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업 벤치 마킹 위해 논산시 방문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업 벤치 마킹 위해 논산시 방문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21일, 양평군 딸기농업 발전을 위한 선진지 벤치 마킹으로 딸기의 고장 논산시를 방문했다. 이번에 방문한 논산시는 전국 최대의 딸기 주산단지로 전진선 양평군수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함께 킹스베리 농가인 심플농원(대표 이상호)와 농업마이스터 굿모닝딸기농원(대표 전영식)을 방문해 딸기 육묘와 시설재배법 등 농가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후에는 논산딸기를 테마로 한 ‘딸기향농촌 테마공원’을 방문해 킹스베리를 비롯한 설향, 비타베리, 하이베리 등 다양..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제24기 신입생 105명 선발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제24기 신입생 105명 선발

Feb 1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9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24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교육생 선발을 위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24기 신입생 모집은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올해 1월 13일까지 총 138명이 지원해 1.38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후 친환경농업대학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선발규정에 명시된 평가표를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신입생 선발 운영위원회’의 2차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105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2023년 제24기 농업인대학은..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2022년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선정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2022년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선정

Jan 2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9일,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한‘2022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발표경진대회’에서 농업인대학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군농업인대학 운영 평가는 우수기관 선정 및 시상을 통해 교육품질 향상 및 동기부여와 교육성과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되어, 1차 자체서류평가와 2차 농업기술원 역량평가, 3차 발표경진을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발표경진에서 학생증 발급을 통한 엄격한 학사관리, 재학생 문제해결능력, 학습분위기..

양평군, 농업 신기술 확대보급을 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모집

양평군, 농업 신기술 확대보급을 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모집

Dec 26, 2022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농업 최신기술보급 및 확대를 위해 2023년 농촌지도시범사업 대상자를 12월 26일부터 내년도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총 5개 분야, 31개 사업의 36개소 대상자를 모집하게 되며, 총 사업비 19억 7천 3백 5십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농촌지도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개별농가 및 농업경영체, 농업인 학습단체에 새로운 농업기술을 시범적으로 보급, 시행하게 되며, 결과에 따라 다른 농가로 확대 보급하고 농업기술센터 담당분야 전문지도..

양평군농업기술센터, 벼.옥수수.감자 보급종 신청하세요

양평군농업기술센터, 벼.옥수수.감자 보급종 신청하세요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2월 16일까지 벼 보급종, 강원도산 옥수수 보급종과 감자 보급종을 신청받는다. 신청할 수 있는 벼 품종은 총 7개 품종(추청, 고시히카리, 삼광, 동진찰벼, 참드림, 오대벼, 영호진미)이며, 총 89.8톤이 공급될 예정이다. 7개 품종 이외의 타 지역에서 공급되는 품종은 시‧도 단위 신청이 끝난 후 내년도 1월 2일부터 잔량이 있는 종자에 한해 배정하게 되며, 종자 공급은 공급량이 확정된 후 2023년 3월 말까지 지역농협으로 순..

양평군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촌지도 시범사업장 현장방문

양평군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촌지도 시범사업장 현장방문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삼현)가 지난 25일 농업산학협동 심의위원들과 함께 2022년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의 주요 사업장 5개소를 방문해 심의위원들의 의견과 함께 성과 및 문제점 등을 점검했다.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을 위원장으로 농업인 단체장과 과학영농을 선도하는 분야별 전문농업인 대표 및 농업관련 유관기관장 등 1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현장방문은 농업기술센터 팀별로 선정한 대표사업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각 사업장 성과와 개선점들을 점검하며,..

양평군, 제23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양평군, 제23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 대강당에서‘제23기 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에는 친환경농업대학 교육을 수료한 94명의 졸업생과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양편군의회 의원 및 농업인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전문농업과, 귀농귀촌농업과, 농산가공기초, 농산가공창업과를 편성, 각 과정별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추진해왔다. 졸업식에서는 졸업생에 대한 졸업장 ..

양평군 양동면 세만한우농장, 이웃돕기 물품 기탁

양평군 양동면 세만한우농장, 이웃돕기 물품 기탁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양동면 세민한우농장(대표 박세민)은 지난 23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10kg 40포와 양동이네 주고받는 행복플랫폼(나눔냉장고)에 식료품을 기탁했다. 박세민 대표는 “25년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오신 부모님의 뜻을 이어받아 이렇게 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너무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참여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호 양동면장은 “매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부모님..

양평군 양동면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행복나눔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양평군 양동면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 행복나눔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양동면 농업회사법인 글로바이오(대표이사 장진욱)는 지난 23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행복나눔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장진욱 대표이사는“동절기를 맞이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매년 성금기탁에 동참하고 있다”며 “양동면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호 양동면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신 ㈜글로바이오에 진심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사업 전국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양평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사업 전국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삼현)은 22일 소노벨 천안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농촌자원사업사업 전국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농업기술센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2022년 농촌자원사업 성과확산 경진대회를 진행해 농촌자원사업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및 정부정책 실현, 성과확산 기반조성, 전문인력 육성 등의 지표별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경기도 최초로 농촌자원사업 성과확산 부문 ..

