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의정부시 팝 칼럼니스트 김경진과 함께하는 겨울 음악 감상실 운영

의정부시 팝 칼럼니스트 김경진과 함께하는 겨울 음악 감상실 운영

Nov 02, 2023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11월 17일과 12월 1일 ‘십이율악회(十二律樂會)’로 팝 칼럼니스트 김경진과 함께 하는 ‘겨울 음악 감상실’을 운영한다. 십이율악회는 전문가가 직접 엄선한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 관련 해설도 들을 수 있는 본격 음악감상 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12회에 걸쳐 고사양 음향시스템을 갖춘 그룹 음악감상실에서 운영 중이다. 6번째 전문가로 함께 하는 김경진은 우리에게 동심과 환상의 세계로 남아있는 ‘디즈니(Disney)’의 창사 100주년을 되짚는다. ‘음악..

광명시 박승원 시장, 시민 기자들과 정책 소통에 빠지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 시민 기자들과 정책 소통에 빠지다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청년동이 너무 부럽습니다. 시장님, 중년동 도입은 어떤가요” 박승원 광명시장이 시정에 애정을 갖고 시정 홍보 서포터즈 역할을 하고 있는 ‘시민 홍보 기자단’을 만나 정책 소통에 푹 빠졌다. 박 시장은 지난 26일 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된 ‘시민 홍보 기자단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광명시 홍보기획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시민필진, 마을기자, 광명소식지 시민기자 등 20명과 소통했다. 이날 워크숍은 시정 홍보 활동을 하는 시민기자들을 대상으로 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

㈔한국방송연기자협회, 국화전시회장 방문…연천군 홍보 앞장

㈔한국방송연기자협회, 국화전시회장 방문…연천군 홍보 앞장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한국방송연기자협회(이사장 최수종)가 25일 연천 전곡리유적에서 열린 국화전시회를 방문, 지역 축제 및 연천군 홍보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날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소속 배우들은 연천읍 동막리 농기계임대사업소 내 조성된 주말체험농장을 방문했다. ㈔한국방송연기자협회와 연천 국화동호회는 주말체험농장을 통해 고추, 토마토, 상추 등의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하고 있다. 배우들은 이어 전곡리유적 일원에서 열리는 국화전시회장을 찾아 국화 작품 및 경치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의정부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위한 의약분야 기자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위한 의약분야 기자간담회 개최

Oct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6일 시장실에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의약분야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약사공론, 약업신문, 의협신문, 청년의사, 후생신보 등 의약 및 바이오산업 관련 언론사 기자가 다수 참석했다. 김동근 시장은 참석 기자들에게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의 최적지로서 의정부시의 강점과 시의 강력한 조성 의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10월 24일 오후 3시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개최 예정인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기업유치 설명..

군포시민기자단 사진전시회 시청로비에서 개최

군포시민기자단 사진전시회 시청로비에서 개최

Oct 16,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와 일상을 담아내는 군포시민기자단 사진전시회를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군포시청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군포의 삶"과 "군포의 일상"을 주제로 한 사진들 총 18점을 엄선하여 다촘운 시각으로 군포의 이야기를 전한다. 군포시민기자단은 군포시 곳곳을 누비며 아름다운 전경과 정겨운 이웃을 촬영해왔다. 10월 현재까지 약 150점 가량의 사진을 촬영했으며 촬영한 사진들은 군포시청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구리시, 2023년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 추진

구리시, 2023년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 추진

Oct 06,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3년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을 추진해 14개 학교에 총 803대의 스마트 단말기와 충전기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은 무선기반 교육활동 확대에 따른 교육정보화 학습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구리시는 지난 2021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예산을 분담해 관내 학교에 학생용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에는 예산 3억 7천만 원을 편성해 14개 학교에 총 803대의 정보화 기자재를 지원할..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한 기자회견 개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한 기자회견 개최

Sep 19, 2023 | Q기자

 

