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가평군

가평군 25년 만에 상·조종면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가평군 25년 만에 상·조종면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Feb 27,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 가평군 상면·조종면 일대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이 해제 결정돼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가평군은 군사시설보호구역 최소화를 통한 지역 주민 권익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방부 등 관련기관에 적극적인 건의와 협의를 이뤄 상·조종면 지역 군사시설보호구역 10,401,276㎡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여의도 면적(2.9㎢)의 약 3.5배이며,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정된지 25년 만이다. 이번에 해제되는 지역은 103 항공대대 군사시설..

가평군 올 한해 가장 시급한 사업부터 해결,  체감으로 행복지수 UP

가평군 올 한해 가장 시급한 사업부터 해결, 체감으로 행복지수 UP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민선 8기‘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비전으로 54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선택과 집중을 통해 군민들에게 체감으로 다가갈 수 있는 한해를 열겠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가장 시급한 문제인 인구소멸과 지역경제 회복에 초첨을 두고 실행력 넘치는 정책과 사업을 차근차근 추진하기 위한 10가지 주요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로 지난해 23년 만에 접경지역 지정에 따른 불합리한 점을 찾아내 행정안전부 등에 건의해 온 접경지역 지정 ..

가평군 농업인 복지증진 및 영농 정착 지원에 나선다

가평군 농업인 복지증진 및 영농 정착 지원에 나선다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신규 농업인의 귀농 정착 유도를 위해 올해 복지·영농정보·영농자금 등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군은 경영 및 생산유통시설 자금 등 경기도 농업농촌 진흥 기금 융자지원을 비롯해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농가 도우미·자녀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농업잔재물 토양환원 환경공동체 지원, 농업 소식 정보 제공 등을 통해 농업인의 복지증진과 소득증대를 이뤄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전문농업인 발굴을 위해 금년도 신규 선정자를 포함, 약 15명의 청..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 함께 찾아주세요!” 「가평 복지톡」 운영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 함께 찾아주세요!” 「가평 복지톡」 운영

Jan 13, 2024 | Q기자

 

가평군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지역주민 누구나 손쉽게 위기가구를 제보할 수 있는 「가평 복지톡」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복지 위기가구로 발굴된 가구는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등의 공적지원과 민간자원 연계, 사례관리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가평 복지톡」을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 채팅으로 복지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위기 이웃 제보도 할 수 있다. 또한 복지..

가평군 선제적 안전·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피해 최소화

가평군 선제적 안전·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피해 최소화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자연재해에 대한 사전 대비와 선제적 대응강화로 인명 보호 및 재산 피해 최소화에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올해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재난 안전상황실 운영을 기반으로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안전 정책실무 조정 위원회를 5회 개최해 축제 15건을 심의하고 5일간 민·관이 참여하는 재난 안전 훈련 등을 실시해 유사시 재난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또 안전한 한 바퀴, 행락철 산악안전 홍보, 여름철 물놀이 안전 문화운동 추진 등 분기별 ‘안전 점검의 날’..

가평군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영으로 납세자 권익 강화

가평군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영으로 납세자 권익 강화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매년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통해 납세자의 고충처리와 권익 보호에 주력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본 제도는 납세자의 입장에서 납세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납세자보호관이 전담으로 운영하는 선진화된 세무행정 서비스로 2018년부터 시행중이다. 주요 업무로는 ▲ 위법하거나 부당한 처분 및 권리 침해로 인한 고충 민원 해소 ▲ 세무공무원의 법령 위반 또는 재량권 남용으로 인해 권리가 침해되거나 침해가 예상되는 사항 처리 ▲ 세무조사 기간 연장(연기), 징수..

가평군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본격 가동

가평군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본격 가동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주민들의 안전과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가 개청돼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1년 하반기 설악면 신천리 156-1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7,012㎡, 연면적 2,755㎡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착공한지 2년여 만에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지하에는 기계실, 전기실, 방재실, 창고 등이 설치됐으며, 지상 1층에는 민원실, 면장실, 다목적회의실, 전산․통신실, 복지상담실 등으로 꾸며졌다. ..

