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포천시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턴키(Turn-key)공사 설계 본격 착수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턴키(Turn-key)공사 설계 본격 착수

Mar 16,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14일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선행구간인 1공구(工區) 턴키공사 입찰을 위한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 설명회에는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PQ)를 거친 태영건설컨소시엄과 남광토건컨소시엄 2개 사가 참여했다. 1공구는 양주시 구간으로, 연장 4.93km에 환승 정거장 1개소, 본선 환기구 4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며, 추정공사비는 설계비를 포함하여 3,542억 원이다. 현장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들이 4개월간 기본설계를 수행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기..

포천시의회, 3월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3월 현안간담회 개최

Mar 14,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3일 의원회의실에서 집행부 부서장 및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3월 현안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8개 부서에서 제출된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논의된 안건은 ▲포천소식지 제작 ▲가칭‘신읍동A지구’도시관리계획 결정 용역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건립(토지매입비) ▲공용차량 신규(교체) 구입 ▲포천시 민원콜센터 용역 결과 및 민간위탁 계획 ▲「인문도시 포천으로 가는 길」 개최 ▲전기택시 구매보조금 지원 ▲포천시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 ▲환경자..

경기도,오후석 부지사  포천 5군단 사령부  승진훈련장 현장 방문 민·군

경기도,오후석 부지사 포천 5군단 사령부 승진훈련장 현장 방문 민·군

Mar 10, 2023 | Q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9일 포천 5군단 사령부를 방문해 접경지역 주민들의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민·군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오 부지사는 이날 이규준 5군단장과 만난 자리에서 “올해는 정전 7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라며 “한반도 평화와 철저한 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군단장님과 모든 군 장병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와 5군단이 상호협력을 통해 더욱 굳건한 관계를 만들기를 희망한다. 특히 포천시·연천군 등 접경지역의 ..

경기도, 포천지역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농가 이동제한 해제

경기도, 포천지역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농가 이동제한 해제

Feb 09,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1월 포천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해 내려진 방역대(발생 농가에서 반경 10㎞ 내) 농가에 대한 이동제한 조치를 2월 8일 00시부로 모두 해제했다. 발생농장 살처분 완료일(1월 7일)에서 30일이 지난 시점(2월 7일)을 기준으로 추가확산이 없고, 방역대 농가의 사육돼지 및 환경에 대한 정밀검사 역시 모두 음성으로 확인된 데 따른 조치다. 해제 대상은 포천지역 양돈농가 30개소이며, 방역대에 포함된 강원도 철원지역 양돈농가 6개소도 함께..

‘옥정~포천선’ 1공구(工區) 발주‥경기도, 2024년 착공 위해 사업추

‘옥정~포천선’ 1공구(工區) 발주‥경기도, 2024년 착공 위해 사업추

Jan 10, 2023 | Q기자

 

경기도가 양주·포천지역의 숙원인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선행구간인 1공구(工區)에 대한 조달 발주를 9일 의뢰했다. 도는 2024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옥정~포천 광역철도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의 연장선인 도봉산~포천의 2단계 사업으로, 양주 고읍동에서 포천 군내면을 잇는 총 3공구, 17.1km 구간에 정거장 4개소(양주 1, 포천 3), 차량기지 1개소를 설치한다. 총사업비는 1조 4,874억 원으로 이중 국비는 8,486억 원, 도비는 ..

경기도, 포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관련 확산 차단에 총력

경기도, 포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관련 확산 차단에 총력

Jan 09,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5일 포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도내 양돈농가에 ASF 유입 방지 및 차단방역,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도는 ASF 확산 차단하기 위해 경기북부지역 등 8개 시·군의 양돈농장, 축산시설(도축장 등) 및 축산차량에 대한 일시이동중지명령(Standstill)을 6일 12시부터 8일 12시까지 48시간 발령하여 농장간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했다. 최초 양성축이 확인된 도축장에 대해서는 폐쇄 후 도축장 내 계류 중인 돼지 ..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안애경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안애경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Dec 17, 2022 | Q기자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과 안애경 의원이 16일 경기도북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한 ‘제8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시상식’에서 각각 ‘공약실천분야’와‘예산절감분야’부문을 수상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 북부 시·군의회 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포상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로 △주민참여소통분야 △지역현안해결분야 △의정활동분야 △공약실천분야 △지역경제활성화분야 △행정개선분야 △의정활동개선분야 △행정감사분야 △..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 제7회 경기의정대상 수상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 제7회 경기의정대상 수상

