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024년 사회성과 측정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024년 사회성과 측정 참여기업 모집

Apr 04, 2024 | Q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024년 사회성과 측정 지원사업’에 참여할 경기도 소재 사회적경제조직 30곳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조직이 사회성과 측정을 통해 사회적 영향력을 확인하고 성과 창출 능력과 투자 시장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선정된 기업은 외부 전문기관과 함께 2023년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사회성과를 측정 받게 된다. 참여 기업에는 ▲사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측정 지표 및 컨설팅 제공 ▲사회성과 관리 체계 제공..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

Apr 04, 2024 | Q기자

 

경기도는 2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식 및 제1차 정기회를 열고 수소산업 육성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체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아주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화성시, 안산시 등 19개 기관이 함께했다. 경기도에는 전국 2,798개 수소관련 사업체 중 761개 사가 모여 있다. 경기도는 이런 수소경제의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수소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교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했다. 정한규 ..

시흥시,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시흥시,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Apr 04,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4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의 2023년도 실적을 바탕으로 ▲세외수입 징수율 ▲체납액 정리 실적 ▲기관장 관심도 등을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 결과, 시흥시는 각종 재산 압류, 부동산 공매, 차량 번호판 영치, 고액 체납자 명단 공개 등을 통해 징수율을 향상했으며, 세수 확충을 위한 징수 대책 보고회, 업무 연찬회, 담당자..

경기도,야밀고개 위험도로 4일 개통. 양평 수입리~가평 삼회리 통행위험요

경기도,야밀고개 위험도로 4일 개통. 양평 수입리~가평 삼회리 통행위험요

Apr 04, 2024 | Q기자

 

양평군 수입리에서 가평군 삼회리를 연결하는 지방도 391호선 ‘야밀고개 위험도로 선형개선공사’ 구간이 4일 낮 12시부터 차량 통행을 시작했다. 4일 경기도에 따르면 2018년 11월 착공 이후 약 5년 4개월 만에 공사를 완료한 ‘야밀고개 위험도로 선형개선공사’ 구간 1.32㎞, 폭 10.5m의 왕복 2차선 도로가 이날 개통했다. 보상비를 포함해 모두 472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야밀고개 선형개선공사는 급경사와 굴곡진 도로를 직선화하는 터널(538m) 1개와 교량 1개(3..

성남시, 4월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성남시, 4월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Apr 04, 2024 | 편집부기자

 

- 오는 30일까지 납부해야... 올해부터 분납도 가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4월 30일까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법인 지방소득세는 내국법인 및 국내 사업장이 있는 외국 법인이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내에 해당 사업연도 기간에 발생한 소득에 대하여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다.올해는 법인 지방소득세 분할 납부제도가 도입돼 납부해야 할 법인 지방소득세가 100만원 초과 시 1개월 (중소기업 2개월)이내 분할로 납..

안성시 2024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안성시 2024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Apr 03,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4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2023년 실적)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우수상 기관표창과 함께 상금 일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의 2023년도 세외수입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실시한 것으로서 ▲ 세외수입 징수율 ▲ 체납액 정리 실적 ▲ 기관장 관심도 ▲ 신규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의 세외수입 징수 및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이다..

이천시 개식용 일반음식점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운영신고서 제출 홍보

이천시 개식용 일반음식점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운영신고서 제출 홍보

Apr 03, 2024 | Q기자

 

지난 2월 6일 개의 식용을 종식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종식에 관한 특별법’이 공포되었다. 누구든지 개를 원료로 사용해 식품을 조리·가공해 판매하기 위한 시설의 신규운영 또한 금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식용개 사육농장주, 개식용 도축 유통·상인 및 개식용 식품접객업자는 운영현황에 대한 신고서 및 전업·폐업에 대한 개식용 종식 이행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종식에 관한 특별..

