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평택시 지산동 주민자치회, ‘4월의 눈꽃축제’ 수익금 전달

2024.04.17 16:5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 지산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창기)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난 12~13일에 진행한 ‘4월의 눈꽃축제’에서 발생한 수익금(221만 8천 원)을 지산동에 전달하였다. 전달된 수익금은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의 생계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지산동 주민자치회 김창기 회장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꽃이 피는 것처럼 관내 저소득 가구에도 행복의 꽃이 피어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있는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 온기가 지역사회에 널리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주형 지산동장은 “전달하신 소중한 성금은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누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경제

수원시 기업새빛펀드가 투자한 첫 수원 기업 나왔다

수원시 기업새빛펀드가 투자한 첫 수원 기업 나왔다

Apr 30, 2024 | Q기자

 

수원기업새빛펀드가 투자한 첫 수원 기업이 나왔다. 수원기업새빛펀드 소재부품장비펀드(아이비케이-코오롱 2023 초격차 투자조합)는 지난 4월 26일 시스템반도체 분야 소부장 기업인 ㈜코아칩스(권선구 고색동)에 30억 원을 투자했다. 2007년 설립된 ㈜코아칩스는 센서-머신-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무전원 센서 기반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스마트 사출기를 개발·생산하는 디지털 전환(DX) 통합 솔루션 기업이다. 2021년 2월 국내 최초로 IoT 사출성형기를 출시하며 ..

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족센터 모두家어울림 개소

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족센터 모두家어울림 개소

Apr 30, 2024 | Q기자

 

광주시는 도시재생세대융합혁신플랫폼A에 자리한 ‘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광주시 가족센터 모두家어울림’이 개소식을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안태준 광주시(을)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시의원, (사)광주시사회적경제협회장,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사회적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2016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2019년 전담팀으로 사회적 경제팀을 꾸렸으며, ‘광주시 사회적경제발전 5개년 계..

여주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추진

여주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추진

Apr 30,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오는 5월 2일부터 여주시 미취업 청년들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접수를 시작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여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39세(2006년생~1984년생)인 미취업 청년이며 어학, 한국사, 국가기술자격, 국가공인 민간자격, 국가전문자격 시험의 응시료를 1인 최대 30만원 범위 내 실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취업자인 경우에도 1년 미만 계약의 단기간 노동자라면 응시료 신청이 가능하며 하반기부터는 ..

이천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시행으로 맞춤형 기업 투자유치 스타트

이천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시행으로 맞춤형 기업 투자유치 스타트

Apr 30,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투자유치 촉진 등에 관한 조례안」을 새로이 제정(2024. 5. 9.시행 예정)하면서 관내외 기업유치 실현을 목표로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에 나선다. 2023년 11월 첨단미래도시추진단이 출범하면서 투자유치팀이 신설된 만큼, 조례 제정을 통해 이천시 기업투자유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국내외 기업의 관내 투자유치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을 도모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조례안에는 이천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투자유치위원..

파주시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미취업 청년에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파주시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미취업 청년에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Apr 30, 2024 | Q기자

 

파주시는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고 고른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어학시험 19종을 비롯해, 국가기술자격시험 545종,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96종, 한국사, 국가전문자격 248종까지 총 909종의 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실비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

군포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확대

군포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확대

Apr 30, 2024 | Q기자

 

군포시는 취업준비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취업활동을 지원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기청년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을 어학, 자격시험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 지원까지 확대하여 추진한다. 신청기준은 신청일 기준 군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1984년 생부터 2005년생까지)으로 시험 응시일 및 수강시작일부터 수강완료일 기준 미취업 청년이면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토익 등 어학 19종, 한국사, 국가기술자격 545종, ..