Dec 03, 2022 | Q기자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이 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7회 경기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인천일보가 주관하는 경기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주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경기도 광역의원 및 도내 31개 시·군 기초의원의 공로를 기리는 시상식으로 의정활동, 예산절감, 주민소통, 정책연구, 우수조례, 매니페스토 등 6개 부문을 나눠 선정한다. 연제창 부의장은, 5분발언 및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올바른 정책방향을 집행부에 제시하고, 협약 절차 개선방안 및 축산 분..

경기도, 2035년 포천 도시기본계획 승인…인구 20만 5천 명 목표

경기도, 2035년 포천 도시기본계획 승인…인구 20만 5천 명 목표

Nov 23, 2022 | Q기자

 

경기도가 포천시가 신청한 ‘2035년 포천 도시기본계획(안)’을 23일 최종 승인했다. ‘2035년 포천 도시기본계획’은 포천시의 미래와 도시의 장기적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법정 최상위 공간계획으로 지속가능한 국토관리를 위한 정책·전략의 기본방향을 제시하는 도시발전 청사진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2035년 목표 계획인구는 각종 개발사업 등으로 유입될 인구를 고려해 2035년 계획인구를 20만 5천 명(현재 16만 명)으로 설정했다. 또한 목표 연도 토지 수요를 추정해..

포천시의회, 포천시어린이집 연합회와 간담회 진행

포천시의회, 포천시어린이집 연합회와 간담회 진행

Nov 16, 2022 | Q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및 시의회 의원들은 15일 포천시어린이집 연합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어린이집연합회 이경희 회장 및 회원 총 9명이 참석하였으며 김수정 여성가족과장이 배석하여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지원을 통한 운영 정상화와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여권이 있는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정부지원어린이집의 교직원 인건비 지원 보장, 농어촌 수당 및 직급에 맞는 수당 지원 체계, 조리원 자격..

경기도,포천 직두2리 등 경기도 마을 2곳, ‘소각산불 없는 우수마을’

경기도,포천 직두2리 등 경기도 마을 2곳, ‘소각산불 없는 우수마을’

Nov 14, 2022 | Q기자

 

포천시 군내면 직두2리 등 경기도 마을 2곳이 산림청 주관 ‘2022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됐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산림청이 2022년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 ‘소각 안 하기’ 등의 서약서를 제출한 마을 중 서약을 잘 지켜 1건의 소각 신고도 없는 우수마을을 선정·지정하는 제도다. 현재 산림청은 지자체와 함께 산불 주요 원인인 불법 소각행위(논·밭두렁, 농·임업 부산물, 각종 쓰레기 태우기 등)를 사전 차단하고 산불 예방 홍보·교육을 강화하는 ‘소각산불..

‘옥정~포천선’ 기본계획 대광위 승인‥경기도, 2024년 착공 위해 사업

‘옥정~포천선’ 기본계획 대광위 승인‥경기도, 2024년 착공 위해 사업

Oct 18, 2022 | 기자

 

경기도는 경기북부 양주·포천지역의 숙원인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기본계획이 17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승인을 받아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옥정~포천 광역철도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의 연장선인 도봉산~포천의 2단계 사업으로, 양주 고읍동에서 포천 군내면을 잇는 17.1km 구간에 정거장 4곳(양주 1, 포천 3), 차량기지 1곳을 설치한다. 총사업비는 1조 3,370억 원으로 이중 국비는 7,432억 원이 지원되고, 도는 지방비..