가평군 달마공원 김류현 원장, 청평면행정복지센터 통해 매월10만원 정기후

가평군 달마공원 김류현 원장, 청평면행정복지센터 통해 매월10만원 정기후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달마공원 김류현 원장은 지난 13일 청평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매월 10만원의 성금을 지정 기탁하기로 했다. 김류현 원장은 4년 전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을 시작하여 대성초등학교에 3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대성1리 마을회관에 매달 10포의 쌀을 후원하는 등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오고 있다. 기탁식에서 김류현 원장은 “작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꾸준히 주민들을 위한 나눔을 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제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소 운영’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제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소 운영’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청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지병록)는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12일 청평 여울시장 5일장에서 제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상담소 운영 및 희망나눔사업(CMS) 집중 홍보를 실시하였다. 이날 찾아가는 희망복지 상담소 운영 및 CMS 홍보 캠페인에는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청평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가평군청 복지정책과 등 25명이 참여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돌봄을 독려하였다. 특히,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5일장 ..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무더위쉼터 경로당 현장방문 실시’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무더위쉼터 경로당 현장방문 실시’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막바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청평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관내 경로당을 27개소를 방문해 무더위쉼터인 경로당의 운영실태 등을 확인하였다. 이번 방문은 8월 중순임에도 불구하고 연일 계속되는 폭염 특보와 온열질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경로당의 냉방기기 가동상태 및 무더위쉼터 개방사항, 주기적인 환기 여부 등을 점검하고 폭염대비 안전수칙 전달 및 경로당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한 어르신들의 의견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평면행정..

가평군 읍면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5

가평군 읍면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5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비 1천500만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 생활현장과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복지와 안전의 최일선으로 삼아 주민을 편리하게 해줄 IT기능을 강화하는 프로젝트다. 군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올해 가평읍과 청평면 등 2개 읍면을 시범적으로 안전협의체를 구성해 신속한 재난대응을 이뤄 나갈 방침이다. 안전협의체는 지역사정에 밝은 이장..

가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가평 복지톡’ 신설 운영

가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가평 복지톡’ 신설 운영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해소를 위해 ‘가평 복지톡’을 신설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가평 복지톡은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기 위한 온라인 시스템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손쉽게 위기가구를 제보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가평 복지톡을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1:1 채팅이 이루어진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복지 상담과 위기에 처한 이웃을 제보할 수 있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복지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및 긴급복지 ..

가평군 정신장애 회복지원 프로그램 호응

가평군 정신장애 회복지원 프로그램 호응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5개월간 운영해온 정신장애 회복지원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으며, 회복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본 프로그램은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부족 및 지지체계 미흡 등으로 지역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회복지원 교육을 통해 재발방지 및 적응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것이다. 13일 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 동안 관내 정신건강서비스가 필요한 등록회원 30여명을 대상으로 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도 보호종 미유기 치어 2천 마리 가평천 방류

경기도, 도 보호종 미유기 치어 2천 마리 가평천 방류

Jul 1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사라져가는 우리 민물고기 ‘미유기’ 종 복원을 위해 13일 치어 2천 마리를 가평군 가평천에 시험 방류한다. 미유기(Silurus microdorsalis)는 메기목 메기과의 어류로 한국 고유종이면서 물이 맑은 하천 상류 청정지역에 서식해 보존 가치가 높은 어종이다. 계곡 인근 산업화와 환경변화로 서식지가 파괴돼 2012년부터 경기도 보호종으로 지정돼 관리 중이다. 이번에 방류하는 미유기 치어는 자연에서 확보한 3~4년생 어미로부터 인공수정을 통해 생산한 우량종자..

가평군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서비스 추진

가평군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서비스 추진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가평형 돌봄 및 건강한 여름나기’사업이 생활안정 도모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일 군에 따르면 올해 성인발달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및 돌봄 강화를 위한 가평형 돌봄 사업에 7천만 원, 저소득층 가구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에 1천만 원 을 들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재원은 지속가능한 복지사업을 기획, 지원하고 있는 경기북부사랑의 열매를 통해 시․군에 배분된..

가평군 농업인의 농촌정착 및 복지증진 나선다

가평군 농업인의 농촌정착 및 복지증진 나선다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신규 농업인의 귀농정착 유도를 위해 복지․영농정보․영농자금 등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군은 올해 하반기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세대 당 최대 3억원과 7500만원까지 각각 지원하기로 하고 이달 말까지 신청자를 모집키로 했다. 이번 융자사업은 연 1.5% 금리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분할상환 조건이다. 신청대상은 1957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만 65세 이하의 세대주로 도..

