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구리시

구리시약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제 나눔

구리시약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제 나눔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보건소는 지난 11일 구리시약사회(회장 정선종)와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약손나눔 영양제 후원식’을 개최했다. 구리시약사회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보내오고 있으며, 이번 후원에는 구리시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마그네슘(300통)과 아연(300통) 영양제를 전달했다. 구리시보건소는 지원받은 영양제를 건강서비스 지원 요구도가 높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구리시약사회 정선종 회장은..

구리시, 건강한 임신·출산 지원 확대

구리시, 건강한 임신·출산 지원 확대

Apr 05,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 4월부터 임신을 준비 중인 부부(예비 부부, 사실혼 포함)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과 ‘냉동난자 보조생식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임신 및 출산에 장애가 될 수 있는 건강 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하고 임신 전 건강관리를 위해 필수 가임력 검진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에게는 난소기능검사(AMH) 및 부인과 초음파 비용으로 최대 13만 원, 남성에게는 정액검사 등으로 최대 5만 원이 지..

구리시, 통합건강증진 합동 캠페인 개최

구리시, 통합건강증진 합동 캠페인 개최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3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리전통시장에서 건강 인식 개선과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을 위한 ‘통합건강증진 합동 캠페인’을 개최한다. 구리시보건소 웰빙건강증진센터, 금연클리닉, 구강보건센터가 합동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며, ▲비만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수칙 ▲달밤 금연클리닉 안내 및 금연 홍보 ▲3·6·9 칫솔 바꾸기,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용액 사용 등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아..

백경현 구리시장, 관내 비상진료체계 점검

백경현 구리시장, 관내 비상진료체계 점검

Mar 14, 2024 | Q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3월 13일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윤서병원을 방문하고 관내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했다. 앞서 12일에는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을 직접 찾아 응급의료기관 현황을 보고받고 의료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현재 구리시에는 지역응급의료센터인 한양대구리병원과 응급의료시설인 윤서병원이 응급의료기관 업무를 수행하며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소방서 등과 협조하여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봄 홀몸어르신 건강식 후원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봄 홀몸어르신 건강식 후원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정자) 주관으로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봄맞이 이웃돕기 후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후원금으로 두유(24팩)와 조미김(10봉) 각 30세트(78만 원 상당)를 구입했으며, 전달받은 후원물품은 인창동 독거노인 3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정자 위원장은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하면서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은 음식을 ..

구리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운영

구리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운영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진수)와 협력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시장 종사자와 이용객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를 운영했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장, 뇌, 그리고 혈관에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총칭하는 것으로, 제2의 주요 사망 요인이나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조기 발견과 꾸준한 관리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 이에 구리시 보건소는 도매시장 내 상장지도센터에서 생업으로 인해 건강관..

구리시, 구강-금연 통합건강 프로그램 운영

구리시, 구강-금연 통합건강 프로그램 운영

Feb 2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는 금연 시도자를 대상으로 구강-금연 통합건강프로그램이 ‘노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노노 프로젝트는 ‘노담배 노구취 프로젝트’라는 뜻으로, 흡연으로 인한 구취 등 자가 구강 관리가 까다로운 흡연자들의 구강을 정기적으로 관리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금연에 대한 동기 부여에 도움을 주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50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며, 구취 수치 측정, 1..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와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 연계 운영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와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 연계 운영

Feb 20,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의 만성질환 관리와 정신 건강관리를 위해 교문건강증진센터와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 윤진웅)를 연계한 통합건강서비스를 짝수 달 셋째 주 목요일마다 운영한다. 현재 교문건강증진센터에서 운영하는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서비스존’을 통해 시민들은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키, 체중 등 자가 건강 체크가 가능하며, 건강정보 지속 모니터링과 함께 개인별 측정 결과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구리시 갈매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 운영

구리시 갈매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 운영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진숙)는 지난 13일 갈매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체크와 건강정보 제공, 복지서비스 안내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날 많은 관심 속에 30여 명의 어르신들이 상담소를 방문했으며, 기본적인 건강 체크 후 건강 및 복지, 주거 등 개별상담이 진행됐다.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2·4주 수요일 오전 10시~11시까지 갈매사회복..

