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가평군

가평소방서, 겨울철 공장 화재안전 및 외국인 근로자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가평소방서, 겨울철 공장 화재안전 및 외국인 근로자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Jan 13, 2024 | Q기자

 

가평소방서에서는 가평관내 공장 3군데를 방문해, 겨울철 화재위험이 발생하는 공장 화재안전 및 외국인 근로자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경기도 북부 화재의 25%가 공장에서 발생했다. 공장은 시설별 화재 발생률 1위를 차지할 만큼, 화재가 많은 겨울철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설이다. 이 날 기숙사 ▲생활시 화재예방법 안내▲외국인 근로자 대상 응급처치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외국인대상 안전책자 배부 및 홍보 등을 실시, 위급상황시 대처할..

서태원 가평군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방문  접경지역 지정 당위성 호소

서태원 가평군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방문 접경지역 지정 당위성 호소

Dec 27, 2023 | Q편집부기자

 

최근 지역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가평군 접경지역 지정 추진 방안’ 연구가 완료된 가운데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관계 부서장 등이 27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을 방문해 접경지역 지정 당위성을 적극 호소했다. 앞서 군은 접경지역으로 지정받기 위한 필요성과 향후 중앙정부를 대상으로 전략적인 대응 방안을 연구하고자 지난 8월부터 경기도 경기연구원을 통해 연구 용역을 추진해 왔으며, 연구 결과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접경지역 범위 지정에 관한 연구 용역을 진행 중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전..

가평군 청춘역1979, 이야기와 음악이 있는 라디오  on-air

가평군 청춘역1979, 이야기와 음악이 있는 라디오 on-air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2023년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 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선정된 ‘레트로 청평, 보라’행사를 통해 지역의 로컬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야간관광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트로 청평, 보라’는 보이는 라디오 및 음악공연 행사로 지난 날 이야기와 음악으로 넘친 청춘역 1979의 역사성과 의의를 살리기 위해 기획됐다. 청평은 1979년 MBC 강변가요제 시작점이자 70년대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청년들에게 MT와 수상..

가평군 청평여울시장, 화재 초동진압 통신망 구축

가평군 청평여울시장, 화재 초동진압 통신망 구축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청평여울시장이 IOT(사물인터넷) 기반 화재알림시설 설치로, 화재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설은 사물에 센서와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제어․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는 시스템으로 통신망 (WCDMA, PSTN)을 통해 소방관서 119상황본부에 화재사실을 통보하고 건물관계자에게 음성 또는 문자로 알려 화재 초동진압이 가능하다. 18일 군에 따르면 전통시장 화재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