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시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토닥토닥  소통학개론」 콘서트 개최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토닥토닥 소통학개론」 콘서트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오는 5월 8일 오후 7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 인문 아카데미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포천 인문 아카데미’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으로 나아가기 위해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지식 함양을 목표로 교육, 과학, 건강, 문학, 예술, 여행, 철학 등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테마를 주제로 한 명사 초청 인문학 강연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강연 주제는 ‘토닥토닥 소통학 개론’이다. 소통 전문가인 김창옥 강..

포천시  큰별쌤 최태성 초청 ‘제2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시 큰별쌤 최태성 초청 ‘제2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5월 20일 오후 7시 포천 반월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지원하는 인문학 강연인 ‘2024년 제2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에서는 ‘최태성이 들려주는 오성과 한음 이야기’라는 주제로 역사 스토리텔러이자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스타강사로 유명한 최태성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큰별쌤’ 최태성 강사는 EBSi 대표강사이자 별별한국사의 소장으로, KBS1TV ‘역사저널 그날’, tvN ‘벌거벗은 한국사..

포천시  면암중앙도서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 개최

포천시 면암중앙도서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 개최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16일 오후 7시 면암중앙도서관 1층 인문라운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에는 윤혜린 작가가 사회자로 함께하며, 성연영 해금병창의 식전 공연이 준비돼 있다. 김우남 작가는 지난 2001년 단편소설 로 실천문학 신인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굿바이 굿바이’, ‘뻐꾸기 날리다’, ‘릴리 그녀의 집은 어디인가’ 등의 저서를 출간했다. 또한, 지난 2023년 12월 발표한 저서 ‘아이 캔 두 이모’에 수록된 단편 ‘해..

포천시  다문화 가정 지원 프로그램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 운영

포천시 다문화 가정 지원 프로그램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 운영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6일부터 5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동도서관에서 이주민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은 한국어 전문 강사가 포천시에 거주하는 이민자,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학습자들의 수준에 맞춘 ▲인사 ▲일상 생활 ▲장보기 ▲병원 관련 어휘 등의 실생활 대화 패턴의 연습을 돕는 다문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6회 운영된다..

포천시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시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8일 오후 7시 포천 아트밸리 관광정보센터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박물관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인문학 강연인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2024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제1회 박물관 콘서트는 이지상 작가를 초청해 ‘음악과 함께하는 이지상 작가의 포천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이지상 작가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전 성공회대 외래교수로, ‘대한민국 도슨트 13-포천’, ‘사람을 노래하다’ 등의 도서를 집필..

포천시 포천문화관광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포천시 포천문화관광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영현)은 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대표 양연규, 예술감독 강철)와 함께 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한 2024년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7천만 원을 확보했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공연장과 전문예술단체 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 지원 및 공연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따라 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는 기획공연, 신작공연, 관객 개발 프로그램 ..

포천시, ‘학술연구총서1 인흥군과 낭선군 묘역의 역사와 예술세계’발간

포천시, ‘학술연구총서1 인흥군과 낭선군 묘역의 역사와 예술세계’발간

Jan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포천시 역사문화총서 제1호 인흥군과 낭선군의 역사와 예술’을 발간했다. 이 책은 포천시에서 운영하는 포천역사문화관의 첫 번째 학술총서로, 지난 2022년 경기도 기념물로 지정된 인흥군 묘역 및 신도비와 관련된 연구성과를 집대성했다. 인흥군(仁興君) 이영(李瑛, 1604-1651)은 선조(宣祖)의 12번째 왕자다. 낭선군(朗善君) 이우(李俁, 1637-1693)는 인흥군의 장남으로, 17세기를 대표하는 종친..

(재)포천문화관광재단,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재)포천문화관광재단,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오는 2월 1일 오후 3시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2024년에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을 소개하고 사업별 세부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질의응답의 시간도 함께 마련해 신청자격 등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은 총..

포천문화관광재단-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포천문화관광재단-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과 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대표 양연규)는 지난 8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포천시 문화예술 저변 확대 및 지역 예술단체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지역 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협력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포천시 지역 내 문화예술 공연 지원 ▲포천시민 우수 공연 서비스 제공 ▲문화예술 인력 교류 및 역량 강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의 내용을 담았다. 양 기관은 ..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는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는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고자 9일부터 26일까지 소흘도서관에서 (사)어린이도서연구회포천지회와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151’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지난 2012년부터 2023년까지 11년간 동화동무씨동무 목록으로 선정된 도서 151권을 전시하는 행사다. 소흘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전시된 책을 보고 읽을 수 있다. 동화동무씨동무는 (사)어린이도서연구회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 ..

