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구리시

구리시 동구동, 기간단체와 함께 향기 가득한 봄꽃 여행

구리시 동구동, 기간단체와 함께 향기 가득한 봄꽃 여행

Mar 16,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새봄을 맞아 지난 3월 8일부터 15일까지 동구동 기간단체(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및 동 직원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아름다운 동구동 만들기 봄꽃 식재 행사’를 가졌다. 봄꽃 중에서도 일찍 꽃이 피는 데이지, 펜지, 비올라 등 3,000여 본이 관내 주요 화단(7개소)·화분(45개) 등에 식재되어 시민들에게 가장 먼저 봄이 왔음을 알렸다. 김건영 동구동장은..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음식 찾아라!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음식 찾아라!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Nov 03, 2023 | Q기자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경식)는 오는 11월 3일부터 11월 8일까지 구리시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음식 찾아라!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뮤지컬 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공연으로, ‘2023년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교육사업’중 하나이다. ‘건강 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다 먹기’, ‘올바른 손 씻기’에 대한 내용을..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즐거운 방학, 내입속 여행과 함께’ 운영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즐거운 방학, 내입속 여행과 함께’ 운영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보건지소는 오는 8월 4일부터 28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저학년(7세~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즐거운 방학, 내 입속 여행과 함께’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즐거운 방학, 내입속 여행과 함께’는 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 체험을 통해 구강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실천 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구강건강 프로그램은 구강보건교육, 구강 내 세균 현미경 관찰, 불소효과 실험, 개별 잇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