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양평군

양평군 서종면, 2023년 봄맞이 우리동네음악회 개최

양평군 서종면, 2023년 봄맞이 우리동네음악회 개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서종면사무소는 지난 11일, 서종음악당에서 2023년 봄을 맞이하는 제184회 우리동네음악회가 개최했다. 이날 열린 ‘우리동네음악회’는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주관으로 주민들의 문화·예술 수요 충족을 위해 2000년 4월 29일 첫 공연을 시작했다. 2022년까지 총 183회가 진행됐으며, 올해는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되어 서종면사무소 주관으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을 서종음악당으로 꾸며 개최했다. 이번 제184회 우리동네음악회는「봄과 함께하는 콰르텟 수 연..

양평군 도서관, 장자와 사기로 배우는 인문학 특강 실시

양평군 도서관, 장자와 사기로 배우는 인문학 특강 실시

Mar 0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립도서관은 지난 달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장자와 사기로 배우는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중장년층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인문학과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정주 교수와 함께한 이번 특강은 ▲사마천의 사기에서 배우는 인간사 흥망성쇠의 비밀 ▲진시황 이야기, 성공을 얻는 이치와 성공을 지키는 이치는 다르다 ▲장자에게 배우는 올바른 삶이 아닌, 좋은 삶을 사는 지혜 ▲삶의 근본 문제들에 대한 장자의 우화 등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

국민배우 김수미, 양평군 홍보대사로 위촉

국민배우 김수미, 양평군 홍보대사로 위촉

Feb 2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4일, 국민배우 김수미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군수 집무실에서 열린 이날 위촉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펴군의회 의장, 배우 김수미 씨와 소속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배우 김수미 씨는 1971년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그동안 많은 TV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KBS2 , tvN , QTV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하게 시청자들과 소통해왔다. 또한 김수미 씨는 연예계 대표적인 김치 장인, 요리..

가수 아이유, 취약계층 난방지원 위해 양평군에 성금 전달

가수 아이유, 취약계층 난방지원 위해 양평군에 성금 전달

Jan 02,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30일, 가수 아이유는 양평군에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 가수 아이유는 2020년부터 양평군에 조손가정·한부모가정 생계비 지원,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등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겨울철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지원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군에 꾸준한 기부를 해주고 있는 가수 아이유씨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양평군 용문도서관,‘찾아가는 북 콘서트’성료

양평군 용문도서관,‘찾아가는 북 콘서트’성료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 용문도서관에서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한 ‘찾아가는 북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북 콘서트는 다문·용문초등학교, 양동중학교 대강당, 지평고등학교 대강당 등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뮤지컬, 은혜 갚은 호랑이 ▶흡연 예방 국악놀이극 ▶사이버폭력 예방 샌드아트 ▶이금이 작가 특강 ▶김호연 작가 특강 등 총 6회가 진행됐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국내 최초로 기획된 흡연 예방 국악놀..

양평군, 제11회 양평예술대상 개최

양평군, 제11회 양평예술대상 개최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한국예총 양평지회(회장 김성용)가 지난 12일 양평군평생학습센터 다목적실에서 제11회 양평예총 예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관내 8개 협회(국악. 연예인. 음악. 사진, 문인. 연극. 영화인.미술)가 참여한 가운데 행사 내빈으로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윤순옥 군의회의장, 김선교 국회의원, 최영식 양평문화원장, 이상찬 양평군립미술관장 등 90여 명이 참가했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한 해 열성적으로 활동하며 양평의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예..

양평문화원 양평두레농악놀이, 경기민속예술제에서 우수상(3위) 수상

양평문화원 양평두레농악놀이, 경기민속예술제에서 우수상(3위) 수상

Dec 12,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의 양평두레농악놀이보존회(회장 박건영)와 양평민요보존회(회장 신필호)가 지난달 24일 연합으로 ‘양평두레농악놀이’를 주제로 참가한 ‘제24회 경기도민속예술제’에서 우수상(3위)을 수상했다. 전통 민속 분야 최고 권위 중 하나인 경기도민속예술제는 심사위원 등 대회 관계자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민속단체의 현장 시연을 평가해 우열을 가리게 되며, 양평두레농악놀이가 지난 8일 발표된 평가 결과 3위를 차지하게 됐다. ‘양평두레농악놀이’는..