포천시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  군내면에 이

포천시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 군내면에 이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이 오는 8일 이병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웃돕기 쌀 1.8톤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쌀 1.8톤은 이병찬의 생일인 1월 8일을 기념하기 위한 숫자로, 전달한 물품은 팬들의 요청대로 이병찬의 고향인 포천시 군내면의 이웃을 돕기 위해 배부할 예정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여 기부에 참여한 이병찬 팬들은 “지난 2023년 포천시에 1,000만 원을 기탁한 가수 이병찬이 보여..

포천시, 일동문화예술창고 개관식 개최

포천시, 일동문화예술창고 개관식 개최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4일 일동면 화동로 986 일원 일동문화예술창고에서 ‘일동문화예술창고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윤충식 의원, 포천시의회 손세화의원, 포천시의회 안애경 의원, 유관기관 대표 및 지역 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클래식 연주, 태권도 시범)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축사 ▲커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기억을 그리는 시간」 전시회 추진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기억을 그리는 시간」 전시회 추진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영북면 행정복지센터는 영북면 행복마을 관리소가 지난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영북도서관, 영북면 체육 문화센터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물은 6개월 동안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한 색칠 그림 활동의 작품들이며, 액자에 넣어 전시했다. 색칠 그림 활동은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마을회관과 홀몸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함께 그림을 그려 어르신들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안부 확인 ..

포천시 일동도서관,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 성료

포천시 일동도서관,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 성료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일 일동도서관에서 진행된 ‘신기한 마술극장! 선물상점, 꿈을 파는 가게가 오픈합니다’ 마술 공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은 시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마술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완성되는 체험형 공연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전 연령층에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모티브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기며 볼 수 있는 공감형 마술으로 진행했다. 공연을 관..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송년음악회] 개최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송년음악회] 개최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는 오는 12월 16일 17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 송년음악회’는 포천문화관광재단에서 처음 선보이는 송년음악회다. 장르별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초청해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고 다가오는 새해를 위해 색다른 송년 공연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송년음악회는 관록 있는 뮤지컬 배우 이건명의 진행으로 뮤지컬배우 카이, 테너 존노, 기타리스트 장하은, 팝페라..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구한말 조선과 세계’를 주제로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전 EBS스타강사이자 현 사이버 한국대, 숭실사이버대 겸임교수로 활동중인 썬킴 교수는 ▲이제만나러갑니다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 등 방송에 다수 출연했다.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병인양요 시대를 배경으로 당시 구한말 조선과 유럽과 미국 등 세계의 ..

포천시, 썬킴 초청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신청 접수받아

포천시, 썬킴 초청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신청 접수받아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2일 오후 6시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구한말 조선과 세계’를 주제로 진행한다. 시는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EBS스타강사이자 현 사이버 한국대, 숭실사이버대 겸임교수로 활동중인 썬킴 교수는 ▲이제만나러갑니다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 ▲거침없는 녀석들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하고, 「썬킴의 ..

포천시, 포천시립민속예술단 2023년 정기공연 개최

포천시, 포천시립민속예술단 2023년 정기공연 개최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가 오는 24일(금)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제20회 정기공연 ‘포천, 그 역사속으로-청학백로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포천시 시승격 20주년과 포천시립민속예술단 창단 20주년을 맞이해 마련됐다. 1부는 하늘의 울림(鼓·樂·歌)과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지난 20여 년의 시간을 영상으로 구성해 창단과 발전의 과정을 되짚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2부는 포천 영평8경 중, 7경인 백로주와 8..

포천시 화현5리 평생학습마을, 작가가 된 주민들!  ‘11월 愛 따스함:

포천시 화현5리 평생학습마을, 작가가 된 주민들! ‘11월 愛 따스함: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1월 16일 화현5리 경로당에서 마을 주민들의 시와 미술 작품을 기반으로 한 ‘11월 愛 따스함: 나도 작가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현5리 마을은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지원’ 사업을 통해 2년간 육성 과정을 거치고 2021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 경기도 학습마을로 지정돼 올해 5년째 학습마을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마을의 고령층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시 짓는 할머니’ 프로그램과 ‘그림따라 시(詩)따라’ 프로그램을..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1월 22일(수) 오후 6시에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인문학 강연인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는 포천 출신 조선 후기 유학자 면암 최익현 선생이 활동했던 ‘구한말 조선과 세계’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당시 조선에서 일어났던 병인양요와 신미양요를 통해 유럽·미국의 역사를 살펴볼 예정이다. 시는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EB..

