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화성시  2024년도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화성시 2024년도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Mar 0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예산액은 22억 원이다. 신청자격은 2024년 초등학교 입학일 기준으로 화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보호자 중 1명이면 된다. 지원 금액은 초등학교 입학생 1인당 20만 원으로, 신청한 보호자에게 화성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4일부터 11월 29일까지로, 신청방법은 화..

정명근 화성시장,해빙기 안전사고 대비 건설현장 점검 나서

정명근 화성시장,해빙기 안전사고 대비 건설현장 점검 나서

Mar 01, 2024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9일 서신면 궁평관광지 내 위치한 ‘화성 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건립공사’ 현장을 찾아 해빙기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정 시장은 이날 공사장 주변 지반침하 및 균열 발생 여부, 추락·낙하 등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 여부 등을 종합 점검했다. 정 시장은 “해빙기에는 겨우내 기온 하강으로 인해 얼었던 지표면이 녹고 지반이 연약화돼 시설물 하부구조 등을 약화시킬 수 있어 이에 대한 대비가 없으면..

화성시  경기도 단일 지자체 최초 국가지질공원 인증

화성시 경기도 단일 지자체 최초 국가지질공원 인증

Feb 2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경기도내 단일 지자체로는 최초로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받았다. 앞서 화성 지질공원은 지난 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환경부 제29차 지질공원위원회 최종 심의를 통과했으며, 전국에서 16번째 국가지질공원으로 29일 지정 고시됐다. 국가지질공원은 지구과학적으로 중요하고 경관이 우수한 지질유산을 보전하는 동시에 이를 교육·관광 사업 등에 활용해 지역의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을 도모하고자 환경부 장관이 인증하는 대안적 개념의 공원제도이다. 화성 국가지..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 운영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 운영

Feb 2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이하 체험관)’을 운영한다. 체험관에서는 ‘건강한 세 살 식습관, 건강한 여든 식습관까지’를 주제로 인스턴트·패스트푸드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건전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이를 성인이 된 후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통한 식품건강 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3~6월에는 수향미, 7~10월에는 송산포도 등 로컬푸드를 활용한 ..

화성시, 4년 연속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화성시, 4년 연속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Feb 2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창출한 지자체를 선정하는 평가로,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체감도 등 3개 항목 10개 지표로 실시됐다. 시는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기관 자율혁신 ▲주민소통 정책화 ▲민관협력 활성화 ▲공공서비스 개선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국민체감도 평가 등 대부분..

화성시 2024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화성시 2024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시민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하고자 26일부터 ‘2024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 규모는 주택 140동과 비주택 35동으로, 사업비는 6억8천만 원이다. 지원 금액은 주택은 동당 최대 352만 원이며, 창고·축사 등 비주택은 면적 200㎡ 이하까지는 전액 지원한다. 초과된 처리비용에 대해서는 신청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화성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에 등록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

화성시  전략작물직불금 신청 접수

화성시 전략작물직불금 신청 접수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5월 31일까지 쌀 수급 및 가격 안정과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한 ‘2024년 전략작물직불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전략작물직불금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 논 이모작 대상 동계․하계 전략작물을 지목이 논이거나 논으로 활용되고 있는 농지에 재배할 경우 지급되는 보조금이다. 동절기에는 식량작물과 동계조사료 재배 시 ha당 50만 원이 지급되고, 하절기에는 ha당 옥수수 100만 원, 두류·가루쌀 200만 원, 하계조사료 43..

화성시,중국 장쑤성 옌청시와 우호교류의향서 체결

화성시,중국 장쑤성 옌청시와 우호교류의향서 체결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중국 내 대표적인 친(親)한국 도시인 옌청시와 우호교류의향서를 교환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25일 롤링힐스 호텔에서 화성시를 방문한 장밍캉 옌청시장을 만나 우호교류의향서에 서명하고 앞으로 양 도시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우호교류의향서는 양 도시의 상생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호교류를 강화하고 추후 여건이 갖춰지면 정식으로 우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옌청시는 면적..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2024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 정명근 화성시장을 포함한 사회보장관련 실국소장의 당연직 위원과 사회보장 관련 기관과 시설, 학계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이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대표협의체는 회의에서 최혁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장을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최혁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

화성시, 2024년 사회적가치(예비)우수기업 모집

화성시, 2024년 사회적가치(예비)우수기업 모집

Feb 2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다음달 15일까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가치 (예비)우수기업 인증을 위한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2021년부터 시행된 ‘화성시 사회적가치 예비 우수기업 인증제’는 화성시가 지난 2019년 전국 자치단체 중에서 최초로 개발한 ‘화성형 사회적가치 지표(HSVI)"를 기준으로 기업의 사회적가치를 측정해 지역사회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우수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제도다. 예비인증 대상기업은 공고일 기준으로 화성시에 소재한 △(예비..

화성시,전기·수소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화성시,전기·수소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Feb 2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친환경자동차(전기·수소자동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친환경차 구매보조금 지원 물량은 전기승용차 2612대, 전기화물차 650대, 전기승합차 10대, 수소자동차 397대로, 지원 금액은 총 445억 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소자동차는 오는 26일부터 무공해차 통합누리집(ev.or.kr)을 통해 보조금 신청 접수를 받으며, 전기자동차는 추후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에 보조금 신청방법 및 지원절차를 공고할 예정이다. ..

tvN스토리‘벌거벗은 한국사’화성독립운동 역사를 담다

tvN스토리‘벌거벗은 한국사’화성독립운동 역사를 담다

Feb 22, 2024 | Q기자

 

오는 28일 방송되는 tvN 스토리 ‘벌거벗은 한국사’ 97회는 3·1절을 맞이해 ‘17살 유관순은 어떻게 국립 독립투사가 되었나’ 편으로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 및 화성독립운동 역사에 대해 조명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1919년 화성지역 전역에서 격렬하게 펼쳐진 독립운동부터 가슴 아픈 역사인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과 사건이 해외기자와 상해 임시정부 독립신문에 보도되기까지의 과정을 알아본다. 특히, 최태성 강사는 임시정부 독립신문 ‘이 광경을 잊지 마라!’를 언급하며 제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