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평군

가평군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가평군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4년 연속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4일 군에 따르면 세외수입징수, 체납액 정리, 기관장 관심도, 신규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 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한 2024년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시상금 1천500만 원을 확보했다. 우수기관 선정은 2021년, 2022년, 2023년 이어 4년 연속으로 징수율 제고 및 고질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이 빛을 발하면서 군..

가평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에 200억 투입

가평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에 200억 투입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26년까지 사업비 216억여 원을 들여 관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 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창업 및 노후 점포 소상공인 경영 환경개선 사업에 9억여 원을 들여 추진하고 개소당 5천만 원 이내 특례 보증 및 이자 보전 비율을 2%에서 3%로 확대하는 등 소상공인 위기 극복 경영안정 자금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올해 상권에 활기를 더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사항을 ..

가평군 소상공인 특례 보증 및 이자 지원 확대한다

가평군 소상공인 특례 보증 및 이자 지원 확대한다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3고 현상(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상권에 활기를 더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예산을 출연해 소상공인 대출을 지원해 주는 특례 보증 및 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지난해 3억에서 2억 원을 추가하는 등 총 5억 원을 출연해 소상공인이 50억 보증 규모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

가평군 운악산 출렁다리, 경제 활성화에 한 축

가평군 운악산 출렁다리, 경제 활성화에 한 축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올해 개통한 운악산(해발 935m) 출렁다리가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 축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아름답기로 유명한 운악산 중턱 계곡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가 지난 7월 중순 개통이 후, 약 5개월간 6만7000여 명이 이곳을 다녀가는 등 지난해 대비 방문객 2만1000여 명이 증가했다, 이로 인한 경제 파급효과도 상당한 것으로 계산된다. 방문객 1인당 3만 원씩 판단해 총 17억여 원으로 추산되는 등 운악산 일원 관광객과 생활 인구가..

가평군 자라섬 꽃 축제 지역경제에 불 지피다

가평군 자라섬 꽃 축제 지역경제에 불 지피다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2023년 봄·가을꽃 페스타(이하 자라섬 꽃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군에 따르면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소득 증대를 위해 금년도 봄, 가을 약 2달간 자라섬 꽃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봄에는 12만55명, 가을에는 두 배 많은 20만9949명 등 총 33만4명이 자라섬 꽃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020년 꽃 정원 개방행사 이래 가평 전체인구의..

가평군 상복 터졌네, 세외수입 평가 3관왕

가평군 상복 터졌네, 세외수입 평가 3관왕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2023년 체납자 실태조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금년 상반기 경기도 세외수입 종합평가 대상과 지방세 체납 정리 최우수기관에 이은 세무 행정 3관왕 달성으로 상금 7천만 원도 확보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체납자 실태조사 경기도 31개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뽑혀 기관 표창과 시상금 2천만 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체납 정리단 채용 ▲예산집행 ▲체납자 실태조사 실적 ▲체납징수 ▲복지 연..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관광산업육성 등 가평군 발전 전략 제시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관광산업육성 등 가평군 발전 전략 제시

Nov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가평군민에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비전과 연계한 가평군의 발전전략을 공유하며 자라섬 수상공연장 및 수상터미널 조성 같은 가평군과 경기북부의 성장 잠재력을 일깨울 방안을 제시했다. 경기도는 15일 가평군 음악역 뮤직홀에서 서태원 가평군수,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경기도의원, 가평군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시군별 비전 공청회’를 열었다. 경기연구원 이정훈 박사는 경기도의 경기북부특..

가평군,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사업 가동

가평군,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사업 가동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전통한지 복합교육관 신축 및 운영 등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전통한지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수립 용역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관내 전통한지 거점 구축사업으로 2026년까지 가공창고 건립, 닥나무 수매, 전통한지 양성소 건립 및 산업화 계획수립, 전문가 양성프로그램 제작 및 모집, 전통한지 창업지원, 무형문화재(지장) 전수교육관 건립 등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이런 가운데 군은 내년 3월까지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통해 수도권 전통한지 ..

가평군 소상공인 재기 지원사업 추진

가평군 소상공인 재기 지원사업 추진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소상공인지원과를 신설해 소상공인 지원강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사업비 1억여 원을 들여 폐업․재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임시휴업 및 매출감소, 금리의 대폭 인상 등으로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철거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재 창업을 통한 새로운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폐업 및 재 창업 예정 소상공인 등에 대해 최대 250~500만원까지 지원키로 하고..

