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천군

연천군  도내 공기업 상하수도 분야 1위…행안부 우수공기업 선정

연천군 도내 공기업 상하수도 분야 1위…행안부 우수공기업 선정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기도 시군 상하수도 지방공기업 중 1위를 차지, 고객만족 서비스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행안부 주관으로 시행한 2023년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의 지방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문여론기관에서 설문지를 활용한 전화 조사로 실시하여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연천군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54명 입국

연천군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54명 입국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은 4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베트남 동탑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54명과 23명의 농가주가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대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솔공무원 4명과 근로자 54명은 이날 오전 5시 45분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연천군은 직원들을 파견해 근로자를 연천군까지 안전하게 이동시켰다. 연천군은 농가대면식 개최 전 근로자 대상으로 마약검사 및 관련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조기적응프로그램 실시 지자체에 선정되어 법무부..

연천군  과수 화상병 차단 위한 1차 합동예찰 실시

연천군 과수 화상병 차단 위한 1차 합동예찰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연천군은 관내 사과·배 재배 과원을 대상으로 화상병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연계해 생육전 합동예찰을 실시했다. 예찰은 사과와 배의 ‘동계전정 이후~생육기(개화 전)’ 발병지 중심 5km 이내 위험 과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과수화상병균은 겨울철에 감염된 기주식물에서 월동하며, 봄철 기온이 오르면서 활동을 시작해 강우 및 매개곤충, 작업도구 등을 통해 확산해 피해를 준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사과·배 재배 과원을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예방 약제를 지원하였으며..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운영 개시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운영 개시

Apr 04, 2024 | Q기자

 

연천군은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선사체험마을 프로그램은 구석기 의상 체험, 막집 만들기 체험, 뗀석기 제작 시연 및 발굴체험, 선사시대 사냥체험, 장신구 제작, 동굴벽화 탁본 제작, 구석기 바비큐(BBQ) 체험, 주먹도끼빵 만들기로 구성됐다. 군은 3월 18일 예약 접수를 시작으로 회차별 이용객 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기존 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에서 접근성이 더 좋은 네이버로 예약시스템을..

연천군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하부공원 조성 6월 완료

연천군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하부공원 조성 6월 완료

Apr 03, 2024 | Q기자

 

연천군은 수도권 전철 1호선(동두천~연천 전철)과 관련한 위수탁사업인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교량 하부공원 조성사업을 6월 말 완료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사업은 사업비 약 101억원을 투입해 연장 420m, 폭원 26.1m의 왕복 4차로를 조성하는 공사이며 현재 북측구간 지장물 이설 및 도로포장을 마쳤으며, 남측구간 공사가 진행 중이다. 군은 공사기간 중 주민 통행 불편을 대비해 남북간 임시횡단보도를 3월 30일에 개통했다. 교량하부공원 조성사업은 사업비..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조달청 ‘수요자제안형 혁신수요 과제’ 선정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조달청 ‘수요자제안형 혁신수요 과제’ 선정

Apr 02,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조달청이 주관하는 ‘2024년 수요자(공공기관)제안형 혁신수요 과제’에 4건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수요자제안형 혁신시제품은 공공기관이 국민의 공공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분야별 전문가 등과 함께 과제를 구체화하는 인큐베이팅을 통해 이를 해결할 혁신시제품을 선정하고 조달청 예산으로 구매하여 과제를 제안한 수요기관 현장에 적용하는 제도다. 공단이 혁신수요과제에 선정된 4건은 ▲ 차량높이제한 안내시스템 개발 ▲건설장비기사, 담당자 간 시각공유 ..

연천군 미산면, 새봄맞이 영농폐비닐 30t 수거

연천군 미산면, 새봄맞이 영농폐비닐 30t 수거

Apr 02,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은 1일 주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농폐비닐 30t(톤)을 수거해 한국환경공단에 전달하였다. 미산면은 농촌지역으로서 매년 폐비닐이 발생하고 있으며 겨울철 내내 방치되어 있던 영농폐기물을 집중수거하여 깨끗한 지역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미산면새마을부녀회 임미자 회장은 “폐비닐 수거를 통해 불법소각을 미연에 방지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미산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 “영농폐기물의 분리배출문화 정..

연천군 왕징면, 민관군이 함께하는 이장월례회의 개최

연천군 왕징면, 민관군이 함께하는 이장월례회의 개최

Apr 02, 2024 | Q기자

 

연천군 왕징면은 1일 보병 28사단 80여단 회의실에서 민관군이 함께하는 4월 이장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왕징면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군부대와의 유대강화와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민관군은 ‘외국인노동자 출입절차 간소화’를 위한 군부대의 시스템구축 및 추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황해성 여단장은 “영농출입증 발급기간 단축, 출입초소 근무자의 잦은 변경에 따른 업무인계인수의 철저를 통한 영농인 불만 해소, 출입초소내 영농인 식사보관 협의, 전방에서 갑자기 발생..

김덕현 연천군수, (주)우리기술 방문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김덕현 연천군수, (주)우리기술 방문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Apr 02, 2024 | Q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1일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우리기술 스마트바이오공장을 방문, 관계자와 함께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연천군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기술은 바이오 융합과 스마트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물 및 천연물에 기반한 그린바이오 선도기업으로 2022년 3월 연천군과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우리기술은 연천BIX 부지 11,188㎡에 건축연면적 5,774㎡ 규모의 완전밀폐형 스마트바이오공장을 신축했다. 앞서 연천군은 ..

연천군,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받아

연천군,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받아

Apr 01,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난 해 12월 31일 기준 관내 소재한 12월 결산법인을 대상으로 4월 30일까지 2024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를 받는다. 신고·납부는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를 통해 편리하게 신고서 및 첨부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전자신고가 어렵다면 연천군청 세무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신고도 가능하다. 특히, 둘 이상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은 연면적과 종업원 수를 기준으로 세액을 안분하여 사업장별 관할 지자체에 각각 신고·납부하여야 한다.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

연천다정봉사회, 소외계층 위한 행복나눔 반찬봉사 활동

연천다정봉사회, 소외계층 위한 행복나눔 반찬봉사 활동

Apr 01, 2024 | Q기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다정봉사회(회장 신영옥)는 지난달 30일 신서면 만복 슈퍼에서 단체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연천다정봉사회는 대한적십자사 신서면 조리실에 모여 밑반찬을 만든 뒤 지역 내 취약계층 33가구에 전달했다. 연천다정봉사회는 지역 내 소외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반찬 봉사를 실천해온 단체로 이날 진행된 우수프로그램 활동에서는 돼지고기 두루치기, 열무 얼갈이김치 반찬 2종을 조리 후 포장해 각 가정..

연천군 전곡읍새마을지도자,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 운영으로 자원순환 앞장

연천군 전곡읍새마을지도자,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 운영으로 자원순환 앞장

Mar 28, 2024 | Q기자

 

연천군 새마을지도자전곡읍협의회(회장 홍광식)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인근 공영주차장 안쪽에서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쾌적한 농촌환경 보전을 위해 토양오염 및 농촌환경 훼손의 주된 요인으로 꼽히는 폐비닐, 폐농약용기류 등을 집중 수집하여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해 분류작업을 시행했다. 이번 활동은 영농폐기물 무단방치, 불법소각·매립을 방지하여 산불과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폐자원 분리배출을 유도하여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