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용인시, 유림동 유방어린이공원에 12번째 스마트도서관 개관

2024.04.18 08:3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7일 처인구 유림동 유방어린이공원에서 무인으로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시범 운영을 한 1주일 동안 200권 중에서 136권이 대출됐다고 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독서 열기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 스마트도서관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오늘 45년 동안 유지됐던 평택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규제를 해제하기로 평택시장과 협약을 해 이동·남사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 착공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주거와 문화공간도 들어설 수 있게 되는 등 시민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용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개관식 후 스마트도서관에서 도서 대출과 반납을 시연했다.

유림동 주민들은 유방어린이공원 스마트도서관에서 24시간 연중무휴 책을 대출해서 볼 수 있게 됐다.

스마트도서관에는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시민이 선정한 올해의 책, 아동도서 등 200여 권이 비치돼 있다. 용인특례시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경기도민이면 1인당 3권씩 14일간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다. 회원증이 없는 시민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정회원 신청을 하고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스마트도서관 상호대차와 통합반납 서비스를 시행해 가까운 스마트도서관에서 공공도서관의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유림동 스마트도서관은 2016년 기흥역을 시작으로 죽전역, 용인중앙시장역, 성복역, 보정동 행정복지센터, 신봉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민원실, 동천동 행정복지센터, 원삼면 행정복지센터, 기흥동 행정복지센터, 상갈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어 12번째로 문을 연 스마트도서관이다.

시는 이번 개관을 기념해 유림동 스마트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인증 사진을 남긴 이용자 6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는 내달 7일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관련기사

사회

성남시, ‘신흥3‧태평3구역’ 재개발 사업시행자로 LH 지정‧고시

성남시, ‘신흥3‧태평3구역’ 재개발 사업시행자로 LH 지정‧고시

May 01,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지난해 2월 재개발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수정구 신흥3 ·태평3구역에 대한 사업시행자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지정·고시했다고 1일 밝혔다.신흥3‧태평3구역은 성남시가 2019년 공고한 ‘203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 따라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사업 중 2단계 사업이다.이를 위해 성남시는 지난해 12월 LH와 사업시행자 지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LH는 올 1분기에 예비타당성 조사를 완료했다.정비계획에 따르면 수정구 신흥동 2890번..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이버폭력 근절을 위해 등굣길 캠페인과 예방교육 실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이버폭력 근절을 위해 등굣길 캠페인과 예방교육 실시

Apr 30,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30일 남양주시 다산 가람초등학교에서 푸른나무재단과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과 학교로 찾아가는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경기주택도시공사 임직원들은 이날 학교 등굣길에서 비폭력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친뒤 5학년(234명)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강사 양성교육을 이수하고 보조강사로 참여한 GH 봉사단은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학교 내 사이버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공유했다.이날 프로그램은 지난 4월 3일 청소년 폭력 예방..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양 인덕원 도시개발사업 토지 등 보상계획·열람 공고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양 인덕원 도시개발사업 토지 등 보상계획·열람 공고

Apr 30,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안양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 구역 사업에 대한 토지 등의 보상계획을 공고하고 조서 열람을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양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구역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7번지 일원 약 15만973㎡ 부지다. 사업시행자인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사업지구 내 신분증을 지참한 소유자와 관계인에게 열람기간(15일) 동안 토지 및 지장물 조서를 열람하고 이의가 있는 경우 서면으로 이의신청서를 접수한다. 보상계획공고 열람기간 종료 후 6월부..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 일반산업단지 중소기업 대상 분양전환 가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 일반산업단지 중소기업 대상 분양전환 가

Apr 30,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지구 일반산업단지 내 임대 산업시설용지(4만5천㎡)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급하는 임대 산업시설용지는 최소 면적 1,523.7㎡ ~ 최대 면적 6,658.0㎡으로 중소기업 수요에 적합한 면적으로 조성되었다.자금력 부족 등 산업단지 입주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연 임대료는 최소 약 2억3000만원 ~ 최대 약 9억9000만원으로 저렴하게 책정되었다.또한 중소기업의 입주 부담을 경감하고자 최소 5년 ~ 최대..

경기주택도시공사, 리츠 자산관리회사(AMC) 겸영 예비인가 승인

경기주택도시공사, 리츠 자산관리회사(AMC) 겸영 예비인가 승인

Apr 30,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른 자산관리회사(AMC) 예비인가 승인을 국토교통부로부터 26일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연내 본인가 승인을 획득해 부동산투자회사(리츠) AMC로서 본격적인 업무수행에 나설 계획이다.AMC란 명목회사인 위탁관리 부동산투자회사(리츠)의 자산관리업무를 수탁받아 투자대상 선정부터 리츠 설립 및 영업인가, 자금조달, 부동산 매입·관리·처분·청산 등 일련의 과정을 담당하는 회사를 말한다.경기주택도시공사는 AMC 겸영인가를 획득함으로써..