가평군 노동안전지킴이, 킨텍스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산업재해 예방 생활

가평군 노동안전지킴이, 킨텍스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산업재해 예방 생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노동안전지킴이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참관하여 경기도 내 31개 시·군 노동안전지킴이 및 사업수행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 생활화를 위한 대규모 합동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노동안전지킴이는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건설·제조 산업현장을 방문하여 상시적인 현장점검과 안전 위험요인을 개선 유도하는 도-군 협업사업으로, 가평군에는 안전보건 전문교육 훈련을 받은 2명의 노동안전지킴이가 산재율이 높은 50..

가평군 설악면 새마을 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00만원 기탁

가평군 설악면 새마을 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00만원 기탁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13일 설악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지숙)은 설악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설악면 새마을 부녀회는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11일 9시부터 7시간 동안 설악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이날 설악면부녀회는 경춘공원(만두) 및 대기농산(계란)의 후원식품과 부녀회원들이 기탁 한 옷,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여 불우이웃돕기 기금을 마련했다. 박지숙 부녀회장은 “많은 분들의 협조로 바자회 물품이 확보되어 성황리에 바..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 지속 확대한다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 지속 확대한다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군민 중심의 경제․농업 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4년간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경영안정 확대 지원을 통한 지속성장 강화와 자립기반을 확충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조직성장 및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13일 군에 따르면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오는 2026년까지 사업비 216억여 원을 들여 관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9억..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운다.’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 속도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운다.’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 속도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북한강 수변을 활용한 관광사업체가 전체 사업체의 65%를 차지하고 사업체 종사원의 47%가 관광관련 업체에서 일하고 있다. 또 각종 규제 때문에 개발에 어려움도 있지만 잘 보전된 청정자연환경은 미래전략사업으로 추진할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군은 이런 지역특성을 활용하기 위한 청사진으로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실현에 방점을 찍고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자라섬 남도와 남이섬, 물미연꽃마을..

가평군 소상공인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가평군 소상공인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경제환경 변화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바이럴마케팅(블로그, 카페 체험단), 네어버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등 온라인 홍보와 메뉴판, 쇼핑백, LED 라이트 배너 디자인 제작 등 오프라인으로 나눠 진행된다.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으로 업소당 최대 200만원이 지원되는 가운데 대상은 접수시작 전일 기준 관내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지난..

가평군 농.특산물 반짝매장 운영, 8월 말까지

가평군 농.특산물 반짝매장 운영, 8월 말까지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역생산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추진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군청 내에 직거래 장터를 마련해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지역선순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푸드플랜(지역먹거리종합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군청사 1층에 ‘로컬푸드 농․특산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반짝매장으로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 신상품 따위의 특정 제품을 일정기..

경기도,김동연 지사  체류형 관광과 문화접목으로 가평 관광 산업 발전 이

경기도,김동연 지사 체류형 관광과 문화접목으로 가평 관광 산업 발전 이

May 27,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6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7번째 맞손토크를 열어 관광 산업 활성화와 지역 현안에 대한 가평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가평이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넓은 시·군이지만 인구는 끝에서 세 번째로, 산업의 65% 정도가 관광 산업”이라며 “경기도에, 특히 가평에 체류 관광지를 만들어야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면서 가평군도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얘기를 많이 들어보고 가평군민들께서 요구하시는 것 중에 경기도가 할 수 있는 게 ..

경기도, 26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 주제로 7번째 맞손

경기도, 26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 주제로 7번째 맞손

May 22,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가평군 자라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7번째 맞손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맞손토크는 자라섬 봄꽃 축제(5.20.~6.18.) 기간에 열려 더 많은 가평군민과 함께 관광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정책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가평군은 북한강 수변 자원과 산림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이 전체 사업체의 약 62%를 차지한다. 정부가 지역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정․고시한 전국 89개 인구감소지역 중 한 곳이기도 하다. ..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가평, 전략사업 이상무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가평, 전략사업 이상무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민선8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비전 실현을 위해 22개 전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런 가운데 최근 서태원 군수 주재로 1분기 보고회를 갖고 추진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는 등 사업전선에 이상이 없도록 원활한 사업추진을 도모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투자계획, 현실적 로드맵 구축 및 사업 활성화방안 제시 등 정책수립의 기본지침 마련을 위한 중기발전계획과 지역밀착형 사업 발굴 및 구체적인사업 제시 등 읍면 종합발전계획(..