포천시의회, 10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10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Oct 12, 2022 | 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1일 의원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련 부서 과장 및 실무자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포천시 정책자문단 설치 및 운영계획 ▲지방보조금 집행관리 시스템 개편 ▲포천시 이·통장 임명(선출) 및 운영방식 개선(안) ▲포천시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포천시-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협약 체결 계획 ▲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2030 포천 경관기본계획 재수립용역 ▲이동면 도시재생..

“마을해설부터 체험까지 경기골목에서 전부 즐겨보세요” 경기도, 파주와 포

“마을해설부터 체험까지 경기골목에서 전부 즐겨보세요” 경기도, 파주와 포

Oct 08,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관광테마골목 ‘파주 돌다리문화마을’과 ‘포천 관인문화마을’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조성하고 시범 투어를 운영한다. 우선 파주 돌다리 문화마을은 가야4리(해바라기 꽃밭), 대능4리(달빛공방), 대능5리(벽화마을) 등 각기 다른 주제로 이뤄진 3개 마을을 ‘해바라기’를 중심으로 통합해 마을 브랜드를 구축했다. 해바라기 꽃밭을 활용한 포토존 제작 및 설치, 해바라기 소원등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벽..

경기도,경기북부 여성 일자리박람회 ‘일뜰날’, 파주·포천에서 열린다

경기도,경기북부 여성 일자리박람회 ‘일뜰날’, 파주·포천에서 열린다

Sep 16, 2022 |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시․군 일자리센터와 협업해 경기북부지역 구인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연결하는 ‘일뜰날’ 박람회를 파주시와 포천시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북부 구인기업 수십여 곳이 참여한 가운데 대면으로 진행되며, 오는 22일 파주시 경기인력개발원과 다음 달 6일 포천시 소홀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박람회장은 현장면접 등 채용절차를 진행하는 채용관, 취업컨설팅 및 창업컨설팅관, 기타 부대행사 등으로 운영된다. 참석자는 누구나 부대행사인 이력서..

포천시의회, 8월 중 의원간담의 날 개최

포천시의회, 8월 중 의원간담의 날 개최

Aug 30, 2022 | 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9일 2층 의원회의실에서 집행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어 추진 사업 전반에 관하여 보고받고 질의응답을 통한 개선책 마련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준하 선생의 민족사랑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장준화평화관 건립” 건과 청성산(반월산성) 일원 난개발 방지 및 포천 구도심의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 힐링공간 조성을 위한 “청성산 종합개발 기본구상 용역 추진” 등 11개 부서..

평택시의회, 안재홍기념관 건립 국회토론회 참석

평택시의회, 안재홍기념관 건립 국회토론회 참석

Aug 23,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2일‘안재홍 기념관 건립 국회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홍기원·유의동 국회의원 주최 및 안재홍기념건립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및 최재영 의회운영위원장,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김혜영․최선자․김순이․김명숙․최준구의원과 최원용 평택부시장을 비롯한 평택시민아카데미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기조강연 및 발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유승영 의장은 축사에서“신간회와 물산장려운동을 이끌고..

하남시, 도시재생 시민추진단 발족... “첫발 딛어”

하남시, 도시재생 시민추진단 발족... “첫발 딛어”

May 21, 2019 | 하남시청기자

 

- 제1기 하남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수료...“도시재생 시민추진단 발족”- 수원시 도시재생 벤치마킹을 통해 하남시 도시재생 시민추진단 역량강화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8일 하남시 도시재생 시민추진단(이하 시민추진단) 20여명이 도시재생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수원시 행궁동을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에 발족한 시민추진단은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2월, 총4회)과 심화과정(3.28일~5.9일 총8회)을 수료한 시민 27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하남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의 ..

