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구리시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 구리시 치매 환자의 위생 관리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 물티슈, 에이프런, 방수매트 용품 등으로 2분기에서 4분기까지 총 3차에 걸쳐 택배 서비스로 지급된다. 이번 1차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 어르신 160명이며, 조호물품은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26일까지 각 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로 진단받은 시민으로 최대 1년..

구리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지속 운영

구리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지속 운영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여권 발급을 위해 두 번이나 민원창구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창구 대기가 필요 없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부24 사이트나 휴대폰 앱을 이용해 여권 재발급을 신청하면 기존에 2회(신청·수령 시) 방문하던 것을 1회만(수령 시) 방문하면 되도록 절차가 간소화됐으며, 2023년 온라인 여권 재발급 건수는 168% 증가했을 만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접수 건수: 1,762건(2..

구리시, 시립도서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구리시, 시립도서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Mar 23,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시립도서관은 오는 4월 1일부터 도서관 이용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 문자 메시지 서비스는 발송 가능한 글자 수가 45자 이내로 제한돼 정보전달의 불편함이 있었으나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1건당 최대 1000자까지 발송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도서관 회원은 도서반납, 연체정보, 희망도서 비치 안내, 예약도서 도착 안내 등 도서관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구..

구리시 수택3동, 민원인을 위한 친절우산 대여 서비스 제공

구리시 수택3동, 민원인을 위한 친절우산 대여 서비스 제공

Feb 03,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종민)에서는 지난1월 31일부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친절우산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친절우산 대여서비스는 비나 눈이 오는 날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됐으며, 행정복지센터 출입문에 100개의 친절우산이 비치돼있다. 대여 후 가까운 시일 이내에 우산을 자율적으로 반납하면 된다. 홍종민 동장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한 민원인들이 방문 시 기쁘고 편한 맘으로 방문할 수 있게 우리..

구리시, 저소득층 홈서비스 및 스마트기기 지원 신청 접수

구리시, 저소득층 홈서비스 및 스마트기기 지원 신청 접수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7월 28일까지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사업’과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스마트 기기 지원사업’ 신청을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중 홀몸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가구를 우선 대상으로, 월1회 정기적인 홈서비스 제공(청소, 방역, 집수리 등)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주거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스마트 기기 지원 사업’은 구리시..

구리시, 사회적 약자 실종 예방을 위한 안심서비스 개시

구리시, 사회적 약자 실종 예방을 위한 안심서비스 개시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6월 8일부터 배회감지기(GPS단말기)를 이용하는 치매노인 및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실종 예방을 위한 ‘사회적 약자 안심서비스’를 개시한다. ‘사회적 약자 안심서비스’는 배회감지기 이용자의 위치를 보호자의 스마트폰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SKT 위치기반의 스마트지킴이 안전서비스로, 사회적약자의 실종신고 발생 시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실시간 모니터링과 위치를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하는 관제 대응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4월과 5월..

구리시, 공립작은도서관 DVD 관외대출 서비스 시작

구리시, 공립작은도서관 DVD 관외대출 서비스 시작

Jun 0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부터 현재 공공도서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DVD 관외대출 서비스를 공립작은도서관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공립작은도서관에서 보유 중인 총 2,800여 종의 다양한 DVD를 집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추억의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DVD 관외대출은 구리시립도서관 회원에 한해 1인 2점씩 총 7일간 대출이 가능하고, ..

구리시토평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공모 당선

구리시토평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공모 당선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토평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토평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2~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5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도서관 속 세계문화여행’을 주제로 한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을 총 1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고 몽골, 캄보디아 등 이주민 강사와 함께 전통놀이 및 전통의상 체험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를 자연스..

구리시,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및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스마트 기기 지

구리시,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및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스마트 기기 지

Feb 2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7월부터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사업’과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스마트 기기 지원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구리시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 지원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중 홀몸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가구를 우선 대상으로, 정기적인 홈서비스 제공(청소, 방역, 가전제품 수리, 집수리 등)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주거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스마트 기기 지원사업..

구리시,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서비스 실시

구리시,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서비스 실시

Jan 1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는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절감하기 위해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감면사항은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아 운영 중인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서비스의 일환으로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서비스를 적용받는 신청 대상자는 6급 이상 국가유공자(유가족) 및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舊1~3급)과 지적측량 재의뢰하는 신청 의뢰인이며, 국유재산총조사 후속조치 관련 용도폐지도 대상에 포함된다. 지적측량을 의뢰하는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에게 적용되는 감..

구리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안내

구리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안내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정부24앱 또는 통신사 PASS앱을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주민등록증의 주요 정보(사진, 이름, 생년월일) 및 QR코드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난다. 이 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개통된 스마트폰 1대로만 이용할 수 있고, 화면 캡처 차단 및 QR코드 초기화 기능 등 보안을 강화해 신분 도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