가평군 노인복지회관 건립으로 노인숙원사업 해결

가평군 노인복지회관 건립으로 노인숙원사업 해결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급격한 고령화로 노인인구가 빠르게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오는 2026년 준공을 목표로 노인복지회관 건립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전체인구의 28.8%가 65세이상 노인인구다. 금년 4월말 기준 가평군 인구는 6만3005명으로 이중 노인인구는 1만8160명으로 나타났다. 8일 군에 따르면 노인숙원사업이자 맞춤형 인구정책으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한 노후생활안정 도모를 위해 가평읍 읍내리 일원, 연면적 2,300㎡의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노인복지회관을 건립할 계획이..

가평군 상수원 보호 및 수질개선 나선다.

가평군 상수원 보호 및 수질개선 나선다.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점검을 강화하는 등 팔당상수원과 하천의 수질개선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군은 관내 수변구역 및 특별대책지역 내의 일일 처리능력 50㎥미만의 개인하수처리시설 3,200여개소를 대상으로 전문성이 부족한 건물주나 임차인을 대신해 전문관리업체가 실태조사 및 기술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수변구역 및 특별대책지역의 소규모개인하수처리시설 소유자가 시설의 노후화·고장 등으로 개선이 필요하거나 공공하수관로로 유입..

가평군 맞춤형 노후생활, 복지시설 기능 강화한다

가평군 맞춤형 노후생활, 복지시설 기능 강화한다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33억여 원을 들여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복지시설 기능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군은 마을회관 소규모 개보수를 비롯해 경반리․신하리․방일1리 마을회관 재건축 등을 통해 복지시설 증설 및 기능향상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 또 복지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한 지원활성화로 시설이용자의 편의향상을 위해 경로당 소규모 개보수, 상판리 우목골 경로당 재건축, 조종면 분회 증축 공사, 청평면 종합복지회관 건립 공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서..

가평군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 조사

가평군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 조사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위해 장기입원 중인 의료급여 수급자 191명을 대상으로 방문 실태조사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군은 같은 질환으로 31일 이상 입원하는 경우, 입․퇴원 반복, 숙식목적 입원, 통원 치료가 가능함에도 여러 병원을 옮겨 다니며 장기 입원하는 경우 등 부정적 장기 입원자를 파악할 예정이다. 부적정한 입원 대상자에 대해서는 재가서비스 연계 및 시설입소 유도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장기 입원자가 합리적으로 입원 치료를 받도록 할 계..

가평군 유기동물보호센터 공식 인스타그램 최초 운영

가평군 유기동물보호센터 공식 인스타그램 최초 운영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갈수록 버려지는 동물이 급증하는 가운데 경기도에서는 군 단위 최초로 유기동물보호센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등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늘어나는 반려인구에 따라 유기되는 반려동물도 증가하면서 보호한계를 넘어선 유기동물에 대한 안락사 문제를 해결하고 올바른 입양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경기도 31개 시․군 중, 직영보호센터로는 네 번째이자 군 단위로는 처음으로..

가평군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정률 65%     ~5

가평군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정률 65% ~5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주민들의 안전과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가 65%공짐을 보이며 오는 10월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기존 설악면사무소는 지난 1989년 건립돼 30년이 경과하면서 낡고 좁아 늘어나는 복지·문화·행정 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요구를 충족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어 주민 안전과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필요성으로 제기되어 왔었다. 이에 설악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21년 하반기, 연면적 2755㎡에 지하 1층, 지상 ..

가평군 199억 투입, 아동복지 서비스 강화 나선다.

가평군 199억 투입, 아동복지 서비스 강화 나선다.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199억여 원을 들여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아동복지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군은 어린이집 품질관리 및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33개소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영아 및 누리과정 보육료와 220여 명에게는 어린이집 미이용 아동 가정양육수당, 190여 명에게는 부모급여(영아수당)을 지원키로 했다. 또 국공립 어린이집 활성화를 위해 건축면적 665㎡ 규모의 지상 1층 조종어린이집을 ..

가평군복지재단, 사회복지종사자 자기학습 도서지원 사업

가평군복지재단, 사회복지종사자 자기학습 도서지원 사업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복지재단은 가평군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역량강화 및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사회복지종사자 자기학습 도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복지종사자 자기학습 도서지원 사업은 지역사회복지시설과의 협력을 통해 관내 사회복지현장 실천가들에게 도서를 지원하여 독서하는 분위기 조성과 정서적 지원을 함으로써 사회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위상확립과 사회복지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도서지원 사업은 2023년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0명 내외를 선정 지원하며,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누..