이천시 공간정보산업협회, 김관규, 박승태 성금 쾌척

이천시 공간정보산업협회, 김관규, 박승태 성금 쾌척

Apr 03, 2024 | Q기자

 

지난 2일, 이천시공간정보산업협회(회장 신동혁)가 행복한동행에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위 협회는 인허가 업무를 대행하는 45개 측량 업체가 가입한 단체로 2015년부터 행복한동행에 성금을 기탁해왔다. 위 협회의 사회공헌 활동은 성금 기탁에만 머무르지 않았다. 2023년 7월에는 코로나로 지친 이천시민을 위한‘희망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고품격 문화 도시 조성에 앞장서기도 했다. 이천시공간정보산업협회 회장은 “시장 경제가 녹록지 않지만, 기부를 원하는 회원들의 따듯..

고양시  청년 취업부터 정착까지 적극 지원…미래세대 키워낸다

고양시 청년 취업부터 정착까지 적극 지원…미래세대 키워낸다

Apr 03,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 취업부터 자립, 정착까지 적극 지원한다. 하반기 개관하는 내일꿈제작소를 기점으로 청년 거점 공간 운영을 강화하고 일자리·교육·주거·복지·참여 권리 5개 분야 청년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청년들의 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청년주인공의 꿈을 주제로 한 영화에‘세상의 모든 좋은 일은 꿈에서 시작된다. 그러니 꿈을 잃지마’라는 대사가 있다”며 “청년들이 고양시를 무대로 주인공이 되..

용인시  대한민국 최고의 반도체산업 선도도시로 인정받다

용인시 대한민국 최고의 반도체산업 선도도시로 인정받다

Apr 03, 2024 | Q기자

 

대한민국 반도체산업의 시작이자 중심도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024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에서 ‘반도체산업선도도시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제광고협회(IAA)에서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가 주관한 ‘국가브랜드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주최 측이 측정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Nationa..

여주시  2024년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여주시 2024년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경기도가 실시하는 2024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2023년 실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대상”의 영예를 안아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4천 5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서 ▲세외수입 징수실적 ▲체납액 정리실적 ▲기관장 관심도 ▲신규세원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의 세외수입 징수 및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

안산시-LG화학, 폐비닐 재활용으로 순환 경제사회 구축에 맞손

안산시-LG화학, 폐비닐 재활용으로 순환 경제사회 구축에 맞손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와 LG화학이 폐비닐 자원 선순환을 위한 시스템 구축 필요성에 공감대를 모으고 폐비닐을 깨끗한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LG화학과 폐비닐 재활용 활성화 및 순환경제사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화영 LG화학 석유화학본부 Sustainability 사업부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산시 생활폐기물 중 폐비..

경기도, 섬유기업 산업용 신소재 개발부터 친환경 인증까지 맞춤형 지원

경기도, 섬유기업 산업용 신소재 개발부터 친환경 인증까지 맞춤형 지원

Apr 03, 2024 | Q기자

 

경기도가 도 섬유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섬유소재연구원과 함께 ▲섬유기업 맞춤형 신소재 개발 사업 ▲섬유·패션 친환경 글로벌 인증지원▲섬유분야 유해물질 시험분석 및 인증지원 등 3개 분야를 지원한다. 첫째, ‘섬유기업 맞춤형 신소재 개발 사업’은 고부가가치 첨단 산업용 시제품 제작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극한 환경에서 신체를 보호해 주는 안전 보호용 섬유 소재 등 산업용 섬유 소재는 사용 용도가 계속 늘어나면서 수요가 대폭 증가하는 추세다. 올해는 시제품 제작비..

경기도,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메가쇼에서 6차산업 전시관 운영

경기도,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메가쇼에서 6차산업 전시관 운영

Apr 03, 2024 | Q기자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가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소비자 박람회인 ‘2024 수원 메가쇼’에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제품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관은 경기 6차산업 인증업체 10개소가 참가하며 다양한 할인과 시음행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새암농장(쌀초코샌드·버섯가공식품) ▲오고농원(오미자) ▲광이원(장류) ▲팜아트홀릭(토마토잼) ▲애플러스(사과잼·쌀칩) ▲꿀작(꿀생강청) ▲농업회사법인 참미소(유기농귀리칩..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옥정 전기공사협회·전기공사공제조합 신사옥 건립 추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옥정 전기공사협회·전기공사공제조합 신사옥 건립 추

Apr 03,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2일 오전 양주시청 2층 상황실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 경기북부회(회장 김종욱) 및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백남길)과 ‘양주옥정 전기공사협회·전기공사공제조합 신사옥 건립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양주시 일자리환경국장, 기후에너지과장 등 관련 간부 공무원과 김종욱 한국전기공사협회 경기북부회 회장, 서기웅 전기공사공제조합 부이사장, 고전주 전기기술협회 경기북도 회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수현 시장과 김종욱..