양평군농업기술센터 김재관 작물기술팀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양평군농업기술센터 김재관 작물기술팀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삼현) 농업기술과 김재관 작물기술팀장은 지난 17일 충남 예산군 스플라스리솜에서 개최된 2022년도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 발전유공 국무총리 표창은 연구 개발된 농업신기술의 현장 확산을 도모하기위해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한 농촌진흥공무원에게 수여되는 최고 영예의 상이다. 김 팀장은 26년간 농촌지도사로 근무하면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친환..

양평군 개군면 김유철 농가, 농업분야 최고 장인인‘농업마이스터’로 선정

양평군 개군면 김유철 농가, 농업분야 최고 장인인‘농업마이스터’로 선정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 개군면의 김유철 농가가"제5회 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에서 특용작물분야의 ‘농업마이스터’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2013년부터 격년으로 선발하는 농업마이스터는 재배품목에 대한 전문기술과 지식, 경영 능력을 갖추고 농업경영·기술교육·상담(컨설팅)을 할 수 있는 농업 분야의 최고 장인을 의미한다. 현재까지 총 4회의 지정시험을 통해 224명이 선발됐으며, 올해 5회 시험에서는 총 245명이 응시해 필기시험, 역량평가, 현장심사를 거쳐 21명이 ..

양평군, 농업인의 날 맞아 농업인단체 대표와 군수 간담회 가져

양평군, 농업인의 날 맞아 농업인단체 대표와 군수 간담회 가져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군 농업인단체 대표들과 농업발전과 농업인날 행사 개최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진선 군수를 비롯해 농촌지도자양평군연합회 안윤영회장, 생활개선회양평군연합회 박성미 회장 등 농업단체 대표 19명과 주성혜 농업경영과장, 이정범 농업기술과장, 정희봉 친환경농업과장, 신동호 축산과장 등 관련부서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부..

양평군농기계임대사업소, 콩콤바인 장비 확대로 영농현장 일손부족 해결

양평군농기계임대사업소, 콩콤바인 장비 확대로 영농현장 일손부족 해결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달 26일부터 관내 콩콤바인 임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농가의 영농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콩콤바인 7대를 투입, 11월 말까지 관내 12개 읍·면 101개 농가 128ha 규모의 농지를 대상으로 콩 수확작업 지원에 나섰다. 금년에는 콩콤바인 2대를 추가로 구입, 총 7대를 운영해 품종(백태, 서리태)에 따른 전용 수확기를 배정하고, 휴일에도 임대 운영을 통해 최적의 수확 시..

양평군, 최우수 선진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선정

양평군, 최우수 선진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선정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9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에서 진행한 자율관리어업 평가위원회를 통해 강원도 양양군과 함께 최우수 선진 자율관리어업공동체로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지속가능한 어업생산기반 구축과 어가소득 증대를 위해 자율관리어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우수한 자율관리어업공동체를 선정하고 있다. 앞서 양평내수면공동체는 우수 내수면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2019년부터 양평공동체 상품브랜드인 ‘어부의 생각’을 만들어, 다슬기장 3종세트 등 명인 약..

양평군, 할로윈 파티 즐기러 용문 별똥밭 농장으로 놀러오세요

양평군, 할로윈 파티 즐기러 용문 별똥밭 농장으로 놀러오세요

Oct 05, 2022 | 기자

 

지난 2018년 양평군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시범사업을 통해 운영중인 용문 별똥밭(대표 노재석) 사업장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할로윈 파티가 열리고 있다. 별똥밭은 양평의 젊은 농부가 직접 감자와 고구마를 생산해 가마솥에서 튀겨 판매하는 건강 상품을 의미하며, 신세계, 롯데 백화점에서 감자, 고구마칩 판매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연초 화재로 인해 힘겨운 시간을 보냈지만 피해 복구 후 자체적으로 할로윈 파티를 개최해 새로운 소득 창출로 화제가 되고 있다. 노재석 ..

양평군 농업기계임대사업소, 기계화 마늘 파종기 시연회 열어

양평군 농업기계임대사업소, 기계화 마늘 파종기 시연회 열어

Sep 30,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8일 개군면 계전2리에서 마늘 재배 농가 등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늘 파종기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새로 도입한 마늘 파종기를 농가에 선보이고, 재배 형태에 맞는 마늘 파종 시연이 진행됐다. 이번에 도입된 마늘 파종기는 트랙터 부착형으로 주간 거리, 파종 깊이 조절이 가능하며, 8시간 기준 약 3천 평 파종이 가능해 시간과 인건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속 정밀 점파식 마늘 파종으로 경..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2년 새활용 D.I.Y 체험마당 프로그램 추진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2년 새활용 D.I.Y 체험마당 프로그램 추진

Sep 22, 2022 | 기자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관장 진유범)이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한달간 양평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으로 ‘새활용 D.I.Y 체험마당’을 추진한다. 관내 환경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학습자의 교육 소외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학교로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자발적인 환경실천을 목표로 총 8회에 걸쳐 공예체험활동 등을 통해 새활용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게 된다. 또한, 기후변..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인문학 강좌 개최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인문학 강좌 개최

Sep 16, 2022 | 기자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관장 진유범)이 오는 9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관 15주년을 기념해 2022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양평의병의 항일운동! 동아시아의 빛이 되다’라는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외세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했던 양평 의병의 숭고한 민족정신과 가치를 재조명하고 동아시아 항일운동에 기여한 역사적 의미를 확인하기 위해 근현대사 전문가들을 초청해 매주 금요일 총 8회의 강좌를 진행한다. ‘양평 의병의 어제와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