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노인요양시설 안전관리 인증제 추진

경기도,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노인요양시설 안전관리 인증제 추진

Jul 31,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소방안전관리가 우수한 경기북부 지역 노인요양시설에 대한 인증제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노인요양시설 안전관리 인증제는 지난 2014년 전남요양병원 화재(사망 22, 부상 7)같은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노인요양시설의 특성상 관리자의 자율적 안전관리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인증 심사 기준은 ▲소방시설, 피난시설의 적정성 ▲소방훈련 실시 등 적정성 ▲화재 및 인명피해 발생 현황 ▲화재 예방을 위한 관계인의 관심과 노력도 등 져적 요건과 정성적..

경기도, 미주·유럽 수출로드쇼 하반기 LA·바르샤바 추진. 섬유기업 해외

경기도, 미주·유럽 수출로드쇼 하반기 LA·바르샤바 추진. 섬유기업 해외

Jul 3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섬유 기업의 미주·유럽지역 신규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하반기 미국 로스엔젤레스(LA)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수출로드쇼를 추진한다. ‘수출로드쇼’는 경기섬유마케팅센터 수출 마케팅 지원의 하나로 기업과 현지 구매자를 연결하는 상담회와 유명전시회 참가 등을 지원하는 수출 판로개척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수출로드쇼는 유럽과 미주지역 진출을 중점으로 총 4회를 추진하는데 지난 5월 스페인 바르셀로나, 7월 미국 뉴욕에서 진행했으며, 9월과 11월에 ..

경기도,영세사업장에 소방시설 설치·소방안전교육…경기소방  2호 혁신사업장

경기도,영세사업장에 소방시설 설치·소방안전교육…경기소방 2호 혁신사업장

Jul 31, 2023 | Q기자

 

경기소방이 영세사업장을 선정해 안전관리 개선을 해주는 ‘소방안전 혁신사업장 사업’ 제2호 사업장을 선정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8일 오후 안산시 소재 ㈜세원정밀을 2호 혁신사업장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혁신사업장은 연면적 400㎡ 미만 영세사업장을 선정해 소방시설 강화와 피난 안전 확보 등 안전관리 개선을 한 뒤 개선 전과 후(Before&After)의 모습을 비교해 다른 영세사업장에 소방 안전관리의 필요성을 전파하는 사업이다. 2호 혁신..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맞손  고용 기회 확대 협력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맞손 고용 기회 확대 협력

Jul 20,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고 경기도민을 위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채용 지원을 한다. 양 기관은 18일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 채이배 대표이사,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주은기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두 기관은 ▲삼성 협력사에 맞춤형 인력제공 ▲기업의 맞춤 인재 채용지원을 위한 전담 상담사 매칭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에 협력사 채용정보 연계 등에..

경기도, 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 늘리고 가족친화 복무제 확대하기로

경기도, 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 늘리고 가족친화 복무제 확대하기로

Jul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고른 기회 제공을 위해 도 산하 공공기관의 통합공채 시기를 3월과 9월로 좽화한다. 공공기관 장애인고용률을 현재 3.9%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임기 내인 2026년까지 5%로 확대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육아휴직자를 별도 정원으로 관리하는 인사 제도도 도입한다. 박노극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19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민선8기 경기도 공공기관 운영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기본계획은 ▲더 고른 기회 ▲더 좋은 변화 ▲더 많..

경기도,김동연  “장애인들이 살고 싶은 경기도 만드는데 앞장설 것”

경기도,김동연 “장애인들이 살고 싶은 경기도 만드는데 앞장설 것”

Jul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 장애인 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거점 기관인 ‘경기도 북부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북부 누림센터)’를 양주시에서 개관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9일 양주시 고삼로43번길 북부 누림센터에서 열린 개관식에 참석해 “도비 2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양주시와 함께 경기북부지역에 누림센터를 설립했다”라면서 “전국에 있는 장애인들이 경기도에 살고 싶다는 마음이 들 정도로 장애인들이 살기 좋은, 장애인들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 다 같이 힘을 모아주시기 바..

경기국제공항, 구체적 비전과 추진방안 마련한다…경기도, 사업 추진 연구용

경기국제공항, 구체적 비전과 추진방안 마련한다…경기도, 사업 추진 연구용

Jul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민선 8기 역점 사업인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비전 및 추진방안 수립 연구용역을 발주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경기도는 19일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비전 및 추진방안 수립 연구용역’을 공고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 6월 ‘경기도 국제공항 유치 및 건설 촉진 지원 조례’가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내년 8월까지 11개월간 진행될 연구용역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의 필요성, 항공 수요 등 여건 분석 ▲공역권, 환경훼손 최소화, ..

