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수산

양평군

양평어촌계 남한강 오염물질 정화활동 추진

2023.06.07 14:59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평어촌계는 지난 2일, 지역 낚시 문화 조성을 위해 비관리 낚시 구역인 남한강 일원의 환경 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활동은 앞선 5월에 이어 진행된 정화활동으로 전진선 양평군수와 이정범 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호 축산과장이 동참했다.

현재 양평군에는 영업장이 아닌 영업장이 아닌 비관리 낚시 구역을 찾는 방문객이 많아 낚시기구를 비롯한 생활용품 등 각종 쓰레기가 방치되고 있어 양평어촌계에서는 상시 수거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조업 활동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활동해주신 양평어촌계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군에서도 지속적인 낚시터 환경개선 사업 추진을 통해 건전한 낚시 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농수산

양평군

양평군 농업종합분석센터, 잔류농약 분석능력 평가 우수성 인증

양평군 농업종합분석센터, 잔류농약 분석능력 평가 우수성 인증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영국 식품환경연구청(FERA)에서 주관한 2024년 잔류농약 국제비교숙련도 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잔류농약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영국 식품환경연구청(FERA)이 운영하는 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는 국제 비교 숙련도 테스트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기관들과 분석분야(잔류농약 등)에서 숙련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비교하는 평가이다. 해당 평가는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아 매년 세계 ..

양평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 도모

양평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안정적 영농 정착 도모

Mar 21,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군4-H연합회 소속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현장교육은 개군면 금단농원에서 버섯재배 배양 핵심기술과 농장경영 이론을 주제로 시설견학과 함께 진행됐다. 농장주인 김유철씨는 2023년까지 양평군4-H지도자협의회 회장을 지내고 청년농업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왔으며 현재는 양평군4-H본부 회원,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양평군 총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청년..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 수립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 수립

Mar 20,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변경)을 고시했다고 밝혔다. 양평군 농어촌도로 기본계획은「농어촌도로정비법」 제6조 및 제7조에 의거 농어촌 도로에 대한 장기개발 방향의 지침이 될 농어촌도로 기본 및 정비계획을 5년마다 수립 하도록 되어 있다. 군은 지난해 9월, 두 차례에 걸친 주민설명회에서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양평군 도로에 대한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침이 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했다. 2019년도에 변경·고시된 기존 계획은..

양평군  “온탕 소독으로 올해 벼농사 시작하세요”

양평군 “온탕 소독으로 올해 벼농사 시작하세요”

Mar 1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올해 벼농사에 앞서 볍씨 온탕소독기를 4월 말까지 무상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벼 온탕소독은 온탕소독기를 이용해 60℃ 물에 볍씨를 10분 간 담그고 찬물에 바로 식혀서 종자를 소독하는 방법으로 키다리병, 도열병 등 종자전염성 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현재 공급되는 보급종 벼 종자는 미소독 종자이기 때문에 종자소독이 반드시 필요하다. 소독 희망 농가는 농업기술센터에 전화로 사전 예약한 후 종자를 망사주머니에 가져와야 온탕소독을 ..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개최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개최

Mar 11,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8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동문회원 100명과 함께 8,9,10대 회장 이임식과 11대 회장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211명의 동문으로 구성된 총동문회 이·취임식에서는 제11대 신현식(옥천면) 신임회장의 취임과 박종성(용문면) 전임 회장의 이임을 축하했다. 신임 신현식 회장은 취임사에서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는 지역사회 발전의 주춧돌 역할을 하는 단체로서 양평군 친환경농업의 선두주자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양평군 양동면, 정월대보름 맞이 풍년 농사 기원

양평군 양동면, 정월대보름 맞이 풍년 농사 기원

Feb 27, 2024 | Q기자

 

양평군 양동면은 지난 24일 제13회 양동면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를 석곡천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동면 청년회(회장 박영복)에서 주관하고 양동면 기관·단체에서 후원한 이번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는 5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주민화합을 이끌고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행사는 둥둥누리 사물패 사물놀이, 주민자치센터 민요교실 및 토탈댄스교실, 양동초등학교 학생들의 댄스무대 등 다양한 공연을 시작으로 양동면민의 화합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고사, 소원지 써달기, 달집태..

양평군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 정기총회‘양평농업 발전 새출발’

양평군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 정기총회‘양평농업 발전 새출발’

Feb 27, 2024 | Q기자

 

양평군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협의회 임원, 대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올해 예산 및 사업계획 승인, 신임 회장 및 임원진 선출이 이뤄졌다. 제2대 농축수산업인단체협의회 임원은 김광섭 회장, 이덕중 부회장, 이성환 부회장, 김남성 감사, 박종성 감사, 이춘우 이사, 진랑규 이사, 장석명 이사, 구본선 이사, 최완식 이사가 선출됐다. 김광섭 회장은 “농축수산업인단체 상호..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장 방문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할 것”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장 방문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할 것”

Feb 22,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기관장협의회(용강회)와 함께 21일 강상면 병산리에 위치한 정현농장을 방문해 친환경딸기를 수확 체험을 진행하고 작목반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양평군 기관장협의회는 관내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역 발전을 위해 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정기 모임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군 주요 사업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발전 방안을 적극 논의하고 있다. 이날 딸기 수확 체험을 진행한 전진선 군수와 기관장협의회 ..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주식회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200만원 기탁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주식회사,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200만원 기탁

Feb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동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주식회사(대표 장진욱)로부터 해피나눔성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바이오는 2021년부터 해피나눔성금, 사랑의 연탄 성금, 양동면 나눔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 등에 꾸준히 성금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장진욱 대표는 “불황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매년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취약계층을 돌보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양평군 용문농업협동조합, 설 앞두고 취약계층 이웃에 떡국떡 나눔

양평군 용문농업협동조합, 설 앞두고 취약계층 이웃에 떡국떡 나눔

Feb 13, 2024 | Q기자

 

양평군 용문농업협동조합은 설을 앞두고 떡국떡 210kg을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나눔은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이웃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기탁한 떡은 복지관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홀로 지내는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재가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용문농업협동조합 강성욱 조합장은 “독거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을 보내는 데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양평군 전진선 군수, 농축수산업인 간담회 개최…새 출발 나선 양평농업

양평군 전진선 군수, 농축수산업인 간담회 개최…새 출발 나선 양평농업

Feb 06,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5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우리군 농축수산업인단체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농축수산업인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수와 현장 소통을 통해 양평군 농업발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2024년 양평군 농업정책과 농업관련 주요사업 홍보를 시작으로 농업인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농축수산업인 단체 대표는 “우리군 농업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시간..

양평군, 유관기관 연계 치유농업 홍보행사 진행

양평군, 유관기관 연계 치유농업 홍보행사 진행

Feb 0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일 유관기관과의 연계 치유농업 홍보를 위한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의 치유농장 20개소 소개와 농장별 치유프로그램의 홍보를 위해 기획됐으며 30일부터 3일간,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작품 100여점과 지금까지의 치유 시간을 보여주는 사진작품 30점이 함께 전시됐다. 양평군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장애인복지관 등 복지 관련 7개 기관과 복지·교육 관련 5개 부서 관계자들이 초청됐으며 치유농업 홍보를 위해 치유농장별 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