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포천시

포천시, 안전관리자문단 신규 및 재위촉

2023.01.27 15:5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는 각종 재난 대응과 안전관리 업무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난 1월 26일 2023년 포천시 안전관리자문단 신규 및 재위촉했다.

행사에서는 백영현 포천시장이 안전관리자문단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포천시 안전관리자문단은 관내 위험 건축물 및 구조물(교량, 옹벽 등)에 대한 안전 점검하고 안전진단 및 조치방법을 제시하는 등 기술적 자문 역할한다. 또한, 해빙기, 국가안전대진단, 우기철 등 재해 및 재난취약시기에 정기적인 안전점검 및 각종 지역축제․행사 개최 시 무대 및 부대시설 등 관련 분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된 안전관리자문단 위원들은 건축, 토목, 전기, 가스, 소방 분야 대학교수, 건축사, 기술사 등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2023년 1월 26일부터 2년간 포천시 안전관리 분야 자문위원으로 활동한다.

백영현 시장은 “최근 각종 안전사고 발생빈도가 증가해 예방활동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위촉된 만큼 안전관리자문단 위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활동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사회

포천시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관인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추진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관인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추진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대한적십자사 관인봉사회(회장 유해순)는 지난 25일 관내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관인봉사회 회원 및 관계자 11여 명은 갈비탕, 겉절이, 제육볶음, 떡 등 반찬을 직접 만들고 포장하는 등 나눔에 나섰다. 유해순 회장은 “바쁜 일상속에서도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주신 관인봉사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오늘의 나눔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헌일 관인면..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개최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개최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공립박물관인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센터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초크아트 그리기 이벤트 ▲포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매직 마술쇼 ▲체험 프로그램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어린이를 맞이한다. 「한탄강 알록달록: 초크아트로 그리는 아이들 세상」 이벤트는 친환경 탄산칼슘 분필로 지질공원센터 입구 바닥에 한탄강의 동·식물과 지질공원 캐릭터를 그려 예쁘게 꾸미는 행사다. 포천시..

포천시 “더 크게 더 신나게 놀자”...2024년 어린이날 축제 개최

포천시 “더 크게 더 신나게 놀자”...2024년 어린이날 축제 개최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5월 5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포천의 꿈이 이루어지는 상상놀이터’ 라는 부제로 「2024년 포천시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날 축제에는 미래 포천시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체험, 놀이동산 등 다양한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포천종합운동장 천연 잔디 위에 피크닉 공간을 구성해 축제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선사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별별토크쇼 ▲..

포천시  기후변화주간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활동 캠페인’ 실시

포천시 기후변화주간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활동 캠페인’ 실시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신읍5일장 포천천 둔치에서 ‘찾아가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포천시에서 주최하고 포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 및 한국기후환경포천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제16회 포천시 기후변화주간 행사 중 하나로,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과 이윤행 복지환경국장이 캠페인 홍보에 동참했다. 참가자들은 포천시민과 5일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홍보물과 재활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를 나눠주며 탄소중립포인트제(..

포천시  독서문화 확산 위해 「시민독서 릴레이」 추진

포천시 독서문화 확산 위해 「시민독서 릴레이」 추진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책과 함께 성장하는 인문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시민독서 릴레이를 실시한다. 포천시는 시민 투표를 통해 선정한 올해의 책 5권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함께 책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독서 릴레이를 마련했다. 시민독서 릴레이 참여 신청은 포천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직접 방문(면암중앙, 소흘, 일동, 선단, 영북, 영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매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천시  기업SOS시스템 「백(白)투더 컴퍼니」 운영

포천시 기업SOS시스템 「백(白)투더 컴퍼니」 운영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백(白)투더 컴퍼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백(白)투더 컴퍼니」는 현장에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해결책을 행정에 즉각 반영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만든 포천시의 기업지원 시책 사업 중 하나다. 이날 백영현 포천시장은 가산면 소재 우드테크와 소흘읍 소재 토성산업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장 제조시설을 견학하는 등 소통 행보에 나섰다. 가산면..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뜨거운 성원 속 1차 신청 마감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뜨거운 성원 속 1차 신청 마감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인문학 콘서트 1차 신청 접수를 진행했다. 포천시는 지난 18일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신청 접수를 시작했으나, 접속자 3만 명이 일시에 몰려 접수 시스템이 마비돼 신청을 받지 못했다. 이에 시는 신청대상을 포천시민(1인 2매)으로 한정, 접수 시스템을 분산해 접수를 진행했으며 1분 만에 800석이 마감됐다. 포천시 관계자는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다. 신청이 완료된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 확정 문자를 발송할..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청년비전센터에서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라운딩)’ 행사를 개최했다.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 기구다. 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위촉장 수여 ▲청년들과의 간담회 ▲서포터즈들과 함께한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의 청년을 위한 ‘청년정책 서포터즈’의 의미있는 정책 제안을 ..

포천시 선단동, 천보산자연휴양림에서 기관·단체장 정례회의 개최

포천시 선단동, 천보산자연휴양림에서 기관·단체장 정례회의 개최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선단동 행정복지센터는(동장 유재연)은 신록의 계절인 4월을 맞아 지난 24일 동교동에 위치한 천보산자연휴양림에서 기관·단체장 좽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포천시의회 서과석의장을 비롯한 선단동 기관·단체장 13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선단동의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이후 기체초·춤 테라피·아로마 손 마사지 등을 체험했다. 매번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만 개최했던 기관·단체장 회의를 이번 달에는 훈훈한 봄바람과 함께 야외에서 진행해 기관·단체장들로부터 큰 호응..

포천시 내촌 광릉추모공원,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7호) 동참

포천시 내촌 광릉추모공원,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7호) 동참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서정아)는 내촌 광릉추모공원 (재)서능공원(이사장 이해연)에서 관내 저소득 가구에 뜻깊게 써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재)서능공원 이해연 이사장은 “내촌면 주민이면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다가온 봄기운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아 내촌면장은 “매년 이웃을 위해 기부해 주시는 서능공원에 감사하다”며 “나눔 릴..

포천시 이동초~이동중 일원 도시계획도로 주민설명회 개최

포천시 이동초~이동중 일원 도시계획도로 주민설명회 개최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4일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동초등학교와 이동중학교를 지나는 도시계획도로 1개소에 대한 주민설명회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다뤄진 도시계획도로는 장암 1리와 장암 6리에 위치한 중로2-이동1 노선이다. 연장 500m, 폭원은 15m로 1976년 12월 도시계획시설로 최초 결정됐다. 보도와 차도가 구분되지 않아 위험하였던 도로를 개선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12..

포천시, 2024년 인문도시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포천시, 2024년 인문도시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4일 포천시청 신관 2층 시정회의실에서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4년 포천시 인문도시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인문도시자문위원회는 지난해 주민발안 제1호로 제정된 「포천시 인문도시 조성 조례」에 따라 구성한 기구다. 인문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자문 등을 수행하며 인문도시 조성을 지원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18명이 참석하여 포천시 인문도시 조성 정책사업 보고와 그 밖의 인문도시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