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Jan 15, 2019 | 성남시의회기자

 

북미 지역을 순방중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현지시각 11일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종걸 국회의원, 안상석 실리콘밸리한인회장, 이웅찬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부회장, 박준용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등이 참석했다.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는 2년여 간의 모금운동과 작품 제작 등을 거쳐 2017년 9월 미국 내 공공부지로는 8번째이자 미 대도시에서는 최초로 설립됐다..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Jan 15, 2019 | 성남시청기자

 

- 양 도시간 첨단산업, 게임, 의료 등 교류 활성화 기대성남시와 캐나다 밴쿠버시가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동력 확보를 위해 북미지역을 순방 중인 은수미 시장은 14일(현지시각) 캐나다 밴쿠버시청을 방문했다. 이날 은수미 시장과 케네디 스튜어트 밴쿠버 시장은 양 도시간의 우호교류 의향서에 서명을 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캐나다 남서부에 위치한 밴쿠버시는 면적 약 114.97㎢..

현충탑 참배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현충탑 참배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Jan 04, 2019 | 경기도교육청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19년 새해를 맞아 2일 수원 현충탑에서 경기도교육청 각 실국장 10여 명과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기 위해 헌화・분향한 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받들어 3・1독립운동 100주년 정신을 경기교육에서 반드시 구현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방명록에 남겼다.

취임 첫해, ‘억강부약’ 메시지 던진 이재명. ‘공정경기’ 기틀을 놓다

취임 첫해, ‘억강부약’ 메시지 던진 이재명. ‘공정경기’ 기틀을 놓다

Dec 26,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16년 만의 경기도 정권 교체로 화제를 모으며 출범한 민선7기 이재명 호(號)의 취임 첫해가 저물고 있다. 공정·복지·평화를 3대 핵심가치로 내세우며 가성비 높은 다양한 정책을 선보인 이 지사의 지난 6개월은 최근 이 지사가 자신의 SNS에 표현한 대로 ‘경기도는 혁명 중’이란 말로 요약할 수 있다. 경기도에는 현재 기본소득형 국토보유세 도입과 후분양제 등 대한민국 주택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꿀만한 부동산 혁명이 진행 중이다. 공공기관을 둘러싼 특혜채용 비리에 대한 엄단과 입찰담합업..

이재정 교육감, ‘고교-대학 연계 포럼’ 참석

이재정 교육감, ‘고교-대학 연계 포럼’ 참석

Dec 23, 2018 | 경기도교육청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9일 경기과학고에서 열린 고교-대학 연계 포럼에 참석해 "경기도교육청은 2017년부터 1,100여 개의 꿈의대학 강좌를 운영하여 대학과 연계하는 고교-대학교육의 선순환 연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면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이 대학교육을 이해하고 배움에 대한 동기를 찾을 수 있는 미래교육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 며 포럼의 문을 열고 있다.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Dec 22,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오일화)는 12월 21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FUN FUN(뻔번) 페스티벌”라는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학부모, 교사 등 약 600명이 참석한 가족문화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아동들의 미술작품 전시, 나무인형, 도자기공예 작품전시 등과 단체 그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되었고 오후 6시 30분 부터는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난타, 댄스, 마술, 연극 등 공연도 선보였다. 특히, 아동들을 위해 작은..

경기도 전국 최초 24시간 ‘닥터헬기’ 도입…예산 51억원 편성

경기도 전국 최초 24시간 ‘닥터헬기’ 도입…예산 51억원 편성

Nov 29, 2018 | 경기도청_사진기자

 

27일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와 ‘중증외상환자 이송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24시간 운영되는 응급의료전용 ‘닥터헬기’를 도입하고,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와 ‘중증외상환자 이송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과감한 정책 추진으로 그동안 열악한 응급 의료체계의 현실에 대해 고충을 토로해 온 이국종 교수(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소장)의 어깨가 한결 가벼워질 전망이다.경기도와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는 27일 오후 2시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