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포천시

포천시 신읍동 어울림센터Ⅱ, 2024 소방안전 비상 대응 훈련 실시

포천시 신읍동 어울림센터Ⅱ, 2024 소방안전 비상 대응 훈련 실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신읍동 어울림센터Ⅱ에서 소방안전 비상 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자위소방대의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화재 발생 시 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훈련에는 소방안전관리자를 비롯한 대장, 부대장, 대응팀, 주민 대원 등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와 자체 점검업체(나래소방)가 참가했으며, 훈련은 ▲비상 소화장치를 활용한 초기 화재진압 ▲화재 발생 시 역할 분담 ▲대피 훈련 ▲자체 점검업체의 작동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미래도..

포천시 선단동 방위협의회, 설맞이 군·경·소방 격려

포천시 선단동 방위협의회, 설맞이 군·경·소방 격려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선단동 방위협의회(의장 유재연 선단동장)는 지난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예비군 선단동대와 선단파출소, 선단119안전센터를 방문해 격려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에는 방위협의회 의장 유재연 선단동장을 비롯해 이영종 부의장, 송용규 주민자치회장 등이 함께했다. 선단동 방위협의회는 “지역안보와 민생안전의 최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군·경·소방 관계자에게 감사하다. 덕분에 편안하고 안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음을 잊지 않겠다”며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

경기도,포천소방서  차량화재 현장에서 생명 구한 외국인근로자 4명 표창

경기도,포천소방서 차량화재 현장에서 생명 구한 외국인근로자 4명 표창

Jan 12,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포천소방서는 11일 오후 서장 집무실에서 차량화재 현장에서 생명을 구한 방글라데시 국적의 사카르 고팔(35)씨 등 4명에게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사카르 고팔씨 등 4명은 지난달 30일 17시 26분경 포천시 자작동 공장에서 일을 마치고 나오던 중 도로변에 정차 중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서 연기가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차량 내 쓰러져있는 50대 여성을 구조한 후 신속히 119에 신고해 인명피해를 막았다. 당시 소방대가 도착했..

포천시 소흘읍 여성의용소방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진행

포천시 소흘읍 여성의용소방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진행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소흘읍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전삼심)가 지난 11일 소흘읍 고모리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장 나눔 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 선정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소흘읍 여성의용소방대원 및 소흘읍 의용소방대원 약 30여 명이 참여했다. 전삼심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추워진 날씨,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서로 돕고 나누는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포천 자연유치원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포천 자연유치원 ‘

Sep 23,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지난 20~21일 이틀간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제24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소방 동요를 노래하며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해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소방청에서 주최한 행사다. 지난 20일 유치부 경연대회에는 경기북부를 비롯해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서 유치부 총 19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

포천시 내촌면 방위협의회, 추석맞이 군.경·소방 등 위문

포천시 내촌면 방위협의회, 추석맞이 군.경·소방 등 위문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내촌면 방위협의회(의장 정진철 내촌면장)는 지난 1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군장병과 경찰 ․ 소방서 직원들을 찾아 위문했다. 내촌면 방위협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명절 2회에 걸쳐 지역방위와 치안질서 확립, 대민지원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군장병과 경찰, 소방 등을 대상으로 격려해오고 있으며, 이번 위문에는 고장 특산품인 포도 57박스를 준비해 전달했다. 이에 5657부대(부대장 이정훈), 내촌파출소(소장 김천영), 내촌119안전센터(센터장 고경수)에서는 “명..

포천시 소흘읍의용소방대, 조손가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활동 실시

포천시 소흘읍의용소방대, 조손가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활동 실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소흘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관내 저소득층 조손가구를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 활동을 진행했다. 해당 사업은 열약한 주거환경에 노출돼있는 가구를 돕기 위해 사례관리 가구 환경개선사업 연계한 뒤 민·관의 도움을 받아 진행했다. 활동에는 소흘읍의용소방대(남성대장 김종대, 여성대장 전삼심)와 포천시자원봉사센터 및 소흘읍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김종대 소흘읍의용소방대 남성대장은 “이번 활동으로 가족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

포천시 신북면의용소방대, 관내 홀몸어르신 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포천시 신북면의용소방대, 관내 홀몸어르신 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소방서 신북의용소방대(대장 김영석)는 지난 5일 신북면행정복지센터, 포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관내 홀몸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신북면 의용소방대원 등 15명이 참여해 어르신 가구의 노후화 된 도배 및 LED조명 교체, 누수가 있는 벽면 실리콘 작업 등을 진행했다. 김영석 신북의용소방대장은 “바쁜 와중에도 봉사에 참여해주신 대원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이 쾌적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포천시 관인 안전지킴이‘관인 의용소방대장’이·취임식 개최

포천시 관인 안전지킴이‘관인 의용소방대장’이·취임식 개최

Jan 3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7일 관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관인숯골마을전통음식체험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황은라 포천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비롯해 관인면장 이한우 및 최윤수 관인이장협의회장등 관인면 기관단체장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4년 여간 관인의용소방대를 이끌어온 최용주 대장의 이임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관인의용소방대를 이끌어갈 권태호 대장의 임명장 수여 및 취임사, 의용소방대 기 인계·인수 등으로 이루어졌다. 최용주 전임 대장은 1995년부터 현재..

포천시 내촌면 방위협의회, 설맞이 군·경·소방 등 위문

포천시 내촌면 방위협의회, 설맞이 군·경·소방 등 위문

Jan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내촌면 방위협의회(의장 정진철 내촌면장)는 설명절을 앞두고 지난 20일 군장병과 경찰 ․ 소방서 직원들을 찾아 위문 ․ 격려했다. 내촌면 방위협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 2회에 걸쳐 지역방위와 치안질서 확립, 대민지원활동에 노력하고 있는 군장병과 경찰, 소방 등을 대상으로 격려하고 있으며, 올해는 감귤 100박스를 준비하여 전달했다. 정진철 내촌면장은 “여러분이 늘 곁에 있어 든든하다. 언제나 국방과 치안을 위해 고생하는 군・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