박옥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18일 경기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전국요양보호사협회 경기지부와 함께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은 박옥분 의원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유덕화 경기도노인복지시설협회 경기지부장 발언, 오래 일하지 못하는 현실에 대한 요양보호사의 발언, 기자회견문 낭독 순서로 이어졌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현황과 쟁점사항을 제시하며, 노인장기요양 관련 법과 처우개선 조례에 따라 장기요양요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지를 ..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왕곡천 노래장기자랑’개최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왕곡천 노래장기자랑’개최

Sep 18, 2023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고천동 마을축제 ‘왕곡천 노래장기자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MC 김연태의 사회로 브라보악단, 줌바 등 재능기부 공연, 주민 노래장기자랑 10개 팀의 공연과 우리 동네 옛 사진전 전시도 함께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왕곡천 수변무대에서 개최하려던 이날 행사는 우천으로 인해 높아진 왕곡천 수위에 따라 주민의 안전을 고려해 급히 고천동주민센터 대강당으로 행사 장소가 변경됐다. 이철권 주민자치위원회 ..

하은호 군포시장 ‘의회는 당론 버리고 일하자’  군포시의회에 협치촉구 기

하은호 군포시장 ‘의회는 당론 버리고 일하자’ 군포시의회에 협치촉구 기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이 14일 기자회견을 갖고 당론을 버리고 군포시민을 위해서 함께 일하자고 촉구했다. 하은호 시장은 “13일 제269회 군포시의회 임시회를 지켜보면서 안타깝고 참담하기 이를데 없어 기자회견을 하게 되었다”며 군포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에게 ‘당론을 버리고 군포시민을 위해서만 일하자’고 제안했다. 하시장은 “취임하자마자 ‘업무파악이 안됐느냐?’고 면박을 주는 것으로 시작한 군포시장 망신주기와 다수당의 당론을 앞세운 시정 발목잡기는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 없는 지경..

파주시, 대학생 기자단‘트래블리더’초청여행 나서

파주시, 대학생 기자단‘트래블리더’초청여행 나서

Sep 05,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소속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를 초청해 주요 관광지들을 돌아봤다. 초청 여행에 참여한 ‘트래블리더’ 15명은 누리 소통망(SNS)과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파주 여행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들은 헤이리 예술마을, 임진각, 마장호수 출렁다리, 출판단지 지혜의 숲 등 파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의 새로운 사진 명소를 발굴했다. 또한 파주 특산품인 장단콩으로 만든 음식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트래블리더 참여자들은 “파주시에..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청소년기자단과 만남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청소년기자단과 만남

Sep 02,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시청소년기자단(수원청개구리기자단)과 인터뷰를 하고,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수원’을 만들기 위한 계획 등을 이야기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운영하는 수원시청소년기자단은 초·중·고등학생 기자단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의 이야기를 기사로 작성해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8월 31일 이재준 시장 집무실에서 이뤄진 인터뷰에는 김승헌(매현중 1학년) 기자, 김윤서(다산중 1학년) 기자, 최윤혁(동성중 1학년) 기자 등 3명이 참여했다. 청소년기자단은 이재..

의정부시 청년의 경험과 성장 지원을 위한 청년센터 기자단 위촉

의정부시 청년의 경험과 성장 지원을 위한 청년센터 기자단 위촉

Aug 2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28일 청년공감터에서 ‘2023년 제2회 청년센터 서포터즈 기자단’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신규 기자단은 1월에 이어 두 번째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SNS 활동 경험이 풍부한 청년들이다. 기자단은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4개월 동안 활동한다. 시의 주요 청년정책 및 이슈 등의 콘텐츠를 청년의 눈높이 맞게 제작해 시 청년센터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게시하며 청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시 관계..

광명시, 지난 6월 초 발생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 규명

광명시, 지난 6월 초 발생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 규명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6월 초 발생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기 위해 전문기관 등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망간이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15일 변색된 필터와 수돗물의 성분분석을 먹는 물 검사 공인인증기관인 KOTITI시험연구원과 KRICT한국화학연구원에 의뢰하였다. 필터 검사 결과 변색된 필터에서 철(Fe)과 망간(Mn) 성분이 검출되었고 수돗물 60개 항목 성분분석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는 모두 적합한 것으로 ..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Aug 17, 2023 | Q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지난 5일 ‘중구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참여 취지 이해, 상호 친밀감 형성, 소속감 증진 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리엔테이션 및 활동 안내, 기자증 수여, 참가자 교류 활동 순으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중구 청소년들을 대신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의미 있고 ..

