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토닥토닥 소통학개론」 콘서트 개최

2024.04.16 15:37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오는 5월 8일 오후 7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 인문 아카데미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포천 인문 아카데미’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으로 나아가기 위해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지식 함양을 목표로 교육, 과학, 건강, 문학, 예술, 여행, 철학 등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테마를 주제로 한 명사 초청 인문학 강연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강연 주제는 ‘토닥토닥 소통학 개론’이다. 소통 전문가인 김창옥 강연자는 특유의 재치있는 화법으로 청중들의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가며 우리가 실생활에서 겪는 인간관계의 갈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법에 대한 내용을 강의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구성원, 지인들과 함께 치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김창옥의 힐링아지트-토닥토닥 소통학개론’을 통해 행복한 가정과 즐거운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포천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인문학 콘서트는 선착순 900명을 모집하며, 오는 4월 18일 10시부터 온라인(https://forms.gle/tsgM7zrK2sLtAd8t8)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문화

성남아트센터, 힙합 댄스 시어터‘블랙독’국내 초연

성남아트센터, 힙합 댄스 시어터‘블랙독’국내 초연

Apr 29, 2024 | 편집부기자

 

- 성남에서 만나는 완전히 새로운 장르의 무대◇ 영국의 차세대 안무가 겸 연출가 보티스 세바, 세계 3대 공연예술상 올리비에상 수상작‘블랙독’한국 무대에 첫선◇ 힙합을 기반으로 장르를 넘나드는 실험적 공연 세계 무대서 호평◇ 6월 22일(토)~23일(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서 단독 공연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안무가 보티스 세바가 세계 3대 공연예술상인 ‘올리비에상’ 수상작을 성남에서 국내 관객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영국 안무가 보티스 세바..

수원시 시립공연단, 트로트 뮤지컬 ‘아빠의 청춘’ 5월 11일 개막

수원시 시립공연단, 트로트 뮤지컬 ‘아빠의 청춘’ 5월 11일 개막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립공연단이 제23회 정기공연 ‘아빠의 청춘’을 5월 11일부터 19일까지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상연한다. ‘아빠의 청춘’은 흥겨운 악극 형식의 트로트 뮤지컬이다. 친숙한 대중가요를 바탕으로 현대사회의 노인 문제를 유쾌하게 다룬다.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아빠의 청춘’은 관객들로부터 ‘10대부터 70대까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공연’, ‘착한 관람료로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뮤지컬’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중견배우 강신일이 박영감 역을 맡아 관록이 묻어나는..

수원문화재단과 함께 놀이, 체험, 공연 풍성하게 즐기는 5월

수원문화재단과 함께 놀이, 체험, 공연 풍성하게 즐기는 5월

Apr 29, 2024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 프로그램, 공연을 선사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본 행사는 5월 4일(토)부터 5월 5일(일)까지 정조테마공연장 야외마당과 지상 한옥 실내공간 2곳에서 진행되며, 진행된다. 야외마당에서는 화가가 되어보는‘그림놀이’와 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추억놀이’ 및 나무로 쌓아보는 ‘축성놀이’ ..

안성시 청춘이 행복한 문화도시, “안성시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안성시 청춘이 행복한 문화도시, “안성시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Apr 29, 2024 | Q기자

 

안성시는 청춘이 행복한 문화도시를 위해 진행하는“안성시 청년예술인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예술인들을 4월 29일부터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청년예술인을 비롯한 지역예술인이 주체가 되어 바쁘고 지친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찾아가는 문화공연 또는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사업을 통해 예술인에게는 문화소외지역을 찾아가 문화와 예술을 전파하는 등 활동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늘리며 지속적으로 ..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인생네컷 스튜디오’ 운영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인생네컷 스튜디오’ 운영

Ap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5월부터 매월 셋째 주 금요일(7월~8월 제외) ‘두드림뮤직센터 인생네컷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동두천 시민들에게 인생 프로필 사진을 찍어 주는 동시에 보산동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사진 촬영은 동두천시 홍보대사 겸 사진 예술작가인 ‘지영빈’ 두드림 뮤직센터장이 직접 하며 헤어스타일부터 메이크업, 사진 보정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두드림뮤직센터(동두천시 보산동 상패로216번길 42)는 보산역 1번 출구에서 북측 방향 150M에 위치..

