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울시의회

수원시의회 의장배 제4회 게이트볼 대회 개최

수원시의회 의장배 제4회 게이트볼 대회 개최

Jun 29,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6월 28일(수) 여기산공원 게이트볼장에서 ‘제4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수원특례시의회 주최, 수원시 게이트볼협회(협회장 이철수) 주관으로 열렸으며,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 주요 내빈 및 동호회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개회식은 게이트볼협회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이재식 시의회 부의장 대회사 등이 이어졌으며, 이번 대회에는 35개팀 3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

성남시의회,‘3분 조례- 이군수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이군수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3분 조례-이군수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이군수 의원 등 14명이 발의한 ‘성남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시를 비롯한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장애인생산품과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우선구매를 촉진함으로써 장애인분들의 직업재활을 돕고, 경제적 자립기반을 조성하여 장애인분들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제정한 조례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이 성남시 사회구성원..

용인시의회, 제274회 임시회…7월 7일부터 12일까지

용인시의회, 제274회 임시회…7월 7일부터 12일까지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28일 회의를 개최해 제274회 임시회를 오는 7월 7일부터 1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용인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직장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주차구역 및 충전시설 설치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5건, 동의안 5건, 공유재산 관..

평택시의회,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정책 청문 실시

평택시의회,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정책 청문 실시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7일 정종필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정책 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는 지난 4월 평택시의회와 평택시가 「평택시 공공기관장 등 임용후보자 정책 청문회 실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열린 정책 청문회이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김승겸 복지환경위원장을 비롯해 김순이 부위원장과 김명숙ㆍ이관우ㆍ최선자 위원 등 복지환경위원회 위원 5명이 임용후보자의 직무수행능력과 전문성 등에 대한 검증에 나섰다. 청문회 위원들은 평택시국제교류재단 ..

동두천시의회 제2기 의정모니터단, 2023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동두천시의회 제2기 의정모니터단, 2023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26일 동두천시 커뮤니티센터에서 제2기 의정모니터단(단장 허영준)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동두천시의회 의원들과 제2기 모니터단원들이 참석하여 그동안의 활동 내역을 되짚어보고, 향후 의정모니터단 운영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함께 열린 우수단원 표창 수여식에서는 제2기 의정모니터단장 허영준 외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승호 의장은 “제2기 의정모니터단과 발맞춰 걸어온 지 벌써 2년이 됐다. 지난 2년 ..

의왕시의회, 제294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의왕시의회, 제294회 제1차 정례회 폐회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가 27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6일간 진행된 제294회 제1차 좽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을 실시하고 결산승인안, 의견청취안,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의결된 주요안건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한채훈)에서 심의한 ▶2022회계연도 의왕시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승인안 ▶예비비 지출 승인안 ▶기금결산 승인안, 의원발의 조례안으로 ▶의왕시 돌봄노동자 처우개선 및 지..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하남‘…’일본, 청년정책을 만나다’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하남‘…’일본, 청년정책을 만나다’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과 함께 도약하는 하남’(이하 ‘청년하남’)은 하남시 청년정책 발전방안 연구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선진지 국외연수를 실시한다. 26일 하남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청년하남’ 대표 박선미 의원을 비롯한 부대표 임희도 의원, 회원 박진희 부의장이 함께 하며 재원은 연구활동비 1인당 60만원씩 총 180만원의 예산지원(항공료, 숙박비)과 자부담(교통패스, 식대 등)을 통해 마련됐다. 주요 답사지는 일본 제1의 행복도시라고 불리..

‘2023 평택시의회 의장기 볼링대회’성료

‘2023 평택시의회 의장기 볼링대회’성료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2023 평택시의회 의장기 생활체육 볼링대회’가 25일 평택 퍼펙트볼링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평택시의회가 주최하고 평택시볼링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동호인의 화합 및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으며, 평택시 볼링 동호인 등 약 3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대회 시작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는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과 최재영·이기형·이윤하·최선자·김산수 의원이 참석해 볼링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격려했다. 유승영 의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의왕시의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의왕시의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박현호)는 지난 21일 강평을 끝으로 9일간 진행된‘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시 본청 30개 부서 포함 4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의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관광인프라 적자 개선 대책 강구 ▲업무추진비 투명한 집행 ▲산하기관 관리·감독 철저 ▲예산 편성 시 철저한 사전계획으로 미집행·불용예산 억제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실효에 대한 면밀한 대책분석 수립 ▲대형 공공시설 건립사업 우선순위 결정 ▲시설물..

