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구리시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소상공인과 시민을 잇는 새로운 도심축제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소상공인과 시민을 잇는 새로운 도심축제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구리시청 및 구리아트홀 일원에서 「2023 MSG 마신는 구리 축제」를 개최해 7,800여 명이라는 기록적인 인파가 행사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하 ‘구상재’)은 소상공인과 시민을 잇는 도심축제를 기획하면서 전통시장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도심으로 끄집어내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도심과 상권 전체를 활용한 짜임새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결과..

구리시-금융기관,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금융기관,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업무협약 체결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6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와 대출이자 부담 완화를 위한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 업무협약을 관내 5개 금융기관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구리시 관내 5개 은행(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신한은행)의 지점장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오는 5월 2일부터 본격 ..

구리시, 경기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구리시, 경기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Mar 3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일 경기도가 발표한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도비 1천2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구리농수산물공사와 협업을 통해 지역자원인 농수산물도매시장을 기반으로 ‘배움에서 현장까지 한번에 - 유통관리사 및 경매사 양성’과정을 개설·운영하는 사업안을 지난달 도에 제출했다. 이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적 개선, 인적자원 개발 등 엄격한 공모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시는 유통전문가 양성 프..

구리시,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구리시,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Mar 2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일 지방재정 확충 및 세수증대를 위해 ‘2023년 상반기 지방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세외수입 현년도분 미수납액 비중이 높은 10개 부서를 중심으로 세외수입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와 함께 현년도 미수납액에 대한 징수실적과 문제점, 향후 징수대책 등이 논의됐다. 또한 모든 부서에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체납자에 대한 원인분석과 함께 원인에 맞는 징수대책을 세우고 징수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는 세..

구리시, 음식점 운영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기술지원 실시

구리시, 음식점 운영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기술지원 실시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음식점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위생관리 기술지원’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면서 위생등급 지정을 준비하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 평가기준에 대한 이해를 도와 향후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1:1 기술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위생등급 지정을 희망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

구리시, 2023년 구리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 개최

구리시, 2023년 구리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 개최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제1회 구리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구리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는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지원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한 역량강화 및 네크워크 구축 ▲자립 판로를 지원하는 중요한 사항을 심의 의결 하는 기구이다. 이날 회의는 올해 사회적경제 주요사업 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구리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신규위원 8명 위촉과 위원장 선출이 진행됐으며, 위원장에는 탁숙희 위원이 선출됐다. ..

구리시, 2023년 경제적·환경적 가치 창출 공유경제 활성화

구리시, 2023년 경제적·환경적 가치 창출 공유경제 활성화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공유경제 활성화 및 자원의 활용성 극대화를 위해 ‘2023년 공유경제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유경제 활성화 추진계획의 목적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공유사업을 추진해 공동체의식 회복과 지방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 협업과 소통을 통해 함께 나누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함이다. 시는 ▲구리시공동체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장 및 미디어룸 대관운영 ▲생활공구 대여서비스 운영 ▲공드린주방(공유주방) 운영과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구리시, 경제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구리시, 경제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구리시 경제인연합회(회장 곽경국) 회원 11명과 시청 국·과장 7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백경현 시장은 기업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지역 상생발전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구리시 경제인연합회는 지역 상생 발전과 관내 기업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관내 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해 줄 것과 소액 수의 계약 시 관내 업체 우선 계약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이에, 시에서는 관내 제조업체..

구리시,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구리시,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6일 지방재정 확충 및 세수증대를 위해 「2022년 하반기 지방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세외수입 금년도분 미수납액 비중이 높은 12개 부서를 중심으로 세외수입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와 함께 그간 징수실적과 문제점, 향후 징수대책 등이 보고됐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모든 부서에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체납자에 대한 원인분석과 그에 맞는 징수대책을 마련해 징수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현재 고금리, 고..

구리시, 2022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개최

구리시, 2022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개최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8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리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나눔 행복마켓’을 장자호수생태공원 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의 홍보와 판로지원을 위한 ‘행복마켓’과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물품 및 수익금 일부 기부를 통한 불우이웃돕기 ‘기버마켓’으로 운영됐다.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구리형 창업오디션 예비창업팀 ▲지구를 살리는 환경실천단 마을공동체 등 24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구리시 (사)원진산업재해자협회,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구리시 (사)원진산업재해자협회,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Sep 28,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원진산업재해자협회(이사장 황동환)가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이사장 이·취임식 및 제3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권봉수 시의회의장, 양길승 원진직업병관리재단 이사장, 임상혁 서울녹색병원장, 김미정 원진녹색병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개회선언 ▲내빈 소개 ▲축사 ▲이임사와 취임사 ▲성원 보고 ▲감사 보고 ▲안건 상정 순으로 진행됐다. (사)원진산업재해자협회는 원진레이온에서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