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구리시

구리시, 구리시약사회로부터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영양제 후원받아

2024.04.12 15:5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1일 구리시 약사회(회장 정선종)로부터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어린이 영양제 450통과 구충제 500통(1,000만 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구리시약사회는 2021년부터 매년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제 및 구충제를 후원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단체이다.

이번 후원에는 구리시약사회와 함께 제휴업체인 ㈜옵티마, ㈜나음케어, 박약다식(대표 박소윤) 등이 동참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구리시 약사회 정선종 회장, 최해륭 부회장, 고경미 사무국장, 박소윤 학술위원장, 나음케어 박상만 이사 등이 참여했다.

구리시 드림스타트는 전달받은 후원품을 영양불균형 및 발육이 부진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정선종 구리시약사회장은 “미래의 인재가 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라며, “영양불균형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구리시약사회의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언어․정서․신체 건강, 교육, 복지, 보육 및 가족치료 등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구리시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 ‘2024 마신는 구리 축제’ 성료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 ‘2024 마신는 구리 축제’ 성료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구리아트홀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 「2024 마신는 구리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시민과 상인, 도시와 시장을 잇는다는 취지로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푸드트럭, 체험부스, 프리마켓 등의 운영을 통해 2일간 1만 4천여 명의 방문객이 축제장을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행사 첫날인 26일에는 지난 5년간 수행한 구도심상권활성화사업 성과 공유회를 시작으로 축하공연과 개막식이 진행됐고..

구리시  유채꽃 축제와 연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개최

구리시 유채꽃 축제와 연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개최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4년 구리시 유채꽃 축제’ 기간 중인 5월 11일(토) 축제와 연계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치매 환자와 가족과 치매파트너,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걷기 행사는 ‘치매 걱정 없는 즐겁고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감소하고, 올바른 걷기로 치매를 예방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걷기 코스는 유채꽃 축제장 메인 무대..

구리시 CCTV통합관제센터, 음란행위 피의자 검거에 기여

구리시 CCTV통합관제센터, 음란행위 피의자 검거에 기여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 CCTV통합관제센터(시장 백경현)는 최근 CCTV 관제 중 관내 한 공원에서 음란행위를 하는 남성을 발견하고 신속히 신고해 현장에서 검거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관제요원 A씨는 지난 4월 14일 오후 17시경 인창동 소재 공원 CCTV를 관제하던 중 공원 내에서 음란행위를 하는 40대 남성을 발견하고 인상착의와 위치 등을 구리경찰서 112상황실에 신속히 신고했으며, 신고를 받은 경찰관이 즉시 출동해 추적 끝에 음란행위 피의자를 검거했다. 구리경찰서장은 신속한 신고로..

구리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구리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조세 정의 실현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4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먼저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자진 납부 기간으로 정하고 고지서 발송, 체납처분 예고 및 납부 홍보 등으로 자진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후 5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집중 징수 활동 기간으로, 상습·고질적인 체납자에 대해 예금 및 급여 압류, 가택수색을 통한 동산 압류, 압류재산(부동산·차량) 공매처분 ..

구리시  5월부터 ‘The 경기패스’ 시행

구리시 5월부터 ‘The 경기패스’ 시행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 1일부터 광역·시내버스, 지하철 등 전국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비 일부를 환급하는 ‘K-패스’에 경기도만의 추가 혜택을 더한 ‘The 경기패스’를 시행한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K-패스’는 월 15회 이상 광역·시내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 시 최대 60회까지 사용 금액의 일정 비율을 할인 또는 환급해 준다. 할인(환급)율은 ▲청년 30% ▲저소득층 53% ▲일반 이용자 20%이다. ‘The 경기패스’는 이를 기반으로 대중교..

구리시 갈매동, 천성교회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품 전달받아

구리시 갈매동, 천성교회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품 전달받아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진숙)는 지난 26일 갈매동 천성교회(담임목사 강성우)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봄맞이 김치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갈매동 천성교회는 매년 명절 등 때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하거나 김장 김치, 밑반찬 등을 직접 만들어 나누는 등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천성교회는 열무김치(2kg) 50인분을 후원했으며, 전달받은 김치는 갈매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천성교회 강석우 목..

구리시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행복냉장고 운영

구리시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행복냉장고 운영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갈매동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는 나눔을 통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부문화를 정착하고 확산하는 사업이다. 아파트 단지로 찾아가 현장에서 물품을 접수받고, 후원품은 갈매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냉장고에 비치해 한 끼 식사가 어려운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푸르지오 아파트 통..

구리시 수택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바자회 개최

구리시 수택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바자회 개최

Apr 27,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표영실)는 지난 24일 수택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한무옥) 주관으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유관기관 및 기간단체 회원들과 지역주민 등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수택2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하루 전날부터 정성껏 음식을 준비하고 수제 비누와 다시마, 들기름, 참기름, 순대, 부침개, 오이소박이, 배추겉절이, 파김치, 국수 등을 판매하며 사랑 나눔을 위한 기금을 마련했다. ..

구리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 운영

구리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 운영

Apr 27,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알리고, 안전 이동 교육·사회적 기초학습·지리학적 이해도 향상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인창동 건원초등학교 등 8개교, 33개 학급 801명이 참여했다. 시는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우리 지역의 구조와 특성을 쉽게 이해하고 아이들이 전자기기 없이도 길을 잃지 않고 목적지에 안전하게 ..

구리시 갈매동 주민자치회, [갈매천 모두의 정원] 사업 실시

구리시 갈매동 주민자치회, [갈매천 모두의 정원] 사업 실시

Apr 27,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승원)는 지난 25일 2024년도 첫 자치 사업인 을 실시했다. 은 갈매천 산책로 주변 경관을 개선해 이용자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자투리땅에 다양한 계절 꽃을 식재하고 가꾸는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일반 주민 등 약 30명으로 구성된 정원운영단이 이날 발대식 겸 첫 식재 행사를 추진했다. 정원운영단은 제초 작업을 시작으로 갈매스타힐스 옆 자투리 녹지대에는 분홍 꽃잔디 1,200본을, 갈매한라비발디 옆 자투리 녹지..

구리시 동구동, 목자교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구리시 동구동, 목자교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Apr 27,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동장 김건영)은 26일 동구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목자교회(담임목사 추창호)로부터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12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목자교회 추창호 담임목사, 동구동장, 맞춤형복지팀장, 목자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기탁된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여건이 어려우나 학업 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청소년 1명에게 학습비로 매월 1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목자교회 추창호 담임목사는 “교회 부활절 절기 헌금으로 지역사회의 ..

구리시, 2024년 구리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회의 개최

구리시, 2024년 구리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회의 개최

Apr 26,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8일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24년 구리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구리시의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경찰서, 구리시청소년 재단,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청소년 분야 전문가 11명(당연직 포함)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구리시 학교폭력대책 보고 ▲관계기관 학교폭력 예방 대책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2024년 구리시 학교 폭력 대책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일선 현장의 상황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