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광주시 도척면, 탄소 중립 교육 진행

2022.09.29 14:0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광주시 도척면은 지난 27일 도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척면 새마을지도자·부녀회 회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 및 탄소 중립 실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중립 관련 사례 중심으로 박선주 탄소 중립 전문 강사가 진행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지구의 생명을 살리기 위한 나의 실천 다짐표 작성 후 교육 장소에 마련된 게시대에 직접 게시하는 등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서준규 면장은 “많은 탄소 배출로 인해 기후 위기를 겪는 현시점에서 새마을지도자·부녀회 회원부터 일회용품 안 쓰기, 에너지 절약, 냉장고 비우기 등 일상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통해 지구촌 환경을 살리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주거복지사업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관하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임대주택 업무 및 전세피해 관련 구제제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날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자리도 마련됐다. 직원들은 업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임대주택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협업 방안 등을 논의했다. ..

파주시  대형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

파주시 대형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4일 관내 대형 공사장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운정신도시 조성 등 대형 공사가 늘어나고, 시민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시는 관련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건설 시공업체 동문건설(주) 등 총 30여 개소의 건설사 현장소장 등 공사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비산먼지 주요 공정 및 조치 사항 ▲공정별 비산먼지 관리 사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안내 ▲사업장 사고 예방 및 안전관..

파주시  마을교육·생태환경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활동 지원

파주시 마을교육·생태환경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활동 지원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학생 활동 중심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2024년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 공모사업’과 ‘생태·환경 교육과정 지원사업’ 등 학교 공모를 통해 지원대상 학교 14개를 선정해 총 4천만 원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학교와 마을이 중심이 되는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은..

오산시  호흡기 감염병 대비 관리 교육 실시

오산시 호흡기 감염병 대비 관리 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호흡기 감염병에 대비해 지난 24일 관내 소재한 요양병원 한 곳에서 의료인, 비의료인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요양병원 및 종합병원에 종사하는 의료인, 비의료인을 대상으로 김영민 오산시 역학조사관이 진행한다. 이에 더해 유행 상황이나 신종 호흡기 감염병 유입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현장 감염관리 지도도 겸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호흡기 감염병 개론 ▲주요 이슈 ▲신고체계 및 역학조사..

의정부시, 을지대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  저소득층 위한 백미 전달

의정부시, 을지대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 저소득층 위한 백미 전달

Apr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5일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회장 남석찬)가 저소득층을 위한 백미 500kg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 남석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남석찬 회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이 끼니를 걱정하지 않도록 백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해주..

의정부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협약

의정부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협약

Apr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5일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와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해당 사업은 의정부‧용인교육지원청을 거점으로 올해부터 3년간 추진한다. 경기지역의 교육여건을 반영, 유아교육‧보육 통합 발전을 위해 양질의 유아교육, 보육돌봄 모델을 개발하고 시범유치원, 시범어린이집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

포천시 문화관광재단,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2년 연속 공모 선정

포천시 문화관광재단,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2년 연속 공모 선정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 이중효)이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도내 7개 기초문화재단 중 최대 지원 금액인 도비 2천1백만 원을 확보했다.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경기도 각 지역 내 환경과 수요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에 선정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교육 관계자를 연결하는 「포천다운 ..

안산시  洞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안산시 洞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진행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5일 단원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복지 전달체계는 지속해서 확장·발전되고 있으나 여전히 존재하는 복지 사각지대 위기 사례(고독사, 고립은둔가구 등)에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의 역할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25개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및 통합 사례관리 담당 등 50여 명이..

가평군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 평생학습관 착공식

가평군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 평생학습관 착공식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 문화 복합공간 랜드마크가 될 평생학습관 신축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청소년부터 노년까지 모두가 필요로 하면 언제나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이자 복합문화공간인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 공사 착공식이 26일 현지에서 있었다. 착공식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국민의례, 내빈 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시삽식, 기념 촬영, 폐식 선언 순으로 약 30분가량 진행됐다. ..

안양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 경로당 생활안전교육 실시

안양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 경로당 생활안전교육 실시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내 242곳의 경로당 임원 등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재 및 범죄 등 위험 상황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예방 수칙 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를 위해 관내 소방서 및 경찰서와 협업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안양소방서는 소화기 사용법, 화재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만안·동안경찰서는 최근 다양하..

안양시 동안구, 체력단련장업 종사자 안전관리 교육 실시

안양시 동안구, 체력단련장업 종사자 안전관리 교육 실시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는 오는 30일 15시 동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민간 헬스장 내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24년 체력단련장업 종사자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운동기구 신체 끼임이나 낙상, 미끄럼 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체력단련장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안전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고자 선제적으로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2024년 4월 현재 동안구에 신고 된 체력단련장업 114개소가 교육 대상이며, 교육은 1교시 체육시설업 안전교육과 2교시 심폐소생..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연성대 드론 영상촬영과정 무료 교육 지원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연성대 드론 영상촬영과정 무료 교육 지원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연성대학교 드론 영상촬영과정 무료 교육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난 2일 센터가 관내 4개 대학교(대림대, 성결대, 안양대, 연성대)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자원봉사자를 위한 인정·보상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교육에서는 총 45시간에 걸쳐 기획부터 드론 운영, 편집까지 배울 수 있고,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자격 4급을 취득하여 직접 조종 및 촬영하는 기술을 익히게 된다. 센터는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