2024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마감…. 역대 최다 모집 달성

2024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마감…. 역대 최다 모집 달성

Apr 30, 2024 | 편집부기자

 

- 총 326개의 지원 개발사 중 TOP50 우수 개발사 선정하여 체험전시 진행- 챌린저 모집 확대에 따른 대학생 개발자 모집 몰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디게임 축제, ‘2024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이 역대 최다 모집으로 마감했다.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4월 22일(월) 모집 마감에 맞춰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총 326개사가 출품작 모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인디게임 브랜드 중 매년 역대 최다 지원기록을 돌파하고 있는 ‘인디크래프트’..

신상진 시장, 성남하이테크밸리 기업인들과 현장간담회 실시

신상진 시장, 성남하이테크밸리 기업인들과 현장간담회 실시

Apr 30, 2024 | 편집부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30일 성남하이테크밸리의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한 기업 현장간담회를 실시했다.이날 성남시혁신지원센터에서 열린 현장간담회에는 성남하이테크밸리에 입주한 12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날 기업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성남하이테크밸리는 근로 ․ 정주 여건 개선, 첨단산업으로의 재편, 문화 편의 기능 강화 등 전반적으로 대전환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오늘 현장에서 나온 의견을 잘 새겨서 성남하이테크밸리가 기업과 근로자,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재탄..

시흥시 배곧2동, 해당화 심고 마을 청소... 봄 맞이 꽃단장

시흥시 배곧2동, 해당화 심고 마을 청소... 봄 맞이 꽃단장

Apr 30, 2024 | Q기자

 

시흥시 배곧2동 관계단체 연합은 봄을 맞아 지난 29일 배곧 한울공원에서 희망의 해당화 심기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로 배곧2동 관계단체 연합은 배곧2동의 희망과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해당화를 심었다. 이후, 동 자원봉사지원단의 활동과 연계해 마을 환경정화 활동도 동시에 추진했다. 배곧2동 관계단체 연합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배곧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한울 공원에 희망의 해당화를 심어 기뻤다. 배곧2동 주민들뿐만 아니라 이곳을 찾는 모든 이들의..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Apr 30,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 특히 시는 시화호 조성 30주년을 맞아 해양 여가문화 중심지로 떠오르는 거북섬과 사계절 축제를 비롯해 일출과 노을이 아름다운 ‘거북섬 마리나 경..

시흥시  은계지구 관로 교체 적극 추진...주민과 소통 약속 지켜

시흥시 은계지구 관로 교체 적극 추진...주민과 소통 약속 지켜

Apr 30,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해 10월부터 8회에 걸쳐 은계상수도 자문 전담팀을 운영하며 은계지구 상수관로 교체에 대한 현안 사항을 검토했다. 이에 따라 2단계 관로 교체 구간을 확정했다. 은계지구 주민대표는 작년 9월 주민간담회에서 상수도 문제 해결을 위한 상수관로 교체 여부 결정 시 주민 협의를 요구했다. 이에 따라 시는 주민과의 소통 창구 마련을 위해 주민대표 2인을 포함한 전문가 4인, 시흥시 공무원 4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2인으로 전담팀을 구성하고 월 1~2회 ..

시흥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ㆍ공시

시흥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ㆍ공시

Apr 30,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4년 1월 1일 기준으로 총 81,805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4월 30일 자로 결정ㆍ공시했다. 이에 따라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 등의 이의신청을 받는다. 2024년 1월 1일 기준의 개별공시지가는 현장 확인과 자료조사를 통해 토지 특성을 파악하고 지가를 산정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토지소유자의 열람과 의견 청취 과정을 거쳐 시흥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됐다. 2024년 시흥시 개별공시지가는 ..

과천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30일부터 신청 받아

과천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30일부터 신청 받아

Apr 30, 2024 | Q기자

 

과천시가 산모의 건강 회복을 돕고 위축된 축산물 소비시장을 촉진하기 위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을 30일부터 받는다.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올해 출산하고 과천시에 출생신고를 한 산모라면 누구나 경기민원24 사이트를 통해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와 함께 하는 사업으로 축산물 꾸러미는 5만원 상당의 경기도 G마크 및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내산 우수축산물로 구성돼 있다. 산모의 기호에 따라 한우세트, 한돈세트, 혼합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