성남상공회의소.성남시의회 이업종교류협의회 6월회의 개최

성남상공회의소.성남시의회 이업종교류협의회 6월회의 개최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상공회의소(회장 정영배)와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6월 21일(수) 판교제2테크노밸리(수정구 금토동)에 소재한 ㈜ISC에서 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 성남상공회의소 안성현 부회장,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성남시의회 박은미 부의장,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 ㈜ISC 김좔 대표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협회의에서는 금년 1월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한 ㈜ISC의 신사옥 견학과 회사 소개를 청취하고 성남상의 의원과 성..

성남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폐회

성남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폐회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21일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21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과 기타 안건처리를 진행하였다. 안건 처리에 앞서 박은미 의원, 박경희 의원, 조우현 의원, 이군수 의원, 이영경 의원의 5분 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2023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종합심사 결과, 총 규모 4조 1,406억 8,2..

평택시의회, 제9대 의회 개원 1주년 맞아 봉사활동 펼쳐

평택시의회, 제9대 의회 개원 1주년 맞아 봉사활동 펼쳐

Jun 2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0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제9대 평택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타일 채색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개원 1주년을 맞이하는 제9대 평택시의회가 의례적인 기념행사 대신 봉사활동으로 시민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센터와 신장2동 도시재생센터에서 진행하는 협력사업인 ‘마음을 잇다, 타일벽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유승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하나하나 정성..

의정부시의회 정진호 의원 대표발의,  「의정부시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

의정부시의회 정진호 의원 대표발의, 「의정부시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

Jun 21, 2023 | Q편집부기자

 

정진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20일 열린 제323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이번 조례안은 강선영 의원을 포함 7명의 의원이 공동발의에 참여했다. 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론화위원회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더 나은 공론화위원회 운영 방안을 위한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첫째 공론화 대상 선정 주체는 시장이 아닌 시민이 되어야 한다는 것, 둘째 공론화위원회 위원 구성에서 시 추천, 시의회 추천, 공개 모집 등 구성원을..

양주시의회, 올해 상반기 의사일정 마무리… 건의안 2건 채택

양주시의회, 올해 상반기 의사일정 마무리… 건의안 2건 채택

Jun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20일 오전, 제356회 좽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9건의 안건을 처리한 뒤 폐회하고, 올해 상반기 모든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이날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양주시 학생 학습권 보장 촉구 건의안’, ‘양주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차례대로 처리했다. 윤창철 의장은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 ..

성남시의회 성남시 추경 편성 횟수 축소 등 예산 효율적 집행 요청

성남시의회 성남시 추경 편성 횟수 축소 등 예산 효율적 집행 요청

Jun 21,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박종각 의원(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이매동, 삼평동)은 20일 진행된 제283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이진찬 부시장, 해당 국장 및 구청장 등을 상대로 2022년 결산 관련 예산 대비 추경 횟수가 타 지자체보다 많다고 지적하며, 성남시의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2022년 일반회계기준으로 최종 예산 수립 합계 금액은 38,827억 원으로 1~4차 추경 합계 금액(12,714억 원) 최종 합본 예산 대비 추경 비율은 32..

군포시의회, “금정역 개발 통합으로 진행돼야”

군포시의회, “금정역 개발 통합으로 진행돼야”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군포시의회가 GTX-C노선 건설이 예정된 금정역사의 분리 개발을 반대하고, 통합 개발계획이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전철 1․4호선 등이 통과하는 금정역은 남부․북부역사가 따로 운영되는데, 남부역사는 한국철도공사가 노후 역사 개선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북부역사는 국가철도공단이 GTX-C노선을 개설하며 증개축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의회는 금정역사가 분리 개발되면 통합역사를 선호(시민토론회, 선호도 조사 결과)하는 군포시민..

