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가평군

가평군 치매 예방관리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가평군 치매 예방관리 맞춤형 서비스 제공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초고령사회를 맞아 치매 증상 악화 방지와 환자 본인·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치매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6일 기준 관내에는 737명이 치매 환자로 등록된 가운데 가평읍이 239명으로 제일 높고 그다음으로 청평면 175명, 설악면 101명, 상·조조면 각 75명, 북면 72명 순으로 나타났다. 먼저 군은 오는 11월까지 9개여 월간 37주 108회에 걸쳐‘기억 키움 쉼터’를 운영하는 등 장기 요양 서비스를 이용하지 ..

가평군 명지산 군립공원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가평군 명지산 군립공원 더 나은 서비스 제공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명지산 군립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현저히 증가할 것에 대비해 보다 나은 산림휴양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명지산 군립공원 내에 명지계곡을 가로질러 건널 수 있는 길이 70m, 높이 26m의 하늘다리와 길이 38m, 높이 10m의 구름다리 설치 후, 관람객이 급격히 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하늘·구름 다리 개통 후, 2달 동안 전년 대비 144% 증가한 9천199명이 이곳을 찾았으며, 올해에는 증가 폭이 더욱 늘어 날것으로 군은..

가평군 2024년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

가평군 2024년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다양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시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 중심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군은 편리한 민원 행정서비스 구축 및 안전한 민원실 근무 환경조성을 위해 민원전담부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안정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추진키로 했다. 또 전국적 특이민원 발생량 증가추세에 따른 선제적 대비를 위해 상·하반기 관·경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키로 했다. 이와 함께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가평군, 선진 장사행정 서비스 나선다

가평군, 선진 장사행정 서비스 나선다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내년도 7억여 원을 들여 선진 장사행정 서비스 추진에 나설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이에 군은 품격 있는 장사 서비스 제공과 신속 정확한 장사업무처리로 선진 장례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자 무연고 사망자 장례비 및 공영장례 서비스 등을 지원키로 했다. 또 1기당 146만 원씩, 약 30기에 대해 공동묘지 분묘 이전비를 지원하고 공설(공동)묘지 개·보수와 조경(제초작업) 공사를 비롯해 봉안 기간이 경과 된 무연 유골에 대한 처리 용역도 진행할 계..

가평군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 호평

가평군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 호평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군민 중심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금년도 편리한 민원 행정서비스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가운데 접수·처리 중인 모든 법정 민원 약 350종의 처리 과정 및 서식 등을 하나로 엮은 ‘민원 사무편람’을 총 3회에 걸쳐 현행화하는 등 정확한 민원 정보제공에 나섰다. 또 민원전담부서 소속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이들의 심리안정 및 사기진작으로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했..

개인에 이어 법인 택시로  가평GP페이 결재 서비스 확대

개인에 이어 법인 택시로 가평GP페이 결재 서비스 확대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의 모든 택시에서 지역화폐인 ‘가평GP페이’로 결재가 가능해져 승객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군은 올해 4월부터 가평GP페이의 사용처 확대를 통한 활용도 강화를 모색하고자 개인택시조합, 정산사, 운영대행사 등 상호 간의 협의를 이뤄 가맹등록 절차를 밟아 개인택시에만 결제서비스를 도입해 왔었다. 개인택시 카드단말기를 일반 및 가평GP페이 카드 모두 사용 가능토록 교체했으며, 지류형(종이) 지역화폐도 받도록 해 지역을 살리는 착한소비 가평GP페이의 안정적..

가평군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 호평

가평군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 호평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군민 중심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금년도 편리한 민원 행정서비스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가운데 접수·처리 중인 모든 법정 민원 약 350종의 처리 과정 및 서식 등을 하나로 엮은 ‘민원 사무편람’을 총 3회에 걸쳐 현행화하는 등 정확한 민원 정보제공에 나섰다. 또 민원전담부서 소속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이들의 심리안정 및 사기진작으로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했..

가평군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구축

가평군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구축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구축 및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어 더 나은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31일 군에 따르면 대민행정의 최일선에서 감정노동에 지친 민원전담부서 소속 공무원들의 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안정을 위해 최근 3일간에 걸쳐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및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민원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힐링 프로그램은 산책, 핸드드립커피 만들기 체험, 민원응대 서비스 태도 및 대화의..

가평군 군민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우수’

가평군 군민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우수’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다양하고 진철한 민원서비스 시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중심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가운데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외부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위탁해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민원서비스에 직결되는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평가지표에 대해 기준에 따라 서면..

가평군 맞춤형 서비스 제공, 행복마을관리소 개소

가평군 맞춤형 서비스 제공, 행복마을관리소 개소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가 주거취약지역의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달 ‘행복마을관리소’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행복마을관리소는 마을 순찰, 여성 안심귀가, 취약계층 돌봄, 공구대여, 환경개선, 간단집수리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소하지만 불편한 사항을 처리하는 곳으로 마을 곳곳에서 주민과 접촉하며 행정과 주민을 잇는 가교역할을 할 일종의 동네관리소다. 북면복지회관 2층에 마련된 행복마을사무소에는 사무원 1명과 행복마..

가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법무행정 서비스 전개

가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법무행정 서비스 전개

Jan 3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활력 넘치는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올해 정확한 법무행정 및 의정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군은 오는 2월부터 특수시책으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해 군민들이 생활속에서 겪고 있는 어려운 법률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은 매월 둘째․넷째주 화요일, 오전․오후로 나눠 각 읍면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상담자로는 가평군청 법률자문관과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법무참모가 참여해 지역주민 및 기..

가평군 차세대 세입정보시스템 개통 준비에 따른  지방세·세외수입 납부서비

가평군 차세대 세입정보시스템 개통 준비에 따른 지방세·세외수입 납부서비

Jan 0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에서 사용 중인 지방세정보시스템 및 세외수입정보시스템이 2023년 1월 25일 지능형 지방세입 정보체계 구현을 위한 차세대 지방세입 시스템으로 개통됨에 따라 모든 납부서비스가 일시 중단 된다. 중단 기간은 설 연휴를 포함한 2023년 1월 20일 저녁6시부터 25일 오전9시까지로 시스템 이관작업에 따른 모든 납부서비스가 중단되므로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시 주의가 필요하다. 더욱이, 지금까지 사용하던 기존 가상계좌 납부서비스는 하루 빠른 2023년 1월 19일까..

가평군, 관내 구인·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2

가평군, 관내 구인·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2

Sep 23, 2022 | 기자

 

가평군은 관내 유동인구 밀집 지역 및 접근성이 높은 다중집합시설로 직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다양한 구인·구직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센터 인지도 향상을 위한 「2022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오는 9월 26일 가평읍【NH농협은행 가평군지부 정문 앞(구 주차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간이나 거리상 제약으로 일자리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관내 구인·구직자들의 취업상담·알선 및 현장면접과 실시간 채용·인재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체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