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구리시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회장 백형록)가 지난 24일 아차산 태극기 동산과 새마을동산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구리시 새마을지도자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구리시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구리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태극기·새마을 동산 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와 잡목을 제거하며 구슬땀을 흘렸으며, 백경현 구리시장도 함께 동참해 훈훈..

구리시, 노후경유차 폐차 후 저공해차량 구매 시 보상금 100만원 추가

구리시, 노후경유차 폐차 후 저공해차량 구매 시 보상금 100만원 추가

Jun 07,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노후 디젤엔진에서 배출되는 매연을 저감하기 위해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 폐차 후 저공해 차량구매 시 보상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에 따라 구리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소유한 차주들은 올해 차량을 폐차하고 전기, 수소 차량을 구매(경유차 제외)한 경우 선착순 100명을 한정해 보상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저공해차량 전환 보상금 지원사업을 통해 매연을 배출하는 차량들을 저공해 차량으로 전환하여..

광주시 남한산성면, 추석맞이 공설묘지 환경정비 실시

광주시 남한산성면, 추석맞이 공설묘지 환경정비 실시

Sep 08,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남한산성면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성묘객들을 위해 관내 공설묘지 3개소(상번천리, 엄미리, 검복리)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비는 조상의 묘소를 참배하는 성묘객을 위해 묘지 진입로 주변 제초작업 및 잡목제거, 생활쓰레기 수거 등 환경 정비를 실시해 성묘객의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최영수 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민족 최고의 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성묘객들이 편안하고 쾌..

광주시, 재생에너지로 새로운 수익 창출

광주시, 재생에너지로 새로운 수익 창출

Aug 18,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8일 신재생 에너지전환 도시조성을 위해 ㈜KT와 ‘광주시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에너지 전환플랫폼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합모니터링하고, 도심형 에너지자립 모델로서 공공건물 주차장, 민간공장 지붕 등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하여 발전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민체육관 등 공공건물 주차장 4곳에 987.35kW, 민간공장 3곳에 308.13k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