포천시의회 제172회 제1차 정례회,  김현규 의원 ‘드론작전사령부 설치

포천시의회 제172회 제1차 정례회, 김현규 의원 ‘드론작전사령부 설치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은 20일 제172회 좽회 3차 본회의에서 ‘드론작전사령부’ 관련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김현규 의원은 민선8기가 시작한 후 1년동안 6군단 부지반환을 위해 포천시민들과 함께 노력하고 국방부와 본격적인 협상을 진행하며 포천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왔지만, 이런 성과가 무색해질 수 있는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주둔설’에 대해 언급하며 지난 70년간 우리 시의 발전을 저해해온 6군단 철수와 부지 반환을 목전에 둔 이 시점에 이러한 설이 불거지는 것은 ..

포천시의회 제172회 제1차 정례회 폐회, 20일간의 의사일정 마무리

포천시의회 제172회 제1차 정례회 폐회, 20일간의 의사일정 마무리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0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72회 제1차 좽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좽회에서는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시청 전부서 및 읍·면·동, 포천도시공사·포천문화재단·포천농업재단의 사무처리 현황에 대해 면밀한 감사를 진행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은 안애경 의원, 부위원장은 연제창 의원으로 의원별 주요 질문 및 지적사항으로 ‘포천도시공사 설립목적에 기반한 역할과 업무수행, 예년에 비해 낮은 국도비..

양주시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양주시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제356회 제1차 좽회 기간 중 실시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위원장 최수연)를 마무리 했다. 시의회는 6월 8일부터 16일까지 9일에 걸쳐 실시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양주시 행정 전반을 살피고, 주요사업의 현안과 문제점을 심도있게 다루는 동시에 합리적 대안도 제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양주시 전 실과소 및 직속기관,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시의회는 그동안 형식적으로 진행했던 읍면동에 대한 감사도 직접 벌이며 행정서비스의..

군포시의회, “철쭉 밤팥빵 영업 수사 의뢰해야”

군포시의회, “철쭉 밤팥빵 영업 수사 의뢰해야”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군포시의회가 ‘2023 군포철쭉축제’의 먹거리 행사 운영 과정을 감사하고, 수사 의뢰도 해야 한다고 군포시에 주문했다. 시의회는 군포문화재단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난 4월 개최된 철쭉축제 기간 철쭉동산에서 ‘철쭉 밤팥빵’을 판매한 부스에 수많은 특혜가 주어졌을 뿐만 아니라 전후 과정에서 다양한 불법 행위가 이뤄졌으리라 추정된다고 비판했다. 이동한 의원은 “먹거리 행사에 임의로 참여하게 해주고, 가장 좋은 자리 2곳에서 판매대를 운영하게 도왔으며, 철쭉축제 ..

‘2023 평택시의회 의장기 게이트볼대회’성료

‘2023 평택시의회 의장기 게이트볼대회’성료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2023 평택시의회 의장기 게이트볼대회’가 16일 모곡근린공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평택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평택시 게이트볼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선수단과 동호인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과 이윤하 의원이 참석하여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유승영 의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대회가 체육인들의 친목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시의회는 게이트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의회 예결특위,  결산 및 제2회 추경예산안 등 심사 돌입

수원시의회 예결특위, 결산 및 제2회 추경예산안 등 심사 돌입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찬용)는 16일부터 4개 소위원회로 나뉘어 오는 20일까지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3년도 제2차 추경예산안 등을 심사한다. 이번에 심사할 안건은 각 상임위원회 별로 9일부터 15일까지 예비심사를 통해 의결된 안건으로, 예결특위를 거쳐 22일 본회의에 회부되어 최종 확정된다. 제1소위원회는 박현수 위원장, 윤명옥·박영태·현경환 의원, 제2소위원회는 김경례 위원장, 김은경·최원용·이대선 의원, 제3소위원회는..

