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천군

연천군  2024년 지방세정운영 평가 우수상 수상

연천군 2024년 지방세정운영 평가 우수상 수상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은 경기도의 ‘2024년 지방세정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연천군은 2023년 노력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경기도 지방세정운영 평가는 도내 31개 시ㆍ군을 세수규모 기준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지방세 징수율, 신장률, 세수추계 정확도 등 세정 업무 전반에 대해 실시했다. 연천군은 선의의 경쟁을 통한 세수확충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상사업비 4천만원을 받게 된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하..

연천군  1회용품 제로 박차

연천군 1회용품 제로 박차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이 각종 회의 시 텀블러 사용을 의무화하는 등 1회용품으로 발생하는 자원낭비 및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1회용품 줄이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2월 14일부터 환경보호과를 시작으로 기획감사담당관, 문화체육과,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청산면행정복지센터 순으로 ‘1회용품 ZERO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편리성 때문에 사용하던 종이컵을 퇴치하고 다소 불편하더라도 각종 회의 시 텀블러 등 다회용컵 사용으로 1회용품 ZERO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연천군  작가로 변신한 ‘인순이 북토크’ 개최

연천군 작가로 변신한 ‘인순이 북토크’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22일 오후 2시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인순이 작가 북토크’를 개최한다. 영원한 국민 디바, 가수 인순이가 첫 그림책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을 2024년 3월 출간하고 북토크를 연다. 작가 인순이는 가수로 살아오며 대중들에게 받은 사랑을 세상에 되돌려 주고 싶은 마음과, 독자 모두가 자신이 누구인지 찾고 스스로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만든 그림책 이야기를 들려준다. 북토크 참여 신청은 연천군도서관 홈..

연천군, 2024년 고위공무원 청렴공감 회의 개최

연천군, 2024년 고위공무원 청렴공감 회의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은 8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고위공무원 청렴공감 회의’를 열고 청렴문화 정착 및 공정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청렴공감대 형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회의는 김덕현 연천군수가 직접 주재하고 고위공무원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4대 추진전략에 따른 15개 세부 실천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청렴공감의 장이 됐다. 회의에 참여한 연천군 고위공무원 전원은 반부패·청렴 서약서를 작성하며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

연천군  재사용 종량제봉투 10리터 판매 개시

연천군 재사용 종량제봉투 10리터 판매 개시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8일부터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사용 중인 1회용 비닐봉투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 종량제 봉투 10리터를 판매 한다고 밝혔다. 재사용 종량제봉투는 일반 종량제봉투와는 달리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물건을 살 때 담아주는 손잡이 달린 1회용 비닐봉투와 유사하나, 1회용 비닐봉투와는 달리 쓰레기를 담아 다시 배출할 수 있는 종량제봉투이다. 이를 통해 1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줄임으로써 환경오염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한다. 공단 관계자는 “종량제봉투 판매점에서 구매자..

연천군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연천군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5일 고문리 파크골프장 인근에서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응하고,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연천포천지사를 비롯한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연천군은 올해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 기반 구축을 위해 총 42ha(경제림 40ha, 큰나무 공익 조림 2ha)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연천군은 큰나무 자작, 자작나무, 낙엽송, 헛개, 상수리 등 경제성 높은 수종을 집..

연천군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 추진 박차

연천군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 추진 박차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이 쌀 수급 조절을 통한 가격 안정, 농가소득 제고를 위해 벼 재배면적 조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8일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월부터 지역 내 농업인과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인들은 5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벼 재배면적 조정과 관련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업인으로, 지난해 벼를 재배한 논에 올해 타 작물 재배 또는 휴경하고자 하거나 2023년 전략직불 또는 감축협약에 참여한 필지..

연천군  시티투어 버스 4월 11일부터 운행

연천군 시티투어 버스 4월 11일부터 운행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11일부터 지역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재운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전철 1호선을 이용해 연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기존 순환형 코스와 더불어 테마형 코스를 추가하여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연천 시티투어 버스는 2~3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4월부터 매주 수~일요일(월·화 휴무) 정식 운행하며, 요일별 코스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관광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요일별 운행구간을 보면 수요일 DMZ 안보 관광 코스(연천역..

연천군 가족센터, 엄마와 딸 2박3일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 가족센터, 엄마와 딸 2박3일 프로그램 운영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가족센터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엄마와 딸 2박3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엄마와 딸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마음 속 깊은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되짚어보고 유대감을 형성하여 모녀 관계가 돈독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남도 통영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교육, 아로마테라피, 역사탐방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엄마에게·딸에게 쓰는 편지를 통해 서로의 진심을 알게 되고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 진행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 진행

Apr 05, 2024 | Q기자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는 4일 식목일을 맞아 어르신들과 함께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이 경로당을 방문하여 참여를 원하시는 어르신들의 신청을 받은 후,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실에 모여 직접 꾸민 화분에 다육이를 심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께서는 “항상 마을을 위해 노력하는 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색다른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이 생기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행..

연천군  5월 1호선 연천역 광장서 리마인드 웨딩 진행

연천군 5월 1호선 연천역 광장서 리마인드 웨딩 진행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가족센터는 오는 5월 11일 연천역 광장에서 ‘제6회 5월 愛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마인드 웨딩 사업은 2019년부터 시작, 현재까지 매년 진행되는 사업으로 참여한 부부에게 결혼의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부부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함이며 중·노년기 부부를 위한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2024년 5월 愛 리마인드 웨딩은 기존의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예식문화에서 벗어나 연천군을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인 연천역에서 열린다.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행정복지센터, 연천..

연천군 연천읍 새마을부녀회, 영농폐비닐 수거 활동

연천군 연천읍 새마을부녀회, 영농폐비닐 수거 활동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금희)는 4일 연천읍 옥산리 영농폐기물 집하장에서 영농폐비닐을 수거해 한국 환경공단에 전달했다. 부녀회에서는 농번기를 맞아 다량으로 발생하는 영농 쓰레기를 주기적으로 수거하고 있으며, 금년에 이미 세차례 활동을 실시했다. 이와 같은 활동은 우리지역의 건전한 영농활동과 쾌적한 환경을 도모하기 위한 마음에서 추진하고 있다. 영농 폐비닐 수거를 추진한 이금희 회장은 “우리 연천읍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영농폐기물로 인한 환경 오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