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가평군

가평소방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소방안전교육 실시

가평소방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소방안전교육 실시

Mar 08, 2024 | Q기자

 

가평소방서는 지난 7일(목) 투·개표소 선거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평군선거관리위원회(가평읍 소재)에서 실시된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전한 진행, 유사시 신속대응을 위한 화재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선거에 사용되는 시설 관계인에 대해서는 투·개표 종료 시까지 소방시설 등의 정상 작동과 유지관리를 당부했다. 오는 4월 9일부터 개표 종료시까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하며, 투·개표소 주변 순찰 및 소방력 근접 배치로 각종 재..

가평군 사업추진 위해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체결

가평군 사업추진 위해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체결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과 가평교육지원청이 22일 2024년도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체결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두 기관이 자율·균형·미래라는 경기 교육의 핵심 가치 위에 체결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에 따른 사업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올해 사업비 약 25억(군 20억, 교육청 5억)을 들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가평교육공동체 운영 ▲지역 연계 학생 맞춤..

가평군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 평생학습관 착공한다

가평군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 평생학습관 착공한다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 문화복합공간 랜드마크가 될 평생학습관 건립 공사가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25일 군에 따르면 안정적인 공간에서 수업을 희망하는 군민의 열망을 실현하기 위해 청소년부터 노년까지 모두가 필요로 하면 언제나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이자 복합문화공간인 평생학습관 건립이 추진된다고 밝혔다. 전 가평군민의 생애 맞춤형 복합 교육 공간이 될 평생학습관은 금년 상반기 착공해 2026년 2월 준공에 이어 같은 해 4월 개관 및 상·하반기 정기 교육프로그램..

경기도, 가평 등 10개 시군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금융복지 교육

경기도, 가평 등 10개 시군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금융복지 교육

Nov 13, 2023 | Q기자

 

경기도가 9월 6일부터 11월 1일까지 가평 등 10개 시군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금융복지 교육을 진행했다.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교육은 사회복지사나 통합사례관리사들에게 금융복지 개념과 필요성, 관련제도 등의 교육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시군 신청을 받아 ▲9월 가평, 구리, 시흥 ▲10월 부천, 안양, 양주, 광주, 안성, 평택 ▲11월 고양 등 총 10회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금융복지 개념 및 빚 문제 해결을 복..

“이천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및 경기도지사상 등 56명 수상”

“이천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및 경기도지사상 등 56명 수상”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8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된 2023년 경기도 문해의 달「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중리동 문*연 어르신을 포함 총 56명의 어르신들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및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 문해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시화전 시상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화전에서 “세상에 이런일이”라는 제목으로 글아름상을 수상한 문*연 어르신은 일상에서 일어난..

“가평귀촌귀농학교, 도농교류사업으로 성공적인 귀촌귀농을 위한 정원 텃밭교

“가평귀촌귀농학교, 도농교류사업으로 성공적인 귀촌귀농을 위한 정원 텃밭교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대한민국이 선진국 대열에 진입하고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베이비부머 세대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의 마음속에는 끓어오르는 그 무엇인가가 있다. 그들은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멋진 공간을 만들고픈 로망을 품고 있으며, 적당한 기회가 되면 그 꿈을 현실로 옳기고 싶어 한다. 전 세계 인구가 80억을 넘어 섰고 식량전쟁이 이미 시작됐다는 기사를 읽노라면 하루라도 빨리 나만의 둥지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을 표하고 있지만 딱히 그들의 니즈를 리드해 갈 수 있는 현실적인 커리..

오산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평생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계좌제 업무

오산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평생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계좌제 업무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강대중)은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학습도시 차원의 평생학습계좌제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제11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기권역 대표),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이호승 교육부 평생직업교육정책관 평생학습지원과 사무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생습계좌제 학습이력관리시스템과 오산시 교육포털(오늘..

가평군 저출생 인식개선 인구교육 큰 호응

가평군 저출생 인식개선 인구교육 큰 호응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난해에 이어 열고 있는 저출생 인식개선 뮤지컬 인구교육이 큰 호응을 얻으며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가족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처음으로 관내 10개 초등학교 학생 7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뮤지컬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올해가 두 번째로 이달부터 한 달간 열리고 있는 인구교육에는 5개 학교 약 5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교육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87%가 긍정적인 효과..