성남시의회 안광림 의원, 5분 자유발언 가져  “오늘 이후, 모든 책임은

성남시의회 안광림 의원, 5분 자유발언 가져 “오늘 이후, 모든 책임은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안광림 의원이 6월 15일 제282회 제1차 좽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오늘 이후, 모든 책임은 민주당이 져야 한다”라는 주제로 더불어민주당의 상임위원회 복귀를 촉구했다. 안 의원은 "성남시 더불어민주당은 시민의 안전보다는 이재명 대표와 은수미 前 시장의 공약 지키기에만 몰두하여 신상진 시장의 공약을 발목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2023년 6월 1일부터 시작된 제1차 좽회에는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용인시의회 이교우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도시공원 맨발걷기 활성화 및

용인시의회 이교우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도시공원 맨발걷기 활성화 및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이교우 의원(신봉동,동천동,성복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도시공원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신체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건강 친화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용인시민의 건강생활을 증진하기 위한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용인시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계획 수립·시행 ▲맨발걷기 산책로의 조..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상수 의원(포곡읍,모현읍,역북동,삼가동,유림동/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지원기금의 효과적 운용을 위해 기금재원과 사용용도에 관한 규정을 정비하고자 개정됐다. 주요 내용은 ▲쓰레기봉투 등을 ..

용인시의회 기주옥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난임부부 지원 조례안’ 본회의

용인시의회 기주옥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난임부부 지원 조례안’ 본회의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기주옥 의원(비례대표/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난임부부 지원 조례안」이 지난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난임부부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난임 부부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의 경감을 도모하고 용인시의 적극적인 출산지원 정책을 실현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난임치료를 위한 시술비 지원사업 등 시행 ▲다른 법령이나 조례 등에 의한 지원과 중복되지 않는 범위에서 시술비 지원 시..

용인시의회 남홍숙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용인시의회 남홍숙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남홍숙 의원(중앙동,이동읍,남사읍/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용인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이 지난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방의회 의원의 의정비지급제한에 관한 규정을 정비해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개정됐다. ..

이천시의회 임진모 의원  “열린 의정실에서 시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이천시의회 임진모 의원 “열린 의정실에서 시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은 지금 새로운 변화 앞에 놓여 있습니다. 도심은 급성장하고 있고 시민들을 위한 여가 시설과 복지정책은 나날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천 남부권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sk하이닉스 증설과 부발역 신설 그리고 자동차 전용도로까지 개통됐지만 외적 성장만 이루어졌을 뿐 주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발전은 부족하기만 합니다. 문화 시설이나 의료서비스 등의 기본적인 분야는 물론 주거환경이나 교통 등 생활과 밀접한 부분에서는 시간이 멈춘 듯 그대로입니다” ‘시민과의 소통으로 지..

용인시의회, 제27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열어

용인시의회, 제27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열어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4일 본회의장에서 제273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를 열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용인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9건, 동의안 2건, 규칙안 1건, 의견제시 4건 등 총 26건의 안건이 가결됐다. 한편, 앞서 지난 12일..

성남시의회,‘3분 조례- 안극수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안극수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3분 조례-안극수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안극수 의원 등 13명이 발의한 ‘성남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및 위탁에 관한 조례’이다. 이 조례는 인플루엔자 발생 및 유행의 방지를 위해 모든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적기에 예방접종을 실시하여 성남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질병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제정한 조례이다. 이번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그동안 성남시민 중 31만 명에게만 시행한 독..

의왕시의회 21일까지 행정사무감사 진행

의왕시의회 21일까지 행정사무감사 진행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13일 홍보담당관을 시작으로 21일까지 9일간‘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감사 대상기관은 시 본청 30개 부서, 직속기관, 사업소, 6개동, 의왕도시공사, 출연기관인 의왕시청소년재단 등 43개소이다. 시의회는 지난 4월 5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에 박현호 위원, 부위원장에 김태흥 위원, 감사위원으로 박혜숙 위원, 서창수 위원, 노선희 위원, 한채훈 위원을 선임한 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왔다. 행감특위는 지..

의왕시의회, 제29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의왕시의회, 제29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12일 제294회 좽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16일간의 회기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좽회는 조례안 및 2022회계연도 결산안 심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으로 진행된다. 주요안건을 살펴보면 서창수 의원이 대표발의한「의왕시 돌봄노동자 처우개선 및 지원 조례안」,노선희 의원이 대표발의한「의왕시 먹거리 보장 기본 조례안」,김태흥 의원이 대표발의한「의왕시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집행부에서 제출한「의왕시..

