두일리 장터에서 연천지역의 첫 만세운동이 있었던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천문화원과 백학면주민자치회, 용맹한사람들의후예 주관으로 독립유공자들의 후손 및 연천군 주민 등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만세 함성이 백학면 전역으로 울려퍼졌다. 행사는 연천문화원의 문화학교팀에서 식전 공연을 진행한 후 당시 만세운동을 주도한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연천군 미산면, ‘이젠 우리가 갑니다’ 소통간담회

연천군 미산면, ‘이젠 우리가 갑니다’ 소통간담회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은 19일 찾아가는 미산면행정복지센터 ‘이젠 우리가 갑니다’로 아미1리 마을회관을 찾아가 민․관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 미산면은 여러 가지 사유로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이 많아 마을회관으로 직접 찾아가 군정 홍보 및 불편사항을 경청하여 신속히 해결하고자 매월 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김장규 아미1리 이장은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의 장을 마련해주신 미산면 주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 “주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불편사항..

연천군 ㈜이룸바이오, 연천군에 이웃돕기 후원성금 기탁

연천군 ㈜이룸바이오, 연천군에 이웃돕기 후원성금 기탁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19일 주식회사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가 연천군청을 방문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이룸바이오는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의료용 살충제 전문기업으로 2021년 연천군에 해충 방역 약품을 납품하면서 연천과 인연을 맺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조진형 대표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연천군  축산 맞춤형 종합컨설팅…농가 애로사항 해결

연천군 축산 맞춤형 종합컨설팅…농가 애로사항 해결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이 최근 축산 가격 하락과 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을 제공해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0일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축과원)과 연계해 지난 18일 지역 내 젖소농가를 대상으로 젖소 사양관리 및 질병관리 분야에 대해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해 실시하는 축산농가 컨설팅은 올해로 12년차를 맞고 있으며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경기15호 ‘연진’ 출원등록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경기15호 ‘연진’ 출원등록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역특화품종으로 육성 중인 경기15호가 ‘연진’이란 품종명으로 출원등록됐다고 20일 밝혔다. ‘연진’의 연은 연천의 연, 자연의 연을 뜻하며, 진은 보배진(珍)으로 연천(자연)의 보배, 진미(米), 귀한맛을 뜻한다. ‘연진’은 올해 초 연천군이 실시한 품종명 공모를 통해서 선정됐으며, 경기도가 품종 출원등록을 완료했다. 연진은 중생종 벼로 지역적응시험을 통해 적정 재배매뉴얼 준수 시 수발아, 병해충 등에 큰 문제가 없었으며, 한국식품연구원 식미평가에서 쌀 외관품위 및 밥..

연천군  갈수기 수질오염 예방 위한 배출시설 특별점검

연천군 갈수기 수질오염 예방 위한 배출시설 특별점검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중점․일반관리대상 배출시설, 민원다발사업장, 위반행위 반복 사업장 등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은 배출시설 및 처리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비밀배출구 설치 여부, 기타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반은 2개반 7명의 점검인원으로 편성하고 사전통지 없이 불시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며, 점검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지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중대한 사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