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포천시

포천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포천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민원실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폭행, 폭언 등 특이민원 비상 상황에 대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비상 상황을 상시 점검해 특이민원인으로부터 방문 민원인과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상급자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휴대용 보호장비 녹음·촬영 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경찰서 자율방범대 발대식 참석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경찰서 자율방범대 발대식 참석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이 지난 28일 포천경찰서 어울마당에서 진행되는 ‘포천경찰서 자율방범대 발대식’에 참석했다. 자율방범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대원의 자긍심과 소속감 고취를 통해 지역안전에 대한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된 이번 발대식에는 포천경찰을 비롯한 자율방범대와 내빈이 참석해 경과보고, 자율방범대 대표 위촉장 수여, 격려사 및 축사, 기념촬영 등을 진행했다. 서과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4월 27일에 시행된 자율방범대법의 시행으로 법적 지원단체로써..

포천시, 특이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포천시, 특이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9일 종합민원실에서 ‘2023년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했다. 경찰과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폭언·폭행 등 위협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 폭언 발생 ▲폭언 중단 요청 및 진정 유도 ▲사전고지 후 녹음·촬영 ▲경찰서 연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및 민원인 대피 ▲악성민원인 경..

포천시-포천경찰서, 합동‘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실시

포천시-포천경찰서, 합동‘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실시

Oct 11, 2022 | 기자

 

포천시와 포천경찰서는 제20회 ‘포천 시민의날’ 행사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포천시와 포천경찰서가 함께 아동학대사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아동학대를 사전에 예방해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아이지킴콜 112’ 앱 설치 홍보를 통해 아동학대 신고의식을 고취시키고, 긍정양육129원칙, 자녀징계권 폐지 등에 대한 홍보물을 배부하며 아동학대예방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