가평군 어린이 감염병 예방교육 호응

가평군 어린이 감염병 예방교육 호응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3개월간 실시한 감염병 예방 관리 교육이 큰 호응을 얻으며 어려서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마련했다. 1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13개소 6~7세 어린이 305명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과 야외활동 시 주의해야할 진드기 매개 감염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익숙하지만 중요한 손씻기 6단계로 실시하며 손소독제를 이용해 참여를 유도했다. 또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호응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호응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본격적인 엔데믹을 맞아 활기를 띠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최근 숲의 약속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25개 초등학교 아동 및 학생 50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치유 프로그램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인형극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3회에 걸쳐 열린 인형극은 식품알레르기,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등 각각 주제를 다르게 높이에 맞는 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환경성질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

가평군-도 교육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가평군-도 교육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Apr 29, 2023 | Q기자

 

가평군이 미래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지원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간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28일 1939음악역 뮤직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태원 군수,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가평교육지원청 하태훈 교육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추진을 위한 행․재정적 협조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에 협력을 ..

가평군 후배직원 안전 돌보미, 운전교육 호응

가평군 후배직원 안전 돌보미, 운전교육 호응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선배 공직자가 후배 공직자들의 안전운전 돌보미를 자처하고 나서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공용차량의 안전운행을 위해 면허가 있는 신규임용 및 운전초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운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은 군청 차량운전팀 소속 배테랑 운전직 주무관들이 갓 들어온 새내기 직원과 장롱면허 소지자인 초보자들에게 1대1 멘토 역할을 하며 준비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운전을 통해 운전미숙으로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 예방 및 운전기량 향..

가평귀촌귀농학교, 2023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가평귀촌귀농학교, 2023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귀촌귀농학교(이사장 채성수)에서 ‘청정 가평에서 힐링하며 배우는 국비지원 37기 귀촌탐색과정’ 귀농귀촌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 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귀농귀촌종합센터의 국비 지원으로 운영되며, 4월 13일 ~ 4월 15일(목~토), 4월 20일 ~ 4월 22일(목~토) 45시간 4박 6일 진행되는 현장 대면수업이다. 이번 귀촌탐색과정은 예비 귀촌인들이 실제적인 귀촌·귀농을 시작하기 전 농업과 농촌의 이해, 귀촌귀농인 지원정책, 귀촌..

가평군, 전 직원 대상 중대재해 예방 교육 추진

가평군, 전 직원 대상 중대재해 예방 교육 추진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군청 종사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법에 대한 주요 내용 설명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이행, 관련 사업장 조치사항 등 안전·보건조치 역량 강화를 통해 중대재해 발생을 적극적으로 예방·대응하고자 실시하는 교육이다. 또한, 현장에서 사고 발생률이 높은 사업장 위주의 점검, 위험성평가 등 향후 가평군 사업장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논의도 실시하였다. ..

가평군보건소, 어린이 대상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실시

가평군보건소, 어린이 대상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실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보건소는 3월 9일부터 5월까지 어린이집·유치원의 야외활동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손씻기 교육과 진드기 매개 감염병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교육 용어 이해력과 집중도를 고려한 6~7세이며, 교육내용은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손씻기 교육과 야외활동 시 진드기와 접촉할 기회가 많아 질 것을 대비한 진드기 매개 감염병 교육이다.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이란 오염된 물 또는 식품 섭취로 인하여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위장관 증상이 ..

가평군 신혼부부, 초등학생 주거비 및 교육비 준다

가평군 신혼부부, 초등학생 주거비 및 교육비 준다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저출산 고령화 대응정책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달부터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및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군은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거주하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납부한 전세자금 및 매입자금의 대출이자를 최대 100가구에 150만원까지 지원키로 했다. 지원대상은 부부 모두 가평군에 거주해야 하며,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기준중위소득 200% 이하, 군 소재 주택의 전세R..

가평군 202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호응

가평군 202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호응

Jan 2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농업인의 역량강화와 새해 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이달 27일까지 1천39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2023년 농업인 실용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이후 처음으로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열린 교육에는 당초 계획인원 760명보다 많은 767명이 8개과정 8회에 걸쳐 교육에 참여해 계획대비 101%를 달성하는 등 농업인의 관심이 상당히 높았다. 또 지난 16일부터 열리고 있는 교육에는 630여명이 친환경벼농사반, 유..