고양시 이동환시장, ‘고양문화원 제2기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특강

고양시 이동환시장, ‘고양문화원 제2기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특강

Apr 29, 2024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5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고양특례시의 오늘, 그리고 새로운 내일’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고양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제2기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연에는 최고위과정 수강생뿐만 아니라 문화원장, 부원장, 이사 등 다수의 문화원 임원들도 함께 했다. 특강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는 2006년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지구촌에서 가장 역동적인 10대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된 이후 18년 만에 이번에는 ..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 ‘제12회 갈미열린음악회’ 성황리 개최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 ‘제12회 갈미열린음악회’ 성황리 개최

Apr 29,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는 지난 26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제12회 갈미열린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600여 명의 시민들이 우경아트홀을 가득 채워 여느 때처럼 성황리에 공연이 진행됐다. 이번 갈미열린음악회는 지휘자 장명근, 소프라노 여나현, 테너 하세훈이 주축이 된 클래식과 성악 협연으로 시민들에게 풍성한 공연을 선사했다. 유흥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공연에 보내주신 ..

안산시 단원구여성합창단, 선부3동에서‘찾아가는 음악회’성료

안산시 단원구여성합창단, 선부3동에서‘찾아가는 음악회’성료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 27일 선부3동 달미제2공원에서 열린 복사꽃 축제에서 단원구여성합창단(지휘자 김민수)이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안산시 지역사회 문화예술의 진흥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정서 함양 및 문화공연 접근성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단원구여성합창단은 선부3동 복사꽃 축제에 참여한 주민 300여 명 앞에서 아름다운 하모니를 더해 행사를 더욱 화사하고 풍성하게 했다. 백창숙 단원구여성합창단 회장은..

이상일 용인시장, 전북도민회 주관 음악회서 참가자 격려

이상일 용인시장, 전북도민회 주관 음악회서 참가자 격려

Apr 29, 2024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26일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열린 ‘국악과 클래식의 만남’ 음악회에 참가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용인특례시 전북특별자치도민회가 주최하고 (사)용인문화시민광장, 한국전통예술단이 주관한 이날 공연은 전북 출신 용인특례시민들이 고향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선 (사)용인문화시민광장과 한국전통예술단 지휘 아래 ‘Frontier’, ‘벚꽃엔딩’, 인연‘, ’배띄워라’ 등 국악과 ‘동심초’, ‘타이..

광주시 시립광지원농악단 제6회 정기공연 개최

광주시 시립광지원농악단 제6회 정기공연 개최

Apr 26, 2024 | Q기자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은 오는 5월 4일 오후 5시 곤지암도자공원 대공연장에서 제6회 정기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희망과 행복의 판스테이지 「동행」’이라는 주제로 전통 무형문화재 명인들과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 단원들이 함께 모여 채상설장구, 상공 놀이, 버꾸춤 등 다촘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한국 대표 국악퓨전 그룹 유희스카가 2024년 세계관악컨퍼런스를 기념하는 브라스 연주를 기반으로 한 자메이카 스카 장르와 연희의 콜라보 공연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인천시 29년 전통의 인천문화예술회관  27번의 무대로 찾아온다!

인천시 29년 전통의 인천문화예술회관 27번의 무대로 찾아온다!

Apr 26, 2024 | Q기자

 

솔솔 부는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야외예술무대 가 찾아온다.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야외공연장에서 다촘운 장르의 무대를 준비해 관객들을 맞이한다. ‘황금 같은 금요일, 토요일 끼 있는 무대’의 줄임말인 는 복장과 형식, 관람료에 구애받지 않는 즐거운 공연이자 여유롭게 주말을 시작하고 싶은 모든 이들을 위한 열린 무대이다. 29년 전통의 27번의 무대로 만나다 야외 공연이 생소했던 1995년에 시작한 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장수 프로그램이다. 지..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 봄맞이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 봄맞이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Apr 26, 2024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완동)는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을 위한 봄맞이 음악회를 지난 24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연진으로는 포크송가수 마음과 마음, 통기타 젬스, 해피랄랄라, 온새미로, 성악가 김영진, 트롯트가수 추혁진으로 400여명의 관람객에게 사전공연 등 3시간 동안 격조 높은 무대공연 보여주었는데 특히, 이천의 아들(신둔면 출생)이라 불리며 미스터트롯2에서 좋은 성과를 낸 인기가수 추혁진은 뜨거운 열기로 관람객들과 함께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