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포천시

김우석의원,포천석탄발전소 진상규명촉구관련

김우석의원,포천석탄발전소 진상규명촉구관련

Aug 1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김우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1)은 지난 8일 포천석탄발전소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로 인한 사망자 발생 소식을 듣고 현장으로 달려가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시작했다. 김우석 도의원은 선거 전에 포천석탄발전소 반대 운동을 통해 석탄발전소의 부당함을 포천시민에게 알려온 시민운동가 출신이다. 본격 가동을 앞둔 포천석탄발전소는 8일 오전 9시경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포천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폭발사고는 발전소 건물 지하 작업장 석탄분진이 원인이 되어 사고가 발생한 것은 추..

포천상담소에서 그늘막 쉼터설치하여 폭염피해 예방 민원해결관련

포천상담소에서 그늘막 쉼터설치하여 폭염피해 예방 민원해결관련

Jul 30,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는 포천시 신읍동 사거리 횡단보도 앞 그늘막 쉼터 설치하여 폭염 피해 예방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신읍동 최모씨는 지난 17일 최근 연일 30도가 넘나드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신읍사거리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쉼터가 될 수 있는 그늘막 쉼터 설치 민원을 포천상담소에 요청했다.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현장 조사 후 그늘막 쉼터 설치가 필요함을 피력하며 포천동 주민센터 박헌국동장과 협의를 가졌다. 이에 지난 25일 신읍동 사..

이원웅의원,포천상담소에서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사업 활성화방안논의

이원웅의원,포천상담소에서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사업 활성화방안논의

Jul 26,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이원웅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2)은 지난 24일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사업 관계자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지역사회통합증진사업의 일환인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 사업은 포천지역주민들에게 밀착된 건강관리 통합서비스를 제공된다. 간호사·물리치료사·운동처방사 등 전문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문제를 발견하고 건강증진, 질병예방 및 관리, 만성질환 관리를 위하여 적합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의뢰·연계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개선하고 건강수준 향..