구리시,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구리시,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Jan 04,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겨울철 맨발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장자호수생태공원과 갈매 협동공원에 비닐하우스 황토길을 조성하고 지난 12월 30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장자호수생태공원 비닐하우스 황토길은 선행교 하부에 위치한 폐 비닐하우스 2동을 개조해, 길이 110m, 폭 2.5m의 갈지자(之)형태로 조성됐다. 시는 폐기물 처리 및 내·외부 벽체 보수, 황토 포설, 경계목 설치, 임시 세족장 설치 등 자체 인력과 보유자재 활용을 통해 시민들이 ..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12.31.)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12.31.)

Dec 28,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에 따라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2023년 12월 31일 13시까지 운영하며, 지난해 종료한 구리시체육관, 갈매임시선별검사소에 이어 4년여 만에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구리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연중무휴 운영해 왔다. 선별진료소는 운영 종료되나 감염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를 유지하기 위해, 고위험군에 대한 검사비 ..

구리시, 한파 대비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 강화

구리시, 한파 대비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 강화

Dec 0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2월 8일부터 구리시보건소 방문보건팀 등록대상자 900여 명을 대상으로 한파 대비 건강 세트를 배부한다. 겨울철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급되는 한파 대비용 건강 세트는 구리시보건소 방문보건팀에 등록된 취약계층 노인들의 요구와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건강 세트는 발열 양말, 장갑, 핫팩, 발 크림, 보습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약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방문보건팀은 겨울철 노..

구리시, 2023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보고회 개최

구리시, 2023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보고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선철)는 지난 28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올해 사업 전반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유관기관 소통 및 홍보를 위한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관내 주무관청과 정신건강 관련 기관 및 센터 등록회원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1부 기념식 및 사업 보고와 ▲2부 축하공연(국악공연, 색소폰, 통기타 연주) 순으로 진행됐다. 박선철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구리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

구리시, 겨울철 건강관리 15만보 치매예방 건강생활 걷기 챌린지 실시

구리시, 겨울철 건강관리 15만보 치매예방 건강생활 걷기 챌린지 실시

Nov 0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8일부터 12월 9일까지 한 달간 권역별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15만보 치매예방 건강생활 걷기 챌린지’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앱 워크온 ‘구리시 치매극복 걷기 커뮤니티’를 통해 기간 내 15만보 걷기 챌린지가 기본으로 운영되며, 동시에 권역별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 인증샷’과 ‘치매예방 3.3.3. 수칙 퀴즈’가 추가로 운영된다. 첫 번째 도전과제는 ▲기간 내 15만보 걷기 달성이고..

구리시 드림스타트, 건강새싹 요리교실 운영

구리시 드림스타트, 건강새싹 요리교실 운영

Nov 02,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여성행복센터 3층 조리실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의 식생활 개선 및 자립 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새싹 요리교실’을 개최했다. 건강새싹 요리교실은 가지탕수육, 멸치볶음 등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반찬 요리 실습 교육으로, 취약계층 아동의 양육자 12명을 대상으로 10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 학령기 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단 제공과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Oct 20,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센터 주민참여실에서 갈매동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역건강협의체는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건강협의체로서, 사업 계획 수립부터 실행, 모니터링, 평가 등 센터 운영 전반에 참여해 지역주민의 특성과 건강 요구도를 파악하고 지역의 건강 문제 해결에 힘쓸 계획이다. 지역건강협의체 위원으로는 갈매동 경로당협의회장, 갈매동 통장협의회장 등 건강 활동에 관심있는 지역 단..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 시민건강사업 추진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 시민건강사업 추진

Oct 1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10일부터 교문건강증진센터에서 만성질환자의 지속적인 관리와 예방을 위해 특화된 시민건강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문건강증진센터 입구에 시민 누구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스마트헬스케어존이 설치돼 있으며,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등 자가측정을 통해 건강정보이상자를 선별하고 개인별 건강상태에 따라 간호사, 운동사, 영양사의 상담 및 개인별 맞춤 건강솔루션이 제공된다. 아울러, 만성질환자 관리 및 예방을 위해 매주 목요일마다 ..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 개소식 개최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 개소식 개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2일 ‘교문건강증진센터’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 당원협의회 위원장, 박석윤 보좌관(윤호중 국회의원), 교문1동 기간단체, 구리시 대표 농업인 등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교문건강증진센터 개소를 통해 민선 8기 백경현 구리시장의 ‘가족이 모두 건강한 도시’ 공약사업으로 추진된 ‘권역별 시민건강증진센터 설치’사업이 마침표를 찍게 됐다. ‘권역별 시..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 재활프로그램 실시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 재활프로그램 실시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선철)는 등록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손상된 사회적응 능력을 회복하고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주간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증상 및 약물 관리, 재발 방지를 위한 정신건강교육, 신체 건강관리(생활체육, 혈압, 혈당체크), 정서적 관리(예술치료), 일상생활 및 사회기술능력 향상(인지치료, 신문읽기, 자치회의, 동아리 활동)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1~12월까지 주 3회(월·수·금)로 운영되며, 3~11월까지는..