하남시, 다양한 행정 분야 “우수”.... “빛나는 하남 만들다”

하남시, 다양한 행정 분야 “우수”.... “빛나는 하남 만들다”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행정, 14개 부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 안아- 특히, 올 한해 제안분야에서 국무총리 상 수상하는 등 시정혁신 이끌어하남시(김상호 시장)는 올 한해 다양한 행정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분야별 평가로는 ▲ 세무분야에서 경기도 지방세정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홍보분야는 지난해 이어 SNS, 청정하남 등의 컨텐츠를 앞세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에서 금·은·동을 석권했다.▲ 교통분야는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3년 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공원 명칭 “시민이 선택한다”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공원 명칭 “시민이 선택한다”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하남시 미사지구 공원 명칭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시는 그간 하남미사 공공주택지구 사업으로 조성된 도시공원(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체육공원, 역사공원, 문화공원) 16개소의 명칭 공모를 추진해 공원 1개소 당 명칭 2개 또는 3개를 선정했다.이번 조사는 선정된 명칭의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되며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시민이 선택한 명칭이 공식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참여방법은 하남시 홈페이지 시민게..

김우석의원,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및 인허가 과정 조사 촉구

김우석의원,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및 인허가 과정 조사 촉구

Sep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우석 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1)이 29일 경기도의회 제330회 5분발언을 통해 최근 4명의 사상자를 낸 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와 발전소 인허가 과정 전반에 대한 진상조사를 촉구하며 진상조사특별위원회 구성 계획을 밝혔다. 김우석 의원은 “이번 폭발사고는 대다수 포천 시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석탄발전소가 들어선 당시부터 이미 예견되어 있던 인재였다.”라고 밝히며 “폭발사고의 원인과 내륙분지인 포천에 석탄발전소가 들어서게 된 배경에 대한 철저한 조..

이원웅의원,포천상담소에서 농촌체험활성화 설명회 추진간담회

이원웅의원,포천상담소에서 농촌체험활성화 설명회 추진간담회

Aug 1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이원웅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2)은 지난 8월10일 농촌체험 활성화를 위해 포천시 농정과, 농업지원과, 지역경제과, 관광테마조성과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진바 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원웅 도의원은 지역주민들과 『포천시 농촌체험과 마을만들기 정책사업 설명회』를 오는 8월17일(금) 오후 2시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책사업 설명회는 포천시의 농촌체험과 마을만들기 정책 사업부서와 경기관광공사가 참석해 정부에서 지..

김우석의원,포천석탄발전소 진상규명촉구관련

김우석의원,포천석탄발전소 진상규명촉구관련

Aug 1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김우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1)은 지난 8일 포천석탄발전소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로 인한 사망자 발생 소식을 듣고 현장으로 달려가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시작했다. 김우석 도의원은 선거 전에 포천석탄발전소 반대 운동을 통해 석탄발전소의 부당함을 포천시민에게 알려온 시민운동가 출신이다. 본격 가동을 앞둔 포천석탄발전소는 8일 오전 9시경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포천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폭발사고는 발전소 건물 지하 작업장 석탄분진이 원인이 되어 사고가 발생한 것은 추..

포천상담소에서 그늘막 쉼터설치하여 폭염피해 예방 민원해결관련

포천상담소에서 그늘막 쉼터설치하여 폭염피해 예방 민원해결관련

Jul 30,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는 포천시 신읍동 사거리 횡단보도 앞 그늘막 쉼터 설치하여 폭염 피해 예방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신읍동 최모씨는 지난 17일 최근 연일 30도가 넘나드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신읍사거리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쉼터가 될 수 있는 그늘막 쉼터 설치 민원을 포천상담소에 요청했다.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현장 조사 후 그늘막 쉼터 설치가 필요함을 피력하며 포천동 주민센터 박헌국동장과 협의를 가졌다. 이에 지난 25일 신읍동 사..

이원웅의원,포천상담소에서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사업 활성화방안논의

이원웅의원,포천상담소에서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사업 활성화방안논의

Jul 26,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이원웅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2)은 지난 24일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사업 관계자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지역사회통합증진사업의 일환인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 사업은 포천지역주민들에게 밀착된 건강관리 통합서비스를 제공된다. 간호사·물리치료사·운동처방사 등 전문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문제를 발견하고 건강증진, 질병예방 및 관리, 만성질환 관리를 위하여 적합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의뢰·연계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개선하고 건강수준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