가평군, 2023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慰問)

가평군, 2023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慰問)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월 18일, 서태원 가평군수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청평면 경춘로에 소재한 ‘해암요양원(대표 박태룡)’을 위문 차 방문하여 시설 종사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해암요양원 박태룡 대표는 “설을 맞아 직접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경제불황에 추위까지 겹치면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이 새해에는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서태원 가평군수는 “..

가평군 상면행정복지센터, 설명절 맞이 관내 복지시설 위문금 전달

가평군 상면행정복지센터, 설명절 맞이 관내 복지시설 위문금 전달

Jan 11, 2023 | Q편집부기자

 

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위선경)은 지난 10일 설을 맞이하여 상면 내 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했다. 위선경 면장은 “코로나로 면회가 많이 제한되어 명절에도 가족을 만나지 못하는 입소자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한다. 입소자분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시설 종사자분들도 명절에도 입소자분들을 돌보시느라 고생이 많으실텐데 종사자분들이 있어 시설에 계신 분들이 잘 지내실 수 있는 만큼 면장으로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설장들은 “이렇게 관..

가평군 2022년 노인보호 및 권익증진 유공 노인단체 표창장 전달

가평군 2022년 노인보호 및 권익증진 유공 노인단체 표창장 전달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2022년 제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가평군 조종면에서는 신상2리 노인회를 노인보호 및 권익증진 유공 노인단체로 표창 상신하였고, 경기도에서는 신상2리 노인회를 노인보호 및 권익증진 유공단체로 인정하여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하였음. 2023년 1월 5일 조종면장 박영선 외 2명이 신상2리 노인회에 방문하여 경기도지사를 대신하여 표창장을 수여하였고, 신상2리에서는 노인회장과 관련 노인들이 참여하여 표창장을 수여받았음. 박영선 조종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특히 노인들이 어려..

가평군 상면행정복지센터, 2023년도 시무식 개최

가평군 상면행정복지센터, 2023년도 시무식 개최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위선경)는 지난 2일 상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상면 14개리 이장, 기관·단체장 및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묘년 새해를 맞아 2023년도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은 개회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신임(연임) 이장 임명장 수여, 신년사, 신년하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시무식에서는 2023년도 새롭게 임명된 태봉리 김정인 이장과 주민들의 신임을 얻어 연임하게 된 연하2리 김경선 이장, 임초2리 윤대영 이장, 덕현리 천상만 이장,..

가평군지사협 보건의료분과 6개 읍.면 가정용소화기 300개 지원

가평군지사협 보건의료분과 6개 읍.면 가정용소화기 300개 지원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에서는 지난 12월 21일(수) 가평 관내 6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가정용소화기를 읍·면별 50개씩 총300개를 지원했다. 이 사업은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공모사업으로, 보건의료분과에서 제출한 “가평군 6개 읍‧면 복지사각지대 화재예방을 위한 가정용 소화기 지원사업”이 선정되어 실시되었다. 보건의료분과장이자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이광석 팀장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우리지역..

가평군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연말연시 고위험가구 찾아 안부확인

가평군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연말연시 고위험가구 찾아 안부확인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설악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13일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6명이 ‘고위험가구 일촌 맺기’를 통해 관내 고위험가구를 방문하여 동절기 안전 확인을 비롯하여 건강상태 확인 및 말벗지원을 하여 대상가구의 외로움을 달래드렸다고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야OO은 “복지사각지대에서 발생하는 안타까운 경우들을 언론을 통해 접할 때가 있다. 그런 일들이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지 않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범주 설악면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

가평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가평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8일(수)부터 오는 16일(금)까지 가평군 장애인편의증진 기술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관합동점검은 위반행위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실시되며 가평휴게소를 비롯하여 공공시설 및 잣고을시장 주차장, 전철역 등 관내 주차위반 빈발지역을 대상으로 진행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주차표지 부당사용, 주차방해 행위 등으로 위반행위 적발 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의 경우 과태료 10만원, ..

가평군 조종면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소’ 운영

가평군 조종면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소’ 운영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조종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현리 5일장에서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소’를 운영 하였다. 이날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소’에서는 현리 5일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안내문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발견 시 맞춤형복지팀에 알려줄 것을 적극 홍보하였다. 또한 인근 상가들을 직접 방문하여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이 알기 쉽도록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희망나눔사업(CMS) 모금 홍보 및..