성남시, 중소기업에 수출보험료 최대 100만원 지원

성남시, 중소기업에 수출보험료 최대 100만원 지원

Apr 03, 2024 | 편집부기자

 

- 5종 보험 상품 가입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 도와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관내 수출기업들이 수출대금 미회수 등의 위험 요소에 대비하도록 중소기업 수출보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성남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규모는 50개사 내외에 기업당 최대 지원금은 100만원이다. 지원받는 수출보험료로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운영하는 단기수출보험(일반, 중소Plus+), 단체수출보험, 수출신용보증(선적 전·후) 등 5종의 보험 상품에 가입할 ..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사회적경제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사회적경제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Apr 02, 2024 | Q기자

 

지난 3월 28일 안성시 관내 취약계층 일자리 및 교육, 복지, 의료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자활기업 주체들이 모여 “2024년 안성시 사회적경제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신규 임원 선출 및 2024년 협업사업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고, 특히 안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다양한 협업 및 교류를 통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Apr 02, 2024 | Q기자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는 지난 1일 광주시 직원 월례회의에서 지난 한 해 동안 광주시민, 공직자 등이 적립한 제휴카드 적립금 9천156만2천720원을 광주시에 전달했다. NH농협은 지난 2003년부터 광주시와 제휴를 맺어 지자체카드, 보조금카드 등 사용 금액의 일정 비율(0.5%∼1%)을 적립해 광주사랑 발전기금으로 전달했으며 지금까지 시에 전달된 기금은 총 10억3천400여만원에 달한다. 전달된 기금은 시 세외수입으로 세입 처리하고 광주시민을 위한 사업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파주시  학생승마 체험 등 말 산업 육성지원 사업 추진

파주시 학생승마 체험 등 말 산업 육성지원 사업 추진

Apr 02, 2024 | Q기자

 

파주시가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선도하고 말 산업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승마는 말과 일체가 되어야 하는 특수한 성격을 지닌 운동으로, 신체 발달을 돕는 전신운동인 동시에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건전한 정서를 기르는 정신운동이기도 하다. 올해 사업 분야는 ▲승마장 육성 ▲학생승마 체험 ▲사회공익승마 체험 ▲장애학생 재활승마 체험 등 4개 영역이다. 승마장 육성사업은 승마장 운영에 필요한 보험가입비용, 장제‧톱밥, 승마시..

오산시 시민 숙원사업 경부선철도 횡단도로 개설  행안부 지방재정 중앙투자

오산시 시민 숙원사업 경부선철도 횡단도로 개설 행안부 지방재정 중앙투자

Apr 0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시민 숙원사업인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개설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며 오는 9월 착공에 한 발 더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오산천과 경부선 철도로 단절된 누읍동과 원동을 잇는 도로 개설사업으로, 지난 2022년 12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세교2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노선으로 확정 및 승인한 사업이다. 앞으로 시는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의 9월 착공을 위해 설계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착공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동시에 ..

안산산업역사박물관, 피크닉 물품 대여…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

안산산업역사박물관, 피크닉 물품 대여…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박물관 피크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봄철 개화기를 맞아 진행하는 박물관 피크닉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체험 및 홍보프로그램 행사다. 박물관 피크닉 행사는 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로 뮤지엄 피크닉은 피크닉 용품 대여 프로그램으로 폴딩 매트와 등받이 의자, 테이블 등의 물품을 대여해 박물관 잔디밭이나 화랑유원지에서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음으로 ‘체험! 랜덤박스’ 프로그램은 추첨기를 ..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 정기회의 개최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 정기회의 개최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근로자의 안전한 노동환경과 산업재해 예방관리를 위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지난 28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이하 위원회)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라 지난 3월 사용자 위원과 근로자 위원 동수로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올해부터 분기마다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중요 사항을 심의 및 의결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안전보건관리 종합계획 ..

