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포천시

포천시·한국국토정보공사(LX) 포천지사, 원할한 지적행정 서비스제공을 위

포천시·한국국토정보공사(LX) 포천지사, 원할한 지적행정 서비스제공을 위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8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포천지사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적 측량 성과의 표준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토지이동이 이뤄지는 지적측량의 공신력을 제고하기 위해 현지측량 방법, 측량결과도 작성 등 지적측량 절차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지적 업무 전반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보다 나은 지적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적측량에 대한 명확한 업무기준을 마련해 지적..

포천시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운영

포천시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운영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영중꿈나무도서관에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는 가정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전집을 시민들에게 한 달간 대출해주는 서비스다. 전집은 영중꿈나무도서관에서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다. 상호대차, 무인대출, 반납기 등을 통한 서비스 이용은 불가능하다. 전집 대출 서비스는 포천시 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영중꿈나무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

포천시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나눔 세탁서비스 추진

포천시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나눔 세탁서비스 추진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희망나눔 세탁서비스’를 실시했다. 희망나눔 세탁서비스는 거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빨래를 수거한 뒤 세탁, 건조한 후 다시 배송해주는 사업이다.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로 5년째 이어오는 해당 사업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 확인, 정서적 지원, 일상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는데도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이애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4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사업안내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4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사업안내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발달이 지연되는 등 다양한 요인으로 기관 적응의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하고, 발달의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및 영유아 미취학 아동 가정 대상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사업을 통해 지난해 어린이집 20개소, 영유아 464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단체발달 검사를 진행했으며, 발달 검사 결과 치료 연계가 필요한 영유아에게는 놀이 치료, 양육 상담 등을 지원했다.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는 포천시육아종..

포천시, 민원공무원 마음 치유를 통한 민원서비스 향상 도모

포천시, 민원공무원 마음 치유를 통한 민원서비스 향상 도모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민원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힐링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친절 및 민원처리 우수 공직자, 인·허가 민원처리 담당자, 고충민원처리 담당자 등 민원공무원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자연과 함께 감성을 자극하고 감동을 주는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공무원의 감정노동에서 오는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민원공무원 간의 상호교감 및 소통시간을 통해 민원 응대 시 애로사항 및..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여서비스사업 운영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여서비스사업 운영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혜경)는 포천시 관내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상상뭉치 장난감나라를 통해 ‘장난감, 백일상, 카시트, 성교육 및 양성평등 교육 도서’ 등 다양한 물품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물품 대여 서비스는 포천시 거주자 혹은 포천시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여예약은 포천시육아종합센터 회원가입 후 예약(www.pocheonscc.or.kr) 혹은 전화(☎031-536-9632)로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육아종합센터는 매년..

포천시, 공중위생 서비스평가 우수영업소 8개소에 현판 게첨

포천시, 공중위생 서비스평가 우수영업소 8개소에 현판 게첨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최우수, 우수 업소에 현판을 게첨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되며, 올해는 지난 8월 7일부터 10일간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관계 공무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 8명 등 총 10명이 민․관 합동으로 현장방문 조사를 진행했다. 평가는 업소별 청결관리 상태, 준수사항 이행실태, 권장사항 이행여부 등 3개 분야 항목에 대해 이루..

포천시,‘2023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실시

포천시,‘2023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실시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8월 말까지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파악하고 관련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되며 올해 평가는 이·미용업소 466개소(이용업 57개소, 미용업 409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평가자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4개 팀으로 업소마다 직접 방문해 업종별 평가항목표에 해당하는 준수사항 및 권장사항을 점검하고, 20여 개 항목에 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운영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운영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사업을 진행한다. ‘경기도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는 장애 위험이 있는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해 장애로 발전할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신청 시 전문상담사가 가정 및 어린이집에 방문해 영유아, 보호자,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발달검사, 상담, 치료연계 등 발달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현재까지 어린이집 15개소에서 영유아 372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발달검사를 진행했으며 지원이 ..

포천시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본격 시행

포천시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본격 시행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포천시 CCTV스마트안심센터에서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시연회를 실시했다.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는 위급상황 발생 시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위급상황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위치가 CCTV스마트안심센터와 보호자에게 위급상황이 전달된다. 또한 설정된 경로를 이탈하거나 일정시간 동안 머물러 있을 경우 자동으로 위급상황이 전달된다. 이번 시연회는 위급상황을 가정하여 포천시CCTV스마트안심센터에서 신고자 정보 확인 후 주변 CCTV를 집중 모니터..

포천시,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시범 운영

포천시,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시범 운영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7월 1일부터 한달 동안 CCTV 2,323대와 스마트폰 앱을 연계·활용한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위급상황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위치정보와 함께 위급상황임을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위급상황 발생 시 포천시 CCTV 스마트안심센터에서 신고자 정보를 확인 후 주변 CCTV를 집중 모니터링하여 경찰관(112 상황실)에 통보, 순찰차 긴급 출동이 가능해 골든 타임을 확보 할 수 있다. Play스토어 혹..

