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장마철 안전’ 경기도가 나섰다‥도로 1만km 배수시설 정비

2018.07.16 11:33 | 새로운경기위원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가 장마철을 맞아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나섰다.

경기도는 지난 61일부터 시군과 합동으로 도 전역 도로(도내 지방도 및 시군도 10,283km)에 대해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도로 배수시설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지성 호우가 잦은 장마기간 특성상 빗물이 포장면으로 침투할 경우, 안전에 위협을 주는 도로파손 현상이나 포트홀 등이 다수 발생할 수 있어 이번 합동 정비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도는 현재 까지 비탈면 배수로 23개소 2,150m 정비, 도로 양측 배수로 100개소 11,600m 정비, 노면 배수 불량 지역 85개소 10,450m 정비, 빗물받이 7,387개소 청소 등을 추진해 장마철 집중호우에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도는 앞으로도 도로순찰 및 도로 배수시설 정비를 지속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범기 도 도로관리과장은 도내 도로 배수시설 지속 정비를 통해 도민 여러분께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침수피해가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도민들께서 강우 시 물고임, 배수 불량지역 등 불편 사항을 도 및 시·군에 신고해 줄 것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생활

‘장마철 안전’ 경기도가 나섰다‥도로 1만km 배수시설 정비

Jul 16,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장마철을 맞아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나섰다.경기도는 지난 6월 1일부터 시군과 합동으로 도 전역 도로(도내 지방도 및 시군도 10,283km)에 대해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도로 배수시설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국지성 호우가 잦은 장마기간 특성상 빗물이 포장면으로 침투할 경우, 안전에 위협을 주는 도로파손 현상이나 포트홀 등이 다수 발생할 수 있어 이번 합동 정비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도는 현재 까지 ▲비탈면 배수로 23개소 2,150m 정비, ▲도..

추 잎 끝부분은 왜 제거한 후 먹지?‥“그냥 먹어도 건강엔 문제없어”

추 잎 끝부분은 왜 제거한 후 먹지?‥“그냥 먹어도 건강엔 문제없어”

Jul 16,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경기 일부 지역 10~60세 이상 473명 대상 상추 먹기 전 끝부분 제거한 경험 여부와 그 이유 조사 - 응답자의 88.7%가 그렇다로 응답했고 여자(93.7%)가 남자(75.8%)보다 높아○ 상추 잎의 부위별 잔류분포 조사 결과 - 상추 잎 아랫부분이 윗부분보다 농약 잔류량이 낮아여름철에는 폭염·장마 등의 기상변화와 농산물의 수급상황 변동으로 상추값이 폭등하면서 ‘고기보다 비싼 금(金)추’라는 우스갯소리를 하곤 한다. 주로 물가상승을 설명하기 위해 서민들에게 가장 ..

부스코판, 광고 모델 성유리와 ‘+플러스, 오피스 라이프’ 이벤트 진행

부스코판, 광고 모델 성유리와 ‘+플러스, 오피스 라이프’ 이벤트 진행

Jul 07, 2018 | K-COSEPA기자

 

성유리가 직원들에게 직접 전하는 깜짝 도시락 선물부터 사내 사인회 등 다채로운 응원 이벤트 펼쳐 스트레스, 자극적인 음식, 생리통 등 복통이 잦은 직장인들 대상으로 한 스마트한 복통 관리 솔루션으로 부스코판 플러스 제안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의 세계 판매 1위 복통 진경제 부스코판®(Buscopan®)의 광고 모델 성유리가 스트레스, 자극적인 음식, 생리통 등 다양한 원인으로 복통을 겪을 수 있는 직장인들을 응원에 나섰다. 사노피 전 직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