경기도,김동연 “더 큰 평화 다짐하는 계기…평화로 가는 길  경기도가 앞

경기도,김동연 “더 큰 평화 다짐하는 계기…평화로 가는 길 경기도가 앞

Jul 20, 2023 | Q기자

 

중립국감독위원회에서 정전협정 이후 70년간 소장하고 있던 정전협정서가 경기도 품에 안겼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9일 파주 캠프그리브스 내 갤러리그리브스에서 열린 ‘정전협정서 전달식’에 참가해 이보 버제너(Ivo Burgener) 중립국감독위원회(이하 중감위) 스위스 대표로부터 정전협정서 소장본을 전달받았다. 김동연 지사는 “정전협정 당시의 사본을 중립국감독위원회, 특히 스위스대표단이 소장하고 계셨던 것을 경기도에 전달해주는 뜻깊은 날이라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

경기도,‘제53회 경기도공예품대전’ 개막…경기 공예품 우수성 널리 알린다

경기도,‘제53회 경기도공예품대전’ 개막…경기 공예품 우수성 널리 알린다

Jul 20, 2023 | Q기자

 

경기도는 1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제53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 시상식을 열었다.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개최하는 ‘경기도 공예품 대전’은 도내 우수 공예품의 판로개척과 공예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1971년부터 열려온 유서 깊은 행사다. 올해 대회에는 총 24개 시군에서 출품한 목칠 87점, 도자 133점, 금속 42점, 섬유 38점, 종이 42점, 기타 71점 총 423점의 공예품이 최종 접수됐다. 이후 공예품의 품질수준, 상품성,..

경기도,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안성시 집중호우 피해 현장 점검

경기도,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안성시 집중호우 피해 현장 점검

Jul 20, 2023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19일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침수 피해 농가를 직접 방문해 피해 현장을 확인하고, 신속한 지원을 당부했다. 안성시에는 누적 강수량 256mm의 많은 비가 내려 안성천 지류 소하천이 범람하는 등 75 농가·54ha 규모의 농경지 침수 및 유실, 매몰 피해를 입었다. 경기도에는 집중호우 기간 내에 100~300mm의 많은 비가 내렸으며 현재까지 98 농가·69.8ha의 피해가 접수됐다. 특히 본격적 출하를 앞둔 오이 등의 시설채소가 침수 피해..

오산시, ‘미세먼지 대응대책 위원회’위촉 출범

오산시, ‘미세먼지 대응대책 위원회’위촉 출범

Sep 09, 2022 |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7일 미세먼지 문제 해결 및 시민 건강보호를 위한 ‘미세먼지 대응대책 위원회’를 출범했다고 전했다. 미세먼지 대응대책 위원회는 전문가 및 시민단체 추천, 시의원, 공무원 등 11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환경사업소 홍보관실에서 위원장인 김능식 부시장과 전도현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분야 위촉직 5인에 대한 위촉식과 심의위원회를 진행했다. 위원회의 주요 기능은 미세먼지 시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검토, 미세먼지 대책 사업에 관한..

오산시민의 날 e-스포츠 청소년 대회 개최

오산시민의 날 e-스포츠 청소년 대회 개최

Sep 09, 2022 | 기자

 

오산시가 오는 17일 “오산시민의 날 e-스포츠 청소년 대회”를 오산문화스포츠센터 소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5대5 토너먼트로 제34회 오산시민의 날 체육대회 사전경기로 개최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까지 64팀(팀당 5명)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폼 온라인(https://naver.com/xaCzgPVe)으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결승전은 오는 17일 오산대학교 e-스..

광명시, 소하고등학교 1학년 310명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교육 진행

광명시, 소하고등학교 1학년 310명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교육 진행

Sep 12, 2022 |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소하고등학교 1학년 310명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주제로 44시간의 교육활동을 마쳤다. 광명시 기후에너지센터의 광명시민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넷제로 활동가들은 2달여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8월부터 9월 2일까지 한 학급당 4교시를 진행했다. 교육 기간 학생들의 주도하에 ▲1차시 기후위기 이해와 대응 ▲2차시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전환 ▲3차시 슬기로운 소비생활-탄소중립 실천 교육 ▲4차시 기후환경 보드..

의왕시, 2022년 사회조사 실시

의왕시, 2022년 사회조사 실시

Sep 12,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9월 14일부터 15일간, 관내 표본 810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의왕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삶의 질 등 시민과 지역사회의 상태를 종합적·체계적으로 파악해 각종 정책 수립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되는 사회조사는 △시정정책 △가족·가구 △보건 △교육 △환경 △안전 △사회통합·공동체 등 7개 분야 50여개 항목에 대해 실시된다. 방문면접 조사는 9월 14일부터 28일까지, 인터넷조사는 9월 14일부터 21일까지이며, 인터넷조사는 ..

‘2022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 16일 수원서 개막

‘2022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 16일 수원서 개막

Sep 12, 2022 | 기자

 

‘온겨레 참여 문화재 사랑’과 ‘여민동락’을 슬로건으로 하는 ‘2022 전국문화재 지킴이 대회’가 16일과 17일 수원 화성행궁 광장 등에서 열린다. 문화재청·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화성연구회가 주관하며, 수원시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문화재지킴이 7만 명의 큰 잔치다. 수원행사에는 전국의 문화재지킴이들과 문화재청, 지방정부 관계자 등 약 500명이 참여한다. (사)화성연구회(이사장 최호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으로 열렸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