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화성시, 베이비부머 세대 지원을 위한 2024년 중장년 지원위원회 회의 개최

화성시, 베이비부머 세대 지원을 위한 2024년 중장년 지원위원회 회의 개최

Feb 15,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4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세미나실에서 베이비부머 세대 지원을 위한 2024년 제1차 중장년 지원위원회(이하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중장년(50~64세)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8월 화성시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10월에는 중장년 지원위원회를 설치했다. 이날 회의에는 중장년 지원위원회 위원 8명이 참석해 2024년 화성시 중장년 지원계획을 심의 및 의결했다. 앞서 시는 매년 중장년 지원을 위한 계획을 수..

화성도시공사, H101번 시내버스 노선 연장, 무봉산 자연휴양림까지 달린다

화성도시공사, H101번 시내버스 노선 연장, 무봉산 자연휴양림까지 달린다

Feb 15, 2024 | Q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관내 반정동에서 영천동까지 운행하던 H101번 시내버스를 무봉산 자연휴양림까지 노선을 연장하여 운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화성시 중동에 위치한 무봉산 자연휴양림은 산림자원체험관과 야영장 등이 설치돼있어 최근 시민과 관광객이 매우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HU공사에서는 H101번 시내버스를 무봉산 자연휴양림까지 노선을 연장하여 시민의 대중교통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HU공사는 노선 연장을 위해 버스 짇소를 3개소 추가 설치했..

화성시, 전입시민 대상 자원순환 꾸러미 지급

화성시, 전입시민 대상 자원순환 꾸러미 지급

Feb 1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전입자에게 ‘자원순환 꾸러미’를 증정한다. 전입자들이 지자체별로 생활쓰레기 배출방법이 달라 겪는 혼란을 방지하고 투명페트병을 활용해 만든 물품으로 구성된 자원순환 꾸러미를 지급해 자원 재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겠다는 취지이다. 배부대상은 2023년 1월 1일 이후 타 시·군·구에서 화성시로 전입한 세대주로 전입 6개월 이내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2023년 전입자는 2024년 내에만 신청하면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자원순환 꾸러미는 폐 페트..

화성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위촉

화성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위촉

Feb 1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3일 화성시 모두누림센터에서 2024년 화성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토 10명을 위촉하고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국공립어린이집 멘토링 프로그램은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시가 지난 2022년부터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신규 개원 등으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증가함에 따라 멘토 인원을 지난해 8명에서 올해는 10명으로 확대했다. 멘토는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했으..

화성시 수공예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화성시 봉담읍에 ‘사랑의 여성위생용품’기부

화성시 수공예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화성시 봉담읍에 ‘사랑의 여성위생용품’기부

Feb 13, 2024 | Q기자

 

수공예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의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8일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890개를 화성시 봉담읍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생활시장崋(화)人(인)은 생활문화활동의 확산과 증진을 목적으로 구성된 자원봉사형 시민단체이다. 단체를 이끄는 시민운영자들은 관내 공방 및 홈공방을 운영하는 생활문화활동가로, 생활시장화인에 참여하며 마켓 모니터링과 현장 운영 및 홍보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생활시장화인 관계자는 전달식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회원들이 십시일..

화성시  2024년 직장인 달빛학교 1차 수강생 모집

화성시 2024년 직장인 달빛학교 1차 수강생 모집

Feb 1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직장인 달빛학교 수강생을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직장인 달빛학교는 관내 직장인 및 자영업자의 평생학습 참여를 확대하고자 평일 야간시간에 운영되는 교육과정으로, 인문교양·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개설된다. 이번 1차 모집에는 14개 프로그램이 개설되며 교육 장소는 화성시민대학 또는 화성시평생학습관이다. 각 프로그램별 일정 및 강사, 정원 등 상세 내용 확인과 수강 신청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https://r..

화성시  2024년 사업체 조사 실시

화성시 2024년 사업체 조사 실시

Feb 1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25일간 2024년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 조사는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국가지정 통계조사로, 파악된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 등의 정보는 각종 정부 정책,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2023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화성시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이다. 가구 내 전자상거래, 프리랜서, 1인 출판사업체, 간판 없..

화성시 병점2동,설 명절 음식꾸러미 지원사업‘따뜻한 설 명절 되세요~!’운영

화성시 병점2동,설 명절 음식꾸러미 지원사업‘따뜻한 설 명절 되세요~!’운영

Feb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 병점2동이 지난 7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따뜻한 명절음식을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 되세요~!’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음식을 전달하며 설 명절의 기쁨을 나누고 독거노인의 소외감과 외로움을 덜어 정서적 지지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9명은 병점2동 행정복지센터 식당에 모여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고 인근 식당 후원으로 마련된 불고기 전골과 함께 명절 음식꾸러미를 준비했다. 이어 관내..

화성도시공사, 설 연휴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 실시

화성도시공사, 설 연휴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 실시

Feb 08, 2024 | Q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설 연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동탄 호수공원 주차타워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은 김근영 사장이 안전보건관리책임자로써 주관하였으며 공사추진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근로자 안전 관리 이행상태 등 현장 및 시설을 면밀히 점검 하였다. 김근영 사장은 특히 공사 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추락, 전도, 협착 등 3대 다발재해에 대해서 철저한 사전 조치를 당부하였으며, 추후에도 작업환경 개선, ..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구지정 완료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구지정 완료

Feb 07,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이하 진안신도시)가 지구지정 됐음을 알렸다. 진안신도시는 국토교통부가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으로 발표한 공공주택지구로서, 진안동 일대 약 137만 평에 인구 7만 1,664명 규모로 건설되는 신도시 조성 사업이다. 진안신도시는 지난 2021년 8월 국토교통부가 주택공급계획을 발표한 이후 주민 열람·공고 및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지구지정을 위한 행정절차가 원활히 진행되는 듯 했으나, 개발 사업에 대한 관계..

화성시,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 성료

화성시,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 성료

Feb 07, 2024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새해를 맞아 29개 읍면동에서 개최한 ‘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취임 초부터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온 정 시장은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7일까지 3주간 1,500여 명의 시민들과 만나며 지역별로 관심도가 높은 이슈들과 정책들을 공유하고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시민과의 만남에서는 100만 특례시로 도약하기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제안 중심의 열린..

‘더 살기 좋은 화성’  화성시,설 연휴 맞아 종합대책 수립

‘더 살기 좋은 화성’ 화성시,설 연휴 맞아 종합대책 수립

Feb 07,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걱정 없는 명절, 더 살기 좋은 화성’을 위한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시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총괄반을 비롯해 ▲재해 ▲가축질병 ▲비상진료 ▲수질오염 ▲산불 ▲상하수도 등 총 13개 반 536명으로 종합 상황반을 구성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시는 설 연휴기간 공백 없는 24시간 재난대응 및 응급진료·방역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대형마트 및 다중이용시설 9개소, 고속도로 상에 있는 주유소 6개소 등 위험시설의 사전 안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