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구리시

구리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만들기 행사 성황리 개최

구리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만들기 행사 성황리 개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구리시 농업인회관에서 우리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통 장 담그기 행사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높아진 도시민들과 지역 농업인이 한 팀을 이루어 우리 고유의 식문화를 함께 체험하면서 옛 농촌의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뜻깊은 행사다. 시는 이번에 담은 장에 대해 약 50일 이후인 4월 26일에 장가르기를 실시하고, 이후 숙성기간을 거쳐 10..

구리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만들기 행사 참여자 모집

구리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만들기 행사 참여자 모집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담그기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명이며, 오는 2월 21일 10시부터 2월 28일 18시까지 구리시 통합예약포털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과 소비자 간의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 장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함께 배워보면서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구리시 농업인회관(구리시 안골로 28, 2층)에서 진행되며, 참여자들..

구리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만들기 행사 참여자 모집

구리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만들기 행사 참여자 모집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농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장 담그기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명이며, 오는 2월 21일 10시부터 2월 28일 18시까지 구리시 통합예약포털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과 소비자 간의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 장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함께 배워보면서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구리시 농업인회관(구리시 안골로 28, 2층)에서 진행..

구리시, 미래를 향한 농업으로의 첫걸음  ‘힐링 스마트팜’ 설치

구리시, 미래를 향한 농업으로의 첫걸음 ‘힐링 스마트팜’ 설치

Jan 15,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최근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농작물 재배에 필요한 온도·습도와 빛·물 등을 원격·자동 제어하는 자동화시스템을 갖춘 농장인 ‘힐링 스마트팜’을 구리시청 별관 1층 현관 입구에 설치했다. 스마트팜은 전통농업의 대안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작물의 생육환경을 관측하고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과학 기반 농업방식을 통해 자연재해와 환경오염의 영향 없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에 구리시에 설치된 스마트팜은 가로 250cm, 세로..

구리시 청춘농장, 경로식당에 친환경 농산물 지원

구리시 청춘농장, 경로식당에 친환경 농산물 지원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4일부터 20일까지, 시가 운영하는 ‘청춘농장’에서 열무, 고구마 등 직접 수확한 농작물을 수택경로식당, 인창경로식당, 새마을회관경로식당 등 관내 경로식당에 무상으로 지원했다. 2021년을 시작으로 3년째 운영 중인 청춘농장은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사회적 관계 증진을 도모하고 사업 참여에 따른 소득 보전으로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사업이다. 현재 청춘농장에 참여 중인 16명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채소를 손수 수확하..

구리시, 농업인회관 개소식 개최

구리시, 농업인회관 개소식 개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2일 교문동 737-8번지 일원 앞에서 ‘구리시 농업인회관’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 당원협의회 위원장, 박석윤 보좌관(윤호중 국회의원), 구리시 대표 농업인 단체와 교문1동 기관단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내빈 소개 ▲기념사 및 내빈 축사 ▲커팅식 ▲기념 촬영 ▲실내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구리시 농업인회관은 ▲구리시 농산물 직거래장터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산물 역량강화 ..

구리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주소 세분화 시범사업 추진

구리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주소 세분화 시범사업 추진

Sep 12,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대규모 판매시설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주소 세분화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시장 방문자의 주소사용 편의성 제고 및 소상공인 영업활동을 지원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 4월 「23년 주소체계 고도화 및 주소기반 신산업 모델 개발」 선도 지자체 공모사업(행정안전부 주관) 선정에 따라 전액 국비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은 청과물동․수산물동‧산물동 등으로 조성된 시장으로 4,200여 명의 도매시장 유통종사자가..

경기도,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수산물 구매금액 30% 온누리상품권으로

경기도,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수산물 구매금액 30% 온누리상품권으로

Aug 31, 2023 | Q기자

 

경기도가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구리시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당일 수산물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현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연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해양수산부 수산물 상생할인 지원사업의 하나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다. 당일 구매한 국내산 수산물 결제 카드영수증 또는 현금영수증을 행사 부스로 가져가면 구입 금액에 따라 1주일 동안 1인당 최대 2만 ..

구리시, 농업 재해보험 가입지원

구리시, 농업 재해보험 가입지원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재해와 안전사고로 인한 농업인의 경영 불안을 해소하고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농업인안전보험,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예상치 못한 농업재해를 대비해 농가경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올해 1억1천6백만 원의 지원 예산을 확보했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기후온난화 등으로 잦아진 자연재해로부터 농작물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보험으로, 농업인과 농업법인이 가입 대상이다. 농업인 안전보험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신체상해..

구리시 청춘농장, 관내 경로식당 등에 직접 키운 농산물 지원

구리시 청춘농장, 관내 경로식당 등에 직접 키운 농산물 지원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시가 운영하는 ‘청춘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농작물(무 500개, 배추 50포기)을 관내 무료급식 경로식당 등 4곳에 무상으로 지원했다. 청춘농장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시에서는 근로 능력이 있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사회적 관계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년째 운영 중에 있다. 현재 사노동 일원(사노동 480-1) 4,935㎡를 무상 임차받은 농장에서 16명의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

구리시, 구리농수산물시장·구리유통종합시장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구리시, 구리농수산물시장·구리유통종합시장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구리농수산물시장과 구리유통종합시장 내 시설물 현장 확인 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구리농수산물시장과 구리유통종합시장이 준공된 지 20여 년이 지났고 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관리와 예방이 필요함에 따라 매년 정기 및 수시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30일 백경현 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태원 참사 관련 긴급회의에서 관내 시설물 안전관리 점검 지시에 따라,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관련 해수부 관계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관련 해수부 관계자

Sep 05,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추진하는 「추석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진행과 관련하여 지난 2일 해양수산부에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 방문하여 현장을 시찰하며 유통인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일정은 해양수산부 이경규 수산정책실장 및 해수부 관계자들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9월 2일부터 진행하는 “추석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가 원활히 진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유통인을 위로하고자 진행됐다. 구리시가 올 추석을 맞아 추진하는 「추석 온누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