고양시·고양 투자청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총력

고양시·고양 투자청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총력

Apr 02,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민선 8기 최대 역점사업인 경제자유구역의 성공적인 지정을 위해 지난 3월 28일 고양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고양 투자청’과 첫 간담회를 진행했다. 고양 투자청은 고양시가 경제자유구역 지정의 핵심 요소인 외국인투자기업의 입주수요를 전문성을 갖춰 빠르게 확보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준비한 결과물이다. 투자청은 지난 3월 2일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조직으로 업무를 시작했으며, 투자유치를 위한 시장분석과 해외 기업의 DB 구축으로 해외 우수 기업..

용인시, 글로벌 반도체산업 중심도시 실현 밑그림 구체화

용인시, 글로벌 반도체산업 중심도시 실현 밑그림 구체화

Apr 0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글로벌 반도체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2024년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지원 시행계획’을 수립했다고 2일 밝혔다. ‘경쟁력 있는 반도체산업 인프라 구축으로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 기반 조성’을 목표로 설정한 이 계획은 지역 현황과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 현황, 반도체산업 육성에 필요한 장기적 관점의 지원 정책과 계획이 반영됐다. 시는 지난해 8월 수립한 ‘2023년 용인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시행계획’에 배후도시와 국가산업단지 이주자택지..

수원시  산업안전 매뉴얼 제작…중대산업재해 예방 빈틈없이 챙긴다

수원시 산업안전 매뉴얼 제작…중대산업재해 예방 빈틈없이 챙긴다

Apr 01,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사업장의 산업안전보건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수원시 소속 근로자들과 사업장의 안전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2024 수원시 산업안전보건 종합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한다. 산업안전보건 종합매뉴얼에는 중대재해처벌법·산업안전보건법 관련 의무이행에 관한 7가지 단위별 매뉴얼이 수록됐다. 주요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산업재해) 의무이행 매뉴얼-경영책임자(수원시장)의 산업안전 관계법령 상반기 의무이행 점검 등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대응 매뉴얼- 중대재해 발생..

파주시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집중정리기간 운영

파주시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집중정리기간 운영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으로 지정하고, 지난연도 체납액 802억 원(지방세 481억 원, 세외수입 321억 원)에 대한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이번 집중정리기간 동안 납부안내문 및 체납처분 전 예고서를 발송해 자진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며, 체납자가 소유한 ▲부동산, 차량 등 재산 압류 및 공매 ▲급여, 예금 등 금융자산 압류 및 추심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체납실태조사원을 통한 체납자 방문상담 등을 중점적으로 추..

군포시  2024년 제2차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군포시 2024년 제2차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Apr 01, 2024 | Q기자

 

군포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2024년 제2차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연 300억원 규모로 관내 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장 3년, 3억원 이내 운전자금 및 이차보전율 2.0%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이번 2차에는 75억원 내외의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군포시 소재 중소제조기업이며, 지원신청일 기준 군포시 관내 사업자 등록 및 공장등록을 필한 제조업체로서 기업 건실도와 성장 가능성, 지..

김포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업무협약 체결

Apr 01, 2024 | Q기자

 

김포시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김포시가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산업 선점의 유리한 고지에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는 평가다. 김포시는 지난 29일, 김병수 시장과 KTL 김세종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항공교통, 인공지능, 디지털 전환 등 지역 특화 기반 강화 및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 신산업 육성을..

