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일 은수미 성남시장 동정자료

수능일 은수미 성남시장 동정자료

Nov 15,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 수능 수험생 격려 “자신을 믿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은수미 성남시장은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관내 시험장 앞에서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성남여고, 동광고, 성남고, 성일고 등 4개 시험장으로 향하는 골목에서 수험생들과 악수를 나누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은 시장은 “수험생 여러분이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 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고 마지막 순간까지 힘내 달라”..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Oct 30, 2018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에 100만 송이의 코스모스길이 펼쳐져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지난 9월 초 이곳 테마 공간 4200㎡ 규모에 뿌린 코스모스 씨앗(50㎏)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이다. 바람결에 일렁이는 코스모스 물결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더한다.이원용 성남시 환경보호팀장은 “올여름 늦더위와 태풍으로 파종이 늦어져 개화 시기가 한 달가량 늦어졌다”면서 “이곳 코스모스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열흘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

은수미 성남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은수미 성남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Oct 29,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열린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축사에서 “20대의 경우는 여성이 남성보다 2%정도 고용률이 높지만 30대가 되면 여성이 남성보다 20%이상 낮아지는 게 현실”이라며 “이는 결혼과 출산의 기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이어 “한국이 지속가능한 사회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해야 할 때”라며 “일자리 문제는 문화, 복지, 교통, 인권, 관행이 결합되어 있는 복잡한 사안”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친환경농산물생산농가 일손돕기 진행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친환경농산물생산농가 일손돕기 진행

Oct 26, 2018 | 경기도청_사진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하 유통진흥원)이 지역 농민과의 상생 도모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19일 여주시 친환경 연합회 회원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경기도 친환경학교급식에 고구마, 양파, 생강 등을 공급하는 여주지역 농가 3곳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유통진흥원 직원,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관계자 등 총 40여명이 참가했다.이날 경기농가 일손돕기 행사는 본격 수확철을 맞이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농민의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재명 “균형발전으로 새로운 경기도 천년 만들자”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재명 “균형발전으로 새로운 경기도 천년 만들자”

Oct 26, 2018 | 경기도청_사진기자

 

경기천년을 기념해 제정된 ‘경기도민의 날’ 첫 번째 행사가 1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시장‧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시‧군의원, 전직 도지사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열렸다.경기도는 고려 현종 9년인 1018년 서울의 외곽지역을 경기(京畿)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는 고려사 지리지 기록에 따라 올해를 '경기 천년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 중이다. 도는 경기천년을 맞아 도민의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10..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 『제1회 경기도민의 날』 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 『제1회 경기도민의 날』 참석

Oct 19, 2018 | 성남시의회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성남시의회의장)은 18일 동두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1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박문석 회장은 축사를 통해 “천년의 역사를 가진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했다. 경기도의 눈부신 발전은 도민의 자부심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천년의 힘을 바탕으로 다음 천년을 향해 비상할 때이다. 도민이 주체적으로 도정에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시키고, 경기도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바탕..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

Sep 20, 2018 | 성남시청기자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2018년 9월 19일은수미 성남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현장 소통행보에 나섰다.은 시장은 19일 오후 상대원시장을 찾아 약 1시간 동안 장을 보며 전, 떡, 생선, 반찬 등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고 민심을 살폈다.이어 김국남 상인회장 등 상인들과 만나 요즘 매출은 좀 올랐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들었다.은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인분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