경기도,늦여름 밤의 영화 나들이  경기평화광장에서 즐기자

경기도,늦여름 밤의 영화 나들이 경기평화광장에서 즐기자

Aug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 도민들의 대표 문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경기평화광장에서 영화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주말인 토요일․일요일 총 10회에 걸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2023년 경기평화광장 잔디밭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8월 19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작 ‘루카’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코믹 액션 영화 ‘해..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시민 참여 수원자원봉사기자단 모집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시민 참여 수원자원봉사기자단 모집

Aug 10, 2023 | Q기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8월 23일까지 봉사활동과 각종 문화행사 등을 알리는 ‘수원자원봉사기자단’을 모집한다. 수원시자원봉사기자단은 19세 이상 수원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원봉사기자단은 자원봉사단체, 문화행사, 국제행사 등 현장을 취재해 기사화한다. 온라인콘텐츠 제작과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도 한다. 자원봉사기자단은 자원봉사 분야로만 제한하지 않고, 봉사자들이 직접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기획에 따라 취재하고, 기사화할 수 있다. 기자단은 전문..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 마을기자 양성 위한 ‘온(ON)마을학교’개강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 마을기자 양성 위한 ‘온(ON)마을학교’개강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기자단 양성을 위한 ‘온(ON)마을학교’ 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온마을학교’는 2023년 철산4동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선정되어 기획된 교육사업으로, 재개발로 인해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을 주민들이 직접 기록하여 자료로 남길 수 있도록 마을기자단 양성 교육을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날 1회차 교육에서는 ‘신문의 이해’, ‘신문 구성’, ‘신문 부서 나누기’ 등 신문 발간을 위한 기본..

경기도,오후석 행정2부지사  기회기자단에 “특별자치도 설치의 기회를 열어

경기도,오후석 행정2부지사 기회기자단에 “특별자치도 설치의 기회를 열어

Aug 08, 2023 | Q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7일 경기도 기회기자단과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을 당부했다. 오 부지사는 이날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열린 2023 기회기자단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여건과 추진과제’란 제목의 특강을 통해 기회기자단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오 부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경기북부만이 아니라 앞으로 대한민국의 성장을 견인하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경기북부..

경기도의회 이자형 의원, 아동기본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경기도의회 이자형 의원, 아동기본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Jul 28, 2023 | Q기자

 

“나이가 어리다고, 목소리가 작다고, 존중받지 않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7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권리옹호단 와 함께 아동기본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자형 의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권리옹호단 경기도권역 아동들, 학부모 서포터즈를 비롯해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 이충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 박원규 초록우산 어린이재..

경기도의회 서현옥의원,기회기자단 어린이기자와 즐거운 만남

경기도의회 서현옥의원,기회기자단 어린이기자와 즐거운 만남

Jul 22,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평택3,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김선아 어린이 기자와 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즐거운 만남을 가졌다. 김선아 기회기자단 어린이 기자는 ▲지역상담소의 기능과 역할 ▲지역상담소에 건의가 들어왔을 때 진행 절차 등 상담소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이어갔다. 이에 서현옥 의원은 “지역상담소는 평택시민들이 도의회가 있는 수원까지 직접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현장형 주민 소통창구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며 “오늘 어린이기자단 기자님..

수원시 3개 전통시장, 전기자전거로 근거리 배송서비스

수원시 3개 전통시장, 전기자전거로 근거리 배송서비스

Jul 17, 2023 | Q기자

 

화서시장·정자시장·북수원시장 등 수원시 3개 전통시장이 전기자전거로 근거리 상품배송을 시작한다. 3개 전통시장은 최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관 ‘전통시장 온라인 전자상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전기자전거)’에 선정돼 시장별로 전기자전거 1대를 지원받았다. 현재 화서시장은 온라인 주문만 배송을 하고 있고, 북수원시장은 온오프라인 주문 모두 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자시장은 8월부터 온라인 주문에만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배송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화서시장은 네이버 장보기..