포천시, 2023년 포천시 무형문화재 통합정기공연 성황리에 종료

포천시, 2023년 포천시 무형문화재 통합정기공연 성황리에 종료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9일 소흘읍 고모호수공원에서 포천시 무형문화재 통합정기공연 ‘시월愛 전통愛’를 성황리에 마쳤다. ‘시월愛 전통愛’ 공연은 포천시 내 무형문화재 3개 단체의 통합공연으로, 그동안 단체별로 개최해오던 공연을 2022년 처음으로 통합해 개최 한 뒤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포천시에는 국가 무형문화재 ‘칠장’, 경기도 무형문화재 ‘포천메나리’, ‘풀피리’, ‘석장’, 포천시 향토문화재 ‘포천가노농악’ 등 총 5개의 무형문화재가 지정돼 있으며, 이번 ..

포천문화관광재단, 기후 위기 일상에서 돌아보는 ESG 친환경 가족뮤지컬

포천문화관광재단, 기후 위기 일상에서 돌아보는 ESG 친환경 가족뮤지컬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11월 18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가족뮤지컬 ‘북극곰 로라’를 선보인다. 뮤지컬 ‘북극곰 로라’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문예회관, 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공모 선정 작품으로 공연단체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와 관악문화재단, 포천문화관광재단, 영월문화관광재단이 공동으로 기획·제작한 작품이다. 또한, 네이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오디오클립’ 최고의 인기 동화 크리에이..

포천시, ‘제3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포천시, ‘제3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제3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했다. 박물관 콘서트는 포천시민들이 포천시와 관련된 역사와 문화 등 인문학을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는 ‘금강산 가는 길에 본 조선시대 포천’이란 주제로, 문화재청 김민규 전문위원을 초청해 ‘조선시대 포천의 역사·인물·문화를 탐구’, ‘금강산 유람을 통해 살펴보는 포천의 모습’의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겸재 정선, 추사 김정희를 비롯..

인문도시 포천,「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 성황리 개최

인문도시 포천,「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 성황리 개최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0월 16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교육부 주최 인문도시지원사업 선정 기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인문도시지원사업 선정 기념식과 라클라세의 축하공연 후 만인의 멘토인 오은영 박사의 ‘현명한 부모, 건강한 가족’ 강연이 진행됐다.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에서는 육아에 대한 고민,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상처 받지 않는 가족 관계 등 다양한 우리 삶 속에서의 ‘육아’와 ‘가족’ 그리고 ‘나’에..

포천문화관광재단, 어린이들의 슈퍼 히어로 ‘로보카 폴리’ 가족뮤지컬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 어린이들의 슈퍼 히어로 ‘로보카 폴리’ 가족뮤지컬 개최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오는 11월 4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뮤지컬 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보카 폴리’는 어린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등 구조대 이야기를 바탕으로 교통수단의 종류 및 사고시 구조 활동 방법 등을 알리고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캐릭터들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른다. 티켓예매는 공연 전일인 오는 11월 3일 17시까지 포천문화관광재..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제4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제4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 성황리 개최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가산면분회(분회장 이용근)는 지난 13일 가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4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가산면 산업팀과 가산면 노인회의 협업 사업인 ‘사랑의 꽃 가꾸기’를 통해 마련됐으며, 법정리 8개 리별 4종 민속경기, 국화꽃 품평회, 경품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가산면 노인회는 경로당별 국화 모종 15개를 5개월간 재배해 가산면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 전시했다. 이와 함께 72명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민속경기대회를 함께 진행..

포천역사문화관, ‘제3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역사문화관, ‘제3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18일(수) 오후 4시에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포천역사문화관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3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제3회 박물관 콘서트는 ‘금강산 가는 길에 본 조선시대 포천’을 주제로 문화재청 김민규 전문위원을 초청해 조선시대 포천의 역사·인물·문화를 탐구하고 금강산 유람을 통해 살펴보는 포천의 모습 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3회 박물관 콘서트에 참여하기 위해선 네이버 폼(https:..