광주시의회, 민생우선 행정사무감사 운영

광주시의회, 민생우선 행정사무감사 운영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6월 1일 제302회 제1차 좽회를 개회한 가운데, 지난 5일부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최서윤)를 통해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중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주요일정은 5일(1일차) 감사담당관, 홍보담당관, 행정안전국을 시작으로 7일(3일차) 제정경제국, 보건소, 8일(4일차) 복지교육국과 읍면동, 9일(5일차) 환경문화국, 맑은물사업소, 광주시문화재단, 12일(8일차) 국토교통국, 농업기술센터, 13..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 홍당무 나눔 바자회 참석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 홍당무 나눔 바자회 참석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은 지난 9일 오포생활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홍당무 나눔 바자회’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열린 ‘홍당무 나눔 바자회’는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유리)가 주최하였으며, 학부모와 보육 교직원 등이 판매자로 참여하여 의류, 장난감, 생활소품, 먹거리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 해당 수익금을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로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훈훈한 온정을 나누었다. 이번 바자회에 참석한 주임록 의장은 “‘홍당무 나눔 바자회’를 준비한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 관..

용인시의회, 제27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용인시의회, 제27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9일 본회의장에서 제273회 제1차 좽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윤원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3일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의회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의회의 역할과 지방자치에 대한 질문을 하고, 의원들은 의정활동의 의미와 사례 등을 설명하며 의미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의회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만나 소통하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늘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q..

의정부시의회, 제32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의정부시의회, 제32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8일 제323회 제1차 좽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30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제1차 좽회에서는 19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조례안 및 그 밖의 안건 처리, 20일에 제2차 본회의 개의, 29일까지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하고 30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에서 심사 보고한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할 계획이다. 이날 본회의 안건 상정에 앞서 정미영, 권안나..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중앙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의회 견학 프로그램 시행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중앙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의회 견학 프로그램 시행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7일(수)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동두천시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동두천중앙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 37명이 견학에 참여했으며, 의원들을 직접 만나고 의회와 관련된 지식을 배우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견학은 시의원 소개 및 인사, 시의회의 역할 설명, 기념 촬영, 동두천시 조례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황주룡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5명이 학생들에게 시의원이 하는 일을 상세히 설명하고 격려의 말을 건네면서 열띤 호응을..

이천시의회 제236회 제1차 정례회, 의원발의 조례안 11건 가결

이천시의회 제236회 제1차 정례회, 의원발의 조례안 11건 가결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내 양돈 1위인 이천시에서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다양한 지원 사업이 전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천시의회는 제1차 좽회를 1일부터 2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 중이며 의원발의 조례안 11건이 모두 가결되어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이천시 축산물의 품질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해 이천시 축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 서학원 의원 「이천시 축산업 육성 및 발전에 ..

성남시의회,‘3분 조례- 고병용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고병용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3분 조례-고병용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고병용 의원 등 15명이 발의한 ‘성남시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촉진에 관한 조례’이다. 이 조례는 디지털 기술을 산업 전반에 적용하는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확산되어 산업 데이터 생성 및 활용의 활성화와 지능정보기술의 산업 적용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산업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책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한 조례이다. 이번 조례가 제..

화성시의회,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 개관식 참석

화성시의회,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 개관식 참석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는 7일,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 개관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용운, 김종복, 명미정, 배현경, 박진섭 의원을 비롯한 사회단체협의회, 이장단 및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체육관 개관을 누구보다 기다렸을 봉담읍 주민분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봉담2지구 다목적 체육관을 통해 봉담읍 주민분들이 더욱 소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당론에 쌓여 시의원의 본분을 잊은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당론에 쌓여 시의원의 본분을 잊은 더불어민주당,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6월 1일부터 제282회 좽회를 개회하였으나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원이 불참하는 가운데, 원활하지 못한 회의 진행으로 조례안의 제·개정과 예산 및 결산 심의·의결 및 추가경정예산안의 긴급한 처리에 차질이 우려되어,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는 더불어민주당에게 양당 대표단의 협의로 정상적인 좽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6월 7일에 간담회를 갖자고 수차례 요청했으나 더불어민주당은 이 요청 역시 거절했다. 지난 제281회 임시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정자교 사고가 벌어진 상황에서 안전진..