고양마두도서관, ‘우리마을 어린이기자단 2기’ 운영

고양마두도서관, ‘우리마을 어린이기자단 2기’ 운영

Jul 1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이동환 시장) 마두도서관은 오는 27(목)부터 8월 17일(목)까지 향토문화 특성화 프로그램‘우리마을 어린이기자단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되는 어린이기자단은 우리지역 바로 알기라는 고양 향토문화 프로그램(특성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고양신문 이명혜 기자가 진행한다. 어린이기자단은 여름방학동안 12회에 걸쳐 직접 신문 기자가 되어 기사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기자단은 기자와..

전진선 양평군수, 더불어민주당사 앞서 고속도로 추진 재개를 위한 기자회견

전진선 양평군수, 더불어민주당사 앞서 고속도로 추진 재개를 위한 기자회견

Jul 10, 2023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는 9일 오전,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최근 국토교통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중단 발표에 따른 양평군의 입장을 발표했다. 진전선 군수의 이날 여의도 방문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안)에 대해 관련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당사를 직접 찾아, 양평군의 숙원사업인 고속도로 건설 사업의 정치 쟁점화를 중단할 것을 요청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자회견에서 전 군수는 “양평군은 수도권이지만 상수원관리지역 규제와 이로 인한 개발제한으로 군민들의 삶이 나..

의정부과학도서관, ‘미래의 에너지 신기술’ 전기자동차 만들기 하루수업

의정부과학도서관, ‘미래의 에너지 신기술’ 전기자동차 만들기 하루수업

Jul 07, 2023 | Q기자

 

의정부과학도서관은 7월 22일 초등학생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미래의 에너지 신기술’ 전기자동차 만들기 하루수업을 진행한다. 과학도서관 7월 사서컬렉션 주제인 ‘신과학 패러다임’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환경오염을 줄이는 전기자동차의 원리 및 특징과 미래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알아본다. 전기자동차 충전을 위한 콘덴싱 기술과 전기 배터리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전기충전식 자동차 만들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7월 11일 오전 10시부터 과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

백경현 구리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 개최

백경현 구리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 개최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5일 11시 구리시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백경현 구리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주요 성과와 향후 역점사업 추진계획 등을 발표했다. ‘언론인에게 민생을 듣는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기자회견에서 백경현 시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화두를 해현경장(解弦更張)으로 삼았다.”라며, “조직을 새롭게 정비해 2년 차를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백 시장은 지난 1년간 가장 큰 성과로 2022년 11월 1..

김포시 ‘2023년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지원 신청’ 돌입

김포시 ‘2023년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지원 신청’ 돌입

Jul 05,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대기환경 개선 및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7월 4일부터 ‘2023년 하반기 전기자동차(승용·화물) 민간 보급사업 지원 신청’에 들어갔다. 시는 앞서 올 상반기 전기승용 395대, 전기화물 428대를 보급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공고를 통해 기존 공고물량 대비 전기화물차 141대를 추가해 상반기 잔여 물량과 합산해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김포시의 올해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 계획은 전기승용 950대, 전기화물 718대다. 보조금액은 차종별로 다르다..

전진선 양평군수, 취임 1주년 기자회견서 미래 청사진 밝혀

전진선 양평군수, 취임 1주년 기자회견서 미래 청사진 밝혀

Jul 04, 2023 | Q기자

 

민선8기 전진선 양평군수의 취임 1주년 언론 브리핑이 3일 오전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10시 20분부터 1시간여 동안 진행된 브리핑에는 군청 출입기자단과 군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추진 성과와 양평발전을 위한 전진선 군수의 비전이 제시됐다. 전진선 군수는 관광 기능 강화와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한 조직개편 방향과 산부인과 유치 추진, 캄보디아 계절근로자 투입 등 그간의 활동과 성과를 설명했다. 이어 권역별로 맞춤형 관광산업을..