동두천시 경기 북부 최적의 산업단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산업용지 선

동두천시 경기 북부 최적의 산업단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산업용지 선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4월 3일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분양 대상 용지는 산업시설용지 182,510㎡(약 5.5만 평)로 의복, 화학물질, 금속 등 총 13개 업종이다.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예상 분양가는 인근 산단 대비 약 20% 저렴하며 동두천시 부지 매입 보조금 지원에 따라 평당 약 8만 원 할인된 평균 155만 원/3.3㎡ 으로 분양이 가능하다. 한편 상패동 교차로 일원에 규모 약 266,717㎡(8.1만 평)..

성남시 중소기업, 해외 지사 없어도 걱정 뚝!

성남시 중소기업, 해외 지사 없어도 걱정 뚝!

Apr 01, 2024 | 편집부기자

 

-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지사화·해외 물류 네트워크 참가비 최대 200만원 지원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해외에 지사나 물류센터가 없는 관내 중·소 수출기업 지원에 나선다.지원 대상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1000만 달러(약 134억원) 이하이면서 성남시에 본사나 공장을 둔 업체이다.시는 해당 기업들의 지사화·해외 물류 네트워크 참가비의 50%, 기업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 및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

경기도,“소상공인 여러분,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도움 받고 지원사업 정보

경기도,“소상공인 여러분,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도움 받고 지원사업 정보

Apr 01, 2024 | Q기자

 

#. 용인시에서 해장국집을 운영하는 60대 사장 A씨는 갈수록 떨어지는 매출을 보며 한숨을 내쉬었고, 가게 임대료와 인건비로 하루하루를 힘들게 보냈다. A씨의 시름이 깊어지자 이웃가게 주인은 경기도의 ‘찾아가는 공공사무원’을 소개했다. 가게를 방문한 공공사무원은 A씨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통해 저리로 목돈을 대출 지원받을 수 있음을 안내했다. 이런 지원사업이 있는 줄도 몰랐던 A씨에게 공공사무원은 온라인 신청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고, A씨는 사업자금을 통해 숨통..

경기도,경기도-경기FTA센터, 화장품 유럽 수출 위한 필수 인증 지원 확

경기도,경기도-경기FTA센터, 화장품 유럽 수출 위한 필수 인증 지원 확

Apr 01, 2024 | Q기자

 

화장품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가 기업들의 필수 해외인증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tal) 비용을 지원하는 ‘2024 비관세장벽 대응 해외인증(CPNP) 지원사업’ 신청을 4월 9일까지 받는다. CPNP는 유럽연합(EU)의 공식 화장품 온라인 등록(신고) 포털사이트로, 유럽연합 27개국과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4개국에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은 CPNP를 통해 등록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의약외..

이천시, 개화기 이상기상 대응을 위한 과수 꽃가루은행 운영

이천시, 개화기 이상기상 대응을 위한 과수 꽃가루은행 운영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이천시(김경희 시장)는 개화기 이상기후로 인한 결실 불량과 꽃가루 수급 불안에 대비하여 4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과수 꽃가루은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과수 농가에서는 개화기 저온으로 인해 꽃이 얼어붙는 냉해 피해와 방화곤충 활동 감소로 수정 불량이 발생하면서 고품질 과일 생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는 안정적인 결실을 위해 사과, 배, 복숭아 등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인공수분용 꽃가루 생산을 지원하는 꽃가루은행을 4월 19..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주체-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주체-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27일 관내 주택건설사업과 대규모 민간 건축 현장의 사업주체 및 시공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물가ㆍ고금리에 따른 공사비 상승과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건설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상생을 통해 활로를 찾고 지역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협약에는 ㈜케이티앤지, 대동아아파트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 2개 사업주체와 한신공영(주), DL건설(주), 동원건설산업(주) 등 3개 시공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광명시, 지역순환경제와 공동체자산구축을 주제로  ‘월간 광명사경’3월호

광명시, 지역순환경제와 공동체자산구축을 주제로 ‘월간 광명사경’3월호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7일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사회적경제 관계자, 활동가, 예비 창업가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특강 시리즈 ‘월간 광명사경’ 3월호를 진행했다. 이날 인천대학교 경제학과 양준호 교수가 ‘지역순환경제와 공동체자산구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양준호 교수는 지역 불균형 발전으로 지역경제의 성장 동력이 상실되는 현상을 설명하고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는 방법으로 ‘프레스턴 사례’를 제시했다...

