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포천시

포천시, 장자 . 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  효율적인 운영 . 관리방안 연구

포천시, 장자 . 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 효율적인 운영 . 관리방안 연구

Dec 21, 2023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0일 ‘장자․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 효율적인 운영․관리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현재 민간 위탁 운영중인 장자․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이 오는 2024년 5월 31일 민간위탁 용역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향후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해당 용역을 실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 (사)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이광훈 이사장, 포천도..

포천시, ‘장자 . 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  효율적인 운영 . 관리방안 연

포천시, ‘장자 . 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 효율적인 운영 . 관리방안 연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일 신청사 시정회의실에서 ‘장자 ․ 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 효율적인 운영․관리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장자․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은 현재 민간 위탁 운영중인 시설이다. 시는 오는 2024년 5월 31일 민간위탁 용역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향후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시설 운영을 위해 용역을 실시했다. 이번 용역 중간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 (사)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입주기..

포천동 통장협의회, ‘깨끗한 신읍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포천동 통장협의회, ‘깨끗한 신읍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동통장협의회(회장 현금열)는 지난 7일 신읍천 생태하천(청수탕∼한국아파트 구간)에서 예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김정회 포천동장 및 포천동 통장협의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원들은 아침 새벽부터 무성하게 자란 잡풀을 제거해 아름다운 수변경관을 조성하고 유해충(진드기, 모기 등) 서식지를 제거했다. 현금열 포천동 통장협의회장은 “신읍1교 교량에서 생활하던 노숙자의 임시 주거공간 마련으로 안전을 확보하니 생태하천..

포천시, 대표 관광 명소 고모저수지 환경정화활동 실시

포천시, 대표 관광 명소 고모저수지 환경정화활동 실시

May 13, 2023 | Q기자

 

포천시는 지난 11일 소흘읍에 위치한 포천 대표 관광 명소 고모저수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포천시 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직원 및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동참했다. 각종 수거용품 및 차량 등을 이용해 저수지 부유물과 오염물질 등을 제거해 2.5톤 가량의 저수지 내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파손된 데크 및 의자 등은 재설치하고, 날파리 등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관광객을 위해 방역을 실시하는 등 고모저수지 둘레길 관리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포천..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실시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실시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신북면 신평리에 위치한 장자일반산업단지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포천시 기업지원과와 신북면 직원 및 환경정화사업 기간제근로자 20여 명이 힘을 보태 공공용 쓰레기 봉투 100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신북면 신평리 소재 장자일반산업단지는 공구 85개 필지 483,840㎡ 면적으로, 2018년 7월 완공 후 70개 기업이 입주해 포천시 섬유제품제조 특화산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장자일반산업단지는 섬유산업의 메카이자 다수의 일자리..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굴포천 환경정화 연합활동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굴포천 환경정화 연합활동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1일 지역 환경단체와 함께 굴포천 삼산1교에서 굴포천 하천환경 조성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기후위기가 고조되는 시기에 지역 하천인 굴포천의 수질환경을 지키기 위해 단체들이 힘을 모아 연합활동에 나섰다. 이날 굴포천 대청소에는 스카이환경지킴이, 안전수호기사단 등 6개 단체 100여 명이 참여해 미꾸라지 방생, 산책로 쓰레기 수거, 환삼덩굴 등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했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환경뿐만 아니라 ..

포천시 적십자 영북면봉사회, 1기갑여단 군사도로 및 문암천 둘레길 일대

포천시 적십자 영북면봉사회, 1기갑여단 군사도로 및 문암천 둘레길 일대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영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최재두)는 지난 4일과 11일 적십자 영북면봉사회(위원장 홍명희)에서 1기갑여단 군사도로와 문암천 둘레길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적십자회 영북면위원회 회원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1기갑여단 군사도로와 문암천 둘레길 일대에서 진행됐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홍명희 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영북면 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부소천 둘레길..

포천시 바르게살기운동 소흘읍위원회, 하송우삼거리 인공폭포 일대 환경정화

포천시 바르게살기운동 소흘읍위원회, 하송우삼거리 인공폭포 일대 환경정화

Oct 07, 2022 | 기자

 

포천시 바르게살기운동 소흘읍위원회(위원장 이관재)는 지난 6일 하송우삼거리 인공폭포와 도로변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협의회 관계자 및 소흘읍위원회 회원 등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관재 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해마다 인공폭포 주변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왔는데, 점점 쓰레기가 줄어드는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바르게살기 운동을 ..

하남시, 올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 시작

하남시, 올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 시작

Feb 19,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9년도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 공고를 통해 지난 1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자에게 출고‧등록 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지원 규모는 수소연료전지차 5대(1차 추경을 통해 20대 추가 모집 예정)이며, 1대당 3,25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신청 자격은 하남시에 주소(본거지)를 둔 시민 또는 기업, 법인, 단체이며, 신청서 접수는 수소연료전지차 제작사별 지점 대리점에서 대행하고 자동차 제작사에서 하남시로 보조금 지원신청을 하면..

하남시, 풍산동 수산물 회센터 해수 처리를 위한 대책 마련

하남시, 풍산동 수산물 회센터 해수 처리를 위한 대책 마련

Feb 19,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8일 하남시환경기초시설 회의실에서 풍산동 수산물 회 센터에서 발생하는 해수로 인한 망월천의 수질오염문제를 해결하고 입점한 업소의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시 관계자 및 풍산동 수산물 회센터 상인회(회장 심중보)와 시행사인 리파인C&D 윤종진 전무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현선 친환경사업소장 주재 하에 적극적인 토의가 이뤄졌다.시는 풍산동 수산물 회센터에서 발생하는 해수를 처리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