파주시,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7월 3일부터 접수

파주시,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7월 3일부터 접수

Jul 03, 2023 | Q기자

 

파주시는 대기질 개선과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7월 3일부터 2023년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시는 이번 사업에서 상반기 승용차 잔여 물량과 화물 물량을 조정해 하반기 물량 총 421대(승용 및 초소형 217대, 화물 204대)를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이전 3개월 이상 계속해서 파주시에 주소 및 사업장을 둔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이다. 보조금액은 전기승용차의 경우 최대 980만 원, 전기 화물차는 소형(일반화물) 기준 ..

이권재 오산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문

이권재 오산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문

Jul 03, 2023 | Q기자

 

존경하는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산시장 이권재입니다. 민선 8기 시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만 같은데 벌써 취임 1년 차를 맞았습니다. 지난 1년이라는 시간은 오산시의 해묵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불철주야로 집중했던 한 해였습니다. 인구 50만 경제자족도시 오산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시작했습니다만, 열악한 환경이 앞을 가려 막막한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 이권재, 눈 앞에 악조건이 있을지라도 결코 굴 하지 않았습니다. 오산시 제1..

강화군노인복지관,  따듯한 소식을 전하는 강화실버기자단

강화군노인복지관, 따듯한 소식을 전하는 강화실버기자단

Jun 30,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의 실버영상기자단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지역시니어신문 연계 및 기자단 양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6월 13일 사업 선정에 따라 지역특성상 전문적인 교육지원이 어려운 실버영상기자단이 지역시니어신문을 직접 개설하고, 관리하는 활동에 대해 전문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받으며, 한 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 27일부터 시니어신문 장한형 대표의 기본교육 16시간을 시작으로 기획, 취재, 기사작성 등에 대한 전반..

광주시,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NEW 광주 미래비전 제시

광주시,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NEW 광주 미래비전 제시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방세환 광주시장은 지난 30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1주년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1년간의 성과를 보고하고 희망도시 행복광주의 4가지 미래 비전으로 △국제적인 창의도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 △행복한 50만 자족도시를 제시했다. 광주시는 우선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유치를 지난 1년간의 주요성과로 꼽으며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이를 통해 광주시를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국제적인 창의도시로 만들 ..

의정부시 2023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의정부시 2023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Jun 2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탄소중립 실천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구매 시민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3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하반기(2차) 대상자를 모집한다. 2차 지원 대수는 495대로 승용차 356대, 화물차 136대, 승합차 3대를 지원하며, 1차 잔여 물량을 포함해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접수한다. 지원 대상자는 의정부에 3개월 이상 주소를 둔 개인·개인사업자 및 법인 등이며 보조금 신청은 대리점과 차량 구매계약 후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

하은호 군포시장,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 가져

하은호 군포시장,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 가져

Jun 26, 2023 | Q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이 6월 26일 시청에서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을 가졌다. 회견은 현장진행과 함께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했다. 국내 최초로 1기신도시특별법을 요구했던 하은호 시장은 노후도시재정비특별법의 입법을 얻어낸 것을 취임 1주년 가장 큰 성과로 들었다. 민선8기 군포시정은 변화와 소통 그리고 혁신의 나날들이었다. -금정역 통합개발안에 대해 남북부역사 개량사업과 연계 추진하라는 국토부의 회신을 받았다. - 취임 첫 결재로 주거지원TF를 만든 군포시는 전국 최초 리모델링 ..

광주시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70억원 지원”

광주시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70억원 지원”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일 2023년도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하반기 전기자동차 지원 규모는 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해 전기승용차 339대와 전기화물차 218대 등 총 557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기승용차 외에 전기화물차 보급물량 확대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지원금액은 배터리 용량, 주행거리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전기승용차는 1대당 최대 980만원, 전기화물차는 1대당 최대 19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전기화물차 6월 26..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사업 집행률 저조 지적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사업 집행률 저조 지적

Jun 20, 2023 | Q기자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 사업 관련 연례적 추경 편성으로 수년째 ‘집행률 저조’와 ‘이월 과다’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오지훈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3)은 6월 19일 열린 제369회 좽회 교육기획위원회 2022회계연도 결산 심사에서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사업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을 본예산보다 더 많이 편성함으로써 집행률 저조와 이월액 과다 현상이 되풀이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경기도교육청 교실정보화기자재보급사업 예산편성 현황을 보면, 20..