포천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민원서비스 친절도 평가’ 실시

포천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민원서비스 친절도 평가’ 실시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민원서비스 향상과 시민중심 행정 구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민원서비스 친절도 평가를 실시한다. 5월 30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평가는 민원응대 현 수준을 진단해 미흡한 부분은 개선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응대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하고자 외부 전문기관의 조사요원이 일반 민원인으로 가장해 부서별 방문 및 전화 평가를 2회차로 나누어 진행하며, 민원인에 대한 응대, 업무 태도 및 주변환경 등 전반적인 친절도를 진단..

포천시 선단동,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 운영

포천시 선단동,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 운영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선단동(동장 윤종애)은 오는 30일부터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시민을 대상으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현장민원실’을 설치해 이사 후 바쁜 일상으로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간편한 전입신고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는 30일에는 차의과대학교 학생회관 앞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찾아가는 전입신고 ‘현장민원실’을 설치해 전입신고를 받고 다른 시·군에서 전입..

포천시, 전국 지자체 최초‘내민원 알림톡 서비스’시행

포천시, 전국 지자체 최초‘내민원 알림톡 서비스’시행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5월부터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행정 운영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민원처리 현황을 휴대전화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내민원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포천시 ‘내민원 알림톡 서비스’는 유기한 민원처리를 위한 로봇 업무자동화(RPA)시스템을 적용한 것으로, 혁신적인 행정서비스를 통해 민원 만족도와 행정 청렴도를 높이려는 포천시의 대응 전략 중 하나다. 포천시 ‘내민원 알림톡 서비스’는 ChatGPT에 적용되는 AI기술을 이용한 시스..

포천시, 통합주정차 단속 사전알림 서비스 앱‘휘슬’오픈

포천시, 통합주정차 단속 사전알림 서비스 앱‘휘슬’오픈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3월 29일부터 스마트한 운전자를 위한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Whistle)’서비스를 시행한다. 포천시는 자체적으로 불법 주정차 사전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불법 주정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여기에 시민 편의 증진과 교통 흐름 개선을 위해 이번에 휘슬 도입을 결정했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신규로 추가되는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을 ..

포천시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희망나눔 세탁지원 서비스’실시

포천시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희망나눔 세탁지원 서비스’실시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희망나눔 세탁지원 서비스’를 실시했다. 희망나눔 세탁지원 서비스는 거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빨래를 수거, 세탁, 건조하고 다시 배송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세탁 서비스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의 안부 확인 및 정서적 지원, 일상 생활환경 개선에도 기여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고애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거..

포천시,‘원하면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추진

포천시,‘원하면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추진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3월부터 ‘원하면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를 추진한다.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힘든 주민에게 전화 요청이 오면, 시에서 원하는 곳으로 직접 현장을 방문해 지적측량 및 토지이동 신청 등 지적 관련 민원사항을 직접 상담·접수 처리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편하고 빠른 지적공부 정리 ONE-STOP 서비스를 도입해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원하면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 시행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q..

포천시,‘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전국 우수기관 선정

포천시,‘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전국 우수기관 선정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4일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 대민접점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해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위법‧부당한 민원운영 실태를 평가한다.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다. 평가대상은 전국 306개 기관(중앙,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 지자체)으로 5등급(가~마)으로 ..

포천시 도서관, 구독형 시 플랫폼‘시요일’서비스 운영

포천시 도서관, 구독형 시 플랫폼‘시요일’서비스 운영

Jan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도서관은 오는 2월부터 시 구독형 플랫폼인 ‘시요일’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요일’은 4만 5천여 편의 시를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는 구독형 시 플랫폼 서비스로 하루 한편씩 그날에 어울리는 시를 전달해주는 ‘오늘의 시’, 시인들의 목소리로 시를 낭독해주는 ‘시인 낭송’, 여러 가지 상황에 어울리는 시를 추천해주는 ‘테마별 추천시’, 시, 환경, 그림, 영화 등 여러 가지 읽을거리를 제공해주는 ‘시요일의 선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에게 제공한다. ‘..

포천시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함을 전하는 배송 서비스 진행

포천시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함을 전하는 배송 서비스 진행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셋째주 목요일 홀몸 어르신의 안정적인 식사와 말벗을 제공하는 ‘따뜻함을 전하는 배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홀몸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시책으로 자리 잡았다. 김경애 내촌면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해 매달 제공되는 푸드뱅크 도시락을 드시지 못하는 어르신이 많아 우리 보장협의체가 직접 나서기로 했다. 우리의 활동이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도..

포천시 카포스, 가을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포천시 카포스, 가을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Sep 28, 2022 | 기자

 

포천시 자동차 전문정비업 카포스 포천시지회(회장 이상언)는 지난 25일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을을 맞이해 비둘기낭 폭포 주차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여름철 폭염과 장마로 인한 냉각계통 및 타이어 공기압 점검과 노후 와이퍼 교체 등 기본적인 정비는 물론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운전요령 안내 등을 실시해 운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언 회장은 “가을을 맞아 포천시 카포스 회원여러분과 함께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