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성남도시개발공사, 긴급돌봄지원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2020.09.24 10:5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성남중원도서관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간, 학생 간 학습 격차가 심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독서문화 체험활동하기 어려웠던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프로그램은 오는 10월부터 12월말까지 긴급 돌봄을 운영하는 초등학교 돌봄 교실과 유치원, 어린이집에 다양한 책놀이 활동 및 미술, 공예활동 등 8개의 독서문화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도서관, 박물관, 체험관 등 각종 교육 체험기관들이 장기 휴관 중이고 예전보다 어린이들의 교육 공백 우려가 차츰 커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 공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어린이들에게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공사는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교육체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도 최초 ‘반도체고등학교’, ‘시각장애 특수학교’ 설립 확정

경기도 최초 ‘반도체고등학교’, ‘시각장애 특수학교’ 설립 확정

Ap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 최초의 ‘반도체고등학교’, ‘시각장애 특수학교’의 설립이 확정됐다.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개최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이번에도 모두 통과했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024년 정기 2차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도내 총 4교의 학교 신설 안건이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5일 열린 중앙투자심사에 통과한 4개 학교는 ▲반도체 특성화고등학교 1교(용인) ▲시각장애 특수학교 1교(수원) ▲고등학교 1교(화성) ▲초등학교 1교(여주)다.용인반도체고(가칭..

경기도교육청, 업무와 학습 연결하는 학습동아리 343개 운영

경기도교육청, 업무와 학습 연결하는 학습동아리 343개 운영

Ap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현장 업무와 학습이 연결되는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도내 교직원 대상 학습동아리 343개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교직원의 자율적 상시 연구와 학습을 위해 2005년부터 학습동아리를 운영해왔다. 부서, 기관에 관계없이 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학교에서 4,116명 교직원이 343개 학습동아리에 참여했다. 지난해에 비해 46개팀 561명이 늘었다. 이는 공동학습으로 직무능력을 신장하고 효율적..

고양시  2024년 상반기 직원 정보화 교육 운영

고양시 2024년 상반기 직원 정보화 교육 운영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시 직원들의 상반기 정보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작년 운영 결과 및 연초 수요조사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과정들로 편성되었으며, 에이아이(AI)․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이 성숙 단계에 도래함에 따라 최신 아이티(IT)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들로 편성됐다. 상반기 교육은 ▲챗지피티(ChatGPT) & 다양한 에이아이(AI) 활용 ▲파이썬 기초&업무 활용 팁 ▲파이썬을 이용한 ..

연천군, 농업인 안전재해예방 위한 ‘참여형 농작업 환경개선(PAOT) 교육’ 추진

연천군, 농업인 안전재해예방 위한 ‘참여형 농작업 환경개선(PAOT) 교육’ 추진

Apr 26, 2024 | Q기자

 

연천군 농업기술센터가 2024년 농작업 안전편이장비 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고추작목반 회원 10명을 대상으로 ‘참여형 농작업 환경개선(PAOT)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총 5회차로 구성하여 농업인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기존 이론 위주의 교육과 달리 농업인 스스로 농작업 환경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는 참여형 수업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왕징면 동중리 마을회관 및 농가 현장에서 다양하게 이뤄졌으며 (전) 성균관대학교 이규승 교수의 주도로..

연천군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연천군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Apr 26, 2024 | Q기자

 

연천군은 25일 종합복지관 교육실에서 가정위탁을 진행하고 있는 일반위탁가정(친인척)을 대상으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24년도 가정위탁제도와 서비스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학대 방지 및 올바른 양육방법과 대화법, 미술치료가 진행됐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사망, 학대, 수감, 이혼 등의 사유로 친부모가 아동을 양육할 수 없을 때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보호, 양육하는 아동복지서비스이고 위탁부모는 반드..

화성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실무교육 실시

화성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실무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5일 동부출장소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가족학 박사인 유정은 교육연구소 R.E.D 대표가 강사를 맡아 ▲아이의 권리존중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어린이집에서의 아동학대 예방 ▲어린이집에서의 영유아 성 행동문제 예방 ▲아동 성폭력 예방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서 동부 보육팀에서는 어린이집 지도 점검 시 자주 지적되는 사항에 대한 직무교..

경기도, 변호사 초청 ‘민원인 위법행위 법적대응방법’ 교육

경기도, 변호사 초청 ‘민원인 위법행위 법적대응방법’ 교육

Apr 26, 2024 | Q기자

 

경기도가 민원인들의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2일과 25일 두차례에 걸쳐 경기도 북부청사와 광교청사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응 교육을 했다. 민원인 위법행위 법적대응 교육은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따른 담당 공무원들의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교육은 전문 변호사가 강사로 참여해 ▲민원처리 관련 법령 ▲도 공무원 법률지원 제도 ▲형사사건 절차 ▲민원인의 위법한 행위의 처벌 근거 ▲민원인 위법행위의 유형별 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용인시 보건소, 요양시설 대상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용인시 보건소, 요양시설 대상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Apr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기흥·수지보건소는 지역 내 요양원과 주간보호센터 등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집합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교육은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가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변경된 내용, 감염병에 대한 정보와 대응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지구보건소는 지난 23일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대상 실습형 감염병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에서는 격리유형별 관리법에 대한 이론 교육, CRE 환자, 코호..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교육」 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교육」 참여자 모집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오는 5월 20일까지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총 16명을 모집하며 참여자들은 관내 점포 및 전통시장 제품, 관광지 등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SNS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또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매월 10건 이상~14건 이하의 홍보 콘텐츠에 대해 건당 5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을 통해 강화군민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관내 홍보 활동을 ..

인천시  학교 집단 감염병 예방위해 교사·학생 교육

인천시 학교 집단 감염병 예방위해 교사·학생 교육

Apr 2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최근 기온상승과 야외활동 증가로 인해 계절과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과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 보건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5월에 걸쳐 총 5회 실시될 예정으로, 코로나19 감염병 방역 완화에 따라 학교 내 감염병 유행 발생과 빠른 전파로 가정과 지역사회로의 감염 위험도가 커지는 만큼 학생들과 보건교사의 건강과 안전한 학교, 지역사회로의 전파 방지를 위해 실시된..

용인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협약체결

용인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협약체결

Apr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5일 ‘2024 지역기반형 유아보육 교육 혁신지원 사업’을 위해 용인교육지원청과 강남대·수원여대·성결대·안양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시와 교육청, 각 대학은 유아교육·보육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한다. 지역의 특색에 맞는 정책을 수립해 교육·보육기관의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과 교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마련해 운영한다. ‘2024 지역기반형 유아보육 교육 혁신지원 사업’은 교육부의 공모사업에 경..

안성시 주거복지센터,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 실시

안성시 주거복지센터,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지난 25일(목) 안성시 주거복지센터는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은 ▲주거복지센터 역할 ▲주거복지센터 사업안내 ▲공공임대주택이란 ▲공공임대주택 유형 등 공공과 민간에서 실시하는 각종 주거복지 정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주거복지에 관심 있고 정책에 대해 소개 받고 싶은 기관 등에서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지식을 가진 주거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찾아가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