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Apr 03,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시장은 3일 오전 10시 미사 숲 공원(풍산동 537)에서 가족단위 및 학생 등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석하여 미세먼지 저감에 탁월한 왕벗나무 등 3종의 나무 500본을 식재했다.또한, 묘목과 함께 자유롭게 글자를 쓸 수 있는 나무이름표를 같이 배부해 식재한 나무의 이름을 지어 줄 수 있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도 실시했다.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Apr 02,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일 오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당위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필요성을 공유하고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생활여건과 도시환경에 따라 유동적인 수치인 인구수만을 기준으로 행정적‧재정..

임시정부 100주년 '해공 민주평화상' 제정

임시정부 100주년 '해공 민주평화상' 제정

Mar 22, 2019 | 광주시청기자

 

-경기도 광주시, 해공 신익희 독립유공과 민주화 업적 기리기로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임시정부 내무부장과 외교부장, 법무총장 등을 지내고 광복 후 국회의장을 역임한 해공 신익희(1894~1956) 선생을 기리는 상(賞)을 제정한다.20일 시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역 출신인 해공 신익희 선생의 독립 업적과 민주화 유공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7월 '해공 민주평화상'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경기도 광주 출신인 해공 선생은 대한민..

이재명 “인공지능 기술개발 선도해 일자리 문제 실마리 찾아야”

이재명 “인공지능 기술개발 선도해 일자리 문제 실마리 찾아야”

Mar 1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AI) 대학원 도내 유치에 성공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인공지능 분야 기술개발 선도로, 일자리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나가야 한다고 밝혔다.이재명 지사는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과 15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인공지능 대학원(AI) 설립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이재명 지사는 이날 “인공지능이나 4차 산업혁명 때문에 일자리가 줄어든다는 고민이 있는데, 우리가 이 영역의 기술개발을 선도하면 생기는 일자리가 더 많아질 것..

이재명 도지사 동정-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

이재명 도지사 동정-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

Mar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3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다음 세대들에게 기회를 부여하는 중요한 일이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동네가 나선다는 말처럼 경기도의 의회, 집행부, 교육청, 각 시군이 함께 힘을 합쳐야 된다”며 “다음 세대를 위한 국가의 100년 대계를 위한 중요한 일에 경기도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한 경기교육발전협의회는 앞으로 주요 교육정책 수립 및 집행과 관..

염태영 수원시장,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찾아 새해 인사

염태영 수원시장,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찾아 새해 인사

Feb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설 명절을 맞아 1월 31일 염태영 수원시장이 구매탄시장(영통구 매탄동)과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시장 상인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날 오전 구매탄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장을 보기도 했다. 또 이날 구매탄시장에서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친 상인회, 소비자단체 관계자, 공직자들을 격려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명절은 검소하게, 나눔은 풍성하게’, ‘실천하는 알뜰소비, 함께 누릴 물가안정’ 등 구호..

김상호 하남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보훈·장애인 기관방문 격려 이어져

김상호 하남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보훈·장애인 기관방문 격려 이어져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30일과 31일 양일간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보훈·장애인 단체 및 현장근로자 등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단체 및 근로자를 격려하고자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이날 방문은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를 시작으로 ▲ 보훈단체로 하남시재항군인회, 6.25참전유공자회 하남시지회를 ▲ 장애인단체로는 하남시장애인연합회, (사)경기도 농아인협회 하남시지부 등 16개소의 기관 방문을 실시했다.김 시장은 기관 방문하며,“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의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용인시의회, 2019년 설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실시

용인시의회, 2019년 설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실시

Feb 06, 2019 | 용인시의회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31일 용인중앙시장에서 설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용을 촉진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의원들은 용인중앙시장 내 머뭄카페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에 참여하여 설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건한 의장은 "전통시장에서는 질 좋은 농수산물과..

이낙연 총리·이화순 부지사, 설 맞아 고양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이낙연 총리·이화순 부지사, 설 맞아 고양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Feb 0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의 안전대책 현장점검을 위해 1일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고양복합공간을 방문했다.이곳은 과거 2014년 화재로 인해 9명이 사망하고 115명이 부상당했던 고양 종합터미널을 비롯해, 대형마트, 영화관, 식당가 등이 들어선 다중이용시설이다.이날 이낙연 총리와 이화순 부지사는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안전관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시설들을 구석구석 돌아보며 소화전, 방화셔터 등 각종 소방안전 시설을 점검하는 시..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Feb 01, 2019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일 전통시장 등 현장을 찾아 민심을 살폈다. 은 시장은 이날 은행시장과 남한산성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은 시장은 두 곳 전통시장에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떡, 전, 강정 등을 두 손 가득 사며 최근 전통시장 상인들의 체감 경기는 어떤지 이야기를 들었다. 은 시장은 “매출이 좀 올랐다고 하셔서 다행”이라며 “하반기에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볼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말했..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Jan 2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김복동 할머니가 1월 28일 오후 10시 40분 향년 93세를일기로 별세했다.성남시는 1월 29일~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광장 ‘평화의 소녀상’앞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한다. 추모행사는 성남시평화의소녀상지킴이(대표 류재순)가 주관한다. 행사기간에 시민 누구나 헌화에 참여할 수 있다. 정의기억연대(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에서 전국적으로 추진하는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세계 1억인 서명운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故김복동할머니는 1926년 양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