가평군 2023년 상면마을복지계획수립 공청회 개최

가평군 2023년 상면마을복지계획수립 공청회 개최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상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4일, ‘2023년 상면마을복지계획수립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는 TF-Team 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각 읍면 복지공무원들이 참석하여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의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진행으로 마을복지계획 세부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마을복지계획은 읍면동 단위에서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의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자체적으로 해결해가는 활동에 대한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면에서는 지난 4월 ..

가평군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화분, 목공예품 전달하며 환절기 소외

가평군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화분, 목공예품 전달하며 환절기 소외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0월 21일,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1:1 결연가구를 방문해 환절기 취약계층 안부 및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가을철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지고 질병관리가 취약한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건강관리 유의사항을 안내하며 일상생활에 불편함 등을 확인하였다. 특히 이날은 안부확인과 함께 조종고 동아리 4H회(농어촌 청소년단체)에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목공예 탁자와 직접 키운 화분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 기부 받은 후원물품을 전달했..

가평군 청평면, 2023년 청평면마을복지계획수립 공청회 개최

가평군 청평면, 2023년 청평면마을복지계획수립 공청회 개최

Oct 14, 2022 | 기자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지병록)는 지난 13일 2023년 청평면마을복지계획수립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TF-team,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이장, 각 읍 면 복지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복지계획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마을복지계획 컨설팅 업체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의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진행으로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복지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였다. 지병록 청평면장은 “이번 공청회는 주민..

가평군복지재단, 담장넘어 이웃사촌만들기  ‘우리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가평군복지재단, 담장넘어 이웃사촌만들기 ‘우리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Oct 13, 2022 | 기자

 

가평군복지재단(이사장 서태원)은 2022년 10월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공동체적 돌봄문화 조성과 주민주도적 돌봄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하여 ‘우리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한다. 담장넘어, 이웃사촌만들기 사업은 ‘우리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웃의 돌봄이 필요한 주민(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의 생활공간 편의시설 보수 및 설치, 관내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 생활환경 개선사업, 주거 취약계층의 복지를 위한 프로그램 영상 제작 등을 팀별로 지원한다..

가평군 횃불봉사단,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복지대상자 연탄배달 자원봉사활

가평군 횃불봉사단,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복지대상자 연탄배달 자원봉사활

Oct 12, 2022 | 기자

 

횃불봉사단과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5명은 지난 7일 익명의 기부자에게 기부받은 연탄 500장을 가평읍 맞춤형복지팀이 추천한 사례관리대상자에게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횃불봉사단은 66사단 소속 군인들로 이루어진 봉사단체로써 주거환경개선, 연탄배달, 물품지원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연탄을 지원 받은 김모씨는 “올해에 연탄쿠폰 지원이 끊겨서 올겨울 어떻게 지내야 하나 걱정했는데 연탄을 배달해줘서 추위걱정 없이 지낼..

가평군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환절기 고위험가구 찾아 안부확인

가평군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환절기 고위험가구 찾아 안부확인

Oct 11, 2022 | 기자

 

설악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범주)는 지난 10월 6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7명이 ‘고위험가구 일촌맺기’를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19가구를 방문하여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였다고 전했다.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환절기 낮과 밤의 기온차로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취약한 독거노인가구를 방문하여 이웃돕기 후원물품으로 기탁된 해장국, 모듬떡, 사과상자 등을 전달하며 안부확인과 함께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차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어르신들이 감기에 걸리지 않을..

가평군 가평읍 희망나눔사업 CMS 모금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실시

가평군 가평읍 희망나눔사업 CMS 모금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실시

Oct 07, 2022 | 기자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가평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10월 7일 가평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주민자치발표회 참석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및 협의체 CMS 모금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맞춤형복지팀장과 팀원, 자원봉사자 등 15명이 참여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했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의뢰와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돌봄을 독려하기 위해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가평읍지역사회..

가평군복지재단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힐링과 행복으로 하나되는 연

가평군복지재단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힐링과 행복으로 하나되는 연

Oct 04, 2022 | 기자

 

가평군복지재단은 2022년 힐링과 행복으로 하나되는 연수 참여자를 10월 13일(목)까지 모집한다. 힐링과 행복으로 하나되는 연수는 가평군복지재단에서 진행하는 가평군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으로 지역 사회복지 실천 현장 종사자들의 업무소진을 예방하고, 직무능력을 향상함으로써 시설의 대주민 서비스의 질 향상과 사회복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완전한 삶, 힐링과 행복의 서로 돌봄문화 찾아가기를 주제로 202..