구리시 교문2동, ‘주민 가까이 찾아오는 건강검진’ 실시

구리시 교문2동, ‘주민 가까이 찾아오는 건강검진’ 실시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창근)는 2일 구리시 보건소와 함께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주민 가까이 찾아오는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노년기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4개의 검진부스에서 구강, 혈액, 기억력, 정신 검진 등 맞춤형 건강관리로 진행됐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1:1로 결연되어있는 어르신들이 건강검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 동행했으며, 검진 결과에..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4회 튼튼 레시피 공모전‘건강한 당! 줄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4회 튼튼 레시피 공모전‘건강한 당! 줄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경식)는 지난달 27일 어린이 급식소의 원장, 조리사, 교사,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4회 건강한 당! 줄어든 당! 튼튼 레시피 공모전(5.22 ~7.21)’을 통해 선정된 레시피에 대한 시상과 상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센터 홍보 및 현장 인력의 참여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함께 고민하고, 당 섭취를 줄이는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중 12곳의 시설에서 참가..

구리시, ‘지역사회건강조사 평가대회’ 우수 기관상 수상

구리시, ‘지역사회건강조사 평가대회’ 우수 기관상 수상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우수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지난 2008년부터 지역사회 건강통계 산출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조사가 완료되면 지자체별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 지자체를 평가해 우수한 기관으로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구리시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지표 중 하나인 ‘연간 체중조절 시도율 향상’을 위해 운동 실천 환..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마음건강돌봄 교육 실시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마음건강돌봄 교육 실시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4일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선철) 주관으로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마음건강돌봄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위해 김일빈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강사로 초빙하여 취업과 결혼, 학업 등 생애주기 스트레스를 받는 청년들을 위해 정신질환 예방을 비롯한 체계화된 정신건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사전 질문지를 통해 평소 심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부분을 전문의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얻는 시간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남에게 ..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집담회’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집담회’

Feb 20,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에서 아이돌보미들을 대상으로 2월 8일부터 18일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아이돌보미 1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사업 개편내용 전달·인적성검사·정서치유프로그램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아이돌보미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에 더 나은..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심리 . 정서적 지원을 위한 ‘가족상담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심리 . 정서적 지원을 위한 ‘가족상담

Feb 1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심리 ‧ 정서적 지원을 위한 ‘가족상담’ 실시 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에서 생애주기별 발생하는 다양한 가족문제 및 심리, 정서적 문제 해소를 위한 ‘가족상담’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가족상담은 면접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집단상담 등의 방법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가족 내 문제해결을 유도하고 개인 및 가족의 소통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가족상담 신청은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1인 가구·노년기 가족 대상 “행복한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1인 가구·노년기 가족 대상 “행복한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에서 1인 가구 및 노년기 가족을 대상으로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가족의 통합과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1인 가구와 노년기 가족에게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수업을 제공한다.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내 인생의 봄, 봄” 수업에는 ▲나에 대해 알기(TCI 기질검사&CST 성격강점검사) ▲1인 가구 경제알기 ▲퍼스널컬러 검사 ▲원예테라피 등이 있다. ..

구리시, 관내 어르신과 임신부 건강을 위한 운동교실 운영

구리시, 관내 어르신과 임신부 건강을 위한 운동교실 운영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택보건지소에서 관내 어르신 재활 운동 및 임신부(임신 20주 이상) 요가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와 건강한 노후를 위한 ‘쌩쌩(짐스틱) 근력강화운동교실’과 저출산 시대에 건강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임신부 요가교실’을 무료로 진행한다. 매월 전화접수를 통해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12월까지 운영한다. ‘쌩쌩(짐스틱) 근력강화운동교실’은 주 3회(월/수/금), ‘임신부 요가교실’은 주 2회(월/목, 화/금..