제1회 수원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테니스대회 개최

제1회 수원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테니스대회 개최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6. 7일(수) 만석공원 테니스장에서‘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수원특례시의회 주최, 수원시 테니스협회(협회장 윤주남) 주관으로,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 주요 내빈 및 동호회 회원 등 약 600여명이 참여했다. 개회식은 테니스협회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김기정 시의회 의장의 대회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대회는 260개팀 500여명의 선수가 2인 1팀으로 ..

성남시의회, 제28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열어

성남시의회, 제28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열어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5일 제282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성남시장 및 소관 부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질문 및 답변의 건과 상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의 건이 처리됐다. 시정질문에 앞서 박주윤 의원이 신흥동 법조단지 내 보호관찰소 이전 문제에 대해 5분 발언을 하였다. 이후 정용한 의원, 안광림 의원이 시정질문을 통해 성남시 주요 사업과 현안에 대한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점검하였다. 이어지는 상임위원..

의정부시의회,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축제 준비단 격려

의정부시의회,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축제 준비단 격려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는 최정희 의장이 5일 의장실에서 오는 10일 개최하는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축제 준비 위원회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재은 축제 준비 위원장 등 준비 위원들이 참석했다. 최 의장은 시민 주도형으로 이뤄지는 행사 취지, 주요 행사 내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민 생활레포츠 필요성을 공감하고 시민레포츠타운 조성 시민기획단의 노고를 격려했다. 최 의장은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신 시민레포츠타운 조..

용인시의회, 제273회 제1차 정례회…6월 9일부터 22일까지

용인시의회, 제273회 제1차 정례회…6월 9일부터 22일까지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1일 회의를 개최해 제273회 제1차 좽회를 오는 6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좽회에서는 ▲용인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2건, 동의안 2건, 규칙안 1건, 의견제시 4건, ..

포천시의회 제17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돌입

포천시의회 제17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돌입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일 20일간의 일정으로 제172회 제1차 좽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1차 좽회에서는 ‘포천시 아동의 빈곤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안애경 의원 대표발의)’등 조례·규칙안 21건,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예·결산안 4건, ‘2023년도 공유재산 제2차 변경 관리계획안’등 기타안 4건을 포함한 총 2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특히, 회기 중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시청 전부서와 14..

시흥시의회, 출생 미등록 아동 발굴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

시흥시의회, 출생 미등록 아동 발굴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5월 30일 「출생 미등록 아동 발굴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수연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위원회 김진경 도의원과 시흥시 출생확인증 조례 운동본부, 아동돌봄과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해당 조례는 관내 출생 미등록 아동을 적극 발굴하여 모든 아동이 태어난 순간부터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인정받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주요 내용으로 출생 미등록 아..

군포시의회, 2023년 제1차 정례회 개회

군포시의회, 2023년 제1차 정례회 개회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군포시의회가 2023년도 제1차 좽회를 6월 1일 개회한다. 시의회는 오는 20일까지 제268회 좽회를 운영하며 의원 징계 시 의정비를 제한 지급하는 ‘군포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비롯해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안 9건 등 총 19건의 조례 및 기타안건을 심의한다. 또 7일부터 15일까지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시행하며, 군포시 행정 전반을 점검해 성과와 개선 방향 등을 모색할 것이라고 시의회는 밝혔다...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30일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자원순환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1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캠페인이다. 주임록 의장은 “1회용품 사용은 당장은 편하지만 환경을 오염시키고 미래세대가 짊어질 부담을 더욱 무겁게 만드는 것이다”면서“ 광주시의회는 환경보전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하여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김포시의회, 제225회 정례회 6월 1일부터 개회

김포시의회, 제225회 정례회 6월 1일부터 개회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6월 1일부터 23일까지 제225회 좽회 회기 운영에 돌입한다. 시의회는 좽회 기간 중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2022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승인안 ▲2022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 의원발의 안건 5건을 포함한 조례안 15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3건 ▲기타안 1건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일정별로 살펴보면 다음 달 1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일부터 5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소관 조례안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