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구리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구리시 정책드라이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구리시 정책드라이브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대표의원 김정호, 광명1)와 함께 시정 주요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민생정책 발굴을 위한 정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백경현 구리시장 및 시 주요 간부들과 김정호 대표의원을 비롯해 오준환 정책위원장(고양9), 이은주 기획수석(구리2), 이애형 수석대변인(수원10), 이혜원 소통협력수석(양평2), 오창준 청년부대표(광주3), 백현종 도시환경위원회(구리1) 등 도의원 7명, 김용현․..

제329회 구리시의회 임시회 개회

제329회 구리시의회 임시회 개회

Sep 15, 2023 | Q기자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는 9월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9회 구리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6일까지 7일간의 의사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임시회에선 의원발의 조례안 19건을 포함해 조례안 26건, 일반안건 18건 등 총 4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심의·의결할 주요 안건은 △기획예산담당관 소관 사항의 2023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3년도 구리시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양경애 부의장이 발의한 구리시 장애인 ..

경기도, 10일부터 구리시 종합감사. 위법·소극행정 제보 접수

경기도, 10일부터 구리시 종합감사. 위법·소극행정 제보 접수

Aug 09, 2023 | Q기자

 

경기도가 8월 10일부터 9월 27일까지 구리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경기도는 올해 5월 새롭게 마련한 감사업무 혁신안에 따라 구리시 종합감사도 시군 자치사무에 대한 감사자료를 요구하지 않는다. 국가나 경기도 예산이 투입되거나 법령 등에서 정한 위임사무를 중점적으로 감사하고, 자치사무는 제보나 언론보도 등을 통해 위법성이 의심될 경우에 한해 감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4주간의 사전 조사 기간에 합법성 감사 절차 준수 여부를 검토하고, 감사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도민감사관..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구리시 토론회 개최...도민들의 관심과 지지 요청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구리시 토론회 개최...도민들의 관심과 지지 요청

Jun 30, 2023 | Q기자

 

경기도는 29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정책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구리시 토론회’를 개최했다. 포천, 가평, 남양주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된 이날 토론회에는 오후석 행정2부지사,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도의원 및 시의원,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여하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미래 세대에게 경기북부, 구리시의 가치..

구리시, 「수도권 정비계획법 개정 및 도시성장을 위한 국회토론회」 공동주관

구리시, 「수도권 정비계획법 개정 및 도시성장을 위한 국회토론회」 공동주관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9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경기도 과밀억제권역 10개 시군이 공동 주관하는 「수도권 정비계획법 개정 및 도시성장을 위한 국회토론회」에 참석해 수도권 정비권역 조정의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날 참석한 과밀억제권역 시·군 단체장들과 뜻을 같이했다. 수도권정비계획법은 1982년 수도권의 인구 및 산업의 과도한 집중 억제와 기능 분산을 위해 제정되었으나, 1994년 수도권을 과밀억제권역, 성장관리권역, 자연보전권역으로 구분해 차등 규제했다. 이는 지역적 발..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최우수 시·군에 용인·김포·구리 선정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최우수 시·군에 용인·김포·구리 선정

May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3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를 실시하고 용인시, 김포시, 구리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군별 인구수에 따라 1, 2, 3그룹 등으로 나눠 ▲미세먼지 개선성과 ▲기관장 관심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계절관리제 시행실적 등 4개 분야 23개 지표에 대해 실시한 자체평가 70%와 노력도, 우수사례 등 외부 전문가평가 3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룹별 최우수 기관에는 용인·김포·구리시, 우수 기관에..

백경현 구리시장, 광역교통개선 국회 토론회서 “구리시 교통불편 해소, 철도망 확충이 해법”

백경현 구리시장, 광역교통개선 국회 토론회서 “구리시 교통불편 해소, 철도망 확충이 해법”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3일 10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3기 신도시 조성에 따른 교통소외지역 광역교통개선 국회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시의회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시의원, 유관기관 및 구리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 1부 순서는 아주대학교 유정훈 교수가‘신도시 개발에 따른 다층적 교통 문제의 선제적 해결방안’을 발제하고, 이어 동양대학교 박민규 교수가‘구리시 도로교통 환경개선을 위한 철도망 확충전략’..

경기도,‘2022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성남·시흥·구리 최우수 지자체 선정

경기도,‘2022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성남·시흥·구리 최우수 지자체 선정

Nov 24, 2022 | Q기자

 

성남시, 시흥시, 구리시가 경기도가 실시한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최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이들 시군에 각각 4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우수 시군에 대해 총 34억 원의 상사업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정부합동평가 연계 정책 및 도정 주요시책 등 89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1.1~9.30. 기준)를 진행, 그룹별 우수 시군을 선정..

구리시-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업무협약식 개최

구리시-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업무협약식 개최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6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과 관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국민대학교 배병인 정치대학원 원장이 양 기관을 대표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시와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은 관학 협력의 일환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석사학위 과정 전문교육, 상호 현안 및 시책에 대한 자문 협조 등 상호교류, 구리시청 재직자에 대한 수업료 감면을 주요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국민대..

더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화재 현장방문 연찬회개최

더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화재 현장방문 연찬회개최

Sep 20,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서형열, 구리1)는 9월 18일(화) ~ 19일(수) 남양주 평내동 상인연합회, 구리 전통시장 및 화재 현장방문 등 1박 2일 간의 연찬회를 개최했다. 연찬회 첫날에는 각 지역 서민?자영업?중소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상권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형태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경기도청 경제실 업무보고에서 경기도 고용실태 분석과 일자리 사업 종합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민생실천위원회 위원장 서형열(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