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평군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운다.’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 속도전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운다.’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 속도전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북한강 수변을 활용한 관광사업체가 전체 사업체의 65%를 차지하고 사업체 종사원의 47%가 관광관련 업체에서 일하고 있다. 또 각종 규제 때문에 개발에 어려움도 있지만 잘 보전된 청정자연환경은 미래전략사업으로 추진할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군은 이런 지역특성을 활용하기 위한 청사진으로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실현에 방점을 찍고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자라섬 남도와 남이섬, 물미연꽃마을..

가평군 소상공인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가평군 소상공인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경제환경 변화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바이럴마케팅(블로그, 카페 체험단), 네어버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등 온라인 홍보와 메뉴판, 쇼핑백, LED 라이트 배너 디자인 제작 등 오프라인으로 나눠 진행된다.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으로 업소당 최대 200만원이 지원되는 가운데 대상은 접수시작 전일 기준 관내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지난..

가평군 농.특산물 반짝매장 운영, 8월 말까지

가평군 농.특산물 반짝매장 운영, 8월 말까지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역생산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추진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군청 내에 직거래 장터를 마련해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지역선순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푸드플랜(지역먹거리종합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군청사 1층에 ‘로컬푸드 농․특산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반짝매장으로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 신상품 따위의 특정 제품을 일정기..

경기도,김동연 지사  체류형 관광과 문화접목으로 가평 관광 산업 발전 이끈다

경기도,김동연 지사 체류형 관광과 문화접목으로 가평 관광 산업 발전 이끈다

May 27,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6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7번째 맞손토크를 열어 관광 산업 활성화와 지역 현안에 대한 가평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가평이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넓은 시·군이지만 인구는 끝에서 세 번째로, 산업의 65% 정도가 관광 산업”이라며 “경기도에, 특히 가평에 체류 관광지를 만들어야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면서 가평군도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얘기를 많이 들어보고 가평군민들께서 요구하시는 것 중에 경기도가 할 수 있는 게 ..

경기도, 26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 주제로 7번째 맞손토크 개최

경기도, 26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 주제로 7번째 맞손토크 개최

May 22,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가평군 자라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7번째 맞손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맞손토크는 자라섬 봄꽃 축제(5.20.~6.18.) 기간에 열려 더 많은 가평군민과 함께 관광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정책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가평군은 북한강 수변 자원과 산림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이 전체 사업체의 약 62%를 차지한다. 정부가 지역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정․고시한 전국 89개 인구감소지역 중 한 곳이기도 하다. ..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가평, 전략사업 이상무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가평, 전략사업 이상무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민선8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비전 실현을 위해 22개 전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런 가운데 최근 서태원 군수 주재로 1분기 보고회를 갖고 추진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는 등 사업전선에 이상이 없도록 원활한 사업추진을 도모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투자계획, 현실적 로드맵 구축 및 사업 활성화방안 제시 등 정책수립의 기본지침 마련을 위한 중기발전계획과 지역밀착형 사업 발굴 및 구체적인사업 제시 등 읍면 종합발전계획(..

가평군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랄랄라 플리마켓 눈길

가평군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랄랄라 플리마켓 눈길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사회적경제 기업과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랄랄라 플리마켓’이 눈길을 끈다. 27일 군에 따르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첫째주 토요일에 청춘역1979(구 청평기차역) 공원에서 관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나눔장터인 랄랄라 플리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장터에는 기업 홍보판매부스를 비롯해 벼룩시장과 골동품 경매장, 당근마켓 이용자들이 직접 사고파는 물건을 확인하는 장소인 당근마켓 스테이션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행사도 마련됐다. 플라..

가평군 환경과 경제 중심의 캠핑문화 연다

가평군 환경과 경제 중심의 캠핑문화 연다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가평군의 대표적 자연생태관광지인 자라섬에서 캠핑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2회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열린다. 행사가 열리는 자라섬은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 대규모 캠핑시설을 갖춘 캠핑장이다. 이곳에서 개최되는 캠핑페어는 기존 캠핑용품 박람회와는 달라 지난해 캠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가평군이 후원하고 캠핑장 실시간 예약 플랫폼인 ‘탱큐캠핑’을 운영하는 하비비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환경을 생..

경기도, 2023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에 부천시·의정부시·가평군 선정

경기도, 2023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에 부천시·의정부시·가평군 선정

Apr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3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결과 부천시, 의정부시, 가평군을 각각 대상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세외(稅外)수입이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입 중 지방세 이외의 사용료, 수수료, 부담금 등 자체 수입을 말하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자체 세입 중 23%를 차지할 정도로 지방자치의 근간이 되는 주요 재원이다. 도는 31개 시․군을 세외수입 부과 규모별(징수결정액)로 3개 그룹으로 나눠 지난해 세외수입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현 년도 세외..

가평군 농식품 수출업체 애로사항 해결나서

가평군 농식품 수출업체 애로사항 해결나서

Mar 23, 2023 | Q기자

 

가평군이 코로나19에 따른 해외시장 위축 및 수출물량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겼고 있는 수출업체의 다양한 지원방안 강구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서태원 군수는 관내 농식품 수출업체 3개소를 찾아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들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수출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불편 및 애로사항 등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가평군 2023년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사업 신청 안내

가평군 2023년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사업 신청 안내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와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에서는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점포환경개선, 시템개선, 제작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 사업자 (2022. 8. 27까지 창업, 사업자등록기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3. 15부터 3. 31일까지 접수하며,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홈페이지(www.gmr.or.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시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지..

가평군 소상공인 긴급난방비 지원 받는다

가평군 소상공인 긴급난방비 지원 받는다

Mar 0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동절기 한파에 따른 난방비 폭탄으로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관내 난방취약시설에 대해 긴급난방비를 지원키로 한 가운데 이달 13일부터 소상공인 대상 긴급난방비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사업자 대표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며, 사업자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시작 전일 기준 군에 3개월 이상 주소 및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며, 각종 소상공인 지원사업 제외업종은 제외된다. 난방비는 20만원의 지역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