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2020.03.23 16:01 | 중탑종합사회복지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 지역주민 자조모임 중탑금손들은 성남시 분당구 목련마을 1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결정된 자조모임이다. 중탑금손들은 코로나19로 지역 내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움이 발생하고 지역 약국에 길게 줄이서자 면마스크를 만들어 나눠주고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모임에 참여한 주민들은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지만, 자신의 재능을 나누어 이 위기상황을 극복하고자 힘을 모았다고 한다.


undefined 


undefined

모임의 리더인 김00현재 마스크 가격이 취약계층이 구매하기에 너무 비싸고 공적마스크 줄이 길어 고령의 취약계층은 더 구입하기 힘들것으로 생각되어 복지관과 힘을 합쳐 이렇게 면마스크를 만들게 되었다. 우리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를 이겨나가시도록 무엇이라도 하고 싶었다. 내가 무엇이라도 할 수 있는게 있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2월 초 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 지역주민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여러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방식을 변경하여 제공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기존 경로식당은 도시락 및 즉석조리식으로, 밑반찬 서비스는 지역사회의 여러 단체에서 지원해 주시던 방식을 직접 조리하여 제공하는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런 방식의 변화는 여러 어려움이 동반되었지만, 이번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동참해주시는 여러 지역주민과 단체의 도움으로 극복하고 있었다. 할렐루야 교회(담임목사:김승욱)를 비롯하여 성남시청과 파리바게트 아름탑점, 여러 지역주민들이 여러 도움의 손길을 보태주셨으며, 그 가운데는 성남시 여수동에 거주하는 청년부부가 결혼 1주년을 맞이하여 차곡차곡 모은 적금 200만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는 아름다운 사연도 있었다.

   지난 17일에는 경로식당에서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면서 성남시에서 지원한 마스크, ()캐치업코리아가 후원한 손소독제를 함께 배분하였다. 19일에는 중탑종합사회복지관, 목련마을1단지 관리사무소, 목련사랑회(주민대표단 및 지역주민)가 코로나19 퇴치를 위하여 단지 내 소독활동을 진행하였다. 소독은 목련마을 1단지 내 12개 동 엘리베이터, 놀이터, 쓰레기 처리장, 주변 상가, 교회, 주변 도로 등 주민의 안전을 위하여 전체적인 소독활동을 진행하였다.



undefined


undefined
 

중탑종합사회복지관 김종우 관장은 모임 참여자인 지역주민들도 평소 장애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이 열악하고, 현재 위기 상황에 놓인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주민들에 의해서 모아진 이 따뜻한 열기가 코로나19를 이길 수 있도록 돕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열기는 우리 주민들에게 어떠한 감염증보다 더 빨리 확산되어 위기를 이겨나갈 수 있도록 해 주리라 저는 믿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중탑금손들을 비롯한 여러 후원자님들과 도움에 함께 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 힘냅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코레일유통, 추석 명절 맞이 어르신 결식을 막는 온기나눔 기부금 150만원 전달

코레일유통, 추석 명절 맞이 어르신 결식을 막는 온기나눔 기부금 150만원 전달

Sep 21,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9월 21일(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소재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홀로 명절을 보낼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한 기부금 1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 직원들이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전달해주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추석연휴 기간에 집에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집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음식 구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는 공공기관..

죽으로 사랑을 나누는 본죽 ‘사랑죽릴레이 캠페인’ 성황리 진행

죽으로 사랑을 나누는 본죽 ‘사랑죽릴레이 캠페인’ 성황리 진행

Jul 24,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사회복지법인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7월 23일 본죽 본사모(회장 봉정미)와 ‘사랑죽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목련마을1단지 아파트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고 맛있는 점심을 제공하는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존 주 6회 식사제공에서 현재 주1회 도시락과 5일치 대체식을 드리며, 거동이 불편하신 고령어르신이 ..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 시대의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 제작 전문업체-주)365굿프레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 시대의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 제작 전문업체-주)365굿프레

Jun 12,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은 지난 6월 9일(화), 코로나 시대에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을 제작/유통하고 있는 전문업체인 주)365굿프레시(대표:박철), 성남외국어고등학교의 학부모 봉사단체 “누리단”과 함께 학교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역물품을 공급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하였다. 식품부패 및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던 “주)365굿프레시”는 이번 감염병 사태를 맞아 ..

도, “동방항공 한국인 집단해고, 국제노동기구(ILO)에 진정해야” 고용부에 건의

도, “동방항공 한국인 집단해고, 국제노동기구(ILO)에 진정해야” 고용부에 건의

Apr 02, 2020 | 편집부기자

 

최근 중국동방항공으로부터 집단 부당해고를 당한 한국 승무원들의 권익구제에 나선 경기도가 해당 사안을 국제노동기구(ILO)에 진정해줄 것을 고용노동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달 20일 열린 해직 승무원 간담회에서 “이번 사건은 대한민국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라며 “경기도가 나서 지방정부 차원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찾겠다”고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 당시 승무원들은 이 지사에게 소송업무 지원, 임시 사무공간 제공, 국제기구를 통한 문제제기 등에 대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Mar 23,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 지역주민 자조모임 “중탑금손들”은 성남시 분당구 목련마을 1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결정된 자조모임이다. 중탑금손들은 코로나19로 지역 내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움이 발생하고 지역 약국에 길게 줄이서자 면마스크를 만들어 나눠주고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모임에 참여한 주민들은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지만..

이재정 교육감, 2020년 새해 맞아 수원 현충탑 참배

이재정 교육감, 2020년 새해 맞아 수원 현충탑 참배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일 수원시 현충탑을 참배하며 2020년 새해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 교육감은 방명록에 "'공정한 교육', '공평한 학교'가 2020년 대한민국의 희망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라고 남겼다.

이재정 교육감 전국체전 학생 선수단 격려

이재정 교육감 전국체전 학생 선수단 격려

Oct 08, 2019 | 편집부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8일(화)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육상경기를 관람하고, 시상식에 참여해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