인문도시 포천, 「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개최

인문도시 포천, 「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개최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교육부 주최 인문도시지원사업 선정을 기념해, 오는 16일 오후 7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는 방송매체를 통해 심리 상담 멘토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진행한다. 경기북부에서 열리는 첫 초청 강연인 만큼 포천시민을 비롯한 인근 시․군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명한 부모, 건강한 가족’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관객의 마음..

(재)포천문화관광재단, 새로운 전설을 입힌 창작 실경 뮤지컬   ‘화적연

(재)포천문화관광재단, 새로운 전설을 입힌 창작 실경 뮤지컬 ‘화적연

Sep 19, 2023 | Q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지난 16일 화적연(포천시 관인면 사정리 67)에서 새로운 전설을 입힌 창작 실경 뮤지컬 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명승 93호인 화적연(禾積淵)을 무대 배경으로 “용신과 도깨비 공주의 신비로운 사랑 이야기”를 입혀 진행된 이번 창작 실경 뮤지컬 공연은 포천시와 (재)포천문화관광 재단의 주최 및 주관으로 마련됐다. 영조의 부탁으로 화적연의 모습을 그리기 위해 떠나는 겸재 정선의 스토리로 시작된 공연은 선비 류진 역에 배우 박상면이 ..

포천시,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시장과 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포천시,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시장과 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4일 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 토크 콘서트는 포천시장이 주관하는 청렴 공감 토크뿐만 아니라 청렴 전문변호사가 청탁금지법 등 청렴 관련 법령 관련 사례를 소개했다. 샌드아트 및 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기존 경직된 교육 분위기를 탈피하고 문화공연으로 ‘청렴한 포천’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사전 설문을 통해 직원들이 질문한 백영현 포천시장의 공직 시절 겪..

포천시 영북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포천시 영북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저녁, 영북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원 재즈밴드(One Jazz Band)를 초청해 ‘귀로 듣는 애니메이션, 디즈니X지브리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발혔다. ‘귀로 듣는 애니메이션, 디즈니X지브리 음악회’는 시 승격 20주년과 영북도서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디즈니 스튜디오와 지브리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에서 만났던 친숙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재즈로 재해석했다. 이날 연주된 곡은 지브리의 대표작인 ‘하울의 움직이는 성’, ‘..

포천시 시승격 20주년 및 포천문화관광재단 창립 기념  포천문화관광재단,

포천시 시승격 20주년 및 포천문화관광재단 창립 기념 포천문화관광재단,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포천반월아트홀, 포천아트밸리에서 한·불예술단 ‘울림’을 초청해 초청공연 을 개최했다. 한·불 예술단 ‘울림(Oulime)’은 한국과 프랑스 예술가 10여 명으로 구성된 문화예술단으로 2014년 창단 이래 유럽에 한국문화를 전파하며 활동해온 국제예술단이다. 한국 문화의 전통과 다촘움을 유럽 각지에 알리고, 더 나아가 우리 문화예술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은 조선말 무희의 비극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국악과 클..

포천문화관광재단, 포천 관인.영북 시민배우가 주인공이 되는 창작 실경 뮤

포천문화관광재단, 포천 관인.영북 시민배우가 주인공이 되는 창작 실경 뮤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7일 포천시 영북체육문화센터에서 뮤지컬 「화적연」에 참여할 관인면‧영북면의 시민배우 11명이 연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화적연’은 아름다운 화적연의 비경에 ‘화적연에서 만난 용신과 도깨비 공주의 신비로운 사랑 이야기’와 ‘영조의 부탁으로 화적연의 그림을 그리는 겸재 정선의 이야기’라는 새로운 스토리를 더한 창작 실경 뮤지컬이다. 이날 관인‧영북 시민배우들은 뮤지컬이 주민 주도의 공연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모여 ..

포천문화관광재단,「원조 김나박이 미니콘서트」‘이정봉’편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원조 김나박이 미니콘서트」‘이정봉’편 개최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오는 23일 오후 3시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90’s 4대보컬 시리즈 ‘원조 김나박이 미니콘서트’」의 마지막 공연 ‘이정봉’ 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정봉은 90년대 대표 발라드곡 ‘어떤가요’를 부른 감미로운 미성의 소유자이며, 이번 공연에서 ‘어떤가요’, ‘그녀를 위해’ 등의 히트곡을 비롯해 신곡 ‘비가 오는 날’, ‘다른 온도’를 통해 이정봉 특유의 미성과 파워풀한 고음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비아, 연수, 이루아 등 포..