경기도,봉공이 상품  오프라인 판매 열흘 만에 1 900만 원 매출 달성

경기도,봉공이 상품 오프라인 판매 열흘 만에 1 900만 원 매출 달성

Apr 30, 2024 | Q기자

 

경기도가 만든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 상품(굿즈)이 판매 열흘 만에 1,900만 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해 화제다. 특히 자활 기관이 생산하는 제품이어서 자활산업 활성화와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경기도는 지난 16일부터 수원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경기도청사 1층에 오프라인 판매공간을 마련하고, 봉공이 상품 판매를 진행했다. 지난해 9월 온라인 매장 첫 출시 당시 완판 행진에 이어 이번 오프라인 매장도 개점 후 첫 열흘간(16~29일, 휴일 제외..

시흥산업진흥원, 2024년 청렴 F.I.R.S.T. 선포식 개최

시흥산업진흥원, 2024년 청렴 F.I.R.S.T. 선포식 개최

Apr 30, 2024 | Q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이하 진흥원)은 지난 29일,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윤리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2024년 시흥산업진흥원 청렴 퍼스트(F.I.R.S.T) 선포식’을 개최했다. 퍼스트(F.I.R.S.T.)는 공정(Fairness), 청렴(Integrity), 책임(Responsibility), 정직(Squareness), 투명(Transparency)을 의미하는 영문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청렴을 우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진흥원..

남양주시 우리은행 호평지점, 금곡동 문화공간 공유냉장고 운영을 위한 후원금 기탁

남양주시 우리은행 호평지점, 금곡동 문화공간 공유냉장고 운영을 위한 후원금 기탁

Apr 30, 2024 | Q기자

 

남양주시 우리은행 호평지점(지점장 함지석)은 지난 24일 금곡 홍유릉 상점가 거리에 설치된 문화공간 내 공유냉장고 운영을 위해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부희망케어센터(최정선 센터장) 관계자와 금곡 홍유릉 상점가 상인회(회장 이희문)가 참여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금곡 홍유릉 상점가 상인회와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작년부터 우리은행 호평지점의 지정 후원으로 문화공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공간 내 공유냉장고는 식재료와 식품이 필요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원시 ‘수원 특화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참여하세요

수원시 ‘수원 특화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참여하세요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특화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업체 15개를 모집한다. 수원의 중소기업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한 특화 시책으로 품목별 해외 바이어(구매자) 조사·거래처 발굴을 지원하고, 북미 권역 언론홍보 기관을 활용해 현지에서 수원시 중소기업 제품 수출을 홍보한다. 5월 20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10개 업체에는 EU(유럽연합), ASEAN(아세안), 중동 등 수출 대상국 바이어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5개 업체에는 북미 언론 ..

광주시 퇴촌면, 일일 나눔찻집 수익금 전액 기탁

광주시 퇴촌면, 일일 나눔찻집 수익금 전액 기탁

Apr 29, 2024 | Q기자

 

광주시 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퇴촌면이장협의회가‘퇴촌 일일 나눔찻집’수익금 전액 1천634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퇴촌면 이웃돕기 행사의 일환인 나눔찻집 운영으로 모금액을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1천여 명의 방문객이 주최 측에서 준비한 음료와 다과를 구입하고 1인 1계좌 후원을 통해 소외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석봉국한상흥 퇴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많은 분이 도와주신 ..

연천군  1호선 연천역서 농특산물 판매장 개설

연천군 1호선 연천역서 농특산물 판매장 개설

Apr 29, 2024 | Q기자

 

연천군은 이달 24일부터 6개월간 연천역 1번 출구에서 농특산물 판매장(연천군 농특산물 YES직매장)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상시 운영한다. 판매장에서는 연천의 대표적 특산물인 율무와 쌀을 비롯해 참기름, 꿀, 율무떡·식초 등 50여 종의 농산물과 가공품이 판매된다. 판매농산물들은 전곡하나로마트의 로컬푸드에 납품되는 농산물과 연천군 통합상표 ‘남토북수’ 인증을 받은 농산물들로만 선별했다. 또한 2만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