가평군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랄랄라 플리마켓 눈길

가평군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랄랄라 플리마켓 눈길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사회적경제 기업과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랄랄라 플리마켓’이 눈길을 끈다. 27일 군에 따르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첫째주 토요일에 청춘역1979(구 청평기차역) 공원에서 관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나눔장터인 랄랄라 플리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장터에는 기업 홍보판매부스를 비롯해 벼룩시장과 골동품 경매장, 당근마켓 이용자들이 직접 사고파는 물건을 확인하는 장소인 당근마켓 스테이션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행사도 마련됐다. 플라..

가평군 환경과 경제 중심의 캠핑문화 연다

가평군 환경과 경제 중심의 캠핑문화 연다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가평군의 대표적 자연생태관광지인 자라섬에서 캠핑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2회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열린다. 행사가 열리는 자라섬은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 대규모 캠핑시설을 갖춘 캠핑장이다. 이곳에서 개최되는 캠핑페어는 기존 캠핑용품 박람회와는 달라 지난해 캠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가평군이 후원하고 캠핑장 실시간 예약 플랫폼인 ‘탱큐캠핑’을 운영하는 하비비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환경을 생..

경기도, 2023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에 부천시·의정부시·가

경기도, 2023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에 부천시·의정부시·가

Apr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3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결과 부천시, 의정부시, 가평군을 각각 대상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세외(稅外)수입이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입 중 지방세 이외의 사용료, 수수료, 부담금 등 자체 수입을 말하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자체 세입 중 23%를 차지할 정도로 지방자치의 근간이 되는 주요 재원이다. 도는 31개 시․군을 세외수입 부과 규모별(징수결정액)로 3개 그룹으로 나눠 지난해 세외수입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현 년도 세외..

가평군 농식품 수출업체 애로사항 해결나서

가평군 농식품 수출업체 애로사항 해결나서

Mar 23, 2023 | Q기자

 

가평군이 코로나19에 따른 해외시장 위축 및 수출물량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겼고 있는 수출업체의 다양한 지원방안 강구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서태원 군수는 관내 농식품 수출업체 3개소를 찾아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들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수출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불편 및 애로사항 등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가평군 2023년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사업 신청 안내

가평군 2023년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사업 신청 안내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와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에서는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점포환경개선, 시템개선, 제작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 사업자 (2022. 8. 27까지 창업, 사업자등록기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3. 15부터 3. 31일까지 접수하며,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홈페이지(www.gmr.or.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시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지..

가평군 소상공인 긴급난방비 지원 받는다

가평군 소상공인 긴급난방비 지원 받는다

Mar 0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동절기 한파에 따른 난방비 폭탄으로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관내 난방취약시설에 대해 긴급난방비를 지원키로 한 가운데 이달 13일부터 소상공인 대상 긴급난방비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사업자 대표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며, 사업자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시작 전일 기준 군에 3개월 이상 주소 및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며, 각종 소상공인 지원사업 제외업종은 제외된다. 난방비는 20만원의 지역화..

가평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자부담 면제

가평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자부담 면제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올해 한시적으로 공급가액의 100%를 군비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경영환경개선사업에서는 소상공인 자부담 10%, 군비 90%를 지원해 왔다. 개선사업은 점포 인테리어 개선, 옥외광고물 교체, CCTV설치, 무인결재시스템 설치, 안전위생 설비, POS기기 설치 등에 따른 비용을 업소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관내에 3개월 이상 주소 및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지난해 연매출이 ..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젝트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현판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젝트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현판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한국생산성본부(KPC)와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젝트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지난 12월 14일 가평 힐링 맛집 15개소에 신규 메뉴 개발과 기존 메뉴 리뉴얼,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및 마케팅의 성과 보고와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만들기” 사업은 관내 소상공인들의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서비스·위생·시설·디자인 분야의 각 전문 컨설턴트가 업소별로 직접 방문하여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현장밀착형..

‘가평축산업협동조합’, 가평군에 사골곰탕 120박스 기탁

‘가평축산업협동조합’, 가평군에 사골곰탕 120박스 기탁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조규용)’에서는 지난 12월 12일,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한 끼를 위해 300만원 상당의 사골곰탕 120박스를 군에 기탁하여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가평축산업협동조합 조규용 조합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국 한 그릇이 든든한 삶의 활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태원 가..