양평군 지평도서관,‘불편한 편의점’김호연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양평군 지평도서관,‘불편한 편의점’김호연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 지평도서관이 기획한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작가 초청 북콘서트가 지난 5일 지평고등학교 4층 강당에서 열렸다. 지평중, 고등학교 학생 120여 명과 함께한 이날 행사는 김민영 작가의 사회로 김호연 작가와의 대담과 가수 조다빈과 이재안의 노래 공연, 참석한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약 2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김호연 작가는 최근 100만 부 판매고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불편한 편의점’ 출간을 둘러싼 소회와 에피소드, 소설 속 주인공 ‘독고씨’와 주요..

양평군, 청년공간‘오름’청년문화 예술 작가 작품 전시

양평군, 청년공간‘오름’청년문화 예술 작가 작품 전시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일부터 용문면에 위치한 양평청년공간 ‘오름’에서 관내 거주하는 청년 작가 15인의 작품을 오는 16일까지 전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 전시는 문화 예술 분야의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작품 전시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작가들의 대부분은 신규 작가들로 ▲인간의 본질과 자연(김수진) ▲자연과 드로잉(전혜빈) ▲디지털 일러스트 감성 표현(장은경) ▲캐릭터 창작 일러스트(윤소정) ..

양평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2022 첫사랑콘서트Ⅱ’개최

양평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2022 첫사랑콘서트Ⅱ’개최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촌장 김종회)가 오는 12월 10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첫사랑콘서트 Ⅱ’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소나기마을 홍보대사인 배우 강성진과 방송인 이현영 부부가 사회를 맡고, 김종회 촌장의 문학강연을 시작으로 지역주민들의 시낭송과 오상택 테너, 서종주민자치동아리 서종오카리나팀과 서종하모니카앙상블팀, 지역학생인 서종중학교 강민우 학생의 기타 연주와 수입초등학교 힙합동아리 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특별프로그램으로 양일고 전환교육실(장애학생반) 동..

양평군, 제2회 양평 만화 공모제 출품작 전시회 개최

양평군, 제2회 양평 만화 공모제 출품작 전시회 개최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1일, 양평군청 본관 2층 로비에서 ‘제2회 양평 만화 공모제’ 수상 작품들의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양평군 청년 단체인 만화 미디어 애니메이션 동아리(만.미.애)가 주최하고 양평군이 후원한 ‘제2회 양평 만화 공모제’에서 입상한 작품들을 전시해 군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앞서 진행된 양평 만화 공모제는 전국의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양평군에 관한 모든 것’을 주제로 32점의 다양한 만화 작품들이 출품돼..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개최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개최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양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학두)는 지난 19일 양동신협 앞 사거리에서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매년 연말연시를 맞이해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모금사업으로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양동면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청년회, 적십자봉사회, 양동농협, 양동신협 등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기탁된 모금액은 전액 관내 복지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학두 위원장은 “지난 ..

양평군, 용문도서관‘찾아가는 북 콘서트’운영

양평군, 용문도서관‘찾아가는 북 콘서트’운영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 용문도서관은 다가오는 11월 4일부터 28일까지 총 5회 다문·용문초등학교, 양동중학교 대강당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뮤지컬 및 샌드아트, 국악놀이극, 문학 작가 초청 강연 등 다양한 주제로 북 콘서트를 운영한다. 다문초등학교에서는 4일, 11일 2회에 걸쳐 1, 2학년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국악놀이극 및 뮤지컬「은혜 갚는 호랑이」가 진행되며, 용문초등학교에서는 15일, 28일 전교생 대상으로 사이버 폭력 예방 샌드아트, 흡연 예방 국악놀이극이 진행될 ..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책 먹는 여우’성황리 개최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책 먹는 여우’성황리 개최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가 지난 21일 양평군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600명을 초청해 어린이 뮤지컬 ‘책 먹는 여우’ 공연을 선보였다. 어린이 뮤지컬 ‘책 먹는 여우’는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공연물로 재현한 작품으로 원작은 독일 동화 작가 프란치스카비어만의 베스트셀러로 어린이 권장도서로 선정된 작품이다. 책을 좋아하는 여우가 책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 먹는 독특한 설정으로 내 생각과 상상력을 동원해 책을 읽으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는 내용의 ..