성남산업진흥원, 2024년 ‘인디크래프트’ 개시...글로벌 인디게임 출품

성남산업진흥원, 2024년 ‘인디크래프트’ 개시...글로벌 인디게임 출품

Mar 29, 2024 | Q기자

 

성남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에서 출품작 공모를 시작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4월 22일까지이며, 국내 부문에서 50개 팀, 대학생 대상인 챌린저 부문은 20개 팀을 선정할 예정으로 데모플레이가 가능하거나 플레이 영상이 있다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서 주관하는 인디크래프트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성남시 대표..

동두천시 양주축산업협동조합, 동두천시에 성금 1,000만원 기부

동두천시 양주축산업협동조합, 동두천시에 성금 1,000만원 기부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9일, 양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후광)에서 동두천 시청을 방문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양주축협은 올해 창립 67주년을 맞이하는 조합으로써 동두천시와 의정부시 등에서 낙농업계 시장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성장을 구축하고 있다. 이후광 양주축협조합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

파주시, ′24년 사회적경제 공모사업 3건 선정

파주시, ′24년 사회적경제 공모사업 3건 선정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6일 ‘파주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심의를 통해 2024년 사회적경제 공모사업 3개 사업을 선정했다. 공모는 사회적경제 관련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창업에 필요한 사업개발비를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과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설비 및 장비구축비를 지원하는 ‘파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원사업’ 2가지로 나뉘어 진행됐다. 선정된 사업은 3개로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 2개 사업과 ▲‘파주형 예비사회적기..

의정부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의정부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잇따라 바이오 기업들을 유치하며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3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를 비롯해 경민IT고등학교(교장 김완수) 및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와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채용’을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시지바이오는 뼈‧피부 재생 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 벤처기업이다.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골대체재 ‘노보시스’, 생체..

하남시  기업투자유치지원위원회 출범…‘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든다

하남시 기업투자유치지원위원회 출범…‘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든다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투자유치에 관한 중요 시책 방향을 제시하는 ‘하남시 기업투자유치지원위원회’를 29일 공식 출범했다. 하남시 기업투자유치지원위원회는 김교흥 하남시 부시장을 당연직 위원장으로, 총 16명의 민·관 기업투자유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다. 기업투자유치지원위원회는 ▲기업 투자유치 기본계획 수립 및 기업투자유치에 관한 중요 시책 ▲투자 유치기업 선정 및 지원 ▲기업지원 및 육성시책 ▲기업 관련 단체 등의 재정적 지원 ▲ 우수기업 선정 및 ..

동반성장 기회의 장… 안산시,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지원 맞손

동반성장 기회의 장… 안산시,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지원 맞손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IBK기업은행과 고금리·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해 ‘안산시 중소기업 동행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IBK기업은행은 2년간 총 1천억 원 규모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기업당 최대 5억 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하고, 안산시는 이자지원금으로 대출금리 2.5%를 지원한다. 추가로 보증서 발급 시에는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를 기업은행과 보증기관(▲경기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

성남시, 중앙공설시장 빈 점포 입점자 공개모집

성남시, 중앙공설시장 빈 점포 입점자 공개모집

Mar 29, 2024 | 편집부기자

 

- 4월 11~12일 신청서 접수... 12개 점포가 대상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앙공설시장(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109) 빈 점포 12곳에 대한 입점자를 4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중앙공설시장은 성남시의 현대화 사업을 거쳐 재탄생한 8층(지상 7층, 지하 1층) 규모의 현대식 공설시장이다.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점포는 1층 4곳, 2층 8곳으로 총 12곳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성남시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20세 이상인 자로, 접수일 현재 국세 및..