안산시 시민기자단, 대부도 워크숍… 홍보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안산시 시민기자단, 대부도 워크숍… 홍보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안산시 SNS시민기자단, 마을기자단, 학생기자단, 시정소식지 편집위원 및 명예기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전문교육을 통한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날 초빙된 전문 강사로부터 ▲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SNS를 활용한 도시 마케팅 강의를 듣고 시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광명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 규명한다

광명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 규명한다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6월 초 발생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를 추진한다. 16일 광명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초 가정에서 수도꼭지, 샤워기 등에 부착해 사용하는 정수필터가 갈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관내 가정에서 발생해 40여 건에 달하는 수질검사 요청이 접수됐다. 광명시는 즉시 탁도, 철, 구리, 아연, 망간, 염소이온, 암모니아성질소에 대해 자체 먹는물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먹는물 수질기준에는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5기 신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5기 신

Jun 15, 2023 | Q기자

 

부평구(차준택 구청장) 청소년수련관이 또래들 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3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5기 신규단원 5명을 모집한다. 청소년기자단 에디트는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부평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세~19세 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지역 내 청소년활동 참여 및 취재활동을 통해 콘텐츠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수련관은 선발된 기자단에게 기자증·기자수첩 등 기자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내년도 2월까지 부평구 내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활동을 직접 취재하고 ..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 포천사랑 희망나눔 기탁식 개최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 포천사랑 희망나눔 기탁식 개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2일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8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전국매일뉴스 신원기 기자, 기호일보 박덕준 기자, 중앙신문 김성운 기자, 서울일보 박강현 기자, 브릿지경제 박성용 기자가 참석했다. 출입기자단이 기탁한 쌀, 컵라면 등 물품은 14개 읍면동 수요조사를 실시해 사전 배포완료했다.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자들 스스로 뜻을 ..

경기도의회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어린이기자, 오산상담소 현장방문 취재

경기도의회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어린이기자, 오산상담소 현장방문 취재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채연아 어린이기자는 6월 8일 경기도의회 오산상담소를 방문하여 최호균 팀장과 오산상담소 상담관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역상담소에 대한 궁금증을 취재했다. 채연아 어린이기자는 지역상담소의 위치와 역할, 운영시간과 이용방법, 상담중 기억에 남는 사례 등 궁금한 내용을 차분히 질문하고, 어린이의 시각으로 상담소에 바라는 점 등을 이야기했다. 도의원은 오산상담소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시군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가 있는지, 아동의 권리나 안전에 대한 상담도 가능한지..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경기북부 교육생 모집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경기북부 교육생 모집

Jun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북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을 6월 16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친환경 자동차로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발맞춰 전기자동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미래 성장산업 취업전환을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경기 남부에서 동일 과정을 시작하였고 6월부터는 경기 북부지역 도민을 위해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정비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자동차 정비..

고양시, 독서대전 시민기자 모집

고양시, 독서대전 시민기자 모집

Jun 0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마두도서관은 올해 9월 고양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홍보할 ‘유북(You+Book) 시민기자단’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7월 5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 목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시민이 직접 기자가 되어 눈높이에 맞는 독서대전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뉴스 기사 쓰기 ▲스마트 폰을 이용한 촬영하기 ▲편집 및 자막 등 영상뉴스 제작 전 과정을 교육한다. 참가자들은 교육 수료 후 2023 대한민국 독서..