가평군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농특산물 특별할인행사

가평군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농특산물 특별할인행사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최근 물가 상승 등 민생경제 위기 대응을 위해 경기도에서 긴급예산 234억원을 편성해 ‘경기미 및 로컬푸드 할인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가평군은 10월 1일부터 유명산 로컬푸드 직매장(소재지: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891)에서 경기미를 포함한 농·축·수산물을 1인 6만원 한도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11월에는 4회에 걸쳐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행사를 야외에서 실시 할 계획에 따라, 지난 11월 16일 군청 의회 앞마당에서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

가평군,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정리기간 운영

가평군,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정리기간 운영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사회정의 실현 및 지방재정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2022년 11월 14일부터 2022년 12월 30일까지 7주간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정리기간으로 지정하고 체납징수활동을 벌인다. 2022년 10월말 현재 세외수입 체납액은 34억18백만원으로 지방재정 운영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성실납부자와의 형평성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되고 있다. 우선 자진납부기간을 2주간(2022. 11. 14. ~ 11. 27.) 운영하여 체납안내문, 압류 및 공매 예고문 발송으로 ..

가평군,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 추진’

가평군,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 추진’

Oct 20, 2022 | 기자

 

가평군은 코로나19 여파,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및 소비자물가 상승과 금리 상승세 지속으로 취약계층의 경제부담 및 민생경제가 악화되어 납부능력이 없는 경제적 취약계층 체납자에 대한 지원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10월 24일부터 올해 말까지 10주간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를 적극 추진한다. 우선 소멸시효가 완성된 체납자료는 조속히 시효완성정리를 실시하여 납세의무를 소멸하고, 예금․매출채권 등 즉시 추심가능한 압류재산을 처분하고 차령 초과 및 실물없는 차량 등을 ..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군정비전 실현 부서별 신규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군정비전 실현 부서별 신규

Oct 12, 2022 | 기자

 

서태원 가평군수는 10월 11일 민선8기 군정 비전인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실현을 위하여 군수를 비롯한 40여명의 과장급 이상 모든 간부가 한자리에 모여 각 부서에서 발굴한 정책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앞서 가평군은 서태원 군수 취임 직후인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든 부서에 신규 정책사업 공모계획을 통보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총 43개의 새로운 정책사업이 제안되어, 이중 평가를 통해 상위 6개 부서에는 10월중 최고 30만원의 인센티..

가평군 유명산 로컬푸드직매장 농특산물 30% 특급 할인

가평군 유명산 로컬푸드직매장 농특산물 30% 특급 할인

Oct 05, 2022 | 기자

 

가평군은 10월 1일부터 유명산 로컬푸드 직매장(소재지: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891)에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경기미와 도내 생산 로컬푸드 가격을 연말까지 30% 할인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물가 상승 등 민생경제 위기 대응을 위해 도는 비상경제 긴급대책의 하나로 예산 234억원을 편성해 ‘경기미 및 로컬푸드 할인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10월 1일부터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랑 협약한 유명산 로컬푸드 직매장(..

각종 지원사업의 홍보 및 안내를 위한  “2022년 가평군 소상공인 정보

각종 지원사업의 홍보 및 안내를 위한 “2022년 가평군 소상공인 정보

Sep 21, 2022 | 기자

 

가평군은 2022년 찾아가는 소상공인 매니저가 각 권역별로 소상공인 정보 일제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실시 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5주간이며 매니저가 직접 방문하여 정책홍보를 위한 소상공인 데이터베이스(DB) 구축하고 정보 현행화와 더불어 실태 조사도 실시한다.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정부사업 및 지자체사업이 증가함에 따라 복잡한 절차 부담 및 정책정보부족 등으로 정책수혜 사각지대의 취약 소상공인을 위해 가평군은 찾아가는 소상공인 매니저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평..

가평군, 배달특급 매출 목표달성률 80% 이상 달성으로 순항중

가평군, 배달특급 매출 목표달성률 80% 이상 달성으로 순항중

Sep 08, 2022 | 기자

 

가평군은 2022년 상반기 능선을 막 넘긴 8월 기준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매출 목표 달성율 80% 이상 달성하여 경기도 내 매출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평군 배달특급의 경우 작년 매출 대비 올해 목표 매출을 7억 8천 8백만원으로 설정하였으나, 8월 31일 기준 6억 4천 2백만원으로 81%의 달성률을 보이는 중이다. 가평군 내 주문 건수는 2만 3648건 인구 대비 높 은 주문건수를 보이는 중이다. 가평군 내 이용 가능한 배달앱 중 유일하게 지역화폐 결제가 ..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젝트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만들기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젝트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만들기

Sep 02, 2022 | 기자

 

가평군은 한국생산성본부(KPC)와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젝트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월 16일부터 8월 19까지 방문신청기간 을 거쳐 24개소를 접수받아 최종 15개소를 선정하여 8월 31일 18:00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 하였다. “2022년 가평 힐링 맛집 만들기” 사업은 관내 소상공인들의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한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각 전문 컨설턴트가 업소별 로 직접 방문하여 1단계는 경영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