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부천시

부천시 한국생활불교조계종 봉황산 삼보사, 공양미 300포 부천시에 전달

부천시 한국생활불교조계종 봉황산 삼보사, 공양미 300포 부천시에 전달

Apr 05, 2024 | Q기자

 

부천시 여월동 소재 한국생활불교 조계종 봉황산 삼보사는 지난 4일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 지원을 위해 백미(10kg) 300포를 기탁했다. 전달된 백미(10Kg)는 3개 노인복지관 및 10개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생활불교 조계종 삼보사는 2021년 3월 백미(10kg) 200포, 2022년 3월 300포2023년 2월 300포를 기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천시 봄꽃 가득한 부천시청으로 오세요!…1층 산소정원서 봄꽃전시

부천시 봄꽃 가득한 부천시청으로 오세요!…1층 산소정원서 봄꽃전시

Apr 05,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4월 5일부터 19일까지 부천시청사 1층 산소정원에 생육가능한 봄꽃 약 1,000본을 전시한다. 2022년 5월에 조성된 산소정원은 약 1,000㎡ 규모의 수직정원과 수평정원(테마정원)으로 구성돼 시청을 찾는 시민들에게 휴식과 만남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산소정원은 실내에 식재된 관엽식물, 이끼 둥은 공기정화, 탄소흡수와 같은 공기질 개선뿐 아니라 방문객의 심신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수경 및 안개 연출, 정원 음악 등으로 청각과 시각이 ..

부천시  일자리정책아 모여라! 일자리마케터 활동 시작

부천시 일자리정책아 모여라! 일자리마케터 활동 시작

Apr 05,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3일 일자리마케터 발대식을 진행한 후, 일자리마케터의 취재·홍보콘텐츠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일자리마케터는 현장취재를 통한 부천일자리센터 및 부천청년리더# 홍보를 담당하는 ‘SNS서포터즈’와 일자리정책 홍보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는 ‘1인 크리에이터’ 분야로 총 5명을 선발해 지난 4월 3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같은 온라인 영역이 대폭 넓어진 환경을 고려해 홍보기능을 크게 ..

부천시 초등영어센터 이용자 만족도 높아…올해 순회 수업 대상 확대

부천시 초등영어센터 이용자 만족도 높아…올해 순회 수업 대상 확대

Apr 05, 2024 | Q기자

 

2008년부터 운영해온 부천시 초등영어센터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초등영어센터는 초등학생들에게 균등한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정규수업, 순회 수업, 방과 후 영어수업, 방학 캠프, 영어독서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시에 따르면 2023년 영어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94.2.%가 긍정적으로 답했으며 방과 후 영어수업의 경우 사교육비 경감에 도움이 된다는 답변이 95.8%를 차지했..

부천시  중년 여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부천시 중년 여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Apr 05, 2024 | Q기자

 

부천시보건소는 오는 4월 29일부터 7월 25일까지 관내 45세 이상 65세 미만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아.가.시(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 1기를 진행한다. 시는 갱년기로 인해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경험하는 4~60대 중년 여성이 활기찬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갱년기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신체계측 및 건강검사 ▲갱년기 이론교육 ▲근력 강화 신체활동 ▲건강 식재료 활용 조리실습 ▲우울예방 원예활..

부천시  관광 체험형 보드게임 ‘부천투어마불’ 제작

부천시 관광 체험형 보드게임 ‘부천투어마불’ 제작

Apr 05,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관광 홍보 활성화를 위해 부천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형 교구 ‘부천투어마불’을 제작했다. 부천투어마불은 세계 여행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모티브로 부천의 대표캐릭터 부천핸썹을 활용한 부천 관광 투어 보드게임이다. 게임판은 부천 8경, 고강선사유적공원 등 부천의 주요 문화관광시설 16개 칸으로 이뤄져 있다. 게임 방법은 참가자들이 직접 ‘부천홍보대사’가 되어 관광 퀴즈 내기, 관리인 임명 등 활동을 하며 가장 많은..

부천시  혁신ㆍ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대회 개최

부천시 혁신ㆍ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대회 개최

Apr 04,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공직사회 내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 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3일 ‘월간부천 4월호’에서 혁신·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 선서문 낭독은 부천시 대표 캐릭터인 ‘부천핸썹’이 맡아 결의대회에 참석한 직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선서를 통해 전 직원은 시민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시민이 행복한 부천을 구현하기 위한 혁신적이고 능동적인 업무처리를 다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행정혁신 선도 도시 부..

부천시 신중년 유튜버 크리에이터 도전 시작

부천시 신중년 유튜버 크리에이터 도전 시작

Apr 04,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3일 ‘세상과 소통하는 유튜버’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지난해 디지털 배움터에서 유튜브 과정을 운영했으나 센터 자체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강좌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 당일 접수 시간 이전부터 프로그램 신청을 위한 수강생의 줄이 길게 늘어설 만큼 신중년의 관심이 큰 강좌다. ‘세상과 소통하는 유튜버’는 요즘 유행하는 ▲숏츠 동영상 만들기 ▲동영상 편집 및 게시 ▲장면 전환 및 음향효과 넣기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부천시  ‘심곡도서관 리모델링’ 설계 참여업체 공모

부천시 ‘심곡도서관 리모델링’ 설계 참여업체 공모

Apr 02, 2024 | Q기자

 

부천시는 4월 11일 하루 동안 ‘심곡도서관 리모델링’ 설계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985년 사용승인을 받은 심곡도서관은 부천시 최초 공공도서관이자 근대건축물이다. 시는 심곡도서관의 역사적 가치를 보전하고 현재 정보방식 활용의 변화에 맞는 공간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기회를 늘리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다. ‘심곡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은 면적 2,450㎡(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사업비 약 28억원이 투입될 예..

부천시  ‘위조이 먹거리 축제’ 개최…밥상 안전도 챙겨

부천시 ‘위조이 먹거리 축제’ 개최…밥상 안전도 챙겨

Apr 02, 2024 | Q기자

 

부천시는 ‘원미산 진달래꽃 위조이 먹거리 축제’가 오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푸드트럭 30대가 조각공원 주차장과 운동장 트랙에서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먹거리 음식은 닭꼬치, 츄러스, 타코야끼, 뉴욕핫도그, 소떡소떡, 커피, 음료 등 40여 개의 다촘운 품목이 준비돼 있다. 특히 부천시는 ▲축제장 내 푸드트럭 대상 위생점검 강화 ▲소비기한 경과제품 판매 여부 등 모든 재료에 대한 빈틈없는 ..

부천시  2024 대학생 세계탐방 프로젝트 ‘뜨거운 관심’

부천시 2024 대학생 세계탐방 프로젝트 ‘뜨거운 관심’

Apr 02, 2024 | Q기자

 

올해 ‘부천시 대학생 세계탐방 프로젝트’ 공개모집에 역대급 지원자가 몰리면서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이번 공모에 총 43개 팀, 156명이 신청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어진 가운데 지난 3월 30일 면접심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심사는 팀별 연수계획 발표와 심사위원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최종 결과는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5월 초 발표하며 최종 5개 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최대 750만원을 지원받아 문화, ..

부천시, 원미산 진달래축제 현장서 ‘재난실전체험 부스존’ 운영

부천시, 원미산 진달래축제 현장서 ‘재난실전체험 부스존’ 운영

Apr 02, 2024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동안 개최된 원미산 진달래축제 현장에서 ‘재난실전체험 부스존’을 운영했다. 재난실전체험 부스존은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교육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많은 사람이 모이는 축제 행사장에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재난실전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됐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소방서, 부천도시공사,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유아부터 학생, 성인에 이르기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