안산시, 제6기 SNS 시민기자단 30명 위촉

안산시, 제6기 SNS 시민기자단 30명 위촉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6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제6기 SNS 시민기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30명을 선발했으며, 이날 열린 위촉식에서 이민근 시장이 직접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올해 위촉된 기자단은 앞으로 2년간 시 주요사업, 각종 축제와 행사, 문화·관광 등 시정소식을 원고 작성, 사진·영상 촬영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콘텐츠로 제작해 각종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포천시, 2023 시민기자·포천PD·SNS서포터즈 첫 합동 워크숍 개최

포천시, 2023 시민기자·포천PD·SNS서포터즈 첫 합동 워크숍 개최

Jun 0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일 포천 하늘아래 치유의 숲과 힐데루시 자연치유 농장에서 ‘2023 시민기자·포천PD·SNS서포터즈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민기자단, 포천PD, SNS서포터즈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상반기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이들을 격려하고, 역량 강화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신북면 대표 관광지를 돌아보고 다양한 체험 등을 진행하며 오감치유 및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상반기 활동 보고와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

어린이 기자,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탐방 취재

어린이 기자,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탐방 취재

May 25, 2023 | Q기자

 

강민아 경기도 경기기회기자가 5월 24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를 방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담당하는 최호균 팀장, 하남상담소 상담관과 지역상담소에 대한 궁금증을 인터뷰를 통해 취재했다. 경기기회기자라고 밝힌 강민아 어린이 기자의 주요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문)지역상담소는 언제 생겼는지요 답)2015년부터입니다. ▲ 지역상담소는 어떤 곳인가요 답)도민의 고충 및 의견을 듣기 위해 도의원과 도민이 만나는 곳입니다. ▲ 문)무슨 일을 하는 곳인가요 답)도민, 공무원, 도..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 3기 발대식 개최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 3기 발대식 개최

May 2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1일 본청 컨벤션홀에서 ‘제3기 꿈이룸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지난 4월 지원을 통해 모집된 67명의 꿈이룸 학생기자단원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의 격려 인사를 시작으로 교복을 입은 학생들의 선서, 임명장 전달 등이 진행되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저도 중앙일보에서 25년간 기자 생활을 했다. 선출직 공직자인 시장과 기자는 공익을 위해 활동하고 사회를 따뜻하고 밝게 만드..

안산시, 결혼이민자 대상 다문화 기자단 양성 과정 운영

안산시, 결혼이민자 대상 다문화 기자단 양성 과정 운영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 대상 다문화 기자단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한국어 시험 중급 이상의 결혼이민자 15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사 작성 및 글쓰기 교육 등을 진행한 뒤 다문화 기자단으로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6월 9일부터 7월 28일까지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 1회씩 총 8회차까지 진행된다. 한국어 중급 이상의 결혼이민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패밀리넷 사이트(an..

안양시, 친환경자동차 보조금 신청하세요…전기자동차·이륜차 오는 6월까지

안양시, 친환경자동차 보조금 신청하세요…전기자동차·이륜차 오는 6월까지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신청자를 접수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친환경자동차 보급사업은 시가 전기자동차, 전기이륜차, 수소전기자동차 등을 구입하는 개인 등에게 차종에 따라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관련 예산으로 전기자동차 292억4천만원, 전기이륜차 1억6천만원, 수소전기자동차 18억2천만원 등 312억여원을 확보했다. 시는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상·하반기로 나눠 추진하고, 상반기에 전기자동차 878대(전기승..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 자조 모임 ‘202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 자조 모임 ‘202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관내 나눔 협약 업소인 ‘채수어’에서 중장년 1인 가구 자조 모임 ‘2023 아기자기 소하리’의 첫 모임을 개최했다. ‘아기자기 소하리’ 자조 모임은 사회적 고립감으로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중장년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 확장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나눔 협약 업소인 ‘채수어’의 장소 제공과 중식 후원을 통해 매월 자조 모임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자조 모임이 대상자들의 정서적 지지를 돕고..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위,  은계지구 상수도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위, 은계지구 상수도

May 17,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위원장 안돈의)가 5월 1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은계지구 상수도관 이물질 발생 문제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이하 LH 개선 촉구 특위)는 지난 2018년 4월 30일 최초로 은계지구에서 수질민원이 발생했으나 지금까지 개선이 되고 있지 않다고 LH와 시흥시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기자회견에 나선 안돈의 위원장은 특위 활동을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