포천시, 명품 인문도시로의 도약‘제2회 박물관 콘서트’개최

포천시, 명품 인문도시로의 도약‘제2회 박물관 콘서트’개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6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제2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포천역사문화관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콘서트는 ‘포천에 박물관이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1부는 평택시의 정용훈 박물관팀장이 평택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립박물관 설립 사전 타당성 평가’를 통과하기 까지의 과정, 시행착오 등을 강연했다. 2부는 백영현 포천시장, 신희권 서울시립대 국사학과..

포천문화관광재단, 새로운 전설을 입힌 창작 실경 뮤지컬‘화적연’공연

포천문화관광재단, 새로운 전설을 입힌 창작 실경 뮤지컬‘화적연’공연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6일 화적연(포천시 관인면 사정리 67)에서 창작 실경 뮤지컬 ‘화적연’을 선보인다. 실경 뮤지컬 ‘화적연’은 18세기 초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신과 도깨비 공주의 신비로운 사랑이야기’를 화적연과 연관해 만든 뮤지컬, 창극, 무용이 어우러진 융복합 창작 공연이다. 공연은 커다란 화적연 바위를 배경으로 강변에 가설한 무대 위에서 진행돼 화적연의 실물 모습과 공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화적연이 위치한 관인면, 영북면의 ..

포천시,‘인구활력 공모전 수상작 사진 전시회’개최

포천시,‘인구활력 공모전 수상작 사진 전시회’개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9월 15일까지 포천시청 본관 1층에 인구활력 공모전 수상작 사진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지난 5~6월 두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포천시 인구활력 숏폼·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사진 분야 13점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포천시는 저출생 인식개선 및 가족 친화 분위기 조성 등 인구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계층의 관심과 참여를 목적으로 ‘2023년 포천시 인구활력 숏폼·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결혼·임신·출산·가족에 대..

포천시, 포천역사문화관‘제2회 박물관 콘서트’개최

포천시, 포천역사문화관‘제2회 박물관 콘서트’개최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9월 6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포천역사문화관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제2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박물관 콘서트는 ‘포천에 박물관이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립박물관 설립 사전 타당성 평가’를 통과한 평택시의 정용훈 박물관팀장을 초청해 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필요성을 확인하고 지자체의 박물관 운용 경험을 전달받고자 마련했다. ‘제2회 박물관 콘서트’는 2부에..

백영현 포천시장, “백문백답, 시장님과 함께하는 공감·소통콘서트” 개최

백영현 포천시장, “백문백답, 시장님과 함께하는 공감·소통콘서트” 개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해 직원과 소통하고 공감행정을 위한 ‘백문백답, 시장님과 함께하는 공감·소통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직원들은 평소 시장에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복무환경개선, 조직문화개선 등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에 답변하고 개선을 약속하는 등 직원들과 소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취임 이후 현장을 다니며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이 있었지만, 직원들과 함께 할 기회는 그리 많지 않..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첫 걸음,‘박물관 콘서트’개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첫 걸음,‘박물관 콘서트’개최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5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해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는 미국 하버드대 한국학 석․박사 출신이자 유튜브 채널 ‘우물 밖의 개구리가 보는 한국사’를 운영 중인 마크 피터슨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한국은 왜 김․이․박씨가 많은가’라는 주제로 강연해 포천 시민들이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제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박물관 ..

포천역사문화관,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역사문화관, ‘박물관 콘서트’ 개최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포천역사문화관의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오는 7월 5일 저녁 6시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콘서트는 미국 하버드대 한국학 석·박사 출신이자 유튜브 채널 ‘우물 밖의 개구리가 보는 한국사’를 운영 중인 마크 피터슨 교수를 초청해 한국인보다 더 한국 문화를 잘 알고 이해하는 미국인의 시선으로 우리의 역사를 흥미롭게 알아보고자 한다. 박물관 콘서트는 총 3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5일 열리는 첫 번째 콘서트는 ‘한국은 왜 김·이·박씨가 ..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성황리에 마무리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성황리에 마무리

Jun 27, 2023 | Q기자

 

(재)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이 주최·주관한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가 1만여 명의 관객이 함께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및 포천문화재단 출범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는 지난 24일 저녁 7시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포천시에서 개최된 첫 야외 대형 콘서트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았다. 현장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한 인파로 포천종합운동장 일대가 가득 ..