양평군, 2022년 제6회 양평예술제 개최(부제: 색다른 공감)

양평군, 2022년 제6회 양평예술제 개최(부제: 색다른 공감)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에서는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용문산관광단지 내 특별무대에서 제6회 양평예술제를 개최해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이번 예술제는 지역예술인이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 만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작품 전시, 다양한 예술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미스터트롯 신인선, 해피넬라, 박윤성, 미스트롯 김소유 등 다양한 가수를 초청해 문화예술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28일에는 예술제를 알리는 성악 앙상블과 마술공연, 미스..

양평문화원 용문분원, 제28회 용문산은행나무 영목제 개최

양평문화원 용문분원, 제28회 용문산은행나무 영목제 개최

Oct 14, 2022 | 기자

 

양평문화원 용문분원(분원장 김충년)이 지난 12일 오전 10시 30분 용문산 관광지 내 영목제단에서 제28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를 개최했다. 이날 용목제는 동양 최대의 유실수이자 천연기념물 제30호인 용문산 천년은행나무의 만년장생과 양평군민의 안녕과 풍요, 화합을 기원하기 위함으로,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용문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경기민요, 한국무용 등의 공연을 준비했으며, 기념식에서는 경과보고 ..

양평군,‘페스티벌다다 : 양강섬예술축제’성료

양평군,‘페스티벌다다 : 양강섬예술축제’성료

Oct 04,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의 대표적인 예술축제인 ‘페스티벌 다다:양강섬 예술축제’가 지난 1일 양강섬 및 양평생활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축제의 시작은 지역의 풍물단체인 강상두레패, 소리랑, 연지곤지, 고색창연과 강상초등학교 및 양평중학교 풍물동아리팀이 참여하는 길놀이로 쾌유와 희망의 소리를 알렸다. 청배연희단, 안은미 컴퍼니, 서도밴드 등 세팀의 전문예술단체가 양평의 역사적 지평을 재구성하여 관객과 소통하는 공연을 펼쳤고, ,옥천초등학교와 꿈의학교 양평 청소년 퓨전오케스트라..

양평문화원, 제24회 경기도민속예술제 참가

양평문화원, 제24회 경기도민속예술제 참가

Sep 27, 2022 | 기자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이 지난 24일 제24회 경기도민속예술제에 참가했다. 양평군 토종 볍씨 생산현장(양평군 청운면 수풀길 37)에서 열린 이번 예술제에 양평두레농악놀이보존회(회장 박건영)와 양평민요보존회(회장 신필호)가 연합으로 ‘양평두레농악놀이’를 주제로 공연을 펼쳤으며, 민속예술을 적극 활용한 마을축제로 발전하기 위해 심사위원이 각 시군을 방문, 공연 및 평가를 진행했다. ‘양평두레농악놀이’는 1960년 말까지 전해오던 풍년놀이를 전승해 우리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

양평군, 신규 홍보대사로 뮤지컬 배우 홍지민 위촉

양평군, 신규 홍보대사로 뮤지컬 배우 홍지민 위촉

Sep 24,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2일 신규 홍보대사로 방송, 드라마, 뮤지컬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는 뮤지컬 배우 홍지민 씨를 위촉했다. 지난 7월 민선 8기 출범 이후 노지심 씨에 이은 두 번째 공식 홍보대사 위촉이다. 위촉식은 군청 군수 집무실에서 홍지민 씨와 전진선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 씨는 1996년 첫 데뷔 이후 (2011), (2013, 2018, 2020), (2016, 2019) 등 다수의 뮤지컬 작품..

양평문화원, 용문산 산령제 및 제32회 백운문화제 개최

양평문화원, 용문산 산령제 및 제32회 백운문화제 개최

Sep 23, 2022 | 기자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이 지난 21일 용문사 산령제와 제32회 백운문화제를 개최했다. 용문산령 제단에서 열린 산령제는 전진선 군수가 초헌관, 고기섭 문화원부원장이 아헌관, 김충년 용문분원장이 종헌관을 맡아 군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제례를 올렸다. 이어서 양평문화원 2층 양평홀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관내 기관단체장, 문화원 회원 및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상 1명, 기로상 1명, 효행상 11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장수상은 양서면 이연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