가평군, 제7회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처우개선 워크숍 실시

가평군, 제7회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처우개선 워크숍 실시

Sep 27, 2022 | 기자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군협의체)는 지난 9월22일~23일 1박 2일간 동해시 소재 ‘동해 무릉 건강숲’에서 가평군 사회복지현장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종사자들의 역량강화와 시설 간 네트워크를 확장하고자 제7회 가평군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처우개선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가평군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처우개선 워크숍은 2016년부터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향상을 위해 시작되었으며, 2021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진행하지 못했다. 올해는 1년 이상 사회복지..

가평군 상면 마을복지계획수립 3차 워크숍 개최

가평군 상면 마을복지계획수립 3차 워크숍 개최

Sep 26, 2022 | 기자

 

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위선경)는 9월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마을복지계획 TF-Team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2023년 마을복지계획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3차 워크숍은 지난 1차․2차 워크숍에 이어 다양한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하여 상면의 현안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마을복지공동체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마을복지의제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복지계획 컨설팅 업체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의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진행으로..

가평군, 경증 치매환자·보호자 대상 ‘힐링드림’프로그램 진행

가평군, 경증 치매환자·보호자 대상 ‘힐링드림’프로그램 진행

Sep 20, 2022 | 기자

 

가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농업기술센터는 경증 치매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치유농업프로그램 ‘힐링드림’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치유농업프로그램은 농촌 환경을 활용한 비약물적 치료 방법으로 대상자의 우울 감소 효과 등 대상자 가족들의 돌봄 스트레스 경감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지난 달 8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월 1회 협약된 농장에서 떡 와플 만들기, 절편 만들기, 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 목이버섯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

제5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가평군에서 개최

제5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가평군에서 개최

Sep 15, 2022 | 기자

 

14일 가평종합운동장 희망축구구장에서는 지체장애인의 건강증진 도모와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한 제5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개최되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가평군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체육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의 장애인 및 보호자, 운영요원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9년 제4회 대회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열리는 체육대회로 식전공연 및 개회식을 시작으로..

가평군, 2022년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가평군, 2022년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Sep 07, 2022 | 기자

 

지난 9월 6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서태원 가평군수는 북면 백둔로에 소재한 ‘백둔리 상신노인전문요양원(시설장 김관중)’을 위문 차 방문하여 시설 종사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평군은 이번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18개소에 1,050만원의 위문금을 지원하여 복지와 나눔에 대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유도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외에도 각 읍·면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가구 910세대에 5,500만원의 명절 위문금을 ..

가평군 가평읍,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금 전달

가평군 가평읍,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금 전달

Sep 05, 2022 | 기자

 

가평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2022년 9월 2일 오전,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평읍 내 사회복지시설 4개소(가평사랑의요양원, 원방의집, 가평지역아동센터, 가평효사랑요양원)를 방문하여 210만원의 위문금을 전달했다. 임상호 가평읍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시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노고가 많음을 위로하고, “도움이 필요하면 가평읍으로 언제든지 요청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시설대표자들은 “따뜻한 성원과 관심에 감..

가평군 청평면,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금 전달

가평군 청평면,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금 전달

Aug 31, 2022 | 기자

 

가평군 청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지병록)는 지난 30일에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하여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노인복지시설 2개소, 지역아동센터 1개소에 입소 인원에 따라 배분된 상품권 210만원을 전달하였다. 지병록 청평면장은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시설장 및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저희가 전달해드리는 위문금액은 가평군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추석을 맞이하여 의미있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평지역아동센터장은 ..

가평군 복지사각 일제 발굴·지원 추진

가평군 복지사각 일제 발굴·지원 추진

Aug 30, 2022 | 기자

 

가평군은 최근 화성시 세 모녀 사망사건 등과 관련하여 복지서비스 확대에도 불구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강화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복지사각 발굴·지원 T/F를 구성·운영한다. 중점 발굴대상으로 실직, 휴·폐업 등 소득상실로 인한 위기가구 및 건보료·금융연체자, 사회적 단절 우려가 큰 중장년 1인가구, 반지하, 비닐하우스, 움막 등 주거 취약계층, 그 밖에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가구 등이다. 현장점검을 기본으로 위기징후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체 기획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