가평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가평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0일부터 1월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강당 등 4개 장소에서 가평군 농업인 1,4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가평군 농업경쟁력 향상 및 농가소득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난 2년간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해왔으며, 올해 3년만에 대면교육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교육은 총 10개 과정 16회(친환경벼농사, 고추, 사과, 포도, 한우, 유용미생물, 양봉, 치유농업, 친..

가평소방서, ‘양정진 소방장’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 장려상 수상

가평소방서, ‘양정진 소방장’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 장려상 수상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소방서(서장 배영환)가 21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2회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에서 양정진 소방장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성인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는 성인 대상에 맞는 교수학습 기법, 내용구성으로 교육 품질 향상 및 강사역량 공개 검증으로 안전교육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올해로 2회째 진행중이다. 양정진 소방장은 최근 이태원 참사로 관심이 높아진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강의평가, 심사위원 평가, 청..

가평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가평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11월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관리직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등록 전문 강사인 서울해바라기센터 박하연 수사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업무상 위계․위력에 의한 권력형 성범죄 예방과 직장내 성희롱 근절을 위한 관리자의 인식개선, 대응방안 사례 등을 ..

가평군, 가평군청 직원 소·소·심교육 실시

가평군, 가평군청 직원 소·소·심교육 실시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11월 24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가평소방서와 합동으로 소·소·심 교육을 실시했다. 소·소·심교육은 11월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가평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가평군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화기, 소화전,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날 교육은 가평군청 직원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소화기, 소..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희망복지아카데미-웰다잉지도사 교육]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희망복지아카데미-웰다잉지도사 교육]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가평군지사협)는 지난 11월 8일과 10일 청평면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희망복지아카데미-웰다잉지도사(자격증과정)」을 실시하였다. 희망복지아카데미는 가평군 6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2022 희망복지아카데미」 두 번째 시간으로 6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명예사회복..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11월 11일 청평면행정복지센터는 23개리 이장들을 대상으로 위기가구 발굴 지원 홍보 및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긴급복지제도 주요내용에 대한 교육, 긴급지원대상자 발견 시 신고방법 및 긴급지원대상자 보호 절차 등을 교육하였으며, 민간과 공공의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통합돌봄체계 기반 마련,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통한 인적물적 지역자원 발굴 확대, 주민참여 활성화를 통한 지역공동체 연대의식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정현 이장협의회..

가평군 종합민원실 근무자 대상 “친철교육” 실시

가평군 종합민원실 근무자 대상 “친철교육” 실시

Oct 12, 2022 | 기자

 

가평군은 민선8기 비전 및 군정 방침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한 “친절교육”을 대민업무 최전선에서 근무 중인 가평군청 종합민원실 직원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군은 친절교육 시 근무 시작 전, 종합민원실 근무자의 “친절선서문”을 낭독 및 선서를 통해 군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도록 하였다. 가평군 종합민원실 친절교육의 경우 민선8기를 맞아 새로운 방식으로 지난 7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용성..

가평군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 개최

가평군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 개최

Sep 30, 2022 | 기자

 

가평군 평생교육사업소는 2022년 9월 28일, 한석봉도서관 누리홀에서 가평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의 선생님과 행정실 담당자 및 가평교육지원청 업무관련자를 대상으로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 가평군은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의 개편 방향과 일정에 대해 설명하고, 개편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개편안은 학교의 업무 편의를 대폭 확대하는 방향으로 추진되었으며, 학교는 대부분의 개편안에 대해 동의하였다고 가평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따라..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실시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실시

Sep 16, 2022 | 기자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가평군 관내 어린이집 10개소, 총 256명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무지개 마을 아토피 대소동” 공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인형극은 아토피 예방관리에 대한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최근 산업화와 환경오염의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환경성 질환에 가장 취약한 계층인 유아·청소년들에게 이와 관련한 증상과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 수칙을 교육하기 위해 인형극을 계획하였다. ..

가평소방서, 외부강사 초빙 성비위 예방교육 실시

가평소방서, 외부강사 초빙 성비위 예방교육 실시

Sep 15, 2022 | 기자

 

가평소방서(서장 배영환)는 15일 오전 직장교육 및 박에스더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세대별, 성별 고정관념 극복 및 성비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주된 교육 내용으로는 ▲세대별,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 사례 ▲고정관념으로 인한 사건, 사고 사례 ▲이러한 갈등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 ▲해결방안 등으로 이루어졌다. 박에스더 강사는 “지금 우리 사회가 갖고있는 갈등, 고정관념 등을 인식하고 이를 근절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 차원에서의 노력으로 조직이 긍정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