포천문화재단, 시 승격 20주년 및 재단 출범 2주년 기념‘포천 더 큰

포천문화재단, 시 승격 20주년 및 재단 출범 2주년 기념‘포천 더 큰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오는 6월 24일 2023 포천문화재단 기획공연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 공연을 포천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및 포천문화재단 출범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공연으로,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관람석 7,000석 규모로 진행한다. 최근 대중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있는 K-뮤직 트로트 장르에 집중해, 남녀노소 누구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탁..

시 승격 20주년 기념...2023년 포천시 올해의 책‘북콘서트’개최

시 승격 20주년 기념...2023년 포천시 올해의 책‘북콘서트’개최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시승격 20주년을 기념하여 ‘포천시 올해의 책’ 선정 도서『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 정지아 작가를 초청해 오는 6월 29일에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 콘서트 공연은 전국 독후감 대회를 홍보하고, 시민의 독후감 대회 참가를 독려하고자 추진했다. 크로스오브테너 임철호 성악가 초청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정지아 작가와 북토크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엔딩 공연으로 북 콘서트를 마무리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구현을 위하여 추진한 이번 북 콘서트..

포천시 영중면주민자치회, 38문화예술축제 개최

포천시 영중면주민자치회, 38문화예술축제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영중면 주민자치회(회장 최호식)는 지난 3일 영중면행정복지센터 미이소광장에서 ‘38문화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 12월 영중면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주민자치사업 중 하나로 영중면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재)포천문화재단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38문화예술축제는 구제역과 코로나19로 인해 2018년을 마지막으로 중단된 후 5년 만에 다시 개최됐다. 기념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윤충식 경기도의회의원, 연제창 포천시의회부의..

포천시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놀타 동아리 산정호수 공연

포천시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놀타 동아리 산정호수 공연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화현면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7일 산정호수 조각공원에서 진행되는 (재)포천문화재단의 김나박이 미니콘서트에 타악동아리 놀타팀으로 참여했다.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놀타 동아리는 비가오는 궂은 날씨에도 그 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산정호수를 찾은 많은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한 관광객은 “오랜만에 신나는 공연을 관람해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분과장이자 놀타팀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인성 힐링콘서트‘꽃길만 걷게 해줄게’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인성 힐링콘서트‘꽃길만 걷게 해줄게’실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8일 포천시 보육교직원을 위한 인성 힐링 콘서트 ‘꽃길만 걷게 해줄게’를 개최했다. 관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원장, 교사, 조리사, 운전기사 등 모든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본 행사는 보육교직원 인성 힐링프로그램으로, 남성 성악 앙상블 ‘라 클라쎄’의 음악콘서트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의 깊은 공감대를 형성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매해 포천시 보육교직원을 위한 정서지원프로그램을 기획해 보육교직원의 업무 스..

포천문화재단, 어린이날 특별공연 가족뮤지컬‘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공

포천문화재단, 어린이날 특별공연 가족뮤지컬‘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공

May 01,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가족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를 어린이날인 오는 5월 5일 낮12시, 오후 2시 30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공연한다. ‘2023 포천시 어린이날 축제’의 특별공연으로 개최되는 본 공연은 전 세계 10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준 독일 유명 작가 베르너 홀츠바르트의 동화 원작을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이다. 작품은 두더지 한 마리가 자신의 머리 위로 떨어진 똥에 화가 나 그 똥의 주인을 찾아나서면서 시작한다. 두더쥐의 귀..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접수 시작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접수 시작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20일부터 포천시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해 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의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 2023년도 지원사업 내용은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4개 분야며, 포천시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영위하는 거주(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 생활문화동호회(동아리), 문화예술 교육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포천문화재단은 ..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포·도·당’ 사업설명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포·도·당’ 사업설명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23일, 포천시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포도당‘)’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포천문화재단이 설립된 2021년부터 포천시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 온 공모지원사업 ‘포도당’에 대한 설명회다. 2023년도에 추진될 4개 분야의 지원사업을 포함하여 상세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