구리시보건소(수택보건지소), 권역별 시민건강증진센터 설치 추진

구리시보건소(수택보건지소), 권역별 시민건강증진센터 설치 추진

Jan 1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권역별 시민건강증진센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구리시를 4개 권역으로 나누고 시민건강증진센터를 설치해 구리시민이 지역 차별없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1권역은 갈매동 전역을 담당하고 2023년 4월 개소 예정인 갈매복합청사 1층에 설치해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와 통합 운영될 예정이다. 2권역은 동구동, 인창동을 관할하고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운영중인 카페 ‘가비’ 일부 공간에 설치되어 건강 카페로..

구리시, 2022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보고회 개최

구리시, 2022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보고회 개최

Dec 20,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6일 CGV 구리점에서 올해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 전반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유관기관 소통 및 홍보를 위해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센터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 윤호중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내 주무관청과 정신건강 관련 기관 및 센터 등록회원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 및 사업 보고, 2부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Life is Beautiful)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선철 구리시정신건..

백경현 구리시장, 국군구리병원 등에 위문금 전달

백경현 구리시장, 국군구리병원 등에 위문금 전달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이 28일(월) 국군구리병원과 구리시예비군지역대를 찾아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국토방위와 더불어 각종 재난재해 시 대민지원업무 등에 늘 앞장서주는 국군 장병들 덕분에 매우 든든하고 감사하다.”라며,“ 이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고, 앞으로도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연말을 맞아 관내 소방서와 군부대 등 8개소를 대상으로 위문금 총 500만 원을 전달할 계획이다.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 경기도 어린이 뮤지컬 ‘건강마을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 경기도 어린이 뮤지컬 ‘건강마을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엄애선)가 지난 10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센터에 가입된 시설인 어린이집과 유치원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건강마을 구출 대작전’ 공연을 진행했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손 씻기, 저염 및 저당, 편식예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생활 실천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일깨워줬다. 또한 아이들에게 익숙한 노래와 춤으로 흥미를 유발하여 총 68개 시설에서 1,286명이 참석하는 높은 참여도..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안심버스를 찾아라” 손하트 인증샷 이벤트 진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안심버스를 찾아라” 손하트 인증샷 이벤트 진

Oct 11,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7일부터 27일까지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여 구리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자 ‘마음안심버스를 찾아라’ 손하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구리시민만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gurimhc.or.kr)를 통해 진행된다. 지정장소에 정차되어있는 마음안심버스를 찾아 손하트와 함께 사진을 찍고, 홈페이지 이벤트에 댓글 달기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

구리시, 예비맘 대상 무료 건강검진 적극 추진

구리시, 예비맘 대상 무료 건강검진 적극 추진

Oct 06,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10월부터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예비맘 임신·출산 전 검사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예비맘 건강검진은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과 초기 임신부의 산전 검사를 지원함으로써 임신 첫 단계의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 임신 전과 출산 전 각각 1회씩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8개의 항목에 대한 혈액 및 소변검사를 실시한다. 혈액검사 항목은 빈혈, 혈액형, 간기능, B형간염 및 풍..

구리시, 생애 초기 건강관리 엄마모임 운영

구리시, 생애 초기 건강관리 엄마모임 운영

Sep 27,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9월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 첫아기를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육아 역량 강화를 위한 ‘엄마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엄마모임은’ 생애 초기 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그룹 활동으로 산모들이 양육에 대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고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사회적, 정서적 지지를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모임은 구리시여성행복센터 행복동 2층에서 주 1회 5회기 동안 ..

구리시, 재가노인 대상 구강건강 프로그램 지원 실시

구리시, 재가노인 대상 구강건강 프로그램 지원 실시

Sep 20,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9월 20일과 27일 구리시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대상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구강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세한 설명을 제공해 주는 노인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노년기 치아 상실은 전반적인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요인 중 하나다. ◯ 이번 프로그램은 구리시 만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율이 14%(구리시 총인구 191,213명 중 노인 인구수 28,015명)인 상황을 고..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특화사업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실시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특화사업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실시

Aug 20,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센터 내 우수급식소 11개소를 대상으로 신체활동 놀이 교육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화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평균면적 기준 활동공간이 가능한 어린이급식소를 사전방문하여 선정하였다. 건강올림픽은손, 팔, 어깨, 다리 등의 대근육활동 및 손과 눈의 협응으로 인지능력 향상의 영양·위생 교구를 센터가 직접 개발하여 3일간 급식소 자체 올림픽으로 개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