경기도, 시군과 함께 중소기업 수출활로 모색

경기도, 시군과 함께 중소기업 수출활로 모색

Mar 29, 2024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28일 시군 및 유관기관과 함께 ‘경기도-시군 권역별 수출·전시 담당부서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최근 급변하는 무역환경 속에서 도와 시군의 한정된 예산과 역량을 집중해 체계적으로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도내 31개 시군 수출·전시 지원부서와 수출·전시 유관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킨텍스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권역별로 4회에 걸쳐 개최된다. 경기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마케팅을 밀착 지원하는 해외 경기비즈니스 센터(GBC)를..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024년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 참여 기업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024년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 참여 기업

Mar 29, 2024 | Q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024년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에 참여할 기업 50곳을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도 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사회적경제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성공적인 사업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예비 창업자,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희망 조직으로, 각 지원 기준에 따라 초기 트랙 및 재도전 트랙에 지원할 수 있다. 총지원금은 10억 원이며, 최종 선발된 참여 기업 50곳은 ▲사업비 지..

시흥시, 경제 활성화 지원 신속집행 평가  ‘4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시흥시, 경제 활성화 지원 신속집행 평가 ‘4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Mar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3년 하반기 재정집행 및 3ㆍ4분기 소비투자 분야에서 집행 목표를 초과 달성해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4회 연속’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가 제시한 목표액(2조 152억 원)을 555억 원을 초과한 2조 707억 원을 집행했다. 또한, 소비 투자 분야에서도 행안부 제시 목표액(2,087억 원)을 271억 원을 초과한 2천358억 원을 집행했다. 시는 ▲혁신재정 운영 추진 ▲통합재정 안정화 기금 운용 ▲세출예산 절감 및 재투자 등을 ..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장성광업소 입갱해 석탄 캐며 막장 속 산업전사 삶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장성광업소 입갱해 석탄 캐며 막장 속 산업전사 삶

Mar 29,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3월 28일(목) 태백의 마지막 남은 탄광이자 한때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탄광이었던 장성광업소에 방문해, 막장까지 들어가 직접 채탄을 한 최초이자 마지막 도지사 광부가 되었다. 이날 입갱에는 김진태 지사를 비롯해 이상호 태백시장, 김홍섭 강원지방노동지청장이 함께 했다. 작업복으로 환복한 김 지사는 갱도로 내려가는 케이지로 이동한 뒤 광부들과 함께 작은 헤드랜턴에 의지한 채 63빌딩 4개 높이 이상의 지하 1,150m 깊숙한 갱도 안으로 들어가 ..

고양시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100만원 지원 받아

고양시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100만원 지원 받아

Mar 2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전월세자금 대출이자로 고통을 겪고 있는 무주택 출산가구 1,275가구에 대출이자 12억 5천만 원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지원가구는 접수가구 1,322가구 중 2023년에 출생 또는 입양한 자녀가 있는 550가구와 2023년에 대출이자를 지원받고 올해도 모든 요건을 충족한 기존 출산가구 725가구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총 1,275가구는 전월세자금 대출잔액의 1.8%에 해당하는 대출이자를 1백만 원 한도로 지원받았다. 「고양..

포천시  양문산단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 개

포천시 양문산단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 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시정회의실에서 ‘양문일반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남현 문화경제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 포천양문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향래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양문산단 내 연료전지 발전업 유치와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숙원사업인 폐수 유량조정조 설치를 위한 용역 추진 방향 및 과업의 수행 계획을 논의했으며, 참석자 간에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답변..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건설업체 대표와의 간담회’ 개최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건설업체 대표와의 간담회’ 개최

Mar 2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7일(수)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관내 건설현장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건설업체 대표들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관내 19개 지역건설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지역건설업체의 참여 확대와 관련된 주요사항 공유, 지역건설업체들의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대규모 건설현장에 지역건설업체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건설업체들..

경기도, 인공지능 반도체 관련 소부장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상생포럼 개최

경기도, 인공지능 반도체 관련 소부장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상생포럼 개최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는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산업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제9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을 27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동향 및 인재양성전략’을 주제로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 개발 및 연구 동향 등을 공유하고 민관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기조 강연에 나선 신경망처리장치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인 신동주 모빌린트 대표는 ‘인공지능 반도체의 기술동향 및 로드맵’을 주제로 세계 최고 수준 반도체 국가로의 도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